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Reddit 펌] 라이젠 바이브 무선 해결법
글쓴이
ㅇㅇ
추천
2
댓글
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052
  • 2018-10-31 16:27:18
  • 175.196
							

-네이버 파파고 번역-


https://www.reddit.com/r/Vive/comments/9k6qvh/possible_ryzen_wireless_adapter_workaround/




[Ryzen 무선 어댑터 해결 방법OC]


무선 어댑터(충돌이나 게임 없음, 정상 작동)가 가장 큰 성공을 거두었고, 비슷한 문제가 있는 여러분 중 일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배경]

무선 어댑터로 인해 BSOD(DPC_Watchdog_Violation)와 하드 동결, 지연 및 일반적인 불안정성이 발생한다는 여러 가지 불만이 제기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reddit.com/r/Vive/comments/9irz2p/ryzen_wireless_adapter_issue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를 초래한 문제 해결 단계]


PCIe 카드를 처음 연결하면 마더보드(기가바이트 Arorus Gaming 7 x399)가 선택한 PCIe 슬롯에 게시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오류 코드 94를 게시할 것이다.

오프닉 HTC 지원 문서에서는 PCIe x1 슬롯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PCIe x4 슬롯을 사용할 수 있는 슬롯이 없는 경우 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더보드 문서를 보고 PCIe x4 슬롯을 하나만 사용할 수 있는 문서를 보고 난 후, 해당 슬롯은 잘 게시되었습니다. 


이것은 몇 가지 문제를 야기했다. 


완벽하게 하기 위해 마더보드의 다른 PCIe 슬롯을 모두 사용해 보았지만 x4 슬롯만 게시되었습니다.

어제 이 게시판은 PCIe GEN 3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훌륭한 게시물입니다. 


각 슬롯 유형에 대해 대역폭이 증가하므로 PCIe Gen 3의 규격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GEN 2인 x1 슬롯을 사용하는 경우 GEN 3보다 대역폭이 적습니다.


제 마더보드는 몇 달밖에 안 됐는데, 물론 GEN 3이겠죠..


이 특별한 마더보드에 x4 슬롯이 무엇인지 추측해 보세요.

x4(PCIEX4)에서 실행되는 1 x PCI Express x16 슬롯(PCIEX4 슬롯은 PCI Express 2.0 표준을 준수함)




[해결 방법]


이 작은 정보들로 무장한 채, 저는 무언가를 시도해야 했고, 그것은 거의 모든 것이 BIOS에 있었습니다.

이 보드의 바이오스를 사용하면 PCI Express 슬롯의 작동 모드를 GEN 1, GEN 2, GEN 3 또는 Auto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고지 사항의 경우 "실제 작동 모드는 각 슬롯의 하드웨어 사양을 따릅니다." 


예를 들어 GEN 2 하드웨어 슬롯을 GEN 3으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마음의 평화를 위해 이것을 3GEN으로 설정하세요.


이제 카드에 게시되는 다른 슬롯은 하나도 없지만 바이오스는 각 PCIe 슬롯의 대역폭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x8 슬롯의 경우 x4x4로 설정하고 x16 슬롯의 경우 x4x4x4x4x4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PCIex16 슬롯을 x4x4x4x4x4로 설정했습니다.



[성공했어!?]


좋은 소식은 PCIe x16 슬롯에 카드와 함께 게시되었다는 것입니다.


좋은 징조입니다.


그리고 나서 나는 증기 VR를 부팅했고, 그것은 즉시 충돌하지 않았다.


그런 다음 헤드셋을 쓰고 문제 없이 여러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Holy shit.





[요약]

분명히 이것은 더 많은 테스트를 필요로 하고, 다음 게임 세션에서는 불안정한 시스템이 작동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장래성이 있고 만약 그것이 충분한 대역폭을 얻지 못한다면 그것은 하드락이 될 것이다. 


따라서 자신에게 도움을 주고, 사용 중인 PCIe 슬롯이 GEN 3 슬롯인지 확인하고(스마트보드 설명서에서 이 슬롯을 표시), 

BIOS 설정을 변경하여 자동 모드가 아닌 경우 xx 슬롯을 사용하여 GEN 3으로 설정합니다.










1600x랑 애자락 X370 사용자도 성공함.

