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뷰포인트 위치에대한 간단한 팁.
글쓴이
A.ms
추천
28
댓글
2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205
  • 2018-11-01 04:32:21
							



아마 갤 념글 본 사람이라면 많은 사람들이 뷰포인트를 아바타의 눈 사이 최대한 피부에 밀착해서 설치한 사람이 많을거라고 생각해


뷰포인트를 머릿속에 넣으면 머리카락이라던가 악세서리 아바타의 얼굴 피부에 가리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이렇게 설치하는 사람이 많은것같은데


사실 뷰포인트에는


vrc에서 퍼스널 스패이스 기능


가까이 접근하는 아바타를 안보이게 하는 기능이 들어있기때문에


머리가 왠만하게 큰 아바타가 아니고선 그런걱정할 필요가없어.





거기다가 vr유저라면 알겠지만 나는 뷰포인트를 피부에 밀착시켯지만 아바타의 실제 시야의 위치는


뷰포인트의 설치한곳보다 앞으로 나가있다는걸 알거야.








그래서 나는 현재 머리 뷰포인트를 아바타의 얼굴 피부보다 더 안쪽으로 넣었고 이로인해 조금더 움직임이 자연스럽게 변하게됬어


비교를 위한 스크린샷.





여고생쟝들이 자주하는 눈가리기와 손으로 입가리기


뷰포인트를 피부에 부착 시킨경우 옆모습







옆에서보면 실제로 입과 눈과는 거리가 꾀나 떨어져있는걸 알수있어





그리고 뷰포인트를 머릿속에 설치했을경우









조금더 자연스러운 거리를 가리게되었어



그리고 이뿐만이아니라




풀트래킹 하다보면 아바타가 앞으로 기우뚱하거나 뒤로 기울어진 현상 겪어본사람있을꺼야.




뷰포인트를 머리의 앞에넣게되면 뷰포인트 기준 수직으로 아래쪽 기준에


양손의 기본 위치가 정해지기때문에 살짝 앞으로 손이 튀어나온 상태로 차렷을하게되







솔직히 후자나 전자나 플레이하는데 큰문제는 없지만





다른 사람과 스킨쉽을 한다거나 사진을찍는다거나 할때 머릿속에 뷰포인트가 있는게 편해



상대방은 나와 얼굴을 부비부비 하는데


나는 상대방 머릿속에 쉐이프트키나 머릿속에 들어있는 눈깔보고있으면 좀 그렇잖아.








만약 뽀뽀하는 컨셉으로 사진을 찍는다면 전자의 경우


서로가 조금 떨어진 곳에서 마주보고 있는 느낌이라면


후자는 서로가 밀착해서 피부맞대는 느낌됨






빨리 머릿속에 넣자.




