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VRC일기 차렷충에서 VR구매까지..
글쓴이
감자
추천
6
댓글
1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8925
  • 2018-10-31 07:09:06
							


안녕 VR챗 갤 눈팅하던 관음증 갤러야.

어쩌다 시간이 생겨서 그냥 VR챗 차렷충으로 시작해서 VR 구매까지 간 이야기를 주저리주저리 풀어보려해. 싫은 애들은 뒤로가기 눌러주길 바래.


VR챗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는 친구 때문이었어. 자취를 시작하면서 항상 누구랑 같이 있었던 나로써는 외로움을 참기가 되게 힘들더라고.


친구가 추천해줘서 VR 챗을 처음 시작한게 1주일 하고도 2~3일 전이었나? 이 게임에 대해서 제대로 알지도 못한 채로 시작했지.


아바타도 월-E 아바타 쓰고 싶었는데 아무리 찾아도 안보여서 결국은 사람 키 중간만한 이상한 로봇스킨을 찾았는데 이걸 지금까지 쓰고 있음


한국인이든 외국인이든 간에 누군가와 이야기를 하고 싶어서 첫번째로 갔던 곳이 지금 갤럼들이 싫어하는 일본 신사? 맵이었는데


여기서 첫 친구를 사귀었지. 나보다 4살정도 많은 일본인 아저씨였는데 이 아재도 나랑 똑같이 오늘 시작한 사람이라 어쩌다보니 친해졌어.


처음엔 일본어 회화를 해본적도 없고 어렴풋이 알아듣고 이상한 말 지껄이는 수준이었는데 (닭꼬치를 마신다고 표현한다거나)


일본아재가 옆에서 알려주고 영어 못한다면서 최대한 영어로 알려주는거 듣고 감동먹으면서 배움..


첫 친구다보니까 그 아재한테 자주 조인타고 들어가서 서로 일하는 이야기 하고 그랬는데 아무래도 일본인이다 보니까 


자연스레 나도 일본인 사이에 끼어서 놀게 되더라고. 물론 한국인이라는 이유로 욕하는 일본사람도 있었지만 뭐 나는 제대로 알아듣지도 못했고


그 아재가 나 대신 화내줘서 그 아재랑은 더 친해진 것 같아. 그렇게 그 아재랑 VR챗을 같이한지 5일 정도 됐나 지금까지 일본인인줄 알았던 사람들 중에


두명이 한국인이었더라고. 나야 일본어 잘 모르니까 일본인이라고 생각했거든. 이렇게 한국인 친구를 사귀게됨 ㅋㅋㅋ 그중에 한명은 묵언충이었지만


그렇게 VR챗에 푹 빠져들면서 평소 하던 게임들도 시간 줄이고 VR챗만 주구장창 했어. 서로 썰 푸는 것도 재밌고 가끔 분위기 좋은 맵에 가서


친구들끼리 아무 말도 없이 한 자리에 오순도순 모여서 1~2시간 있기도 했음. 난 이게 너무 좋더라고.


그렇게 하다보니 다양한 나라의 친구들이 많이 생겼음 시리아, 러시아, 독일, 태국, 대만, 중국 등등등


친구가 많아지니까 가끔 내가 아 이사람 어디서 만났더라? 기억도 잘 못하는 사람도 있고. 친추 들어오면 누구던지간에 그냥 받아주는 편이거든.


가끔 친구목록에 사람은 많은데 내가 잘 모르니까 조인타기 뭣한 친구들도 많아지더라고.


뭐 각설하고 친구들중에 VR유저들도 생겼는데 막 손꾸락 움직이고 나 쓰다듬고 하는데 그게 너무 부럽더라고 결국 나도 그 친구한테 상담받고


윈도우 MR을 구입했어. 배송은 다음주에 온다고 해서 목 길게 빼고 기다리고 있지만..


