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VRC일기 차렷충에서 VR구매까지..
글쓴이
감자
추천
6
댓글
1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8925
  • 2018-10-31 07:09:06
							


안녕 VR챗 갤 눈팅하던 관음증 갤러야.

어쩌다 시간이 생겨서 그냥 VR챗 차렷충으로 시작해서 VR 구매까지 간 이야기를 주저리주저리 풀어보려해. 싫은 애들은 뒤로가기 눌러주길 바래.


VR챗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는 친구 때문이었어. 자취를 시작하면서 항상 누구랑 같이 있었던 나로써는 외로움을 참기가 되게 힘들더라고.


친구가 추천해줘서 VR 챗을 처음 시작한게 1주일 하고도 2~3일 전이었나? 이 게임에 대해서 제대로 알지도 못한 채로 시작했지.


아바타도 월-E 아바타 쓰고 싶었는데 아무리 찾아도 안보여서 결국은 사람 키 중간만한 이상한 로봇스킨을 찾았는데 이걸 지금까지 쓰고 있음


한국인이든 외국인이든 간에 누군가와 이야기를 하고 싶어서 첫번째로 갔던 곳이 지금 갤럼들이 싫어하는 일본 신사? 맵이었는데


여기서 첫 친구를 사귀었지. 나보다 4살정도 많은 일본인 아저씨였는데 이 아재도 나랑 똑같이 오늘 시작한 사람이라 어쩌다보니 친해졌어.


처음엔 일본어 회화를 해본적도 없고 어렴풋이 알아듣고 이상한 말 지껄이는 수준이었는데 (닭꼬치를 마신다고 표현한다거나)


일본아재가 옆에서 알려주고 영어 못한다면서 최대한 영어로 알려주는거 듣고 감동먹으면서 배움..


첫 친구다보니까 그 아재한테 자주 조인타고 들어가서 서로 일하는 이야기 하고 그랬는데 아무래도 일본인이다 보니까 


자연스레 나도 일본인 사이에 끼어서 놀게 되더라고. 물론 한국인이라는 이유로 욕하는 일본사람도 있었지만 뭐 나는 제대로 알아듣지도 못했고


그 아재가 나 대신 화내줘서 그 아재랑은 더 친해진 것 같아. 그렇게 그 아재랑 VR챗을 같이한지 5일 정도 됐나 지금까지 일본인인줄 알았던 사람들 중에


두명이 한국인이었더라고. 나야 일본어 잘 모르니까 일본인이라고 생각했거든. 이렇게 한국인 친구를 사귀게됨 ㅋㅋㅋ 그중에 한명은 묵언충이었지만


그렇게 VR챗에 푹 빠져들면서 평소 하던 게임들도 시간 줄이고 VR챗만 주구장창 했어. 서로 썰 푸는 것도 재밌고 가끔 분위기 좋은 맵에 가서


친구들끼리 아무 말도 없이 한 자리에 오순도순 모여서 1~2시간 있기도 했음. 난 이게 너무 좋더라고.


그렇게 하다보니 다양한 나라의 친구들이 많이 생겼음 시리아, 러시아, 독일, 태국, 대만, 중국 등등등


친구가 많아지니까 가끔 내가 아 이사람 어디서 만났더라? 기억도 잘 못하는 사람도 있고. 친추 들어오면 누구던지간에 그냥 받아주는 편이거든.


가끔 친구목록에 사람은 많은데 내가 잘 모르니까 조인타기 뭣한 친구들도 많아지더라고.


뭐 각설하고 친구들중에 VR유저들도 생겼는데 막 손꾸락 움직이고 나 쓰다듬고 하는데 그게 너무 부럽더라고 결국 나도 그 친구한테 상담받고


윈도우 MR을 구입했어. 배송은 다음주에 온다고 해서 목 길게 빼고 기다리고 있지만..


