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데비안에 있다고, 무료라고 다 막 써도 되는 건 아님
글쓴이
델피늄
추천
14
댓글
1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8809
  • 2018-10-31 02:17:23
							

데비안에 있다고, 무료라고 막 쓰는 사람들 있는데 노파심에 이야기 하는 거지만 아무렇게나 막 써도 되는 건 아님.

우선 대다수의 모델은 수정까진 어느정도 허용해도 기본적으로 상업이용은 물론이고 재배포또한 금지되어 있음. 그리고 모델들은 기본이 MMD에서의 사용을 상정하고 배포하는 거라 개조 자유라고 붙어 있어도 막상 확인해보면 VRC에서의 이용을 금하는 경우도 많다. 나도 이것저것 많이 빠꾸 먹었다.

특히 데비안에서 자주 보이는 모델 중에 온라인 게임에서 추출한 모델 있지, 그거 조심히 써야할 거야.

애초에 게임에서 추출해서 쓴다는 것 자체부터가 문제인데
다른 게임에 가져다가 쓰고 파일 배포하고 하면 운나쁘면 해당 게임 회사의 철퇴를 맞을 수 있음을 잊지말자. 업로더가 본넣소 웨이트 칠하고는 수정가능~재배포 금지~크레딧 표시~니 뭐니 씨부려도 결국 추출한 모델의 소유자는 업로더가 아니라 회사니까 말이지.

애당초 데비안 아트가 그런 거 상관 안하고 막 올리는 곳이라서 잘못하면 암것도 모르고 다운받은 사용자가 덤탱이 쓸 수도 있다.

다들 데비안 아트나 모델 사이트에서 모델 구해 쓸 땐 조심해서 구해 쓰자.

