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영어 잘하고 싶다는 사람들을 위해 적는 글.
글쓴이
따꾸
추천
1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213
  • 2018-11-01 05:04:49
  • 211.38
							

안녕, 유동인데 


모두들 "영어를 잘하고 싶다" 라는 말은 잘못된 것입니다.


영어를 잘한다 가 아니라, "영어로 말을 잘하고 싶다." , "영어로 알아 듣기를 잘하고 싶다." , "영어로 글을 잘 쓰고 싶다." , "영어를 잘 읽고 싶다." 등등으로 나뉩니다.


VRC에서 사실 쓸 영어내용은 말을 잘하고 말을 잘 알아듣고 싶다 정도 입니다.


언어의 뇌는 어릴때 가다듬지 않으면 20대가 넘어가서는 굳히게 되고, 


20대가 넘어가서 억양(발음)을 아무리 따라 하려 해도 영어 본토의 발음은 내기 힘들어 집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말을 할때 주로 사용하는 혀, 볼, 턱 그리고 목 등의 근육이 굳어지고 그상태로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1980년대에 미국에 이민을 간 한 한국인 부부의 영어를 들어보면 절때 완벽한 영어를 구사할 수 없습니다. 무언가가 하나씩 빠진 느낌이 들죠.


하지만 미국에서 태어나고 자라온 그 자식들은 모습만 가리고 들어보면 백인 인지 황인인지 잘 구분도 가지 않습니다.


샘취리, 샘 해밍턴 등등 영어국가에서 살다온 사람들이 한국에 와서 한국어를 배우니 매우 잘하고 토종 한국인 과 구분이 어려운 이유는 


우리나라 말이 그 만큼 따라 하기 쉽게 되어 있기 때문 입니다.




여러분은 기준치를 높게 잡으시면 안됩니다.


지나친 기대는 큰 좌절감을 불러오게 됩니다.


언어를 배우기 위해선 그 언어권 사람들의 문화를 알고. 그 사람들이 하는 말을 듣고, 입모양을 보고, 그 모습을 따라 해 보고, 비슷한 소리가 나오는 것으로 시작해서 그것을 단어 혹은 문장으로 만들어 자기 자신만의 스타일로 바꾸는 것이 세상 모든 언어의 정석 입니다


위와 같은 것들은 사실상 VRC에선 이것들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더군다나 영어를 프로페셔널 하게 가르치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VRC에서 영어를 배우려 하면 오히려 역효과과 날것 같습니다.


