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뷰포인트 위치에대한 간단한 팁.
글쓴이
A.ms
추천
28
댓글
2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205
  • 2018-11-01 04:32:21
							



아마 갤 념글 본 사람이라면 많은 사람들이 뷰포인트를 아바타의 눈 사이 최대한 피부에 밀착해서 설치한 사람이 많을거라고 생각해


뷰포인트를 머릿속에 넣으면 머리카락이라던가 악세서리 아바타의 얼굴 피부에 가리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이렇게 설치하는 사람이 많은것같은데


사실 뷰포인트에는


vrc에서 퍼스널 스패이스 기능


가까이 접근하는 아바타를 안보이게 하는 기능이 들어있기때문에


머리가 왠만하게 큰 아바타가 아니고선 그런걱정할 필요가없어.





거기다가 vr유저라면 알겠지만 나는 뷰포인트를 피부에 밀착시켯지만 아바타의 실제 시야의 위치는


뷰포인트의 설치한곳보다 앞으로 나가있다는걸 알거야.








그래서 나는 현재 머리 뷰포인트를 아바타의 얼굴 피부보다 더 안쪽으로 넣었고 이로인해 조금더 움직임이 자연스럽게 변하게됬어


비교를 위한 스크린샷.





여고생쟝들이 자주하는 눈가리기와 손으로 입가리기


뷰포인트를 피부에 부착 시킨경우 옆모습







옆에서보면 실제로 입과 눈과는 거리가 꾀나 떨어져있는걸 알수있어





그리고 뷰포인트를 머릿속에 설치했을경우









조금더 자연스러운 거리를 가리게되었어



그리고 이뿐만이아니라




풀트래킹 하다보면 아바타가 앞으로 기우뚱하거나 뒤로 기울어진 현상 겪어본사람있을꺼야.




뷰포인트를 머리의 앞에넣게되면 뷰포인트 기준 수직으로 아래쪽 기준에


양손의 기본 위치가 정해지기때문에 살짝 앞으로 손이 튀어나온 상태로 차렷을하게되







솔직히 후자나 전자나 플레이하는데 큰문제는 없지만





다른 사람과 스킨쉽을 한다거나 사진을찍는다거나 할때 머릿속에 뷰포인트가 있는게 편해



상대방은 나와 얼굴을 부비부비 하는데


나는 상대방 머릿속에 쉐이프트키나 머릿속에 들어있는 눈깔보고있으면 좀 그렇잖아.








만약 뽀뽀하는 컨셉으로 사진을 찍는다면 전자의 경우


서로가 조금 떨어진 곳에서 마주보고 있는 느낌이라면


후자는 서로가 밀착해서 피부맞대는 느낌됨






빨리 머릿속에 넣자.




