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VRC일기 차렷충에서 VR구매까지..
글쓴이
감자
추천
6
댓글
1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8925
  • 2018-10-31 07:09:06
							


안녕 VR챗 갤 눈팅하던 관음증 갤러야.

어쩌다 시간이 생겨서 그냥 VR챗 차렷충으로 시작해서 VR 구매까지 간 이야기를 주저리주저리 풀어보려해. 싫은 애들은 뒤로가기 눌러주길 바래.


VR챗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는 친구 때문이었어. 자취를 시작하면서 항상 누구랑 같이 있었던 나로써는 외로움을 참기가 되게 힘들더라고.


친구가 추천해줘서 VR 챗을 처음 시작한게 1주일 하고도 2~3일 전이었나? 이 게임에 대해서 제대로 알지도 못한 채로 시작했지.


아바타도 월-E 아바타 쓰고 싶었는데 아무리 찾아도 안보여서 결국은 사람 키 중간만한 이상한 로봇스킨을 찾았는데 이걸 지금까지 쓰고 있음


한국인이든 외국인이든 간에 누군가와 이야기를 하고 싶어서 첫번째로 갔던 곳이 지금 갤럼들이 싫어하는 일본 신사? 맵이었는데


여기서 첫 친구를 사귀었지. 나보다 4살정도 많은 일본인 아저씨였는데 이 아재도 나랑 똑같이 오늘 시작한 사람이라 어쩌다보니 친해졌어.


처음엔 일본어 회화를 해본적도 없고 어렴풋이 알아듣고 이상한 말 지껄이는 수준이었는데 (닭꼬치를 마신다고 표현한다거나)


일본아재가 옆에서 알려주고 영어 못한다면서 최대한 영어로 알려주는거 듣고 감동먹으면서 배움..


첫 친구다보니까 그 아재한테 자주 조인타고 들어가서 서로 일하는 이야기 하고 그랬는데 아무래도 일본인이다 보니까 


자연스레 나도 일본인 사이에 끼어서 놀게 되더라고. 물론 한국인이라는 이유로 욕하는 일본사람도 있었지만 뭐 나는 제대로 알아듣지도 못했고


그 아재가 나 대신 화내줘서 그 아재랑은 더 친해진 것 같아. 그렇게 그 아재랑 VR챗을 같이한지 5일 정도 됐나 지금까지 일본인인줄 알았던 사람들 중에


두명이 한국인이었더라고. 나야 일본어 잘 모르니까 일본인이라고 생각했거든. 이렇게 한국인 친구를 사귀게됨 ㅋㅋㅋ 그중에 한명은 묵언충이었지만


그렇게 VR챗에 푹 빠져들면서 평소 하던 게임들도 시간 줄이고 VR챗만 주구장창 했어. 서로 썰 푸는 것도 재밌고 가끔 분위기 좋은 맵에 가서


친구들끼리 아무 말도 없이 한 자리에 오순도순 모여서 1~2시간 있기도 했음. 난 이게 너무 좋더라고.


그렇게 하다보니 다양한 나라의 친구들이 많이 생겼음 시리아, 러시아, 독일, 태국, 대만, 중국 등등등


친구가 많아지니까 가끔 내가 아 이사람 어디서 만났더라? 기억도 잘 못하는 사람도 있고. 친추 들어오면 누구던지간에 그냥 받아주는 편이거든.


가끔 친구목록에 사람은 많은데 내가 잘 모르니까 조인타기 뭣한 친구들도 많아지더라고.


뭐 각설하고 친구들중에 VR유저들도 생겼는데 막 손꾸락 움직이고 나 쓰다듬고 하는데 그게 너무 부럽더라고 결국 나도 그 친구한테 상담받고


윈도우 MR을 구입했어. 배송은 다음주에 온다고 해서 목 길게 빼고 기다리고 있지만..


