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데비안에 있다고, 무료라고 다 막 써도 되는 건 아님
글쓴이
델피늄
추천
14
댓글
1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8809
  • 2018-10-31 02:17:23
							

데비안에 있다고, 무료라고 막 쓰는 사람들 있는데 노파심에 이야기 하는 거지만 아무렇게나 막 써도 되는 건 아님.

우선 대다수의 모델은 수정까진 어느정도 허용해도 기본적으로 상업이용은 물론이고 재배포또한 금지되어 있음. 그리고 모델들은 기본이 MMD에서의 사용을 상정하고 배포하는 거라 개조 자유라고 붙어 있어도 막상 확인해보면 VRC에서의 이용을 금하는 경우도 많다. 나도 이것저것 많이 빠꾸 먹었다.

특히 데비안에서 자주 보이는 모델 중에 온라인 게임에서 추출한 모델 있지, 그거 조심히 써야할 거야.

애초에 게임에서 추출해서 쓴다는 것 자체부터가 문제인데
다른 게임에 가져다가 쓰고 파일 배포하고 하면 운나쁘면 해당 게임 회사의 철퇴를 맞을 수 있음을 잊지말자. 업로더가 본넣소 웨이트 칠하고는 수정가능~재배포 금지~크레딧 표시~니 뭐니 씨부려도 결국 추출한 모델의 소유자는 업로더가 아니라 회사니까 말이지.

애당초 데비안 아트가 그런 거 상관 안하고 막 올리는 곳이라서 잘못하면 암것도 모르고 다운받은 사용자가 덤탱이 쓸 수도 있다.

다들 데비안 아트나 모델 사이트에서 모델 구해 쓸 땐 조심해서 구해 쓰자.

