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영어 잘하고 싶다는 사람들을 위해 적는 글.
글쓴이
따꾸
추천
1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213
  • 2018-11-01 05:04:49
  • 211.38
							

안녕, 유동인데 


모두들 "영어를 잘하고 싶다" 라는 말은 잘못된 것입니다.


영어를 잘한다 가 아니라, "영어로 말을 잘하고 싶다." , "영어로 알아 듣기를 잘하고 싶다." , "영어로 글을 잘 쓰고 싶다." , "영어를 잘 읽고 싶다." 등등으로 나뉩니다.


VRC에서 사실 쓸 영어내용은 말을 잘하고 말을 잘 알아듣고 싶다 정도 입니다.


언어의 뇌는 어릴때 가다듬지 않으면 20대가 넘어가서는 굳히게 되고, 


20대가 넘어가서 억양(발음)을 아무리 따라 하려 해도 영어 본토의 발음은 내기 힘들어 집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말을 할때 주로 사용하는 혀, 볼, 턱 그리고 목 등의 근육이 굳어지고 그상태로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1980년대에 미국에 이민을 간 한 한국인 부부의 영어를 들어보면 절때 완벽한 영어를 구사할 수 없습니다. 무언가가 하나씩 빠진 느낌이 들죠.


하지만 미국에서 태어나고 자라온 그 자식들은 모습만 가리고 들어보면 백인 인지 황인인지 잘 구분도 가지 않습니다.


샘취리, 샘 해밍턴 등등 영어국가에서 살다온 사람들이 한국에 와서 한국어를 배우니 매우 잘하고 토종 한국인 과 구분이 어려운 이유는 


우리나라 말이 그 만큼 따라 하기 쉽게 되어 있기 때문 입니다.




여러분은 기준치를 높게 잡으시면 안됩니다.


지나친 기대는 큰 좌절감을 불러오게 됩니다.


언어를 배우기 위해선 그 언어권 사람들의 문화를 알고. 그 사람들이 하는 말을 듣고, 입모양을 보고, 그 모습을 따라 해 보고, 비슷한 소리가 나오는 것으로 시작해서 그것을 단어 혹은 문장으로 만들어 자기 자신만의 스타일로 바꾸는 것이 세상 모든 언어의 정석 입니다


위와 같은 것들은 사실상 VRC에선 이것들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더군다나 영어를 프로페셔널 하게 가르치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VRC에서 영어를 배우려 하면 오히려 역효과과 날것 같습니다.