요약

* 머리가 작은 아바타는 한가운데 넣어도 되지만 머리크기와 몸의 비율을 잘모르겠으면 눈의 피부보다 뒤에넣는게 좋습니다


머리가 크면 한가운데 넣을경우 눈이라던가 입을 가릴경우 손이 머릿속에 들어가니 적당히 조절해주는게 좋다



긴긴 꿀팁이긴 한데 의도가 좀 불순하네요 2018.11.01 04:36:25
BEll 2018.11.01 04:36:56
아스테리 머리속에 넣는건 헤드본위치 좌표랑 똑같이설정하면됨? ★ 2018.11.01 04:37:22
Lewis_Kim 2018.11.01 04:37:52
게럴드 오 집에가면 바로 수정해야지 2018.11.01 04:38:17
DeLruty 2018.11.01 04:38:27
A.ms 아바타 여러개로 해봣는데 보통 아바타의 머리크기에 따라서 설정해줘야할꺼같아 2018.11.01 04:38:34
A.ms 머리가 크다면 머리의 정가운데에 넣으면 안되고 아바타 눈 피부쪽에서 뒤에 넣는 다는 느낌으로 머리가 작으면 그냥 좌표 0 해도 되 2018.11.01 04:39:35
아스테리 오..감사감사 ★ 2018.11.01 04:43:58
A.ms 2018.11.01 04:45:28
눈농 오오.. 2018.11.01 04:47:12
스노리_ 이러면 고개를 아래로 숙였을 때 시야가 몸 속을 보지않아? 2018.11.01 04:51:11
zetyx 2018.11.01 04:53:05
A.ms 그럴때는 정가운데보다 약간 앞으로 옴기면 해결되. 만약에 목도리 같은걸 착용하고있다면 뷰포인트를 눈의 위치 정가운데보다 조금더 아래로 그리고 약같 앞으로 하면 해결되 내아바타는 마스크를 목에 착용하고있는게 있어서 0.05 로 정가운데보다 살짝 앞에설치되있는데 몸속이 보이지는 않아 2018.11.01 04:56:32
A.ms 물론마스크도 2018.11.01 04:57:02
ㅇㅇㅇ 고개숙일때 옷같은게 시야를 가리지않아요? 안가린다면 바로수정을 117.111 2018.11.01 04:57:20
A.ms 그럴경우는 눈보다 약간 뒤에다 설치해주면 해결되 나도 처음에 0으로 잡았더니 목에 착용한 마스크가 시야에 방해되서 0.05로 했더니 괜찬아졌어 퍼스널스패이스때문에 마스크가 보이지않게되었거든 2018.11.01 05:02:25
A.ms 오버워치의 라인하르트아바타 같은 너무 옷이 큰아바타의 경우 눈보다 오히려 위에 이마쪽에 설치하니 해결됫어 2018.11.01 05:04:43
Ciao 이거로 시야뿐 아니라 차렷할때 어깨가 쭉 내려가는거랑 팔 앞뒤로 흔들때 몸도 따라가는 문제도 대부분 해결됨 - 챠오! 2018.11.01 05:20:41
A.ms 2018.11.01 05:21:28
A.ms 조금 더 테스트해보니깐 목본 보다는 앞에있는게 확실히 좋네요 2018.11.01 05:27:17
A.ms 정가운데와 아바타 피부의 사이가 좋은거같음 2018.11.01 05:29:11
춤만춰 이거 모르는사람이 많은가 보네;ㅡ;// 본인 머리기준 hmd 길이만큼의 가상위치를 뷰포인트로 잡아주는게 포인트 2018.11.01 05:32:36
무르마 2018.11.01 07:11:33
하벤하이드 추천 또 추천 나도 미간에 박아넣는데 낼집에가면 바꿔봐야겠다 - dc App 2018.11.01 08:02:3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0630 일반 옥천탈출성공! 7 차가비 2018-11-07 0
70629 일반 이거 시발 남 팅기게하는 핵도잇네 3 ㅇㅇ 175.118 2018-11-07 2
70628 일반 그러고 보니까 1 Red.Coco 2018-11-07 0
70627 강좌/정보 VRC 2018.4.1 (18.11.07) 패치내용 5 차가비 2018-11-07 1
70626 일반 내 스탠드도 굉장한데 3 ㅇㅇ 223.39 2018-11-07 5
70624 일반 [뻘글]얘드라 내일 랍스터머겅 9 쎾쓔!!! 2018-11-07 0
70623 일반 바이브가 옥천을 바로탈출했다 뉴비 39.115 2018-11-07 0
70620 일반 너클콘보단 쫄쫄이트래커가 난더 좋은데 2 ㅇㅇ 121.135 2018-11-07 0
70618 일반 컴터 바꿀까 4 쎾쓔!!! 2018-11-07 0
70616 일반 아침체조 다들 수고 많았어! 6 델피늄 2018-11-07 0
70614 일반 갤하면서 관심 있는글 2 NAME_HORANG 2018-11-07 1
70612 일반 아바타중에서 치마 들어올리는 7 ㅇㅇ 112.171 2018-11-07 0
70610 일반 퇴근하고싶다 4 PaPoPo 2018-11-07 0
70608 일반 그런데 다들 VR 헤드셋 어떻게 보관하냐? 7 GEORGIA 2018-11-07 0
70607 일반 너클콘은 좀 양심적인가격에나오면좋겠음 5 울테 2018-11-07 0
70606 일반 니네 왜 과몰입ㄴ라고 하는거임? 2 ㅇㅇ 223.33 2018-11-07 0
70605 일반 근무중 짬내서 만든 VR 컨트롤러 스텐딩 1 GEORGIA 2018-11-07 0
70601 일반 요즘 븨알 친구들이 거리를 두는게 느껴진다 2 ㅇㅇ 39.7 2018-11-07 0
70600 일반 toga 남자아니엇냐 3 ㅇㅇ 59.14 2018-11-07 0
70598 일반 뭐야 눈팅하러왔는데 2 ㅇㅇ 59.30 2018-11-07 0
70597 일반 던전 클리어~~ 4 치요키 2018-11-07 3
70596 VRC일기 오늘의 부얄챗도 재밌었다 4 몰래온손님 2018-11-07 3
70595 일반 미세먼지 팁2) VR기기 꼭 USB 3.0에서만 작동되나요? 1 GEORGIA 2018-11-07 1
70594 일반 패치후 아바타 소리가 안나서 이것저것 해봤는데 4 혜비니 2018-11-07 0
70593 일반 저번에 한번 저댄해보고 침대를 치움 2 히아기 2018-11-07 0
70592 일반 난 부랄쳇 본격적으로하믄 과몰입할건디 미국너구리 121.140 2018-11-07 0
70591 일반 미세먼지 팁) VR 설치이후 헤드셋에서만 소리가 나요 2 GEORGIA 2018-11-07 0
70590 일반 샘송오디세이 강점이정확히 뭐가좋은겨 3 ㅇㅇ 121.135 2018-11-07 0
70589 일반 옥천에 택배 갇혀버림 2 차가비 2018-11-07 0
70588 일반 아씨 뭐야 왜 소리가 안ㄴ ㅏㅡ ㅡ 1 혜비니 2018-11-07 0
70587 일반 다들 vr챗 언제부터 시작했어? 15 클루 2018-11-07 0
70586 일반 너클콘 최소 30에는 팔것같냐 3 마요릭 2018-11-07 0
70585 일반 지금 아바타 소리 안나는 것들 있네 .. 1 JinSilly 221.153 2018-11-07 0
70583 일반 몽둥이 때문에 고통 받는다 3 츄르 2018-11-07 0
70582 일반 아바타 썸네일 제작에 맛들렸다 6 검은연 2018-11-07 1
70581 일반 어차피 시팅모드쓰면 다 강시잖어 1 꼬마키` 2018-11-07 0
70580 일반 폴리곤오지는 시계 모델 넘치는데 왜 시계욕심들은없냐 2 ㅇㅇ 121.135 2018-11-07 0
70579 일반 좋은아침 1 Lakenls 2018-11-07 0
70578 일반 삼성이 외부센서 vr만들면 잘팔릴거같다 6 울테 2018-11-07 0
70577 일반 노이즈보다 비행기 소리 나는 경우가 더 싫음 1 GEORGIA 2018-11-0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