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뷰포인트 위치에대한 간단한 팁.
글쓴이
A.ms
추천
28
댓글
2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205
  • 2018-11-01 04:32:21
							



아마 갤 념글 본 사람이라면 많은 사람들이 뷰포인트를 아바타의 눈 사이 최대한 피부에 밀착해서 설치한 사람이 많을거라고 생각해


뷰포인트를 머릿속에 넣으면 머리카락이라던가 악세서리 아바타의 얼굴 피부에 가리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이렇게 설치하는 사람이 많은것같은데


사실 뷰포인트에는


vrc에서 퍼스널 스패이스 기능


가까이 접근하는 아바타를 안보이게 하는 기능이 들어있기때문에


머리가 왠만하게 큰 아바타가 아니고선 그런걱정할 필요가없어.





거기다가 vr유저라면 알겠지만 나는 뷰포인트를 피부에 밀착시켯지만 아바타의 실제 시야의 위치는


뷰포인트의 설치한곳보다 앞으로 나가있다는걸 알거야.








그래서 나는 현재 머리 뷰포인트를 아바타의 얼굴 피부보다 더 안쪽으로 넣었고 이로인해 조금더 움직임이 자연스럽게 변하게됬어


비교를 위한 스크린샷.





여고생쟝들이 자주하는 눈가리기와 손으로 입가리기


뷰포인트를 피부에 부착 시킨경우 옆모습







옆에서보면 실제로 입과 눈과는 거리가 꾀나 떨어져있는걸 알수있어





그리고 뷰포인트를 머릿속에 설치했을경우









조금더 자연스러운 거리를 가리게되었어



그리고 이뿐만이아니라




풀트래킹 하다보면 아바타가 앞으로 기우뚱하거나 뒤로 기울어진 현상 겪어본사람있을꺼야.




뷰포인트를 머리의 앞에넣게되면 뷰포인트 기준 수직으로 아래쪽 기준에


양손의 기본 위치가 정해지기때문에 살짝 앞으로 손이 튀어나온 상태로 차렷을하게되







솔직히 후자나 전자나 플레이하는데 큰문제는 없지만





다른 사람과 스킨쉽을 한다거나 사진을찍는다거나 할때 머릿속에 뷰포인트가 있는게 편해



상대방은 나와 얼굴을 부비부비 하는데


나는 상대방 머릿속에 쉐이프트키나 머릿속에 들어있는 눈깔보고있으면 좀 그렇잖아.








만약 뽀뽀하는 컨셉으로 사진을 찍는다면 전자의 경우


서로가 조금 떨어진 곳에서 마주보고 있는 느낌이라면


후자는 서로가 밀착해서 피부맞대는 느낌됨






빨리 머릿속에 넣자.




