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영어 잘하고 싶다는 사람들을 위해 적는 글.
글쓴이
따꾸
추천
1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213
  • 2018-11-01 05:04:49
  • 211.38
							

안녕, 유동인데 


모두들 "영어를 잘하고 싶다" 라는 말은 잘못된 것입니다.


영어를 잘한다 가 아니라, "영어로 말을 잘하고 싶다." , "영어로 알아 듣기를 잘하고 싶다." , "영어로 글을 잘 쓰고 싶다." , "영어를 잘 읽고 싶다." 등등으로 나뉩니다.


VRC에서 사실 쓸 영어내용은 말을 잘하고 말을 잘 알아듣고 싶다 정도 입니다.


언어의 뇌는 어릴때 가다듬지 않으면 20대가 넘어가서는 굳히게 되고, 


20대가 넘어가서 억양(발음)을 아무리 따라 하려 해도 영어 본토의 발음은 내기 힘들어 집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말을 할때 주로 사용하는 혀, 볼, 턱 그리고 목 등의 근육이 굳어지고 그상태로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1980년대에 미국에 이민을 간 한 한국인 부부의 영어를 들어보면 절때 완벽한 영어를 구사할 수 없습니다. 무언가가 하나씩 빠진 느낌이 들죠.


하지만 미국에서 태어나고 자라온 그 자식들은 모습만 가리고 들어보면 백인 인지 황인인지 잘 구분도 가지 않습니다.


샘취리, 샘 해밍턴 등등 영어국가에서 살다온 사람들이 한국에 와서 한국어를 배우니 매우 잘하고 토종 한국인 과 구분이 어려운 이유는 


우리나라 말이 그 만큼 따라 하기 쉽게 되어 있기 때문 입니다.




여러분은 기준치를 높게 잡으시면 안됩니다.


지나친 기대는 큰 좌절감을 불러오게 됩니다.


언어를 배우기 위해선 그 언어권 사람들의 문화를 알고. 그 사람들이 하는 말을 듣고, 입모양을 보고, 그 모습을 따라 해 보고, 비슷한 소리가 나오는 것으로 시작해서 그것을 단어 혹은 문장으로 만들어 자기 자신만의 스타일로 바꾸는 것이 세상 모든 언어의 정석 입니다


위와 같은 것들은 사실상 VRC에선 이것들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더군다나 영어를 프로페셔널 하게 가르치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VRC에서 영어를 배우려 하면 오히려 역효과과 날것 같습니다.


