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Reddit 펌] 라이젠 바이브 무선 해결법
글쓴이
ㅇㅇ
추천
2
댓글
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052
  • 2018-10-31 16:27:18
  • 175.196
							

-네이버 파파고 번역-


https://www.reddit.com/r/Vive/comments/9k6qvh/possible_ryzen_wireless_adapter_workaround/




[Ryzen 무선 어댑터 해결 방법OC]


무선 어댑터(충돌이나 게임 없음, 정상 작동)가 가장 큰 성공을 거두었고, 비슷한 문제가 있는 여러분 중 일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배경]

무선 어댑터로 인해 BSOD(DPC_Watchdog_Violation)와 하드 동결, 지연 및 일반적인 불안정성이 발생한다는 여러 가지 불만이 제기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reddit.com/r/Vive/comments/9irz2p/ryzen_wireless_adapter_issue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를 초래한 문제 해결 단계]


PCIe 카드를 처음 연결하면 마더보드(기가바이트 Arorus Gaming 7 x399)가 선택한 PCIe 슬롯에 게시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오류 코드 94를 게시할 것이다.

오프닉 HTC 지원 문서에서는 PCIe x1 슬롯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PCIe x4 슬롯을 사용할 수 있는 슬롯이 없는 경우 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더보드 문서를 보고 PCIe x4 슬롯을 하나만 사용할 수 있는 문서를 보고 난 후, 해당 슬롯은 잘 게시되었습니다. 


이것은 몇 가지 문제를 야기했다. 


완벽하게 하기 위해 마더보드의 다른 PCIe 슬롯을 모두 사용해 보았지만 x4 슬롯만 게시되었습니다.

어제 이 게시판은 PCIe GEN 3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훌륭한 게시물입니다. 


각 슬롯 유형에 대해 대역폭이 증가하므로 PCIe Gen 3의 규격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GEN 2인 x1 슬롯을 사용하는 경우 GEN 3보다 대역폭이 적습니다.


제 마더보드는 몇 달밖에 안 됐는데, 물론 GEN 3이겠죠..


이 특별한 마더보드에 x4 슬롯이 무엇인지 추측해 보세요.

x4(PCIEX4)에서 실행되는 1 x PCI Express x16 슬롯(PCIEX4 슬롯은 PCI Express 2.0 표준을 준수함)




[해결 방법]


이 작은 정보들로 무장한 채, 저는 무언가를 시도해야 했고, 그것은 거의 모든 것이 BIOS에 있었습니다.

이 보드의 바이오스를 사용하면 PCI Express 슬롯의 작동 모드를 GEN 1, GEN 2, GEN 3 또는 Auto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고지 사항의 경우 "실제 작동 모드는 각 슬롯의 하드웨어 사양을 따릅니다." 


예를 들어 GEN 2 하드웨어 슬롯을 GEN 3으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마음의 평화를 위해 이것을 3GEN으로 설정하세요.


이제 카드에 게시되는 다른 슬롯은 하나도 없지만 바이오스는 각 PCIe 슬롯의 대역폭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x8 슬롯의 경우 x4x4로 설정하고 x16 슬롯의 경우 x4x4x4x4x4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PCIex16 슬롯을 x4x4x4x4x4로 설정했습니다.



[성공했어!?]


좋은 소식은 PCIe x16 슬롯에 카드와 함께 게시되었다는 것입니다.


좋은 징조입니다.


그리고 나서 나는 증기 VR를 부팅했고, 그것은 즉시 충돌하지 않았다.


그런 다음 헤드셋을 쓰고 문제 없이 여러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Holy shit.





[요약]

분명히 이것은 더 많은 테스트를 필요로 하고, 다음 게임 세션에서는 불안정한 시스템이 작동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장래성이 있고 만약 그것이 충분한 대역폭을 얻지 못한다면 그것은 하드락이 될 것이다. 


따라서 자신에게 도움을 주고, 사용 중인 PCIe 슬롯이 GEN 3 슬롯인지 확인하고(스마트보드 설명서에서 이 슬롯을 표시), 

BIOS 설정을 변경하여 자동 모드가 아닌 경우 xx 슬롯을 사용하여 GEN 3으로 설정합니다.










1600x랑 애자락 X370 사용자도 성공함.

