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Reddit 펌] 라이젠 바이브 무선 해결법
글쓴이
ㅇㅇ
추천
2
댓글
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052
  • 2018-10-31 16:27:18
  • 175.196
							

-네이버 파파고 번역-


https://www.reddit.com/r/Vive/comments/9k6qvh/possible_ryzen_wireless_adapter_workaround/




[Ryzen 무선 어댑터 해결 방법OC]


무선 어댑터(충돌이나 게임 없음, 정상 작동)가 가장 큰 성공을 거두었고, 비슷한 문제가 있는 여러분 중 일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배경]

무선 어댑터로 인해 BSOD(DPC_Watchdog_Violation)와 하드 동결, 지연 및 일반적인 불안정성이 발생한다는 여러 가지 불만이 제기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reddit.com/r/Vive/comments/9irz2p/ryzen_wireless_adapter_issue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를 초래한 문제 해결 단계]


PCIe 카드를 처음 연결하면 마더보드(기가바이트 Arorus Gaming 7 x399)가 선택한 PCIe 슬롯에 게시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오류 코드 94를 게시할 것이다.

오프닉 HTC 지원 문서에서는 PCIe x1 슬롯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PCIe x4 슬롯을 사용할 수 있는 슬롯이 없는 경우 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더보드 문서를 보고 PCIe x4 슬롯을 하나만 사용할 수 있는 문서를 보고 난 후, 해당 슬롯은 잘 게시되었습니다. 


이것은 몇 가지 문제를 야기했다. 


완벽하게 하기 위해 마더보드의 다른 PCIe 슬롯을 모두 사용해 보았지만 x4 슬롯만 게시되었습니다.

어제 이 게시판은 PCIe GEN 3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훌륭한 게시물입니다. 


각 슬롯 유형에 대해 대역폭이 증가하므로 PCIe Gen 3의 규격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GEN 2인 x1 슬롯을 사용하는 경우 GEN 3보다 대역폭이 적습니다.


제 마더보드는 몇 달밖에 안 됐는데, 물론 GEN 3이겠죠..


이 특별한 마더보드에 x4 슬롯이 무엇인지 추측해 보세요.

x4(PCIEX4)에서 실행되는 1 x PCI Express x16 슬롯(PCIEX4 슬롯은 PCI Express 2.0 표준을 준수함)




[해결 방법]


이 작은 정보들로 무장한 채, 저는 무언가를 시도해야 했고, 그것은 거의 모든 것이 BIOS에 있었습니다.

이 보드의 바이오스를 사용하면 PCI Express 슬롯의 작동 모드를 GEN 1, GEN 2, GEN 3 또는 Auto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고지 사항의 경우 "실제 작동 모드는 각 슬롯의 하드웨어 사양을 따릅니다." 


예를 들어 GEN 2 하드웨어 슬롯을 GEN 3으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마음의 평화를 위해 이것을 3GEN으로 설정하세요.


이제 카드에 게시되는 다른 슬롯은 하나도 없지만 바이오스는 각 PCIe 슬롯의 대역폭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x8 슬롯의 경우 x4x4로 설정하고 x16 슬롯의 경우 x4x4x4x4x4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PCIex16 슬롯을 x4x4x4x4x4로 설정했습니다.



[성공했어!?]


좋은 소식은 PCIe x16 슬롯에 카드와 함께 게시되었다는 것입니다.


좋은 징조입니다.


그리고 나서 나는 증기 VR를 부팅했고, 그것은 즉시 충돌하지 않았다.


그런 다음 헤드셋을 쓰고 문제 없이 여러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Holy shit.





[요약]

분명히 이것은 더 많은 테스트를 필요로 하고, 다음 게임 세션에서는 불안정한 시스템이 작동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장래성이 있고 만약 그것이 충분한 대역폭을 얻지 못한다면 그것은 하드락이 될 것이다. 


따라서 자신에게 도움을 주고, 사용 중인 PCIe 슬롯이 GEN 3 슬롯인지 확인하고(스마트보드 설명서에서 이 슬롯을 표시), 

BIOS 설정을 변경하여 자동 모드가 아닌 경우 xx 슬롯을 사용하여 GEN 3으로 설정합니다.










1600x랑 애자락 X370 사용자도 성공함.