VRC에서의 영어는 어느정도 기본지식은 갖춘뒤에 해보는 편이 낫을지도 모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싸이킥유코 뭐라는거야 과영어 하지마 2018.11.01 05:06:40
따꾸 결론: VRC에서 영어배우려다가 이상한거 배우고 그걸로 영어배웠다고 하다간 큰코다친다구요... 211.38 2018.11.01 05:09:53
싸이킥유코 진작 한줄 요약햇으면 을마나 조아!!! 어!!! 늦게라도 요약햇으니 특별히 한번만 봐주겟다 ㅡㅡ 2018.11.01 05:12:19
레몬우유 맞는말임 L1과 L2의 벽은 절대 넘을 수가 없기도 하고... 모국어가 영어인 사람한테 영어배운다는 골때린 소리는... 영어 배우려 노력한 적도 없고 정신차려보니 영어하는놈한테 뭘배움 2018.11.01 05:15:18
ㅇㅇ 잘 설명했는데 찐특은 못지웠나보네 찐내남 220.125 2018.11.01 05:25:47
블루길매운탕 문과쉑 요약해라 - dc App 2018.11.01 05:42:51
따꾸 찐특이 뭐네? 211.38 2018.11.01 05:50:06
따꾸 요약: VRC에서 영어배우려하지마. 이상한 영어배워서 자기가 알맞다 생각하고 쓰다가 큰코 다칠수 이써 211.38 2018.11.01 05:50:47
경운기Cultivator 맞는말이긴한데, 기본지식갖춰져있다는 조건이라면 VRC만한거 솔직히 없을듯 - dc App 2018.11.01 06:07:2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8032 일반 그 AFK 가로등 모델링 구할수있음? 4 아스테리 2018-12-03 0
78031 일반 오늘 마작 꿀잠잔다 4 Yua 2018-12-03 0
78030 일반 그 눈깜빡거리는 거 유니티에서 가능?? 1 ㅇㅅㅇ 221.153 2018-12-03 0
78029 일반 허미 보통 공홈에서 컨트롤러같은거 주문하면 얼마만에옴? 1 ㅎㅈㅁ 119.195 2018-12-03 0
78027 일반 텍스쳐에 있는 표정 쉐이프키로 어케 추가함. 2 HOXY 222.113 2018-12-03 0
78026 일반 아니 신사죽돌이들 정신병있음? 4 ㅇㅇ 110.70 2018-12-03 0
78025 일반 유니티 에러 이거 무슨 뜻이야? 2 00 211.181 2018-12-03 0
78024 일반 바이브 컨트롤러 새로사야하는거 빡치네 4 ㅎㅈㅁ 119.195 2018-12-03 0
78023 일반 H방 후기글 존나 게이 찜질방 썰이랑 똑같네 ㅋㅋㅋㅋ 1 ㅇㅇ 27.117 2018-12-03 3
78022 일반 아니 뱅 설명서를 보고있는데 1 Findings,keeping. 2018-12-03 0
78021 질문 KDA 미코 아바타 봤는데 어디서찾음? 7 ㅇㅇ 121.163 2018-12-03 0
78020 일반 아무도나를반기지않아 3 ㅇㅇ 223.62 2018-12-03 0
78019 일반 12/4일자 스샷 1 클루 2018-12-03 0
78018 일반 vr챗 홈페이지에서 친구한태 메세지 보낼수있음? 2 제발 124.58 2018-12-03 0
78017 일반 요즘갑자기 과몰입하려고한다 1 아스테리 2018-12-03 0
78016 일반 뉴비 Vr챗 신기한점 2 Kcalb02 2018-12-03 6
78015 일반 게임하다 욕먹었서... 4 ㅇㅇ 221.153 2018-12-03 0
78013 일반 1050젤싼놈으로 오큘 가능? 램8기가 2 ㅇㅇ 203.90 2018-12-03 0
78012 일반 갤럼이 대가리 빠개지는갬 하러가자고해서 갔는데 7 Kcalb02 2018-12-03 0
78011 일반 마이클 잭슨형 ㅠ 4 Yam 2018-12-03 0
78010 일반 kda미코 어딧는지 아는 갤럼 있냐 2 ㅇㅇ 220.127 2018-12-03 1
78009 일반 컨트롤러 하나가 페어링이 안되는데 이거 망가진거? 3 ㅎㅈㅁ 222.96 2018-12-03 0
78007 질문 유니티에서는 눈깜빡임이 정상적인데 인게임에서는 안하네요... 1 Lucia 2018-12-03 0
78006 질문 다른땐 멀쩡하다가 앉기만 하면 자세가 이모양이 되는데 6 ㅇㅇ 14.39 2018-12-03 1
78005 일반 통피로쓰면 아무도 못알아보겠지??? 18 ㅇㅇ 211.36 2018-12-03 15
78004 일반 다이나믹본 평소에 꺼져있다가 킬려면 어케해야됨? 1 ㅇㅇ 112.151 2018-12-03 0
78003 일반 VR기기 관리 있잖아 2 ㅇㅇ 175.126 2018-12-03 0
78002 일반 섬바리헬미 긴급상황 ㅠ 1 ㅇㅇ 175.126 2018-12-03 0
78001 VRC일기 차렷충 월드탐험하는일기4 5 디씨해파리5년차 180.64 2018-12-03 3
78000 일반 지금 vr챗 나만 안되냐? 1 키라라카 2018-12-03 0
77999 일반 월드에 누군가 입장할때마다 소리 나오게 하는방법 아시는분..? 2 ㅇㅇ 112.161 2018-12-03 0
77998 일반 트래커에 작은 외장충전기 연결하고쓰면안댐? 2 Buuny 2018-12-03 0
77997 일반 대체 저댄방 사람들은 컴퓨터 어떤거 쓰는거야...? 6 ㅇㅇ 39.118 2018-12-03 0
77996 VRC일기 역시 저댄 재밌어 4 저댄조아 2018-12-03 1
77995 일반 그러고 보니 12월이네 1 Red.Coco 2018-12-03 0
77992 일반 치마 잡아 올리는건 어떻게 만들어요? 4 ㅇㅇ 112.151 2018-12-03 0
77991 일반 제가 쓰고있는것들 총 얼마나들었을까요~? 5 비이아 118.39 2018-12-03 0
77989 일반 부랄챗 33시간이나 함 2 ㅇㅇ 218.209 2018-12-03 0
77988 일반 근데 이겜은 친구없으면 알아서 떨어지게되더라 6 ㅇㅇ 118.41 2018-12-03 0
77987 일반 바이브 낫풀트랙 저댄방 심심해서 들어가봤는데 4 ㅇㅇ 39.118 2018-12-0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