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데비안에 있다고, 무료라고 다 막 써도 되는 건 아님
글쓴이
델피늄
추천
14
댓글
1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8809
  • 2018-10-31 02:17:23
							

데비안에 있다고, 무료라고 막 쓰는 사람들 있는데 노파심에 이야기 하는 거지만 아무렇게나 막 써도 되는 건 아님.

우선 대다수의 모델은 수정까진 어느정도 허용해도 기본적으로 상업이용은 물론이고 재배포또한 금지되어 있음. 그리고 모델들은 기본이 MMD에서의 사용을 상정하고 배포하는 거라 개조 자유라고 붙어 있어도 막상 확인해보면 VRC에서의 이용을 금하는 경우도 많다. 나도 이것저것 많이 빠꾸 먹었다.

특히 데비안에서 자주 보이는 모델 중에 온라인 게임에서 추출한 모델 있지, 그거 조심히 써야할 거야.

애초에 게임에서 추출해서 쓴다는 것 자체부터가 문제인데
다른 게임에 가져다가 쓰고 파일 배포하고 하면 운나쁘면 해당 게임 회사의 철퇴를 맞을 수 있음을 잊지말자. 업로더가 본넣소 웨이트 칠하고는 수정가능~재배포 금지~크레딧 표시~니 뭐니 씨부려도 결국 추출한 모델의 소유자는 업로더가 아니라 회사니까 말이지.

애당초 데비안 아트가 그런 거 상관 안하고 막 올리는 곳이라서 잘못하면 암것도 모르고 다운받은 사용자가 덤탱이 쓸 수도 있다.

다들 데비안 아트나 모델 사이트에서 모델 구해 쓸 땐 조심해서 구해 쓰자.