VRC에서의 영어는 어느정도 기본지식은 갖춘뒤에 해보는 편이 낫을지도 모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싸이킥유코 뭐라는거야 과영어 하지마 2018.11.01 05:06:40
따꾸 결론: VRC에서 영어배우려다가 이상한거 배우고 그걸로 영어배웠다고 하다간 큰코다친다구요... 211.38 2018.11.01 05:09:53
싸이킥유코 진작 한줄 요약햇으면 을마나 조아!!! 어!!! 늦게라도 요약햇으니 특별히 한번만 봐주겟다 ㅡㅡ 2018.11.01 05:12:19
레몬우유 맞는말임 L1과 L2의 벽은 절대 넘을 수가 없기도 하고... 모국어가 영어인 사람한테 영어배운다는 골때린 소리는... 영어 배우려 노력한 적도 없고 정신차려보니 영어하는놈한테 뭘배움 2018.11.01 05:15:18
ㅇㅇ 잘 설명했는데 찐특은 못지웠나보네 찐내남 220.125 2018.11.01 05:25:47
블루길매운탕 문과쉑 요약해라 - dc App 2018.11.01 05:42:51
따꾸 찐특이 뭐네? 211.38 2018.11.01 05:50:06
따꾸 요약: VRC에서 영어배우려하지마. 이상한 영어배워서 자기가 알맞다 생각하고 쓰다가 큰코 다칠수 이써 211.38 2018.11.01 05:50:47
경운기Cultivator 맞는말이긴한데, 기본지식갖춰져있다는 조건이라면 VRC만한거 솔직히 없을듯 - dc App 2018.11.01 06:07:2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1175 일반 와 갤 개판이네 7 싸이킥유코 2018-11-08 0
71174 일반 이로서 Vr = 병신 이란게 판명됨 2 ㅇㅇ 5.176 2018-11-08 1
71173 일반 이상한걸로 싸우지말고 견적 상담좀 해주샘 13 ㅇㅇ 59.31 2018-11-08 0
71172 일반 좆병신갤러리 다되었네 ㅋㅋ시발 4 마요릭 2018-11-08 0
71171 일반 갤주 왜이래 2 ㅇㅇ 185.92 2018-11-08 3
71170 일반 모치 쉐이크 쉐이더 4 ㅇㅇ 104.238 2018-11-08 2
71169 일반 kvcg 실드 오지게 치네 ㅋㅋㅋ 1 ㅇㅇ 175.223 2018-11-08 14
71168 일반 이게임 정체성은 친목이야 ㄷ얘들아 2 MPL 2018-11-08 1
71166 일반 Vrc 일년넘게한놈으로서 이거 유료화되야한다고생각함 4 ㅎㅈㅁ 119.195 2018-11-08 1
71165 일반 형들 놀로쓰는데 도와줘 ㅠㅠ 2 희망소망절망 117.123 2018-11-08 0
71164 일반 지금 생각해보면 vrchat 갤러리가 왜필요한지 모르겠다 3 ㅇㅇ 5.176 2018-11-08 0
71163 일반 KVCG 얘기 좀 그만하면 안되냐 3 xx 183.96 2018-11-08 0
71162 일반 그래서 kvcg 는 어케들어감 2 ㅇㅇ 14.63 2018-11-08 0
71160 일반 장작 탄다!!! 읭읭이 2018-11-08 0
71159 일반 ㅋㅋㅋㅋ가관이네 5 MANKALO 2018-11-08 7
71158 일반 KVCG 든 뭐든 ㅅㅂ 갤이 근본이 처음부터 없었는데 ㅋㅋ 8 ㅇㅇ 5.176 2018-11-08 9
71157 일반 안녕 하세요! ! 안녕하세요! ! 제네카린 2018-11-08 1
71156 일반 지금 불태우는 윾동아 다른증거 ㄱㄱ ㅇㅇ 175.223 2018-11-08 1
71154 일반 처음엔 kvcg 별생각 없었는데 4 ㅇㅇ 110.70 2018-11-08 1
71153 일반 윾동이 분탕치긴하는데 언제 오냐 4 ㅇㅇㅇㅇㅇ 2018-11-08 0
71152 일반 나도 카피아바타 공유받긴함 kind 104.238 2018-11-08 0
71151 일반 kvcg 거기 이름만 크리에이터잖아 2 ㅇㅇ 110.70 2018-11-08 18
71150 일반 kvcg가문제있는 그룹이기는햇음 kind 104.238 2018-11-08 1
71149 일반 만약에 1 greenhornet 2018-11-08 0
71148 일반 친구들 다 접어서 새친구 만들려고 하는데 어디 가야하냐... 4 몰람 211.179 2018-11-08 0
71147 일반 kvcg핵그룹 아니었냐 2 ㅇㅇ 104.237 2018-11-08 3
71146 일반 라이젠3 2200g로 HPMR 돌아감? 내장그래픽임 6 ㅇㅇ 110.9 2018-11-08 0
71145 일반 이 모델 마음에 드는데 풀트 설정 안되잇다고 되잇네 3 아루라테 2018-11-08 0
71144 일반 kvcg친구가 이상한 쉐이더 막 줬는데 뭐냐 7 ㅇㅇ 104.143 2018-11-08 4
71143 일반 라무네 따먹었다 ㅋㅋ 2 꿈별님☆ 2018-11-08 2
71142 일반 썸네일 무료봉사 받았음. 2 magicatz 2018-11-08 2
71140 일반 이 모델은 파는거 신박하게 파네 5 아루라테 2018-11-08 0
71139 일반 이거 계정 덮어쓰면 기존계정이랑은 친구 끊기는거임? 2 린코 2018-11-08 0
71138 일반 알바 할때 나허리아플때 인사해야할때 어케든했는데 혼남 7 ㅇㅇ 203.90 2018-11-08 0
71137 일반 바이브풀트래킹 흑우후기 5 뉴비 27.126 2018-11-08 1
71136 질문 이거 왜이런걸까요 1 차가비 2018-11-08 0
71135 일반 기존 계정에다가 계정 덮어쓴사람 있음? 27.113 2018-11-08 0
71132 일반 존나징그러운 아바타추천좀 6 ㅇㅇ 39.112 2018-11-08 0
71131 일반 쉐이더 렌더큐좀 도와주라 3 검은연 2018-11-08 0
71130 일반 요즘 부랄챗하면서 드는생각 2 읭읭이 2018-11-0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