- dc official App
MANKALO ㄹㅇ임, 조심해라 2018.10.31 02:25:51
ㅇㅇ 글작성자 말이 맞음. 그런데 데이안아트에 TDA기반 모델이 많이 올라오는데 다른게임 소스 추출해서 섞어놓고 머리만 TDA면서 약관 적용하는거는 TDA약관 적용하는거 존나 웃김. 사용된 의상 파츠 TDA외에는 이용하지 말라는 그런거말임 175.121 2018.10.31 02:27:08
극락정토 그래서 밑에있는 약관 번역해서 읽어보고 가져온다. 시비털리면 귀찮아 - dc App 2018.10.31 02:27:34
델피늄 뚜따하다가 TDA로 겁나 데이고 그 후 제작자들 한테 허락구걸하러 다니고 브알챗&수정가능한 모델들 짜집기 하다가 걍 내가 모델링 하려고 맘 먹은 상태임. - dc App 2018.10.31 02:29:01
neco 나 밑에 글쓴거 디지캐럿옷인데 vrc에서 디지캐럿옷 많이 보이길래 가져와서 쓴건데 지워야대나 애초에 막 유튜버 아바타가 입고있는 옷이나 vrc에서 엄청 흔한옷도 거의 테라옷이라서 애매함 2018.10.31 02:31:18
델피늄 그거 진짜 어이없는 경우임. TDA측도 그런 거 때문에 골머리 아파서 파츠 따기 금지한 거고, 아바타 섞을 때도 TDA베이스에 섞고, 논란 생길 모델이랑은 섞지 말라고 못박았는데 데비안 조금 둘러보면 그런거 다 좆무시하고 재배포 때리는데 재수 없으면 사용자만 덤탱이 씀 - dc App 2018.10.31 02:33:53
델피늄 괜히 엮여서 머리 아프기 싫어서 나도 이젠 걍 내가 만들려고 맘 먹음... - dc App 2018.10.31 02:34:55
아루라테 사실상 쓰면 안되는게 맞음. 그거 어찌됫건 테라 클라 뜯어서 한거라서 앵간하면 안걸리겠지만 블루홀이 뭐 vr사업 하거나 해서 여러가지 조사하다가 테라 엘린옷이 여기 쓰인다는거 알면 법적 대응 안한다고는 할수없음. 근데 그렇다고 할 확률은 크진 않을텐데 그게 0%라고는 단정지을수가 없어서;; 2018.10.31 02:37:48
아루라테 한거라서, 앵간하면 2018.10.31 02:38:18
델피늄 사실 사용자 양심 문제고 재배포나 영리적 이용만 안 하면 큰 문제는 안 생길 거라고 본다. 하지만 허락없는 모델 사용은 여차하면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는 건 알아둬야함. 선택은 본인 몫임. - dc App 2018.10.31 02:38:28
ㅇㅅㅇ 이게 맛다. 121.146 2018.10.31 03:40:2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7575 일반 갠적으로 봘챗은 8400 1060이면 떡을 치고도 남음 5 ㅇㅇ 223.62 2018-12-02 0
77574 일반 이정도 브알쳇 이용가능? 10 ㅇㅁㅇ 220.76 2018-12-02 0
77573 일반 요번 주말 서버때매 말 많았네 1 쎾쓔!!! 2018-12-02 0
77572 일반 아..투명효과 어떻게 하지.. 1 리에 2018-12-02 0
77571 일반 AFK ? KFC? 그게 뭐냐? 6 tntnt 2018-12-02 0
77570 일반 운영진 뭐하냐 시발련들 1 라이즈 2018-12-02 0
77569 일반 아니 씨발 뭐하자는거야 1 라이즈 2018-12-02 0
77568 일반 vr챗 너무 하고싶은데 nolo이거 하나만 사면 가능?? 9 ㅇㅇ 211.36 2018-12-02 0
77567 일반 아 시발 1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118.37 2018-12-02 0
77566 일반 서버가 존나게 아프긴 한가보다 2 Lucia 2018-12-02 0
77565 일반 이걸 핵쟁이들이 해냈노 ㅋㅋㅋㅋ 8 ㅇㅇ 124.51 2018-12-02 2
77564 일반 뱅이머임 3 ㅇㅇ 2018-12-02 0
77563 일반 서버터진기념 선착순 1명 햄버거 11 tntnt 2018-12-02 1
77562 일반 서버터짐??? 1 tntnt 2018-12-02 0
77561 일반 오늘의 브얄챗 강제종료 3 엘에르엘 2018-12-02 0
77560 일반 파티클 발사한거 사라질때 막 터지게 어케함니가? 5 ㅇㅇ 222.234 2018-12-02 0
77559 일반 컴퓨터 케이스 바꿀려는데 이거 괜찮음? 9 ㅇㅇ 175.196 2018-12-02 0
77557 일반 뱅방 언제 또 있음? 2 ㅇㅇ 223.62 2018-12-02 0
77556 일반 뭐 서버 터짐?????? 4 초보자아 2018-12-02 0
77555 일반 바이브쓰는중인 늒네인데여 1 ㅇㅇ 121.147 2018-12-02 0
77554 일반 VRchat 해보고싶은데 컴 업글해야함? 11 ㅇㅇ 175.196 2018-12-02 0
77553 일반 나만 프렌목록 하나도 안 뜸? 1 ㅇㅇ 39.118 2018-12-02 0
77552 일반 아까 연병장에 혼자남았는데 6 Kcalb02 2018-12-02 0
77551 일반 구리고 누비 컴퓨터는 안바꺼도 대냐? 1 ㅇㅇ 124.58 2018-12-02 0
77550 일반 아아앜!!!!!!!!!!!! 1 리에 2018-12-02 0
77549 일반 시발 다들 복구된 것 같은데 나만 못 드감? 1 은사나사 2018-12-02 0
77548 일반 브랄챗의 폭력성을 알기 위해 서버를 내려보겠습니다. 2 ㅇㅇ 211.36 2018-12-02 0
77546 일반 컴터 하나 새로뽑으려는대 풀트래킹 하려면 1 ㅇㅇ 121.187 2018-12-02 0
77545 일반 바른말 쓰던 갤럼들 날카로워진 이유 1 ㅇㅇ 182.225 2018-12-02 0
77544 일반 지금 서버 터짐? 5 Red.Coco 2018-12-02 0
77543 일반 먼가 바른말쓰던 갤럼들도 날카로워진듯 5 Yua 2018-12-02 0
77542 일반 vr 살껀데 기기 추천점 해주세요 5 ㅇㅇ 110.70 2018-12-02 0
77541 일반 누비를 도아조 재발... 5 ㅇㅇ 124.58 2018-12-02 0
77540 일반 브얄챗 본사는 샌프란시스코에 있다고 한다 5 ㅇㅇ 39.118 2018-12-02 0
77539 일반 유니티 폴리곤 제한해제 버추얼 스튜디오 질문 1 ㅇㅇ 1.231 2018-12-02 0
77538 일반 서버열림 3 Kcalb02 2018-12-02 0
77537 일반 팅기고나서 다시 원래있던곳 가니까 2 JJY 2018-12-02 0
77536 일반 브얄챗 갓겜인게 1 너의폰 2018-12-02 2
77534 일반 ㅋㅋㅋ멍청한 갤럼들 이럴때는 여유롭게 폰겜하면됨 2 Kcalb02 2018-12-02 0
77533 일반 요즘 왜케 서버 안좋아 1 ㅇㅇ 2018-12-0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