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피아노 시뮬방 연주 더욱 쉽게 하는 팁
글쓴이
_감자
추천
8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53
  • 2018-05-24 05:23:55
							

사진은 전혀 무관한 사진


피아노 앉은 후에 왼쪽 버튼들 보면
오른쪽 위에 피아노 건반모양 아이콘 있어

이거 누르면 타자방식이 바뀌게 돼



변환 전 키보드는 도레미파솔라시도가 abcdefgh라고 가정하고,
거기에 #, b을 붙여서 연주하려면
쉬프트를 눌러서 ABCDEFGH를 눌러줘야하고,
이렇게 되면 [레,파#] 같은 화음연주는 불가능해짐


그런데 위의 방법으로 입력 방법을 바꿨을 때는
도레미파솔라시도가 ASDFGHJK면,
도#(레b)는 A키와 S 사이에 있는 W를 눌렀을 떼 나오게 돼

같은 방식으로 레#(미b)는 S~D사이의 E를 누르면 나오게 되고,
파#(솔b), 솔#(라b), 라#(시b)는 각각 T Y U 를 누르면 나오게 돼

혹시 메이플2 즉흥연주를 해본 사람이 있다면 그걸 생각하면 돼
굉장히 편해지고, 피아노 건반 위치와 비슷하게 키가 배치되기 때문에
연주가 더욱 쉬워져

혹시 악보를 보고 연주하는 게 아니라
직접 음을 찾아서 연주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방법 많이 써주길 바라는 맘에 적어봄


이번 주말에 시간 남으면
고양이의 춤 외 2~3곡 이내로
악보 그려가지고 올게


다들 재밌는 악기연주 되길바라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_감자 지금 인게임이 아니라서 정확한 건반 위치를 적진 못한점 양해부탁해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24 05:25:41
강나다 혹시 one summer's day 해줄수있음? 116.46 2018.05.24 05:26:07
MANKALO 개추줌 2018.05.24 05:27:00
_감자 ㄴ센과 치히로에 나오는 곡 말하는거면 연습 좀 해보고 만들어볼게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24 05:28:34
강나다 오우 감사감사 116.46 2018.05.24 05:30:07
DR_Pochi 개추 두번주고싶다 - dc App 2018.05.24 05:35:03
피냐타 알고는 있었지만 편해지는줄은 몰랐다 개추 2018.05.24 06:13:57
_감자 ㄴ오늘 6시정도에 집 들어오는데 그 이후라도 괜찮을까 아직 연슺한건 고양이왈츠밖에 없어서 여러가지 하진 못할듯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25 02:47:26
_감자 겜들갈때댓부탁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25 02:51:2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869 일반 한국일본 씹닥새끼들이랑 놀지마셈;; 3 ㅇㅇ 119.148 2018-05-28 0
8868 일반 뭐야 mr은 또 뭐임?? 10 포돌이자궁펀치 2018-05-28 0
8867 일반 MR 레노버 살만한가염? asgrgf 2018-05-28 0
8866 일반 결국 vr기계 구입했습니다... 10 포YOU 2018-05-28 0
8865 일반 나 오늘 충격먹음 4 MANKALO 2018-05-28 0
8864 일반 MR사려는데 질1문 3 ㅅㅋㅋ改 2018-05-28 0
8863 일반 바이브 고글쓰고 마이크는 어떻게 쓰려구? 1 ㅇㅇ 175.223 2018-05-28 0
8862 일반 평소 실생활에서 추임새 만큼은 일본어로 함 4 앵뽀뽀 2018-05-28 0
8861 일반 usb연장선 추천좀 1 ㅇㅇ 110.70 2018-05-28 0
8860 일반 마이크 고장나서 마이크 살려는데 momo 14.49 2018-05-28 0
8859 일반 묵언충이랑 잘놀아줄사람 5 ㅇㅇ 110.70 2018-05-28 0
8858 일반 영상 찍을때 자기 목소리도 나오게 하려면 어케해야하나요? ㅇㅇ 222.237 2018-05-28 0
8857 일반 일본어로 얘기하다보면 자기도 모르게 현실에서 일본어씀 5 ㅇㅇ 39.7 2018-05-28 0
8856 일반 브붕이들아 오큘 vs 바이브 4 포돌이자궁펀치 2018-05-28 0
8855 일반 친구해준다는애들 해준적없음 7 ㅇㅇ 110.70 2018-05-28 0
8854 일반 하루종일 일본어 쓰면서 얘기하는데 4 앵뽀뽀 2018-05-28 0
8853 일반 놀고잇다보면 1 Niwatori 2018-05-28 0
8852 일반 그런데 노래방에서 노래부르면 3 ㅇㅇ 175.223 2018-05-28 0
8851 일반 근데 vr끼고 자면 꿀잼 아님? 3 momo 14.49 2018-05-28 2
8850 일반 여름 방학에나 압타 만져봐야지 ㅇㅇ 175.223 2018-05-28 0
8848 일반 압타 스켈레톤인데 사람들이 좋아해줌 1 ㅇㅇ 211.36 2018-05-28 0
8847 일반 이거 2만 이상 폴리곤 아바타 업로드하면 어떻게 돼? 2 ㅇㅇ 118.42 2018-05-28 0
8846 일반 귀신썰듣고있는데 Block 2018-05-28 0
8845 일반 그 클럽에서 주문하고 지금 일주일 가량 직구 대행 진행중인 애들 봐라 2 ㅇㅅㅇ 211.36 2018-05-28 0
8844 일반 왜나만친구없어? 8 ㅇㅇ 110.70 2018-05-28 0
8843 일반 이 스샷 이거같지않냐 4 메타스코어 2018-05-28 0
8842 일반 요새 브챗하면서 느끼는점 ㅇㅇ 119.205 2018-05-28 0
8841 일반 블렌더로 mmd모델 만질 때 질문 있습니다 3 ㅇㅇ 118.34 2018-05-28 0
8840 일반 두둥 2 타나토스시스템 2018-05-28 0
8839 일반 일본도 통나무장사가 많냐?? 유라유라 2018-05-28 0
8838 일반 그 클럽 마직도 직구대행준비중이다 2 마요릭 2018-05-28 0
8837 일반 일본여행갔을 때 3 피냐타 2018-05-28 0
8836 일반 시란님이 시모모님이였꾸나 3 ㄴㅁㅇㅁㅇ 121.173 2018-05-28 0
8835 일반 미코할래? 7 하벤하이드 2018-05-28 0
8834 일반 유니티로 아바타 업로드할때 2 ㅇㅇ 113.198 2018-05-28 0
8833 일반 이 미코 아바타 정확한 이름이 머냐?? 2 Ι아이스젤리Ι 2018-05-28 0
8832 일반 아바타에 메쉬 콜라이더는 적용 못시킴? ㅇㅇ 61.255 2018-05-28 0
8831 일반 vr 직구했는데 8일째 택배 출발조차 안했다.... 2 ㅇㅅㅇ 211.36 2018-05-28 0
8830 일반 내 친구들 너무 좋다 2 ㅇㅇ 223.62 2018-05-28 0
8828 일반 Vr챗 중증인가요? 3 ㅇㅇ 39.7 2018-05-2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