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데비안에 있다고, 무료라고 다 막 써도 되는 건 아님
글쓴이
델피늄
추천
14
댓글
1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8809
  • 2018-10-31 02:17:23
							

데비안에 있다고, 무료라고 막 쓰는 사람들 있는데 노파심에 이야기 하는 거지만 아무렇게나 막 써도 되는 건 아님.

우선 대다수의 모델은 수정까진 어느정도 허용해도 기본적으로 상업이용은 물론이고 재배포또한 금지되어 있음. 그리고 모델들은 기본이 MMD에서의 사용을 상정하고 배포하는 거라 개조 자유라고 붙어 있어도 막상 확인해보면 VRC에서의 이용을 금하는 경우도 많다. 나도 이것저것 많이 빠꾸 먹었다.

특히 데비안에서 자주 보이는 모델 중에 온라인 게임에서 추출한 모델 있지, 그거 조심히 써야할 거야.

애초에 게임에서 추출해서 쓴다는 것 자체부터가 문제인데
다른 게임에 가져다가 쓰고 파일 배포하고 하면 운나쁘면 해당 게임 회사의 철퇴를 맞을 수 있음을 잊지말자. 업로더가 본넣소 웨이트 칠하고는 수정가능~재배포 금지~크레딧 표시~니 뭐니 씨부려도 결국 추출한 모델의 소유자는 업로더가 아니라 회사니까 말이지.

애당초 데비안 아트가 그런 거 상관 안하고 막 올리는 곳이라서 잘못하면 암것도 모르고 다운받은 사용자가 덤탱이 쓸 수도 있다.

다들 데비안 아트나 모델 사이트에서 모델 구해 쓸 땐 조심해서 구해 쓰자.