나그네 B530 은.. 2018.10.31 16:31:41
아이리네 대역폭 문제니까 무선킷 꼽은 슬롯을 PCI Express 3.0(Gen3) 슬롯으로 인식할 수 있게 바이오스 변경을 하면 된다는건가.. 2018.10.31 16:34:06
레ㅅ 211.36 2018.10.31 22:50:5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0765 일반 친구가 MR 가격 물어봐서 대답해주는데 2 킹물범 2018-11-07 0
70764 일반 오큘쓸때 주기적으로 띠링! 거리는거 뭔지암? 2 울테 2018-11-07 0
70763 일반 mr이 머리 뒤 인식되도 다들 안쓰려나. 2 라임맛슬라임 2018-11-07 0
70762 일반 이겜 목소리 변조로 남자가 여자인척 하는거지? 5 달나라 2018-11-07 0
70761 일반 박스맵 하루만에 썩어버렷다 1 ??(,,???,,)?? 2018-11-07 0
70760 일반 이 월드 어디갔음? 3 무른 2018-11-07 0
70759 일반 야 요즘 초딩 많네 1 kk08 2018-11-07 0
70757 일반 vrchat 업데이트이후 띠링 버튼소리 머임 8 가사이_유노 2018-11-07 0
70756 일반 맵이 너무 극혐이야 2 너랑안놀거야 2018-11-07 0
70755 일반 내가 결국 이런날이 올거라 예상했지 후우... 5 GEORGIA 2018-11-07 0
70754 일반 mr 쓰시는분들도와주세요 5 쌩쥐 2018-11-07 0
70752 일반 어우 브알챗 고이려고 놀로샀던 7 NAME_HORANG 2018-11-07 0
70750 일반 다들 프로세스 순위 어찌해놓음? 3 생각없는곰 2018-11-07 0
70748 일반 저댄 점점 힘들어진다. 2 Huntere 2018-11-07 0
70747 일반 브알 친구들 취향이 장발인거같네 3 ㅇㅇ 1.242 2018-11-07 0
70746 일반 MR thumbstick쓰면 맵리젠 이상한데로 되는거 어쩔수없음? 5 적쥐 2018-11-07 0
70744 일반 이것도 과몰입이겠지? 8 ㅇㅇ 221.138 2018-11-07 2
70742 일반 자극이 필요해 7 kk08 2018-11-07 0
70741 일반 오큘 센서 앞뒤로 하나씩 달아도되용? 8 재배맨 2018-11-07 0
70740 일반 [긴급]블렌더 고수들아 물어볼게있는데 6 욤욤 112.186 2018-11-07 1
70739 일반 요즘 왜캐지루하냐 1 읭읭이 2018-11-07 0
70738 일반 오큘은 건전지 필요없죠?? 7 재배맨 2018-11-07 0
70737 일반 미코로 멘헤라쟝 만드는거 어떻게 생각해? 7 ㅇㅇ 59.30 2018-11-07 0
70736 일반 브갤 씹덕들 보면서 생각해봤는 데 1 tntnt 2018-11-07 1
70735 질문 MR 컨트롤러만 따로 구매할수 있는곳 없나요? 4 ㅇㅇ 119.194 2018-11-07 0
70733 일반 내일 ㄹㅇ 선셋비치간다 4 tntnt 2018-11-07 0
70732 일반 똥패치..현재 똥패치로 알게된것들.. 4 ㅇㅇ 121.168 2018-11-07 0
70731 일반 갑자기 행복회로 풀가동중 5 츄르 2018-11-07 2
70730 일반 노래방 제대로 나오나요 지금? 2 ㅇㅇ 121.168 2018-11-07 0
70729 일반 윈도우즈MR 방에 불끄고 하면 인식 안되요? 5 DD 210.178 2018-11-07 0
70728 일반 9시 30분 뱅할뱅 뱅병장 3 차가비 2018-11-07 0
70727 일반 그래서 니들은 과몰입 글이 보고싶은거냐 싫은거냐? 9 ㅇㅇ 121.184 2018-11-07 0
70724 일반 오늘 뱅없냐 3 초보자아 2018-11-07 0
70719 일반 지금 저댄방 문제생긴거 나만그래? 2 울테 2018-11-07 1
70718 일반 쓰다듬받을때 어떤식으로 반응해야 더 오래 쓰다듬받을까? 6 ㅇㅇ 39.7 2018-11-07 0
70717 일반 스팀에서 브알씨 계정으로 옮겼더니.. 데어데블빠 1.250 2018-11-07 0
70716 일반 프렌드 전부 로스트아크 시작해서 4 f 223.39 2018-11-07 0
70715 일반 병신갤 다됬음 유저들 다떠남 6 ㅇㅇ 1.249 2018-11-07 18
70711 일반 나도 뉴비일때 참진짜 별생각다햇엇는데 2 ??(,,???,,)?? 2018-11-07 1
70710 일반 다들 아저씨니까 6 Red.Coco 2018-11-07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