나그네 B530 은.. 2018.10.31 16:31:41
아이리네 대역폭 문제니까 무선킷 꼽은 슬롯을 PCI Express 3.0(Gen3) 슬롯으로 인식할 수 있게 바이오스 변경을 하면 된다는건가.. 2018.10.31 16:34:06
레ㅅ 211.36 2018.10.31 22:50:5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7925 일반 이정도면 캠프파이어겔러리 아니냐??? 1 JinSilly 2018-12-03 2
77924 일반 문도리 뉴비는 념글봐도 모르게따 10 ㅇㅇ 124.58 2018-12-03 0
77923 일반 양심고백) 닉 알려진 갤럼 다 블락함 1 ㅇㅇ 175.202 2018-12-03 1
77920 일반 오늘은 서버상태 어떰? 2 아루라테 2018-12-03 0
77919 강좌/정보 이전에 못본애들 있을까봐 또 적는 최적화 팁 7 MANKALO 2018-12-03 19
77917 일반 tda하니까 스카이림 생각남 2 쎾쓔!!! 2018-12-03 0
77916 일반 2070으로 부랄챗 얼마나쾌적할지 기대됨 4 울테 2018-12-03 0
77915 일반 아씨발 실수로 원본캐릭에 애니메이션넣고 실행시켜버림 3 ㅇㅇ 222.234 2018-12-03 0
77914 일반 가끔 월드 아바타 보면 tda 바디 피부 이쁘던데 1 히아기 2018-12-03 0
77913 일반 갤 실시간 관람하다가 90분 뺐겼네 ㅜㅜ 1 ㅇㅇ 125.129 2018-12-03 0
77912 일반 아바타 업로드 권한이 따로 있는 건가요? 4 최번개 2018-12-03 0
77911 일반 오큘홈페이지에서 배대지로 1 ㅇㅇ 222.237 2018-12-03 0
77910 일반 서버 언제 고치냐 1 DDos 2018-12-03 0
77909 일반 vrcmods 에 있는 아바타 어떻게 사용하는 건가요? 1 최번개 2018-12-03 0
77908 일반 브알챗 하고싶은데 12 쎾쓔!!! 2018-12-03 0
77906 질문 오큘 사려고하는데 1월말쯤에 컴터성능이 얼마나 돼야함 4 일이삼사 222.114 2018-12-03 0
77905 일반 오늘은 서버 ㄱㅊ냐 3 Nyug 2018-12-03 0
77904 일반 그저께 h방 갔는데 퍼블릭에서 벗고있어서 놀람 1 ㅇㅇ 112.151 2018-12-03 0
77903 일반 오큘러스11번가 5 ㅇㅇ 222.237 2018-12-03 0
77902 일반 어째...현실보다... 1 ㅇㅇ 124.60 2018-12-03 0
77900 질문 원하는 아바타는 어캐찾지? 3 sapphier 2018-12-03 0
77899 일반 다크소울 아바타 월드 Firelink Shrine 지금까지 찾은 아바타 4 토리코난 2018-12-03 1
77898 일반 저녁이나 새벽체조는 없낭 4 철수 210.222 2018-12-03 0
77897 일반 어제 첨으로 H방 가본썰 6 ㅇㅇ 110.70 2018-12-03 16
77895 일반 나도 어느쪽에서는 변태소리듣고 1 히아기 2018-12-03 0
77894 일반 보이스로 ㅋㅋㅋ귀여워 들으면 기분 졸라이상함 2 ㅇㅇ 223.62 2018-12-03 0
77893 일반 다들 여기서 이러지말고 브알챗이나 가자. 1 빠쓰 2018-12-03 0
77891 일반 탄압이유 = 공익 퇴근시간 되니까 정공들 다 들러붙음 1 ㅇㅇ 125.129 2018-12-03 2
77890 일반 분탕글아닌데왜삭제? 7 sapphier 2018-12-03 2
77889 일반 지금갤 이대로 가면 1 초보고양이 2018-12-03 0
77888 일반 지금 분탕이 짜증나는사람 참고해 2 ㅇㅇ 110.70 2018-12-03 0
77887 일반 무조건 글 지우고 보는것도 좋은 방법은 아님 2 으ㅡ음 2018-12-03 0
77885 일반 브갤 좆목으로 불안타는방법 1 메모좡 2018-12-03 0
77884 일반 h방에 깊은 흥미가 있는데 6 나루호농 2018-12-03 0
77880 일반 h방에서 막 열심히 하는데 상대방 자-위하기 시작하면 5 ㅇㅇ 222.96 2018-12-03 2
77878 일반 2세대 vr기기는 얼만큼 좋아질까 4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117.111 2018-12-03 0
77874 일반 빼빼로날에 저장했던거 9 MANKALO 2018-12-03 4
77869 일반 무급 봉사직한테 이래라 저래라 하는것도 뭐하긴한데 1 와쳐는레나다 2018-12-03 0
77866 일반 VRC 한국인특 5 ㅇㅇ 223.62 2018-12-03 0
77863 일반 바이브프로 구매하려는데 질문좀 12 ㅇㅇ 223.33 2018-12-0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