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영어 잘하고 싶다는 사람들을 위해 적는 글.
글쓴이
따꾸
추천
1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213
  • 2018-11-01 05:04:49
  • 211.38
							

안녕, 유동인데 


모두들 "영어를 잘하고 싶다" 라는 말은 잘못된 것입니다.


영어를 잘한다 가 아니라, "영어로 말을 잘하고 싶다." , "영어로 알아 듣기를 잘하고 싶다." , "영어로 글을 잘 쓰고 싶다." , "영어를 잘 읽고 싶다." 등등으로 나뉩니다.


VRC에서 사실 쓸 영어내용은 말을 잘하고 말을 잘 알아듣고 싶다 정도 입니다.


언어의 뇌는 어릴때 가다듬지 않으면 20대가 넘어가서는 굳히게 되고, 


20대가 넘어가서 억양(발음)을 아무리 따라 하려 해도 영어 본토의 발음은 내기 힘들어 집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말을 할때 주로 사용하는 혀, 볼, 턱 그리고 목 등의 근육이 굳어지고 그상태로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1980년대에 미국에 이민을 간 한 한국인 부부의 영어를 들어보면 절때 완벽한 영어를 구사할 수 없습니다. 무언가가 하나씩 빠진 느낌이 들죠.


하지만 미국에서 태어나고 자라온 그 자식들은 모습만 가리고 들어보면 백인 인지 황인인지 잘 구분도 가지 않습니다.


샘취리, 샘 해밍턴 등등 영어국가에서 살다온 사람들이 한국에 와서 한국어를 배우니 매우 잘하고 토종 한국인 과 구분이 어려운 이유는 


우리나라 말이 그 만큼 따라 하기 쉽게 되어 있기 때문 입니다.




여러분은 기준치를 높게 잡으시면 안됩니다.


지나친 기대는 큰 좌절감을 불러오게 됩니다.


언어를 배우기 위해선 그 언어권 사람들의 문화를 알고. 그 사람들이 하는 말을 듣고, 입모양을 보고, 그 모습을 따라 해 보고, 비슷한 소리가 나오는 것으로 시작해서 그것을 단어 혹은 문장으로 만들어 자기 자신만의 스타일로 바꾸는 것이 세상 모든 언어의 정석 입니다


위와 같은 것들은 사실상 VRC에선 이것들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더군다나 영어를 프로페셔널 하게 가르치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VRC에서 영어를 배우려 하면 오히려 역효과과 날것 같습니다.


