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영어 잘하고 싶다는 사람들을 위해 적는 글.
글쓴이
따꾸
추천
1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213
  • 2018-11-01 05:04:49
  • 211.38
							

안녕, 유동인데 


모두들 "영어를 잘하고 싶다" 라는 말은 잘못된 것입니다.


영어를 잘한다 가 아니라, "영어로 말을 잘하고 싶다." , "영어로 알아 듣기를 잘하고 싶다." , "영어로 글을 잘 쓰고 싶다." , "영어를 잘 읽고 싶다." 등등으로 나뉩니다.


VRC에서 사실 쓸 영어내용은 말을 잘하고 말을 잘 알아듣고 싶다 정도 입니다.


언어의 뇌는 어릴때 가다듬지 않으면 20대가 넘어가서는 굳히게 되고, 


20대가 넘어가서 억양(발음)을 아무리 따라 하려 해도 영어 본토의 발음은 내기 힘들어 집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말을 할때 주로 사용하는 혀, 볼, 턱 그리고 목 등의 근육이 굳어지고 그상태로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1980년대에 미국에 이민을 간 한 한국인 부부의 영어를 들어보면 절때 완벽한 영어를 구사할 수 없습니다. 무언가가 하나씩 빠진 느낌이 들죠.


하지만 미국에서 태어나고 자라온 그 자식들은 모습만 가리고 들어보면 백인 인지 황인인지 잘 구분도 가지 않습니다.


샘취리, 샘 해밍턴 등등 영어국가에서 살다온 사람들이 한국에 와서 한국어를 배우니 매우 잘하고 토종 한국인 과 구분이 어려운 이유는 


우리나라 말이 그 만큼 따라 하기 쉽게 되어 있기 때문 입니다.




여러분은 기준치를 높게 잡으시면 안됩니다.


지나친 기대는 큰 좌절감을 불러오게 됩니다.


언어를 배우기 위해선 그 언어권 사람들의 문화를 알고. 그 사람들이 하는 말을 듣고, 입모양을 보고, 그 모습을 따라 해 보고, 비슷한 소리가 나오는 것으로 시작해서 그것을 단어 혹은 문장으로 만들어 자기 자신만의 스타일로 바꾸는 것이 세상 모든 언어의 정석 입니다


위와 같은 것들은 사실상 VRC에선 이것들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더군다나 영어를 프로페셔널 하게 가르치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VRC에서 영어를 배우려 하면 오히려 역효과과 날것 같습니다.