그리고 스팀 아이디를 쓰다 보니까 친구들이 가끔 말해주더라고 너 스팀아이디 쓰면 아바타 업로드도 못하고 불편하다고


나야 뭐 아바타 만들 능력도 없고 이미 친구목록에 친구도 너무 많아서 그냥 스팀 아이디 쭉 쓰기로 했음.


하다보니 VR챗에서 만난 친구들이랑 디스코드 방도 만들어서 가끔 웃긴거 올라오면 거따 올려주고 같이 웃기도 하고 ㅋㅋㅋㅋ


여튼 처음 할때는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했는데 넷상에서 만난 친구들이 나한테 이렇게까지 중요한 사람들이 될지는 몰랐어.


이젠 야근때문에 VR챗 못들어가면 다음날 하루종일 기분 안좋기도 하고 주말에는 VR챗만 붙잡고 밤 새기도 하고 ㅋㅋㅋ


두서 없이 막 적었는데 쓸데없는 글 봐줘서 고맙다.


MR은 다음주에나 배송온다는데 왜 이렇게 느린지 모르겠음..


뭐 갤보니까 과몰입 과몰입 하던데 무슨 의미인지는 잘 모르겠고 그냥 그 사람만의 게임을 즐기는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 왜 불타는지 모르겠


여튼 ㅃㅃㅇ 다들 좋은 하루 되길 바래

아이리네 다들 즐겁게 지내면 되는거지 현실적인 거리 상관없이 친구만들기에는 좋은거같아 2018.10.31 07:20:37
감자 ㅇㅇ 이거 진짜 맞다 2018.10.31 07:25:10
감자 2018.10.31 07:25:34
ㅇㅇ 맘 따뜻해지는 일화구마 223.62 2018.10.31 07:34:15
감자 맘 따뜻해진다니 고맙네 2018.10.31 07:37:59
Misaring 갯츄 - dc App 2018.10.31 07:52:26
500원딱풀 축하하고 앞으로도 즐거운 vr 인생 되길 바라. 2018.10.31 08:27:16
감자 고마워 ㅋㅋㅋ MR로 만족할지는 모르겠네 ㅋㅋ 2018.10.31 08:46:41
감자 2018.10.31 08:47:46
야근박멸 아조씨 야근도 하시는데 왜 풀트래킹 안사요? 211.38 2018.10.31 08:56:27
나냠 나도...외국인 친구...만들고 싶옹....ㅠ - dc App 2018.10.31 09:00:30
감자 돈은 있는데 방이 좁아 ㅋㅋㅋ 좀 더 모아서 내년 중에는 좀 큰데로 이사가려고 이사가면 풀트래킹 사야지 2018.10.31 09:30:44
감자 만들면 되지 ㅋㅋ 나도 외국어 못하는데 친구 됐음 2018.10.31 09:31:04
ㅇㅇ 행복해 보여서 좋다 이런글만 보였으면 좋겠다 211.105 2018.10.31 10:06:32
감자 좋다니까 나도 좋네 ㅋㅋ 행복하다 2018.10.31 10:07:14
은사나사 뒤늦게 봤는데 찾았을지 모르겠지만 월E 아바타 어딨는지 아는데 2018.11.18 15:34:49
감자 어디야?? 2018.11.18 15:53:4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6988 일반 한번 튕기더니 입구컷 당하는중 1 DDos 2018-11-30 0
76986 일반 라무네 이 표정은 어디서 구해요? 5 ㅇㅇ 175.223 2018-11-30 0
76985 일반 아바타 업데이트 할떄 3 욤욤 112.186 2018-11-30 0
76984 일반 블렌더 쓰시는 분 잇슴니까 3 ㅇㅇ 211.57 2018-11-30 0
76983 일반 MR 2주차인데 아직 안불편함 19 tntnt 2018-11-30 0
76981 일반 목소리 바꾸는방법 없음? 4 ㅇㅇ 59.7 2018-11-30 0