- dc official App
MANKALO ㄹㅇ임, 조심해라 2018.10.31 02:25:51
ㅇㅇ 글작성자 말이 맞음. 그런데 데이안아트에 TDA기반 모델이 많이 올라오는데 다른게임 소스 추출해서 섞어놓고 머리만 TDA면서 약관 적용하는거는 TDA약관 적용하는거 존나 웃김. 사용된 의상 파츠 TDA외에는 이용하지 말라는 그런거말임 175.121 2018.10.31 02:27:08
극락정토 그래서 밑에있는 약관 번역해서 읽어보고 가져온다. 시비털리면 귀찮아 - dc App 2018.10.31 02:27:34
델피늄 뚜따하다가 TDA로 겁나 데이고 그 후 제작자들 한테 허락구걸하러 다니고 브알챗&수정가능한 모델들 짜집기 하다가 걍 내가 모델링 하려고 맘 먹은 상태임. - dc App 2018.10.31 02:29:01
neco 나 밑에 글쓴거 디지캐럿옷인데 vrc에서 디지캐럿옷 많이 보이길래 가져와서 쓴건데 지워야대나 애초에 막 유튜버 아바타가 입고있는 옷이나 vrc에서 엄청 흔한옷도 거의 테라옷이라서 애매함 2018.10.31 02:31:18
델피늄 그거 진짜 어이없는 경우임. TDA측도 그런 거 때문에 골머리 아파서 파츠 따기 금지한 거고, 아바타 섞을 때도 TDA베이스에 섞고, 논란 생길 모델이랑은 섞지 말라고 못박았는데 데비안 조금 둘러보면 그런거 다 좆무시하고 재배포 때리는데 재수 없으면 사용자만 덤탱이 씀 - dc App 2018.10.31 02:33:53
델피늄 괜히 엮여서 머리 아프기 싫어서 나도 이젠 걍 내가 만들려고 맘 먹음... - dc App 2018.10.31 02:34:55
아루라테 사실상 쓰면 안되는게 맞음. 그거 어찌됫건 테라 클라 뜯어서 한거라서 앵간하면 안걸리겠지만 블루홀이 뭐 vr사업 하거나 해서 여러가지 조사하다가 테라 엘린옷이 여기 쓰인다는거 알면 법적 대응 안한다고는 할수없음. 근데 그렇다고 할 확률은 크진 않을텐데 그게 0%라고는 단정지을수가 없어서;; 2018.10.31 02:37:48
아루라테 한거라서, 앵간하면 2018.10.31 02:38:18
델피늄 사실 사용자 양심 문제고 재배포나 영리적 이용만 안 하면 큰 문제는 안 생길 거라고 본다. 하지만 허락없는 모델 사용은 여차하면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는 건 알아둬야함. 선택은 본인 몫임. - dc App 2018.10.31 02:38:28
ㅇㅅㅇ 이게 맛다. 121.146 2018.10.31 03:40:2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9516 일반 커여운 킷슈 하쉴 2 림크 2018-11-02 1
69515 일반 무선 어댑터 왜 안나오냐 2 ㅇㅇ 106.102 2018-11-02 0
69514 일반 이모트 온오프 얼마가 적정선일까 1 ㅇㅇ 129.94 2018-11-02 0
69513 일반 첫 뚜따하는데 질문좀 받아죠.. 2 ㅇㅇ 118.33 2018-11-02 0
69512 일반 달빛천사 노래 원키로 부르면 유사여고생인정이냐? 7 17세여고생쟝 223.39 2018-11-02 0
69511 일반 브랄챗엔 흑우가 많구나 8 극락정토 2018-11-02 0
69510 일반 서울 무섭다야 버스내리고 타는데까지 만4천원 뜯김 26 하벤하이드 2018-11-02 0
69509 일반 한국 궁전에 사무라이가 앉은거 은근 기분나쁘네ㅋㅋㅋ 3 러닝머신러닝 2018-11-02 1
69508 일반 A아바타에 있는 완장을 B아바타로 옮기기 가능해? 4 ㅇㅇ 223.38 2018-11-02 0
69507 일반 아침이라 사람이 적다 2 킹물범 2018-11-02 0
69506 일반 이거 왜 떨어지는거임 10 아메히 2018-11-02 1
69505 일반 떼껄룩 6 magicatz 2018-11-02 1
69504 일반 샤로인가 그거 있자너 목도리같은거 2 아스테리 2018-11-02 0
69503 일반 풀트랙킹 트래커 위치 세팅하고 캐릭 등이 굽었다면 십중팔구 거북목 때문임 2 GEORGIA 2018-11-02 0
69502 일반 블렌더 auto smooth 뭐하는 기능이지 긴긴 2018-11-02 0
69501 일반 허리트래커 높이 어느정도로 둬아함? 2 갈비핫바 2018-11-02 0
69500 일반 다음 생은 제발 2D애니마법소녀로 태어나게 해주세요 11 17세여고생쟝 223.39 2018-11-02 1
69499 일반 브랄챗 지인이 맨날 아프다고 골골되는데 짜증난다 2 GEORGIA 2018-11-02 0
69498 일반 다음 생에 태어나면 개로 태어나고 싶다 6 초보자아 2018-11-02 1
69497 일반 이 샤로 어디서 사? 5 ㅇㅇ 175.223 2018-11-02 0
69495 일반 놀로 mr이랑혼종가능? 7 아스테리 2018-11-02 0
69494 일반 헤드폰, 헤드셋 저폴리 모델 있는사람 있음? 4 Red.Coco 2018-11-02 0
69493 일반 내가 놀로를 안사는 이유 4 17세여고생쟝 223.39 2018-11-02 0
69492 일반 좆같은 시험이 끝났다 4 Red.Coco 2018-11-02 0
69491 일반 혹시 이치고드래곤 구매한사람 있니? 4 마요릭 2018-11-02 0
69488 일반 브얄 유저는 일반인 정도의 재미임 8 ㅇㅇ 211.36 2018-11-02 0
69487 일반 오큘 트래킹 성능에 1 ㅋㄹㄹ 121.162 2018-11-02 0
69486 일반 놀로 살사람있니 11 MYO모기 2018-11-02 0
69485 질문 뚜따 관련해서 궁금한건데 6 ㅇㅇ 223.38 2018-11-02 0
69484 일반 난 브랄챗 하면서 알고싶지 않은 사실을 하나 알게됨 14 ㅇㅇ 121.161 2018-11-02 42
69483 일반 바이브 헤드셋에 오큘터치만 4 にょろーん 2018-11-02 0
69482 일반 미코 귀여워 6 아스테리 2018-11-02 0
69481 일반 cloth 질문 좀... 유젤 2018-11-02 0
69480 일반 아 오딧세이 고민된다 2 ㅇㅇㅇ 117.111 2018-11-02 0
69479 일반 VR끼면 졸림 2 ㄴㄴㅅ 2018-11-02 0
69478 일반 코인노래방 노래추천ㄱ 20 하루사메 2018-11-02 0
69477 일반 바이브 트래커 팔 사람? 트래커삼 218.153 2018-11-02 0
69475 일반 다들 잠자자 10 극락정토 2018-11-02 0
69474 일반 아침체조 아직도 있어? 2 ㅇㅇ 175.223 2018-11-02 0
69473 일반 오큘+놀로 혼종할려는데 얼마쯤 깨질려나 1 17세여고생쟝 223.39 2018-11-0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