VRC에서의 영어는 어느정도 기본지식은 갖춘뒤에 해보는 편이 낫을지도 모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싸이킥유코 뭐라는거야 과영어 하지마 2018.11.01 05:06:40
따꾸 결론: VRC에서 영어배우려다가 이상한거 배우고 그걸로 영어배웠다고 하다간 큰코다친다구요... 211.38 2018.11.01 05:09:53
싸이킥유코 진작 한줄 요약햇으면 을마나 조아!!! 어!!! 늦게라도 요약햇으니 특별히 한번만 봐주겟다 ㅡㅡ 2018.11.01 05:12:19
레몬우유 맞는말임 L1과 L2의 벽은 절대 넘을 수가 없기도 하고... 모국어가 영어인 사람한테 영어배운다는 골때린 소리는... 영어 배우려 노력한 적도 없고 정신차려보니 영어하는놈한테 뭘배움 2018.11.01 05:15:18
ㅇㅇ 잘 설명했는데 찐특은 못지웠나보네 찐내남 220.125 2018.11.01 05:25:47
블루길매운탕 문과쉑 요약해라 - dc App 2018.11.01 05:42:51
따꾸 찐특이 뭐네? 211.38 2018.11.01 05:50:06
따꾸 요약: VRC에서 영어배우려하지마. 이상한 영어배워서 자기가 알맞다 생각하고 쓰다가 큰코 다칠수 이써 211.38 2018.11.01 05:50:47
경운기Cultivator 맞는말이긴한데, 기본지식갖춰져있다는 조건이라면 VRC만한거 솔직히 없을듯 - dc App 2018.11.01 06:07:2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7714 일반 시발 댓글달다가 광고보고 존나 놀람 3 VI덜말랑흑우VE 117.111 2018-12-03 2
77713 일반 이번주 주말에 5 ㅇㅇ 223.62 2018-12-03 0
77711 일반 ??? 왜 이럼 1 17세여고생쟝 111.118 2018-12-03 0
77710 일반 방금 제이씨현에 물어봤는데 4 디즈 2018-12-03 0
77708 일반 가방 모델 뽑아 왔는데 쓸사람 있읆? 10 00 211.181 2018-12-03 0
77707 일반 요즘 서버 왜 이럼 4 공휴 2018-12-03 0
77706 일반 mmd댄스방도 저스트댄스처럼 춤이 뜨나요? 3 최번개 2018-12-03 0
77705 일반 분명 멀쩡한 모델 오드아이 만드려고 눈 하나만 건드린 것 뿐인데 1 히아기 2018-12-03 0
77704 일반 떡볶이 코트입은 겨울용 우콘이 만들었따 18 뽀송뽀송 2018-12-03 4
77702 일반 뉴비 학교에서 차에 치일뻔함 6 Kcalb02 2018-12-03 0
77701 일반 베이스 대참사날뻔했네 ㅅㅂ 3 CirrusLogic 2018-12-03 0
77700 일반 브가 고민하다 그냥 이거삼 2 울테 2018-12-03 0
77699 일반 제로센이나 배박이 앞에서 미주리 꺼내고 항복문서 서명하는거보여주고 1 ㅇㅇ 121.135 2018-12-03 1
77698 일반 머리통 크기 조절이나 신체 비율 바꾸려면 블랜더지? 2 ㅇㅇ 223.62 2018-12-03 0
77697 일반 옛날에 차렷시절에도 하루 10시간 넘게 하면서 졸라 재밌게 했는데 6 은사나사 2018-12-03 0
77696 일반 첫경험 5 Yua 2018-12-03 0
77695 일반 아아 브이알 세카이로 돌아가고 싶다 1 ㅇㅇ 223.62 2018-12-03 0
77694 일반 아니 서버 왜이래 진짜??? 3 킹물범 2018-12-03 0
77693 일반 브라는 왜 돌아가는걸까 1 초보자아 2018-12-03 0
77692 질문 mr 컨트롤러 배터리 광탈 1 데데데뎅 2018-12-03 0
77691 일반 루시드 아바타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5 DinGa 2018-12-03 0
77690 일반 하트 하나 더 추천받음 11 백당 2018-12-03 0
77689 일반 아바타 이쁘게 뚜따 하고 싶따 1 ㅇㅇ 223.62 2018-12-03 0
77688 일반 에이서MR 안면폼 교체 뭐로함? 1 ㅇㅇ 183.107 2018-12-03 0
77687 일반 메이드까페? 월드이름좀알려주세요 2 월드 121.173 2018-12-03 0
77685 일반 제69회 VRC오프라인 정모 암내 20 음료 2018-12-03 14
77684 일반 저스트 댄스 질문요. 4 최번개 2018-12-03 0
77683 일반 새로운 친구만드는게 귀찮을땐 어카냐 2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117.111 2018-12-03 0
77682 일반 아바타 검색은 어떻게 하나요? 2 최번개 2018-12-03 0
77681 일반 차렷충들 잘들어라 12 Kcalb02 2018-12-03 1
77680 일반 롱패딩 앞주머니 용도가 뭘까? 9 VI덜말랑흑우VE 117.111 2018-12-02 0
77679 일반 서버또 터짐 8시 50분.. 1 부랄챗 121.173 2018-12-02 0
77678 일반 브알챗 시작한지 한달된 갓뉴비... 5 후라이드맛치킨 2018-12-02 0
77676 일반 역시 서양놈들 재밌음 1 17세여고생쟝 111.118 2018-12-02 0
77675 일반 혹시 나 스샷올리는거 좀 불편한사람 있어? 27 클루 2018-12-02 2
77674 일반 뭐임 5 17세여고생쟝 111.118 2018-12-02 0
77673 일반 차렷을 위한 손하트 만들구 있음. 4 백당 2018-12-02 0
77672 일반 프레임이 10으로 고정되는 문제 해결 1 ㅇㅇ 2018-12-02 4
77670 일반 요즘 자꾸 생각하는거랑 말이랑 반대로 나온다 2 ㅇㅇ 125.129 2018-12-02 0
77669 일반 월드 즐겨찾기좀 늘려줬으면 ㅜ.ㅜ 4 클루 2018-12-0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