VRC에서의 영어는 어느정도 기본지식은 갖춘뒤에 해보는 편이 낫을지도 모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싸이킥유코 뭐라는거야 과영어 하지마 2018.11.01 05:06:40
따꾸 결론: VRC에서 영어배우려다가 이상한거 배우고 그걸로 영어배웠다고 하다간 큰코다친다구요... 211.38 2018.11.01 05:09:53
싸이킥유코 진작 한줄 요약햇으면 을마나 조아!!! 어!!! 늦게라도 요약햇으니 특별히 한번만 봐주겟다 ㅡㅡ 2018.11.01 05:12:19
레몬우유 맞는말임 L1과 L2의 벽은 절대 넘을 수가 없기도 하고... 모국어가 영어인 사람한테 영어배운다는 골때린 소리는... 영어 배우려 노력한 적도 없고 정신차려보니 영어하는놈한테 뭘배움 2018.11.01 05:15:18
ㅇㅇ 잘 설명했는데 찐특은 못지웠나보네 찐내남 220.125 2018.11.01 05:25:47
블루길매운탕 문과쉑 요약해라 - dc App 2018.11.01 05:42:51
따꾸 찐특이 뭐네? 211.38 2018.11.01 05:50:06
따꾸 요약: VRC에서 영어배우려하지마. 이상한 영어배워서 자기가 알맞다 생각하고 쓰다가 큰코 다칠수 이써 211.38 2018.11.01 05:50:47
경운기Cultivator 맞는말이긴한데, 기본지식갖춰져있다는 조건이라면 VRC만한거 솔직히 없을듯 - dc App 2018.11.01 06:07:2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0797 일반 꿈꿔왔던 바니걸을 드뎌 입게되었다 8 GEORGIA 2018-11-07 3
70795 일반 오늘뱅꿀잼 1 하루사메 2018-11-07 0
70794 일반 [도움]아바타 사운드가 들리긴 하는데 중간에 끊긴다 5 GamesOn 183.101 2018-11-07 1
70793 일반 오늘 H방 2시간 대기 들어간다! 몰래온손님 2018-11-07 0
70791 일반 물위에 있는 기차 맵 이름이 뭐였지... 1 dd 61.254 2018-11-07 0
70790 일반 이거 맵이름이..좀 신기..하네 6 클루 2018-11-07 3
70789 일반 트래커 펌웨어업뎃은 언제쯤해주는걸까 1 울테 2018-11-07 0
70788 일반 게임이 요새 질려 2 ㅇㅇ 223.38 2018-11-07 0
70787 VRC일기 오늘으 일기 2 Huntere 2018-11-07 1
70786 일반 요즘 친구들이 접률이 뜸해서 정말 심심해요.. 2 히아투스 2018-11-07 0
70785 일반 고지보딩 7 으ㅡ음 2018-11-07 3
70784 일반 필리핀 친구가 내 만화 봤다는데??? 2 킹물범 2018-11-07 0
70782 일반 글리젠이 왜없겠냐 다 떠났지 8 ㅇㅇ 210.183 2018-11-07 32
70781 일반 저댄방에서 무선킷 커플 1 ㅇㅇ 110.70 2018-11-07 1
70780 일반 아바타좀 찾을려는데 맵이 안보이네 ㅇㅇ 203.100 2018-11-07 0
70778 일반 박스 피하기 맵은 바이브 뭉둥이로 해봐야함 1 으ㅡ음 2018-11-07 0
70777 일반 아 시발 바이브 전원선 뽑혔네 ㅇㅇ 211.228 2018-11-07 0
70776 일반 난 너를 믿었던 만큼 난 내 친구도 믿었기에 2 NAME_HORANG 2018-11-07 5
70775 일반 아니 기술공유 질문 오픈카톡방 1 이치코 2018-11-07 0
70774 일반 이거 화면 이렇게 되버렸는데 어케해야함;; 3 ㅇㅇ 210.108 2018-11-07 0
70773 일반 공주님 안기 1 Soran12 2018-11-07 0
70771 질문 재설치 해봤는대 다른 방법 없냐..? 7 이치코 2018-11-07 0
70770 일반 결국 이렇게 되는구나 2 ㅇㅇ 182.231 2018-11-07 2
70769 질문 블렌더 도움 7 이치코 2018-11-07 0
70768 일반 9시 반 뱅사진 2 울테 2018-11-07 1
70767 일반 요즘 갤 요약 하피핏 2018-11-07 6
70765 일반 친구가 MR 가격 물어봐서 대답해주는데 2 킹물범 2018-11-07 0
70764 일반 오큘쓸때 주기적으로 띠링! 거리는거 뭔지암? 2 울테 2018-11-07 0
70763 일반 mr이 머리 뒤 인식되도 다들 안쓰려나. 2 라임맛슬라임 2018-11-07 0
70762 일반 이겜 목소리 변조로 남자가 여자인척 하는거지? 5 달나라 2018-11-07 0
70761 일반 박스맵 하루만에 썩어버렷다 1 ??(,,???,,)?? 2018-11-07 0
70760 일반 이 월드 어디갔음? 3 무른 2018-11-07 0
70759 일반 야 요즘 초딩 많네 1 kk08 2018-11-07 0
70757 일반 vrchat 업데이트이후 띠링 버튼소리 머임 8 가사이_유노 2018-11-07 0
70756 일반 맵이 너무 극혐이야 2 너랑안놀거야 2018-11-07 0
70755 일반 내가 결국 이런날이 올거라 예상했지 후우... 5 GEORGIA 2018-11-07 0
70754 일반 mr 쓰시는분들도와주세요 5 쌩쥐 2018-11-07 0
70752 일반 어우 브알챗 고이려고 놀로샀던 7 NAME_HORANG 2018-11-07 0
70750 일반 다들 프로세스 순위 어찌해놓음? 3 생각없는곰 2018-11-07 0
70748 일반 저댄 점점 힘들어진다. 2 Huntere 2018-11-0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