- dc official App
MANKALO ㄹㅇ임, 조심해라 2018.10.31 02:25:51
ㅇㅇ 글작성자 말이 맞음. 그런데 데이안아트에 TDA기반 모델이 많이 올라오는데 다른게임 소스 추출해서 섞어놓고 머리만 TDA면서 약관 적용하는거는 TDA약관 적용하는거 존나 웃김. 사용된 의상 파츠 TDA외에는 이용하지 말라는 그런거말임 175.121 2018.10.31 02:27:08
극락정토 그래서 밑에있는 약관 번역해서 읽어보고 가져온다. 시비털리면 귀찮아 - dc App 2018.10.31 02:27:34
델피늄 뚜따하다가 TDA로 겁나 데이고 그 후 제작자들 한테 허락구걸하러 다니고 브알챗&수정가능한 모델들 짜집기 하다가 걍 내가 모델링 하려고 맘 먹은 상태임. - dc App 2018.10.31 02:29:01
neco 나 밑에 글쓴거 디지캐럿옷인데 vrc에서 디지캐럿옷 많이 보이길래 가져와서 쓴건데 지워야대나 애초에 막 유튜버 아바타가 입고있는 옷이나 vrc에서 엄청 흔한옷도 거의 테라옷이라서 애매함 2018.10.31 02:31:18
델피늄 그거 진짜 어이없는 경우임. TDA측도 그런 거 때문에 골머리 아파서 파츠 따기 금지한 거고, 아바타 섞을 때도 TDA베이스에 섞고, 논란 생길 모델이랑은 섞지 말라고 못박았는데 데비안 조금 둘러보면 그런거 다 좆무시하고 재배포 때리는데 재수 없으면 사용자만 덤탱이 씀 - dc App 2018.10.31 02:33:53
델피늄 괜히 엮여서 머리 아프기 싫어서 나도 이젠 걍 내가 만들려고 맘 먹음... - dc App 2018.10.31 02:34:55
아루라테 사실상 쓰면 안되는게 맞음. 그거 어찌됫건 테라 클라 뜯어서 한거라서 앵간하면 안걸리겠지만 블루홀이 뭐 vr사업 하거나 해서 여러가지 조사하다가 테라 엘린옷이 여기 쓰인다는거 알면 법적 대응 안한다고는 할수없음. 근데 그렇다고 할 확률은 크진 않을텐데 그게 0%라고는 단정지을수가 없어서;; 2018.10.31 02:37:48
아루라테 한거라서, 앵간하면 2018.10.31 02:38:18
델피늄 사실 사용자 양심 문제고 재배포나 영리적 이용만 안 하면 큰 문제는 안 생길 거라고 본다. 하지만 허락없는 모델 사용은 여차하면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는 건 알아둬야함. 선택은 본인 몫임. - dc App 2018.10.31 02:38:28
ㅇㅅㅇ 이게 맛다. 121.146 2018.10.31 03:40:2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7984 일반 TANKI 마작인가? 이거 VR없이는 힘들어? 9 감귤 2018-12-03 0
77983 일반 흑흑 오늘 뱅도 재밌었다. 6 차가비 2018-12-03 0
77982 일반 모바일vr은 좆같네 1 ㅇㅇ 223.62 2018-12-03 0
77981 일반 누가 계속 안보이면 그사람이 나 블록한고야? 2 ㅇㅇ 125.129 2018-12-03 0
77980 일반 다들 아바타 재료 다들 어디서 찾아? 2 클루 2018-12-03 0
77979 일반 !! 바이브 뽐뿌 오는 짤 만들어옴 !! 12 토끼먹는당근 2018-12-03 14
77978 일반 형들 여기서 어케하면된다고? 3 ㅇㅇ 121.173 2018-12-03 2
77977 일반 형들 데레스테 파일에서 모델링 추출하는 방법 어케하는지 알아? 1 그란시아 2018-12-03 0
77976 일반 요즘 저댄방에서 미러만켜면 화면이 버벅거림 5 울테 2018-12-03 0
77975 일반 기억 남는 블락 4 은사나사 2018-12-03 2
77974 일반 형들 모델링 어케붙임? 2 ㅇㅇ 121.173 2018-12-03 0
77972 일반 mr 스틱으로 이동하는거 설치해서 안됐었네 3 ㅇㅇ 218.209 2018-12-03 0
77971 일반 기억 남는 블락 1 와쳐는레나다 2018-12-03 0
77969 일반 아바타 업로드 하는법 알려주실분 ㅠ 6 dddd 58.232 2018-12-03 0
77968 일반 뉴비 궁금한거 3 Kcalb02 2018-12-03 0
77966 일반 으... 춤 추고 싶고 헬스방도 가고 싶다 3 아이리네 2018-12-03 0
77965 일반 저댄방 로딩은 왜 시퓨로드율 100%일까 2 울테 2018-12-03 0
77964 질문 베이스 스테이션 한쪽만 조금 옮겼는데 룸스케일 새로 잡아야됨? 4 아루라테 2018-12-03 0
77963 일반 무선킷 살라고 생각해 보니까 좆같네 5 ㅇㅇ 125.129 2018-12-03 1
77961 일반 스팀 vr이 갑자기 안댐.. 5 ㅇㅇ 218.209 2018-12-03 0
77960 일반 이거 오류뜨는데 뭐가 문제인지 아는 사람 2 호루 2018-12-03 0
77959 일반 개인적으로 어이없엇던 블락 6 Findings,keeping. 2018-12-03 0
77958 일반 블렌더 뚜따 할때 옷 본을 어디까지 지워야 돼? 1 ㅇㅇ 222.120 2018-12-03 0
77957 일반 고개 숙이면 눈꺼풀도 같이 내려가 3 DDos 2018-12-03 0
77956 일반 늒비 무선킷 살건데 따로살 준비물 있음? 2 ㅇㅇ 125.129 2018-12-03 0
77955 일반 미코로 비트세이버 하자. 5 ㅇㅇ 175.223 2018-12-03 0
77954 일반 뚜따할때 언제나 살부분이 문제구먼 1 긴긴 2018-12-03 0
77953 일반 아바타 업로드 문제 이거 어떻게 해결해요? 2 ㅇㅇ 118.220 2018-12-03 0
77952 일반 블렌더 모델 열면 분홍 페인트 뒤집어 쓰는데 1 ㅇㅇ 222.120 2018-12-03 0
77951 일반 개인적으로 좆같았던 블락 14 큐리스 2018-12-03 2
77949 일반 포기했다면서 불탈때마다 강좌는 꼬박꼬박 써주네 1 ㅇㅇ 211.33 2018-12-03 2
77948 일반 한국스러운 맵 만들고 싶은데 21 ឵ㅇㅇ 2018-12-03 4
77947 일반 풀트래킹 설정 하다가 현탐와서 서랍에 집어넣었다 1 디즈 2018-12-03 0
77946 일반 트래커 설정 어찌어찌 했는데 4 디즈 2018-12-03 0
77945 일반 엎드리는 모션을 침대에 누워있는 모션으로 바꿨는데 시야질문좀.. 1 ㄴㅁㄹ 220.124 2018-12-03 0
77943 일반 서버 오류 이제 3일짼가 1 으ㅡ음 2018-12-03 0
77940 일반 브알챗 하면서 인상에 남았던 블락같은거 있냐 10 DDos 2018-12-03 0
77939 일반 이거 친구 어캐사귐? 5 ㅇㅇ 124.111 2018-12-03 0
77937 일반 전지전능한 알바언냐한테 맡기자 1 ㅇㅇ 203.90 2018-12-03 0
77936 일반 늒네 이제 암캐하라고 하면 이거 쓸 수 있음 7 Kcalb02 2018-12-0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