그리고 스팀 아이디를 쓰다 보니까 친구들이 가끔 말해주더라고 너 스팀아이디 쓰면 아바타 업로드도 못하고 불편하다고


나야 뭐 아바타 만들 능력도 없고 이미 친구목록에 친구도 너무 많아서 그냥 스팀 아이디 쭉 쓰기로 했음.


하다보니 VR챗에서 만난 친구들이랑 디스코드 방도 만들어서 가끔 웃긴거 올라오면 거따 올려주고 같이 웃기도 하고 ㅋㅋㅋㅋ


여튼 처음 할때는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했는데 넷상에서 만난 친구들이 나한테 이렇게까지 중요한 사람들이 될지는 몰랐어.


이젠 야근때문에 VR챗 못들어가면 다음날 하루종일 기분 안좋기도 하고 주말에는 VR챗만 붙잡고 밤 새기도 하고 ㅋㅋㅋ


두서 없이 막 적었는데 쓸데없는 글 봐줘서 고맙다.


MR은 다음주에나 배송온다는데 왜 이렇게 느린지 모르겠음..


뭐 갤보니까 과몰입 과몰입 하던데 무슨 의미인지는 잘 모르겠고 그냥 그 사람만의 게임을 즐기는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 왜 불타는지 모르겠


여튼 ㅃㅃㅇ 다들 좋은 하루 되길 바래

아이리네 다들 즐겁게 지내면 되는거지 현실적인 거리 상관없이 친구만들기에는 좋은거같아 2018.10.31 07:20:37
감자 ㅇㅇ 이거 진짜 맞다 2018.10.31 07:25:10
감자 2018.10.31 07:25:34
ㅇㅇ 맘 따뜻해지는 일화구마 223.62 2018.10.31 07:34:15
감자 맘 따뜻해진다니 고맙네 2018.10.31 07:37:59
Misaring 갯츄 - dc App 2018.10.31 07:52:26
500원딱풀 축하하고 앞으로도 즐거운 vr 인생 되길 바라. 2018.10.31 08:27:16
감자 고마워 ㅋㅋㅋ MR로 만족할지는 모르겠네 ㅋㅋ 2018.10.31 08:46:41
감자 2018.10.31 08:47:46
야근박멸 아조씨 야근도 하시는데 왜 풀트래킹 안사요? 211.38 2018.10.31 08:56:27
나냠 나도...외국인 친구...만들고 싶옹....ㅠ - dc App 2018.10.31 09:00:30
감자 돈은 있는데 방이 좁아 ㅋㅋㅋ 좀 더 모아서 내년 중에는 좀 큰데로 이사가려고 이사가면 풀트래킹 사야지 2018.10.31 09:30:44
감자 만들면 되지 ㅋㅋ 나도 외국어 못하는데 친구 됐음 2018.10.31 09:31:04
ㅇㅇ 행복해 보여서 좋다 이런글만 보였으면 좋겠다 211.105 2018.10.31 10:06:32
감자 좋다니까 나도 좋네 ㅋㅋ 행복하다 2018.10.31 10:07:14
은사나사 뒤늦게 봤는데 찾았을지 모르겠지만 월E 아바타 어딨는지 아는데 2018.11.18 15:34:49
감자 어디야?? 2018.11.18 15:53:4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7445 일반 분당가는 버스탐~~ 1 초보자에융 175.223 2018-12-02 0
77444 일반 근데 궁금한게 애들아 4 ㅇㅇ 183.91 2018-12-02 0
77443 일반 과몰입 레전드 8 Nyug 2018-12-02 21
77442 일반 그 맵은 오늘도 1 ㅇㅇ 183.91 2018-12-02 0
77441 일반 꼬리구멍으로 인해 갤럼이 선호하는 취향을 알게됨 1 엘에르엘 2018-12-02 0
77440 일반 이 아바타 써본사람있음? 5 ㅇㅇ 2018-12-02 0
77439 일반 브붕이들은 컴사양이 어떻게 돼 12 극락정토 2018-12-02 0