나그네 B530 은.. 2018.10.31 16:31:41
아이리네 대역폭 문제니까 무선킷 꼽은 슬롯을 PCI Express 3.0(Gen3) 슬롯으로 인식할 수 있게 바이오스 변경을 하면 된다는건가.. 2018.10.31 16:34:06
레ㅅ 211.36 2018.10.31 22:50:5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4966 일반 MMD방 BEEP BEEP 너무 야행.. 14 츄르 2018-11-23 8
74965 일반 오큘바이브혼종 생각보다 엄청나네여 7 ㅇㅇ 2018-11-23 0
74964 일반 형들 마이크 옆에 차단마크 같은거 뭐야?? 4 ㅇㅇ 1.246 2018-11-23 0
74963 일반 지금 궁금한게 생겼는데 8 ㅇㅇ 110.70 2018-11-23 0
74962 일반 아마존 오큘가격 살만한거야? 1 출근바드 175.223 2018-11-23 0
74960 질문 아조씨들 아니 여고생쟝들 궁긍한게 있는데 2 ㅇㅇ 61.33 2018-11-23 0
74959 일반 정액 담아넣은 병 겉표지를 뭐라고 적을까? 22 ㅇㅇ 223.62 2018-11-23 14
74958 일반 여자목소리 연습중이다. 7 Woodie 2018-11-23 0
74957 일반 후후, 조기퇴근이다. 6 Woodie 2018-11-23 1
74956 일반 싸이킥유코 또 기어들어왔네 8 ㅇㅇ 109.70 2018-11-23 0
74955 일반 바이브 아마존은 왤케싸? 7 ㅇㅇ 2018-11-23 0
74954 일반 귀미션은 보통 얼마나하냐 10만원 아래임? 6 디씨해파리5년차 2018-11-23 0
74953 일반 람지 설정 댕커엽 1 하피핏 2018-11-23 1
74952 일반 노래방에 사람이 없네 1 ㄹㄹㅋ 121.162 2018-11-23 0
74951 일반 람지에 홋포 얼굴 끼우면 이쁠거같음 2 댕타 2018-11-23 0
74950 일반 람쥐 부스에 뭐라고 챠야해?? 4 마요릭 2018-11-23 0
74949 질문 [질문] MMD 모델 적용가능? 17 ㅇㅇ 117.111 2018-11-23 0
74948 일반 게임은 있는데 1 ㅇㅇ 117.111 2018-11-23 0
74947 일반 (저댄짤주의)어제 간만에 저댄하니 너무 좋았다 2 엘에르엘 2018-11-23 0
74946 일반 유니티에서 움직이는 동작들 직접 만드는사람 있음? 2 레드밀키스 2018-11-23 0
74945 일반 다나와 MSI RX580 26만 개꿀 4 LettuHell 2018-11-23 0
74944 일반 람지는 야겜 캐릭터였던것 3 하피핏 2018-11-23 3
74943 일반 근데 개씹성능충아니면 프로살필요 없나용? 4 냉__면 2018-11-23 0
74942 일반 람쥐썬더 ㅇㅇ 223.39 2018-11-23 0
74941 일반 람쥐는 최고야 4 하피핏 2018-11-23 1
74940 일반 닉네임 테두리 질문 2 ㅇㅇ 121.170 2018-11-23 0
74939 일반 복귀유저다 2 Rells 2018-11-23 0
74938 일반 토익 몇 점 받아야 이 겜 가능? 11 몽돌맨 2018-11-23 0
74937 일반 으 시벌 '개좋아' 존나 듣기싫어 12 Woodie 2018-11-23 0
74936 일반 발트래커 위치맞출때. 3 vr클린이 121.173 2018-11-23 0
74935 일반 학교에 좀 있음 브알 실습 들어온다 7 Woodie 2018-11-23 0
74933 일반 얼마전에 개인아바타 신작 만들었다 12 곤돌라스 2018-11-23 18
74932 일반 풀트하고부터 아침마다 마법같은일을 경험함 4 ㅇㅇ 2018-11-23 2
74931 일반 블프라고 30% 세일이라는데 17세여고생쟝 223.33 2018-11-23 0
74930 일반 직구해본사람 이거 무슨뜻인지 아니~~? 4 ㅇㅇ 112.164 2018-11-23 0
74929 일반 자수함 7 Huntere 2018-11-23 0
74926 일반 아침체조가 뭐임... 3 왕초보영어 223.39 2018-11-23 0
74924 일반 퇴사까지일주일남았다 8 Squ4d 2018-11-23 0
74923 일반 SDK개조해서 쓰는 사람 있음? 1 ㅇㅇ 121.168 2018-11-23 0
74922 일반 람지랑 모나카 커미션 가능한 친구 있니? 9 카디아. 2018-11-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