요약

* 머리가 작은 아바타는 한가운데 넣어도 되지만 머리크기와 몸의 비율을 잘모르겠으면 눈의 피부보다 뒤에넣는게 좋습니다


머리가 크면 한가운데 넣을경우 눈이라던가 입을 가릴경우 손이 머릿속에 들어가니 적당히 조절해주는게 좋다



긴긴 꿀팁이긴 한데 의도가 좀 불순하네요 2018.11.01 04:36:25
BEll 2018.11.01 04:36:56
아스테리 머리속에 넣는건 헤드본위치 좌표랑 똑같이설정하면됨? ★ 2018.11.01 04:37:22
Lewis_Kim 2018.11.01 04:37:52
게럴드 오 집에가면 바로 수정해야지 2018.11.01 04:38:17
DeLruty 2018.11.01 04:38:27
A.ms 아바타 여러개로 해봣는데 보통 아바타의 머리크기에 따라서 설정해줘야할꺼같아 2018.11.01 04:38:34
A.ms 머리가 크다면 머리의 정가운데에 넣으면 안되고 아바타 눈 피부쪽에서 뒤에 넣는 다는 느낌으로 머리가 작으면 그냥 좌표 0 해도 되 2018.11.01 04:39:35
아스테리 오..감사감사 ★ 2018.11.01 04:43:58
A.ms 2018.11.01 04:45:28
눈농 오오.. 2018.11.01 04:47:12
스노리_ 이러면 고개를 아래로 숙였을 때 시야가 몸 속을 보지않아? 2018.11.01 04:51:11
zetyx 2018.11.01 04:53:05
A.ms 그럴때는 정가운데보다 약간 앞으로 옴기면 해결되. 만약에 목도리 같은걸 착용하고있다면 뷰포인트를 눈의 위치 정가운데보다 조금더 아래로 그리고 약같 앞으로 하면 해결되 내아바타는 마스크를 목에 착용하고있는게 있어서 0.05 로 정가운데보다 살짝 앞에설치되있는데 몸속이 보이지는 않아 2018.11.01 04:56:32
A.ms 물론마스크도 2018.11.01 04:57:02
ㅇㅇㅇ 고개숙일때 옷같은게 시야를 가리지않아요? 안가린다면 바로수정을 117.111 2018.11.01 04:57:20
A.ms 그럴경우는 눈보다 약간 뒤에다 설치해주면 해결되 나도 처음에 0으로 잡았더니 목에 착용한 마스크가 시야에 방해되서 0.05로 했더니 괜찬아졌어 퍼스널스패이스때문에 마스크가 보이지않게되었거든 2018.11.01 05:02:25
A.ms 오버워치의 라인하르트아바타 같은 너무 옷이 큰아바타의 경우 눈보다 오히려 위에 이마쪽에 설치하니 해결됫어 2018.11.01 05:04:43
Ciao 이거로 시야뿐 아니라 차렷할때 어깨가 쭉 내려가는거랑 팔 앞뒤로 흔들때 몸도 따라가는 문제도 대부분 해결됨 - 챠오! 2018.11.01 05:20:41
A.ms 2018.11.01 05:21:28
A.ms 조금 더 테스트해보니깐 목본 보다는 앞에있는게 확실히 좋네요 2018.11.01 05:27:17
A.ms 정가운데와 아바타 피부의 사이가 좋은거같음 2018.11.01 05:29:11
춤만춰 이거 모르는사람이 많은가 보네;ㅡ;// 본인 머리기준 hmd 길이만큼의 가상위치를 뷰포인트로 잡아주는게 포인트 2018.11.01 05:32:36
무르마 2018.11.01 07:11:33
하벤하이드 추천 또 추천 나도 미간에 박아넣는데 낼집에가면 바꿔봐야겠다 - dc App 2018.11.01 08:02:3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1344 일반 오큘 + nolo 는 하늘날수없나요? (PlayspaceMover) 7 ㅇㅇㅇ 58.127 2018-11-09 0
71343 VRC일기 이제는 과몰입 탈출 갤 3 ㅇㅇ 223.62 2018-11-09 0
71342 일반 제발 한번만 쓰다듬게 해줘 10 Huntere 2018-11-09 0
71341 일반 과몰입 탈출 10여일째 3 린코 2018-11-09 0
71340 일반 아바타에 들어가는 웃음소리 같은거 어디서들찾아? 4 At 175.204 2018-11-09 0
71338 일반 쒸발 다 됐는데... 2 킹물범 2018-11-09 0
71337 일반 뱁새 3 ㅇㅇ 39.7 2018-11-09 0
71336 일반 오늘 오큘오는날이다 8 재배맨 2018-11-09 0
71335 일반 이제 크리스마스인가? 5 ㅇㅇ 211.46 2018-11-09 0
71334 일반 트래커나 컨트롤러 인식없으면 절전모드 들어가는거 빡친다 5 GEORGIA 2018-11-09 2
71333 일반 갤주가 페도새끼가 아니라는 증거 3 ㅇㅇ 1.252 2018-11-09 3
71332 질문 님들님들 MR 설치하려는데 7 킹물범 2018-11-09 0
71331 질문 다이나믹본 앞머리 질문 3 ㅇㅂㅇ 211.187 2018-11-09 0
71330 일반 요즘 저댄할때 구석에서 막춤만 추게되네 4 GEORGIA 2018-11-09 0
71329 일반 아 동글 고장난거 맞네 1 Yua 2018-11-09 0
71328 일반 다른사람 아바타 안보이는거 왜이래?? 3 ㅇㅇ 1.246 2018-11-09 0
71326 일반 nolo 손트래킹 괜찮네요 7 NAME_HORANG 2018-11-09 0
71325 일반 요즘 동물귀 없는 아바타 보면 이상해 6 린코 2018-11-09 1
71323 일반 목소리 좋다는 소리 처음들어봐따 8 읭읭이 2018-11-09 0
71321 일반 오큘 중고 얼마쯤 하냐 1 Alex7756 2018-11-09 0
71320 일반 안녕 칭구들 1 ㅇㅇ 223.62 2018-11-09 0
71318 일반 일어나자마자 하는일 2 AMA 121.137 2018-11-08 0
71317 질문 블렌더 트레이스백 어케하냐? 2 ㅇㅇ 1.245 2018-11-08 0
71316 질문 MR 손꾸락 어케 잘움직임? 11 감자 2018-11-08 0
71313 일반 혹시 SilentClub이라는 월드 가본사람 있음? 3 레드밀키스 2018-11-08 0
71312 일반 눈동자 날아가부렀네 4 게럴드 2018-11-08 0
71311 일반 이모트 온오프 존나 간단한거였구나 3 치요키 2018-11-08 0
71310 일반 혹시 일본늑대 mmd파일가지고 계신분있으신가요? 4 ㅇㅇ 59.17 2018-11-08 0
71308 일반 묵언한테 고민털어놓는놈은 대체 어쩌란거임? 7 ㅇㅇ 110.70 2018-11-08 0
71307 일반 (움짤,데이터주의) 놀로 + MR 트래킹 테스트 6 새로운열쇠 2018-11-08 2
71306 일반 먼지도 모르겠고 어따쓰는건지도 몰겠는데 1 꼬마키` 2018-11-08 0
71305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6시 30분, 06시 3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2 ㅇㅅㅇ 221.153 2018-11-08 1
71304 일반 게임으로 스트레스받기 싫드 3 ㅇㅇ 121.125 2018-11-08 1
71301 일반 오큘러스 갑자기 헤드셋 안보이는데 왜이럼? 4 ㅇㅇ 223.39 2018-11-08 0
71300 일반 브알챗하고 나아진게있긴하더라 3 꿀뚤 2018-11-08 3
71299 일반 잘자 북악산쏘카빌런 2018-11-08 0
71298 일반 뱅 진짜 재밌더라.. 마 함 무봐라 3 린뀨 2018-11-08 0
71297 일반 오큘...20이면...나도 팔아줘... 1 히아기 2018-11-08 0
71296 일반 아 시벌... 트래커 동글 고장났다 4 Yua 2018-11-08 0
71295 일반 힐링맵 추천좀 4 :D 182.224 2018-11-0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