77438 일반 이거 어떻게해 아바타샀는데 안올라가; 2 ㅇㅇ 219.251 2018-12-02 0
77437 일반 비트세이버 사는거 아직 보류중인데 7 디즈 2018-12-02 0
77436 일반 트래커 사면 고정용으로 필요한거 있다구 말해조쏘야지!! 11 디즈 2018-12-02 0
77435 일반 엘린고양이옷있는 아바타월드 좀 알려주세요!! 1 ㅇㅇ 2018-12-02 0
77434 질문 쉐이프키 번역 질문있어요 1 ㅇㅇ 125.188 2018-12-02 0
77433 일반 들어가도 할거 없긴한데 1 고놈참 175.215 2018-12-02 0
77432 일반 오큘붕이 집에서 출발~ 1 초보자에융 175.223 2018-12-02 0
77431 일반 오큘붕이 집에서 출발~ 2 초보자에융 175.223 2018-12-02 0
77429 일반 이 아바타 어떰? 3 ㅇㅇ 219.251 2018-12-02 0
77428 일반 같이 마작하면서 가르쳐줄 사람 2 ㅇㅇ 221.138 2018-12-02 0
77427 일반 뭔가 갤럼들 놀고있는곳보다 퍼블릭에서 친해진 애들 방 위주로 가게됨 4 Kcalb02 2018-12-02 0
77426 일반 형님들 이게 빠밤폼 맞습니까 4 ㅇㅇ 39.119 2018-12-02 0
77425 일반 VRChat도 월드 앱스토어처럼 해주면 좋겟다 1 ㅇㅇ 223.33 2018-12-02 0
77423 일반 오큘 버튼눌림현상 어캐 해결방법없나. 2 ㅇㅇ 220.74 2018-12-02 0
77422 일반 풀트 키조정없이 잘되는 유료캐릭있음? 4 ㅇㅇ 2018-12-02 0
77421 일반 드디어 해냇당! 5 ㅇㅇ 61.83 2018-12-02 1
77420 질문 월드제작할때 픽업물건닿으면 텔포어떻게해요? 1 ㅇㅇ 116.121 2018-12-02 0
77419 일반 커미션 어디에 맡기지.. 12 Ciao 2018-12-02 0
77418 일반 오!해주신대여 킥보드타고 바로출발!? 3 초보자에융 175.223 2018-12-02 0
77417 일반 아래 길잃은 어린 중고붕아 이거사라.. 2 ㅇㅇ 218.156 2018-12-02 0
77416 일반 이거 스팀 vr에 컨트롤러 배터리 낮다고 뜨는게 몇퍼정도 남은거지 1 ㅇㅇ 2018-12-02 0
77415 일반 오큘쓰다 바이브 컨트롤러쓰는데 1 ㅇㅇ 2018-12-02 0
77414 일반 이건어때요?? 12 초보자에융 175.223 2018-12-02 0
77413 일반 로그인이 안대 도와줭 2 ㅇㅇ 121.188 2018-12-02 0
77412 일반 얼마전 각종 vr기기 컨트롤러 체험해봤는데 5 쎾쓔!!! 2018-12-02 0
77411 일반 꼬리 아래에서 시작 괜찮은데? 7 Yua 2018-12-02 0
77410 일반 아하 그럼 얼마쇼부봐? 걍걸러? 14 초보자에융 175.223 2018-12-02 0
77409 일반 킷슈 피부 살짝 태워볼까 12 아루라테 2018-12-02 0
77408 일반 영어 실력 올리는 꿀팁!! 4 눈깔이 114.202 2018-12-02 0
77406 일반 이해가 안가는것 14 눈깔이 114.202 2018-12-02 0
77405 일반 이거 50쇼부해샤 살까? 5 초보자에융 175.223 2018-12-02 0
77404 일반 일요일 출근시키는 회사 4 쎾쓔!!! 2018-12-02 0
77403 VRC일기 아니씨발 좆일뽕오타쿠새끼들 이거왜이러는거임?.txt 11 고무고무원피쑹 2018-12-02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