76980 일반 스팀에서 VR 넘어갈때 친구목록 못가져감? 1 ㅇㅇ 39.118 2018-11-30 0
76979 질문 월드 문 어떻게열어요?? 4 해결좀... 58.238 2018-11-30 0
76978 질문 업뎃후 vrc 나만 고장남?? 8 CirrusLogic 2018-11-30 0
76977 일반 네임태그 어떻게 바꿔요?? 4 원맨 2018-11-30 0
76975 일반 네임태그 색이 녹색에서 오렌지로 안바뀌는데 어떻게함? 9 ㅇㅇ 203.152 2018-11-30 0
76974 일반 요즘 너무 고민됨 8 게럴드 2018-11-30 0
76973 일반 아바타 머리카락 움직이게 하는 법 알려죠 4 너굴 218.146 2018-11-30 0
76970 VRC일기 늒네 외국인 늒네랑 친구먹구 1 Kcalb02 2018-11-30 0
76969 일반 이런케이블 구할수있는데 있어요?? 2 ㅇㅇ 2018-11-30 0
76968 일반 늒네 8시까지 이것저것 알려줄사람 1 Kcalb02 2018-11-30 0
76967 일반 아직도 맵업로드 안됨? 1 1225 58.103 2018-11-30 0
76966 일반 비공개맵 갈수있는방법 3 닉네임없다네 210.204 2018-11-30 0
76965 일반 바이브 표정 매핑 바꿀 수 있나? 10 ㅇㅇ 223.62 2018-11-30 0
76964 일반 이런 아바타 있었으면 좋겠다 5 킹물범 2018-11-30 1
76963 일반 바이브 프로 이어폰과 함께 사용해본 소감 1 디즈 2018-11-30 0
76962 일반 클레릭 캐쥬얼 쓰는 사람 질문좀 4 yg 118.32 2018-11-30 0
76961 일반 바이브 구해 ㅠㅠㅠ 10 Ƶᴇɴᴏɴ 2018-11-30 0
76960 일반 블렌더가 존ㄴ 마이너한가? 왜 도서관에 블렌더 책이 안 보이냐 5 이그충 223.62 2018-11-30 0
76959 일반 욕구불만해소 교류회는 없을까? 6 Dochi 2018-11-30 1
76958 일반 안경쓰는사람은 렌즈가이드가 편하긴편해 5 울테 2018-11-30 0
76957 일반 대롱대롱 1 ㅇㅇ 106.102 2018-11-30 0
76956 일반 프렌드나 프플로 월드 만들면 퍼블릭으로 팅기는데 3 ㅇㅇ 59.31 2018-11-30 0
76955 일반 어??? 머야...????? 6 ㅇㅇ 2018-11-30 0
76954 일반 삼성 오디세이 vr은 어떰 4 Kcalb02 2018-11-30 0
76953 일반 지금 인바이트룸도 안되고 홈도 안들어가진다 1 ㅇㅇ 112.151 2018-11-30 0
76952 일반 그러고보니 제 친창의 90프로는 데스크톱임... 6 ㅇㅇ 2018-11-30 0
76951 일반 라무네 표정 넣는법 알려줄 행님없으신가요? 2 ㅇㅇ 61.83 2018-11-30 0
76950 일반 vr챗 하면서 수치심을 느낀 적이 있나요? 4 최번개 2018-11-30 0
76949 일반 클레릭 사라. 11 Huntere 2018-11-30 0
76948 일반 태보해 1 Huntere 2018-11-30 2
76947 일반 나 계속 접속이 안되는데 뭐임? 2 려려려 221.142 2018-11-30 0
76946 일반 드디어 풀트래킹의 미련을 놓았어! 16 라찌 2018-11-30 0
76945 일반 안면폼 보통 몇일마다 세척하심? 6 여고생 121.173 2018-11-30 0
76944 일반 브이알챗 유저중 비오타쿠 인사람만 추천누르샘 4 ㅇㅇ 121.187 2018-11-30 24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