VRC에서의 영어는 어느정도 기본지식은 갖춘뒤에 해보는 편이 낫을지도 모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싸이킥유코 뭐라는거야 과영어 하지마 2018.11.01 05:06:40
따꾸 결론: VRC에서 영어배우려다가 이상한거 배우고 그걸로 영어배웠다고 하다간 큰코다친다구요... 211.38 2018.11.01 05:09:53
싸이킥유코 진작 한줄 요약햇으면 을마나 조아!!! 어!!! 늦게라도 요약햇으니 특별히 한번만 봐주겟다 ㅡㅡ 2018.11.01 05:12:19
레몬우유 맞는말임 L1과 L2의 벽은 절대 넘을 수가 없기도 하고... 모국어가 영어인 사람한테 영어배운다는 골때린 소리는... 영어 배우려 노력한 적도 없고 정신차려보니 영어하는놈한테 뭘배움 2018.11.01 05:15:18
ㅇㅇ 잘 설명했는데 찐특은 못지웠나보네 찐내남 220.125 2018.11.01 05:25:47
블루길매운탕 문과쉑 요약해라 - dc App 2018.11.01 05:42:51
따꾸 찐특이 뭐네? 211.38 2018.11.01 05:50:06
따꾸 요약: VRC에서 영어배우려하지마. 이상한 영어배워서 자기가 알맞다 생각하고 쓰다가 큰코 다칠수 이써 211.38 2018.11.01 05:50:47
경운기Cultivator 맞는말이긴한데, 기본지식갖춰져있다는 조건이라면 VRC만한거 솔직히 없을듯 - dc App 2018.11.01 06:07:2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0496 일반 VR이야긴 아닌데 이거 누군지 아는사람 4 ㅇㅇ 125.129 2018-11-06 0
70495 일반 요즘 이쁜맵 많이 나오는거같아 클루 2018-11-06 0
70494 일반 갈수록 글리젠줄어드는느낌이 있긴있어 1 ㅇㅇ 59.22 2018-11-06 0
70493 일반 오찡찡 오망꼬 갓타이 시타이 1 223.62 2018-11-06 0
70491 일반 갤에 사진 올라온거 보다가 5 ㅇㅇ 124.50 2018-11-06 0
70490 질문 블루투스 이어폰만 쓰면 게임이 팅겨 7 Gloryman 2018-11-06 0
70489 일반 또 한국인인게 부끄러워질뻔했다 1 ㅇㅇ 222.108 2018-11-06 0
70488 일반 인터넷에서 싸움붙으면 필승하는 방법 3 ㅇㅇ 182.231 2018-11-06 0
70487 일반 국군 압타에 케투있으니까 난 오히려 어색해보임 5 검은연 2018-11-06 0
70486 일반 한국군 나온 기념으로 찍은 짤들 5 토터스 2018-11-06 0
70485 강좌/정보 내가 놀로를 세팅하면서 겪은 시행착오 14 쎾쓔!!! 2018-11-06 12
70484 일반 중고나라 실사용 2번이라는 오큘러스 48만원.. 6 재배맨 2018-11-06 0
70483 일반 거짓말 쟁이들아! 7 ㅇㅇ 221.157 2018-11-06 0
70482 일반 와 망갤 다됐네 2 은발성애 2018-11-06 0
70481 일반 이거 뭐임 3 치요키 2018-11-06 0
70480 일반 오큘은 불꺼도잘되용?? 5 재배맨 2018-11-06 0
70478 일반 유동 통피 분탕쳐도 제재 없는 곳은 여기밖에 없을거다 5 ㅇㅇ 1.249 2018-11-06 0
70477 일반 갈수록 글 리젠 줄어드는거 같네 4 김야기 2018-11-06 0
70475 일반 뱅할뱅 11시 50분 연뱅장 1 차가비 2018-11-06 0
70474 일반 만약 직구 바이브 고장나면 우짬? 1 레ㅅ 1.245 2018-11-06 0
70473 일반 바이브 컨트롤러는 hmd혹은 링크박스에 페어링되는거맞지? 4 울테 2018-11-06 0
70472 일반 아나 놀로 ivry 흑우.. 4 ㅇㅇ 182.209 2018-11-06 0
70471 질문 오큘러스 단선 2 cocomong 211.36 2018-11-06 0
70470 일반 강한여캐가 좋다면 1 하피핏 2018-11-06 0
70468 일반 페이크트래커 설정하는거 글이나 아는사람 있어? 10 PaPoPo 2018-11-06 0
70467 일반 흑우들 많네. 6 NAME_HORANG 2018-11-06 0
70466 일반 오늘자 뱅 사진 4 Yua 2018-11-06 0
70465 일반 어우 그냥 계정새로 파야겠다 5 글자 125.188 2018-11-06 0
70463 일반 유니티는 썸넬 만들려고 사진 찍을떄가 젤 즐거움 1 검은연 2018-11-06 0
70462 일반 난 솔직히 vr은 히키나 아싸들만 하는줄 알았다 ㄴㄴ 121.140 2018-11-06 5
70461 일반 보드게임 방 2번째 게임 오픈 9 Limecat 211.237 2018-11-06 3
70459 일반 시발 오큘 수리 내부수리 들어갈시 17만이래 9 꼬마키` 2018-11-06 0
70458 일반 이춤이면 인싸각이다 ㅇㅇ 203.90 2018-11-06 0
70457 일반 오늘뱅꿀잼 2 Ciao 2018-11-06 3
70456 일반 풀트래 재밌다는 이유를 알게됐어 2 Ƶᴇɴᴏɴ 2018-11-06 3
70455 강좌/정보 월드강좌) 월드에 소리를 넣는 여러 방법1 - AudioBank 5 이로바 2018-11-06 12
70453 일반 강한 여성 1 3 하피핏 2018-11-06 0
70452 일반 저댄용으로 에어버스 주익 떼어냈다 2 검은연 2018-11-06 0
70450 질문 MR 컨트롤러 페어링 질문 1 ㅇㅇ 211.36 2018-11-06 0
70449 일반 포커게임하는 월드 만들고싶은데 2 ㅇㅇ 151.135 2018-11-0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