그리고 스팀 아이디를 쓰다 보니까 친구들이 가끔 말해주더라고 너 스팀아이디 쓰면 아바타 업로드도 못하고 불편하다고


나야 뭐 아바타 만들 능력도 없고 이미 친구목록에 친구도 너무 많아서 그냥 스팀 아이디 쭉 쓰기로 했음.


하다보니 VR챗에서 만난 친구들이랑 디스코드 방도 만들어서 가끔 웃긴거 올라오면 거따 올려주고 같이 웃기도 하고 ㅋㅋㅋㅋ


여튼 처음 할때는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했는데 넷상에서 만난 친구들이 나한테 이렇게까지 중요한 사람들이 될지는 몰랐어.


이젠 야근때문에 VR챗 못들어가면 다음날 하루종일 기분 안좋기도 하고 주말에는 VR챗만 붙잡고 밤 새기도 하고 ㅋㅋㅋ


두서 없이 막 적었는데 쓸데없는 글 봐줘서 고맙다.


MR은 다음주에나 배송온다는데 왜 이렇게 느린지 모르겠음..


뭐 갤보니까 과몰입 과몰입 하던데 무슨 의미인지는 잘 모르겠고 그냥 그 사람만의 게임을 즐기는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 왜 불타는지 모르겠


여튼 ㅃㅃㅇ 다들 좋은 하루 되길 바래

아이리네 다들 즐겁게 지내면 되는거지 현실적인 거리 상관없이 친구만들기에는 좋은거같아 2018.10.31 07:20:37
감자 ㅇㅇ 이거 진짜 맞다 2018.10.31 07:25:10
감자 2018.10.31 07:25:34
ㅇㅇ 맘 따뜻해지는 일화구마 223.62 2018.10.31 07:34:15
감자 맘 따뜻해진다니 고맙네 2018.10.31 07:37:59
Misaring 갯츄 - dc App 2018.10.31 07:52:26
500원딱풀 축하하고 앞으로도 즐거운 vr 인생 되길 바라. 2018.10.31 08:27:16
감자 고마워 ㅋㅋㅋ MR로 만족할지는 모르겠네 ㅋㅋ 2018.10.31 08:46:41
감자 2018.10.31 08:47:46
야근박멸 아조씨 야근도 하시는데 왜 풀트래킹 안사요? 211.38 2018.10.31 08:56:27
나냠 나도...외국인 친구...만들고 싶옹....ㅠ - dc App 2018.10.31 09:00:30
감자 돈은 있는데 방이 좁아 ㅋㅋㅋ 좀 더 모아서 내년 중에는 좀 큰데로 이사가려고 이사가면 풀트래킹 사야지 2018.10.31 09:30:44
감자 만들면 되지 ㅋㅋ 나도 외국어 못하는데 친구 됐음 2018.10.31 09:31:04
ㅇㅇ 행복해 보여서 좋다 이런글만 보였으면 좋겠다 211.105 2018.10.31 10:06:32
감자 좋다니까 나도 좋네 ㅋㅋ 행복하다 2018.10.31 10:07:14
은사나사 뒤늦게 봤는데 찾았을지 모르겠지만 월E 아바타 어딨는지 아는데 2018.11.18 15:34:49
감자 어디야?? 2018.11.18 15:53:4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6935 일반 항상 궁금했는데 들박이라는게 정확히 뭐야? 18 VI덜말랑흑우VE 211.36 2018-11-30 0
76934 일반 치마 다이나믹본 수치 추처좀해줘 1 ㅇㅇ 112.151 2018-11-30 0
76933 일반 VR로 야동도보고 채팅도하려는데 가성비좋은 기기 추천좀 6 굥굥 2018-11-30 0
76931 일반 흐규흐흐후ㅜ휴ㅠㅠㅠ 된다 ㅠ 1 쎾쓔!!! 2018-11-30 0
76930 일반 기술면접에서 vrc로 붙었다 6 ㄹㄹㅋ 121.162 2018-11-30 3
