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뷰포인트 위치에대한 간단한 팁.
글쓴이
A.ms
추천
28
댓글
2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205
  • 2018-11-01 04:32:21
							



아마 갤 념글 본 사람이라면 많은 사람들이 뷰포인트를 아바타의 눈 사이 최대한 피부에 밀착해서 설치한 사람이 많을거라고 생각해


뷰포인트를 머릿속에 넣으면 머리카락이라던가 악세서리 아바타의 얼굴 피부에 가리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이렇게 설치하는 사람이 많은것같은데


사실 뷰포인트에는


vrc에서 퍼스널 스패이스 기능


가까이 접근하는 아바타를 안보이게 하는 기능이 들어있기때문에


머리가 왠만하게 큰 아바타가 아니고선 그런걱정할 필요가없어.





거기다가 vr유저라면 알겠지만 나는 뷰포인트를 피부에 밀착시켯지만 아바타의 실제 시야의 위치는


뷰포인트의 설치한곳보다 앞으로 나가있다는걸 알거야.








그래서 나는 현재 머리 뷰포인트를 아바타의 얼굴 피부보다 더 안쪽으로 넣었고 이로인해 조금더 움직임이 자연스럽게 변하게됬어


비교를 위한 스크린샷.





여고생쟝들이 자주하는 눈가리기와 손으로 입가리기


뷰포인트를 피부에 부착 시킨경우 옆모습







옆에서보면 실제로 입과 눈과는 거리가 꾀나 떨어져있는걸 알수있어





그리고 뷰포인트를 머릿속에 설치했을경우









조금더 자연스러운 거리를 가리게되었어



그리고 이뿐만이아니라




풀트래킹 하다보면 아바타가 앞으로 기우뚱하거나 뒤로 기울어진 현상 겪어본사람있을꺼야.




뷰포인트를 머리의 앞에넣게되면 뷰포인트 기준 수직으로 아래쪽 기준에


양손의 기본 위치가 정해지기때문에 살짝 앞으로 손이 튀어나온 상태로 차렷을하게되







솔직히 후자나 전자나 플레이하는데 큰문제는 없지만





다른 사람과 스킨쉽을 한다거나 사진을찍는다거나 할때 머릿속에 뷰포인트가 있는게 편해



상대방은 나와 얼굴을 부비부비 하는데


나는 상대방 머릿속에 쉐이프트키나 머릿속에 들어있는 눈깔보고있으면 좀 그렇잖아.








만약 뽀뽀하는 컨셉으로 사진을 찍는다면 전자의 경우


서로가 조금 떨어진 곳에서 마주보고 있는 느낌이라면


후자는 서로가 밀착해서 피부맞대는 느낌됨






빨리 머릿속에 넣자.