요약

* 머리가 작은 아바타는 한가운데 넣어도 되지만 머리크기와 몸의 비율을 잘모르겠으면 눈의 피부보다 뒤에넣는게 좋습니다


머리가 크면 한가운데 넣을경우 눈이라던가 입을 가릴경우 손이 머릿속에 들어가니 적당히 조절해주는게 좋다



긴긴 꿀팁이긴 한데 의도가 좀 불순하네요 2018.11.01 04:36:25
BEll 2018.11.01 04:36:56
아스테리 머리속에 넣는건 헤드본위치 좌표랑 똑같이설정하면됨? ★ 2018.11.01 04:37:22
Lewis_Kim 2018.11.01 04:37:52
게럴드 오 집에가면 바로 수정해야지 2018.11.01 04:38:17
DeLruty 2018.11.01 04:38:27
A.ms 아바타 여러개로 해봣는데 보통 아바타의 머리크기에 따라서 설정해줘야할꺼같아 2018.11.01 04:38:34
A.ms 머리가 크다면 머리의 정가운데에 넣으면 안되고 아바타 눈 피부쪽에서 뒤에 넣는 다는 느낌으로 머리가 작으면 그냥 좌표 0 해도 되 2018.11.01 04:39:35
아스테리 오..감사감사 ★ 2018.11.01 04:43:58
A.ms 2018.11.01 04:45:28
눈농 오오.. 2018.11.01 04:47:12
스노리_ 이러면 고개를 아래로 숙였을 때 시야가 몸 속을 보지않아? 2018.11.01 04:51:11
zetyx 2018.11.01 04:53:05
A.ms 그럴때는 정가운데보다 약간 앞으로 옴기면 해결되. 만약에 목도리 같은걸 착용하고있다면 뷰포인트를 눈의 위치 정가운데보다 조금더 아래로 그리고 약같 앞으로 하면 해결되 내아바타는 마스크를 목에 착용하고있는게 있어서 0.05 로 정가운데보다 살짝 앞에설치되있는데 몸속이 보이지는 않아 2018.11.01 04:56:32
A.ms 물론마스크도 2018.11.01 04:57:02
ㅇㅇㅇ 고개숙일때 옷같은게 시야를 가리지않아요? 안가린다면 바로수정을 117.111 2018.11.01 04:57:20
A.ms 그럴경우는 눈보다 약간 뒤에다 설치해주면 해결되 나도 처음에 0으로 잡았더니 목에 착용한 마스크가 시야에 방해되서 0.05로 했더니 괜찬아졌어 퍼스널스패이스때문에 마스크가 보이지않게되었거든 2018.11.01 05:02:25
A.ms 오버워치의 라인하르트아바타 같은 너무 옷이 큰아바타의 경우 눈보다 오히려 위에 이마쪽에 설치하니 해결됫어 2018.11.01 05:04:43
Ciao 이거로 시야뿐 아니라 차렷할때 어깨가 쭉 내려가는거랑 팔 앞뒤로 흔들때 몸도 따라가는 문제도 대부분 해결됨 - 챠오! 2018.11.01 05:20:41
A.ms 2018.11.01 05:21:28
A.ms 조금 더 테스트해보니깐 목본 보다는 앞에있는게 확실히 좋네요 2018.11.01 05:27:17
A.ms 정가운데와 아바타 피부의 사이가 좋은거같음 2018.11.01 05:29:11
춤만춰 이거 모르는사람이 많은가 보네;ㅡ;// 본인 머리기준 hmd 길이만큼의 가상위치를 뷰포인트로 잡아주는게 포인트 2018.11.01 05:32:36
무르마 2018.11.01 07:11:33
하벤하이드 추천 또 추천 나도 미간에 박아넣는데 낼집에가면 바꿔봐야겠다 - dc App 2018.11.01 08:02:3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1636 일반 과몰입대회 올바른 참여법 4 MANKALO 2018-11-10 0
71635 일반 부끄러워 ! 고닉으로는 무리라구! 2 kk08 2018-11-10 0
71634 질문 캐쉬 자주삭제해조야댄다든데 오디서함?? 4 후라이드맛치킨 2018-11-10 0
71632 일반 근데 과몰입 글쓰는 사람들 유동닉이잖아...? 1 JinSilly 110.70 2018-11-10 0
71631 일반 VRC하면서 딸친 썰 7 ㅇㅇ 1.248 2018-11-10 3
71630 일반 과몰입글 다풀어서 할말없는데...ㅜ 3 JinSilly 110.70 2018-11-10 0
71629 일반 쉬발 6시간 존나안가네 진짜 5 읭읭이 117.111 2018-11-10 0
71627 일반 치킨배 VRC과몰입대회 22 MANKALO 2018-11-10 17
71626 일반 미코 파라다이스 열쇠 3 DatteIru 2018-11-10 0
71625 일반 정전갤 미코짤 2 Soran12 2018-11-10 2
71624 일반 존나 조용하네 갤 진짜 11 읭읭이 117.111 2018-11-10 0
71623 일반 유동코드 주딱밖에 못달던가 8 MANKALO 2018-11-10 0
71622 질문 질문하는 족족 답글이 검색마냥 달리네 5 Ebimo-Hashino 2018-11-10 0
71621 일반 왜 스팀 상점에 vrchat이 없징 2 ㅁㅁ 175.223 2018-11-10 0
71619 일반 바이브 사서 브알쳇 하는대 다 영어만써요 한국인방은없나요 5 꼬마비행기 2018-11-10 0
71618 일반 오큘러스 5 ㅇㅇ 222.114 2018-11-10 0
71617 일반 나도 일기써야징 6 쎾쓔!!! 2018-11-10 6
71616 일반 우콘? 2 G군 2018-11-10 0
71614 일반 첫 브얄챗 오프모임(일본) 1 Luche 2018-11-10 0
71613 VRC일기 어제는 너무 재밌었어요! 외국인들끼리 상대방 언어로 대화하기 놀이했어요 5 냐냐냥 211.36 2018-11-10 1
71612 일반 뚜따 장인분들 도와주세요 ㅠㅠㅠㅠ 1 ㅇㅇ 220.125 2018-11-10 0
71611 일반 갤 레ㅏ알 개판이네 1 ㅇㅇ 221.141 2018-11-10 0
71610 질문 손을 앞으로 내밀고 있는 사람들은 왜 그런거??? 11 ㅇㅇ 2018-11-10 0
71609 일반 우콘하세요 4 코우 2018-11-10 2
71608 일반 갤 망했네 tntnt 2018-11-10 0
71607 일반 바이브프로쓰는놈있음? 5 읭읭이 117.111 2018-11-10 0
71606 질문 커미션 질문 4 ㅇㅇㅇ 121.191 2018-11-10 0
71605 일반 이 아바타 누가 만든건지 모르겠는데 존나 귀여운듯 5 Alex7756 2018-11-10 0
71604 일반 야 파딱 내리자 2 ㅇㅇ 118.218 2018-11-10 2
71603 일반 파티클좀 강좌 정리 잘되있는곳 없음?? 2 ㅇㅇ 61.81 2018-11-10 0
71601 일반 그래도 지금 시간대는 병신유동 적은편인거 같은데 3 으ㅡ음 2018-11-10 0
71599 일반 mr내노5ㅔㅁ 8 너굴쨩 2018-11-10 0
71598 일반 평소에 글 지적질만 하는 유동들 보면 그거 생각남 2 ㅇㅇ 183.101 2018-11-10 1
71597 일반 마술사 아바타 만들건데 5 노노하라상 2018-11-10 0
71596 일반 미안하다고 다들 자제하고있는거 모르나 2 희민 2018-11-10 0
71595 일반 메테리얼이 합쳐서 나옴... 1 하거 2018-11-10 0
71594 일반 오늘도 불타는구나 꺄르륵 4 ㅇㅇ 117.111 2018-11-10 0
71593 일반 유동들 꼴보기싫어서 오늘부터 글 필터링없이쓴다 5 희민 2018-11-10 6
71592 일반 mr 점프하는방법이 오른쪽컨트롤러 스틱 위로하고 누르는거라는데 6 ㅇㅇ 222.234 2018-11-10 0
71591 일반 유동이 머라하든 먼상관 3 Yua 2018-11-1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