- dc official App
MANKALO ㄹㅇ임, 조심해라 2018.10.31 02:25:51
ㅇㅇ 글작성자 말이 맞음. 그런데 데이안아트에 TDA기반 모델이 많이 올라오는데 다른게임 소스 추출해서 섞어놓고 머리만 TDA면서 약관 적용하는거는 TDA약관 적용하는거 존나 웃김. 사용된 의상 파츠 TDA외에는 이용하지 말라는 그런거말임 175.121 2018.10.31 02:27:08
극락정토 그래서 밑에있는 약관 번역해서 읽어보고 가져온다. 시비털리면 귀찮아 - dc App 2018.10.31 02:27:34
델피늄 뚜따하다가 TDA로 겁나 데이고 그 후 제작자들 한테 허락구걸하러 다니고 브알챗&수정가능한 모델들 짜집기 하다가 걍 내가 모델링 하려고 맘 먹은 상태임. - dc App 2018.10.31 02:29:01
neco 나 밑에 글쓴거 디지캐럿옷인데 vrc에서 디지캐럿옷 많이 보이길래 가져와서 쓴건데 지워야대나 애초에 막 유튜버 아바타가 입고있는 옷이나 vrc에서 엄청 흔한옷도 거의 테라옷이라서 애매함 2018.10.31 02:31:18
델피늄 그거 진짜 어이없는 경우임. TDA측도 그런 거 때문에 골머리 아파서 파츠 따기 금지한 거고, 아바타 섞을 때도 TDA베이스에 섞고, 논란 생길 모델이랑은 섞지 말라고 못박았는데 데비안 조금 둘러보면 그런거 다 좆무시하고 재배포 때리는데 재수 없으면 사용자만 덤탱이 씀 - dc App 2018.10.31 02:33:53
델피늄 괜히 엮여서 머리 아프기 싫어서 나도 이젠 걍 내가 만들려고 맘 먹음... - dc App 2018.10.31 02:34:55
아루라테 사실상 쓰면 안되는게 맞음. 그거 어찌됫건 테라 클라 뜯어서 한거라서 앵간하면 안걸리겠지만 블루홀이 뭐 vr사업 하거나 해서 여러가지 조사하다가 테라 엘린옷이 여기 쓰인다는거 알면 법적 대응 안한다고는 할수없음. 근데 그렇다고 할 확률은 크진 않을텐데 그게 0%라고는 단정지을수가 없어서;; 2018.10.31 02:37:48
아루라테 한거라서, 앵간하면 2018.10.31 02:38:18
델피늄 사실 사용자 양심 문제고 재배포나 영리적 이용만 안 하면 큰 문제는 안 생길 거라고 본다. 하지만 허락없는 모델 사용은 여차하면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는 건 알아둬야함. 선택은 본인 몫임. - dc App 2018.10.31 02:38:28
ㅇㅅㅇ 이게 맛다. 121.146 2018.10.31 03:40:2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7913 일반 갤 실시간 관람하다가 90분 뺐겼네 ㅜㅜ 1 ㅇㅇ 125.129 2018-12-03 0
77912 일반 아바타 업로드 권한이 따로 있는 건가요? 4 최번개 2018-12-03 0
77911 일반 오큘홈페이지에서 배대지로 1 ㅇㅇ 222.237 2018-12-03 0
77910 일반 서버 언제 고치냐 1 DDos 2018-12-03 0
77909 일반 vrcmods 에 있는 아바타 어떻게 사용하는 건가요? 1 최번개 2018-12-03 0
77908 일반 브알챗 하고싶은데 12 쎾쓔!!! 2018-12-03 0
77906 질문 오큘 사려고하는데 1월말쯤에 컴터성능이 얼마나 돼야함 4 일이삼사 222.114 2018-12-03 0
77905 일반 오늘은 서버 ㄱㅊ냐 3 Nyug 2018-12-03 0
77904 일반 그저께 h방 갔는데 퍼블릭에서 벗고있어서 놀람 1 ㅇㅇ 112.151 2018-12-03 0
77903 일반 오큘러스11번가 5 ㅇㅇ 222.237 2018-12-03 0
77902 일반 어째...현실보다... 1 ㅇㅇ 124.60 2018-12-03 0
77900 질문 원하는 아바타는 어캐찾지? 3 sapphier 2018-12-03 0
77899 일반 다크소울 아바타 월드 Firelink Shrine 지금까지 찾은 아바타 4 토리코난 2018-12-03 1
77898 일반 저녁이나 새벽체조는 없낭 4 철수 210.222 2018-12-03 0
77897 일반 어제 첨으로 H방 가본썰 6 ㅇㅇ 110.70 2018-12-03 16
77895 일반 나도 어느쪽에서는 변태소리듣고 1 히아기 2018-12-03 0
77894 일반 보이스로 ㅋㅋㅋ귀여워 들으면 기분 졸라이상함 2 ㅇㅇ 223.62 2018-12-03 0
77893 일반 다들 여기서 이러지말고 브알챗이나 가자. 1 빠쓰 2018-12-03 0
77891 일반 탄압이유 = 공익 퇴근시간 되니까 정공들 다 들러붙음 1 ㅇㅇ 125.129 2018-12-03 2
77890 일반 분탕글아닌데왜삭제? 7 sapphier 2018-12-03 2
77889 일반 지금갤 이대로 가면 1 초보고양이 2018-12-03 0
77888 일반 지금 분탕이 짜증나는사람 참고해 2 ㅇㅇ 110.70 2018-12-03 0
77887 일반 무조건 글 지우고 보는것도 좋은 방법은 아님 2 으ㅡ음 2018-12-03 0
77885 일반 브갤 좆목으로 불안타는방법 1 메모좡 2018-12-03 0
77884 일반 h방에 깊은 흥미가 있는데 6 나루호농 2018-12-03 0
77880 일반 h방에서 막 열심히 하는데 상대방 자-위하기 시작하면 5 ㅇㅇ 222.96 2018-12-03 2
77878 일반 2세대 vr기기는 얼만큼 좋아질까 4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117.111 2018-12-03 0
77874 일반 빼빼로날에 저장했던거 9 MANKALO 2018-12-03 4
77869 일반 무급 봉사직한테 이래라 저래라 하는것도 뭐하긴한데 1 와쳐는레나다 2018-12-03 0
77866 일반 VRC 한국인특 5 ㅇㅇ 223.62 2018-12-03 0
77863 일반 바이브프로 구매하려는데 질문좀 12 ㅇㅇ 223.33 2018-12-03 0
77862 일반 이 갤에 하루종일 있으면서 인생바칠 사람이 있을까 3 히아기 2018-12-03 0
77861 강좌/정보 분탕에 대처하는 옳바른 자세에대해 알아봅시다 6 ㅇㅇ 110.70 2018-12-03 24
77859 일반 바이브 프로 트래커 고정 사진 6 비이아 117.111 2018-12-03 0
77858 일반 아 뭐야 왜또불타 3 포도초콜렛 2018-12-03 0
77857 일반 유니티 모델 업로드하려는데 자꾸 이렇게됨 도와주라 5 ㅇㅇ 203.152 2018-12-03 0
77856 일반 완장들 일 존나잘하는거 모르냐 2 ㅇㅇ 223.38 2018-12-03 12
77855 일반 이미 난 포기했슴 12 MANKALO 2018-12-03 7
77854 일반 1년간 쓰다듬기만 가능 vs 1년간 쓰다듬받기만 가능 6 ㅇㅇ 223.62 2018-12-03 0
77853 일반 으윽 족목갤 2 G군 2018-12-03 3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