요약

* 머리가 작은 아바타는 한가운데 넣어도 되지만 머리크기와 몸의 비율을 잘모르겠으면 눈의 피부보다 뒤에넣는게 좋습니다


머리가 크면 한가운데 넣을경우 눈이라던가 입을 가릴경우 손이 머릿속에 들어가니 적당히 조절해주는게 좋다



긴긴 꿀팁이긴 한데 의도가 좀 불순하네요 2018.11.01 04:36:25
BEll 2018.11.01 04:36:56
아스테리 머리속에 넣는건 헤드본위치 좌표랑 똑같이설정하면됨? ★ 2018.11.01 04:37:22
Lewis_Kim 2018.11.01 04:37:52
게럴드 오 집에가면 바로 수정해야지 2018.11.01 04:38:17
DeLruty 2018.11.01 04:38:27
A.ms 아바타 여러개로 해봣는데 보통 아바타의 머리크기에 따라서 설정해줘야할꺼같아 2018.11.01 04:38:34
A.ms 머리가 크다면 머리의 정가운데에 넣으면 안되고 아바타 눈 피부쪽에서 뒤에 넣는 다는 느낌으로 머리가 작으면 그냥 좌표 0 해도 되 2018.11.01 04:39:35
아스테리 오..감사감사 ★ 2018.11.01 04:43:58
A.ms 2018.11.01 04:45:28
눈농 오오.. 2018.11.01 04:47:12
스노리_ 이러면 고개를 아래로 숙였을 때 시야가 몸 속을 보지않아? 2018.11.01 04:51:11
zetyx 2018.11.01 04:53:05
A.ms 그럴때는 정가운데보다 약간 앞으로 옴기면 해결되. 만약에 목도리 같은걸 착용하고있다면 뷰포인트를 눈의 위치 정가운데보다 조금더 아래로 그리고 약같 앞으로 하면 해결되 내아바타는 마스크를 목에 착용하고있는게 있어서 0.05 로 정가운데보다 살짝 앞에설치되있는데 몸속이 보이지는 않아 2018.11.01 04:56:32
A.ms 물론마스크도 2018.11.01 04:57:02
ㅇㅇㅇ 고개숙일때 옷같은게 시야를 가리지않아요? 안가린다면 바로수정을 117.111 2018.11.01 04:57:20
A.ms 그럴경우는 눈보다 약간 뒤에다 설치해주면 해결되 나도 처음에 0으로 잡았더니 목에 착용한 마스크가 시야에 방해되서 0.05로 했더니 괜찬아졌어 퍼스널스패이스때문에 마스크가 보이지않게되었거든 2018.11.01 05:02:25
A.ms 오버워치의 라인하르트아바타 같은 너무 옷이 큰아바타의 경우 눈보다 오히려 위에 이마쪽에 설치하니 해결됫어 2018.11.01 05:04:43
Ciao 이거로 시야뿐 아니라 차렷할때 어깨가 쭉 내려가는거랑 팔 앞뒤로 흔들때 몸도 따라가는 문제도 대부분 해결됨 - 챠오! 2018.11.01 05:20:41
A.ms 2018.11.01 05:21:28
A.ms 조금 더 테스트해보니깐 목본 보다는 앞에있는게 확실히 좋네요 2018.11.01 05:27:17
A.ms 정가운데와 아바타 피부의 사이가 좋은거같음 2018.11.01 05:29:11
춤만춰 이거 모르는사람이 많은가 보네;ㅡ;// 본인 머리기준 hmd 길이만큼의 가상위치를 뷰포인트로 잡아주는게 포인트 2018.11.01 05:32:36
무르마 2018.11.01 07:11:33
하벤하이드 추천 또 추천 나도 미간에 박아넣는데 낼집에가면 바꿔봐야겠다 - dc App 2018.11.01 08:02:3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0154 일반 트래커 사고싶은 만화 8 ㅇㅇ 2018-11-05 14
70153 일반 트래커도 as 1년임? ㅇㅇ 49.184 2018-11-05 0
70150 일반 오늘 시타델 일본어판 베타함 2 Luche 2018-11-05 0
70149 일반 뱅할사람 추가모집함 25분까지 3 울테 2018-11-05 0
70144 일반 바이브 as보내면 일주일정도걸림? 11 울테 2018-11-05 0
70143 일반 몸 낙서 추천 받습니다. 17 ㅇㅇ 1.249 2018-11-05 0
70142 일반 VR 갤에 예비 트랜스젠더 존나 많은 이유 19 ㅇㅇ 27.117 2018-11-05 38
70141 VRC일기 필리핀 친구 사귀는만화 -2- 10 킹물범 2018-11-05 24
70140 일반 이거 취소해도 착한 소비자 ㅇㅈ 하나여? 3 요나 2018-11-05 0
70139 강좌/정보 놀로 풀트래킹 강좌 10 Lakenls 2018-11-05 20
70138 일반 nolo 어시스턴트에서는 잘됨요 2 NAME_HORANG 2018-11-05 0
70137 질문 아바타마다 캘리라는 뼈대 개념 다름? 1 ㅇㅇ 106.102 2018-11-05 0
70136 일반 오늘 칼퇴라고 입털어서 죄송합니다 12 초보자아 2018-11-05 5
70135 일반 pc에서 친구 목록 방향키 말고 어떻게 조작해요? 1 삐삐 2018-11-05 0
70134 일반 노래방 만드는거 질문입니다.. ㅇㅇ 121.168 2018-11-05 0
70133 일반 너희들 쫄보 풀트래커랑 공포맵 같이 가봤니 3 린코 2018-11-05 0
70132 일반 스포있음] 미코 악몽맵 엔딩이 두개야? 1 ㅇㅇ 220.121 2018-11-05 0
70131 일반 나도 요즘 미코보면 주먹부터 나간다 5 유라유라 2018-11-05 0
70129 일반 아시아경제 ㄷㄷ 해 4 요나 2018-11-05 0
70128 강좌/정보 애니메이션 계층 경로 쉽게 바꿔주는 툴 2 경운기Cultivator 2018-11-05 5
70127 일반 VR로 묵언 차렷충이랑 존나 재밌게 노는방법 8 GEORGIA 2018-11-05 4
70126 일반 님들 저 오늘 칼퇴 예정임 6 초보자아 2018-11-05 0
70124 일반 vr mr 기계 없이 vr 챗 가능? 마이크 잇음 7 연성굴강 112.169 2018-11-05 0
70121 일반 아바타 소녀화는 뭐 눈 크기좀 수정하고,턱좀 깎는걸로 일단은 만족해야겠다 7 검은연 2018-11-05 0
70120 일반 고자되고 브랄챗 아바타처럼 외형 변환 vs 그냥 살기 11 GEORGIA 2018-11-05 0
70119 일반 미니미코 정말 귀여워 5 차가운가을비 2018-11-05 0
70117 일반 nolo 컨트롤러 x같아 사지마요 11 NAME_HORANG 2018-11-05 0
70115 일반 외국애들 왜 이렇게 로켓맨 좋아함? 1 ㅇㅇ 222.108 2018-11-05 0
70114 일반 블프때 사고싶은것들 9 쿨통 2018-11-05 0
70113 일반 목소리가 안나왕 2 힘쌘고래 2018-11-05 0
70112 일반 유니티 deactive 칠드런 말고, 액티브 칠드런 하는 방법 없냐??? 3 검은연 2018-11-05 0
70111 일반 와 미쳤다 3 초보자아 2018-11-05 0
70110 일반 공포맵 무서워서 어떻게 가.. 2 클루 2018-11-05 0
70109 일반 바이브 베이스스테이션꼭 위에다설치해야함? 9 하루사메 2018-11-05 0
70108 일반 근데 애들 메로나는 겁나 빠는데 4 초보자아 2018-11-05 0
70106 일반 MR 오디세이+ 나왔다. 7 ㅇㅅㅇ 121.146 2018-11-05 0
70105 일반 요즘에도 와일드 바디 팔지않냐 4 초보자아 2018-11-05 0
70102 질문 바이브는 정발이랑 직구중에 머가나아여? 5 cleasky 2018-11-05 0
70101 일반 월드에 영상 링크 거는건 유튜브 밖에 안되는거야? 3 아이리네 2018-11-05 0
70099 일반 다음생엔 개로 태어나고 싶다 5 초보자아 2018-11-05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