76929 일반 라무네 표정은 공지에 나온대로 하면됨? 1 ㅇㅇ 61.83 2018-11-30 0
76928 일반 늒네 고닉팟다 11 Kcalb02 2018-11-30 1
76927 일반 풀트래킹은 점프안되나.. 12 Soran12 2018-11-30 0
76926 일반 바이브스토어 설마 당일발송 안해줘요?? 8 ㅇㅇ 2018-11-30 0
76925 일반 얼굴가까이오면 겁남 6 ㅇㅇ 223.39 2018-11-30 0
76924 일반 어우 검은 화면 거슬려.. 4 리에 2018-11-30 0
76923 일반 카와이무브가 현실에서 어울리는 사람이 되고 싶다. 2 ㅇㅇ 125.129 2018-11-30 0
76922 일반 라무네 GET!! 6 ㅇㅇ 61.83 2018-11-30 0
76921 일반 체조간다해놓고 못갔어.. 4 쥐는찍찍 2018-11-30 1
76920 일반 솔찌괴 뽀뽀는 못하겠더라 5 초보자아 2018-11-30 0
76919 일반 아바타 이거 이름 머임 12 ㅇㅇ 123.213 2018-11-30 0
76918 일반 라무네 사려고하는데 7 ㅇㅇ 61.83 2018-11-30 0
76917 일반 근데 뽀뽀하고 다니기 무서움 좀 7 히아기 2018-11-30 0
76916 일반 호빵 먹고 싶다. 2 ㅇㅇ 125.129 2018-11-30 1
76915 일반 학교근황 9 늑삐 2018-11-30 0
76914 일반 쓰다듬이 익숙하다면 11 히아기 2018-11-30 1
76913 일반 솔직히 머리 쓰다듬 당하는건 괜찮음 익숙 8 ㅇㅇ 223.62 2018-11-30 0
76912 일반 앗.. 정리해보니까 VR진짜 개비싼 취미네요... 22 ㅇㅇ 2018-11-30 0
76911 일반 와 뉴비였으면 들박당할뻔했네 1 Woodie 2018-11-30 0
76910 일반 카와이 무브 연습 1일차 6 초보자아 2018-11-30 1
76909 일반 vrcmod는 카테고리같은거 없음?? 1 하거 2018-11-30 0
76908 일반 뭐야 예비암캐 뉴비가 있네 1 히아기 2018-11-30 1
76907 일반 나도 회사에서 카와이무브 한적 있는데 4 쎾쓔!!! 2018-11-30 3
76906 질문 블렌더 이거 왜 이러는 거임? 3 ㅇㅇ 114.203 2018-11-30 0
76905 일반 난 과몰입 탈출했는데 1 ㅇㅅㅇ 221.153 2018-11-30 1
76904 일반 Vive 안경유저 팁 13 으ㅡ음 2018-11-30 11
76903 일반 VR 중고로 사지 말자... 11 CirrusLogic 2018-11-30 0
76902 일반 mr은 놀로사봤자 팔병신이지? 3 우사밍 2018-11-30 0
76901 질문 바이브 안경 어떡하지 15 ㅇㅇ 211.36 2018-11-30 0
76900 일반 일상 생활 할때 룸스케일로 잡은 벽이 보인다면 정상입니까 2 디즈 2018-11-30 0
76899 일반 오늘밤은 풀다이브다 1 alsldj 221.152 2018-11-30 0
76897 일반 근데 스팀이랑 바이브랑 자주 뻑나더라 2 디즈 2018-11-30 0
76896 일반 아니 일반 바이브 풀셋이 80인데 1 디즈 2018-11-30 0
76894 일반 아까 1시에서 2시 사이에 글쓴다는ㅇㅇ(203.252)이다 친추하자고한놈 25 ㅇㅇ 123.213 2018-11-30 0
76892 일반 맨첨엔 과몰입글보면 웃었는데 4 ㅇㅇ 223.39 2018-11-30 14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