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데비안에 있다고, 무료라고 다 막 써도 되는 건 아님
글쓴이
델피늄
추천
14
댓글
1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8809
  • 2018-10-31 02:17:23
							

데비안에 있다고, 무료라고 막 쓰는 사람들 있는데 노파심에 이야기 하는 거지만 아무렇게나 막 써도 되는 건 아님.

우선 대다수의 모델은 수정까진 어느정도 허용해도 기본적으로 상업이용은 물론이고 재배포또한 금지되어 있음. 그리고 모델들은 기본이 MMD에서의 사용을 상정하고 배포하는 거라 개조 자유라고 붙어 있어도 막상 확인해보면 VRC에서의 이용을 금하는 경우도 많다. 나도 이것저것 많이 빠꾸 먹었다.

특히 데비안에서 자주 보이는 모델 중에 온라인 게임에서 추출한 모델 있지, 그거 조심히 써야할 거야.

애초에 게임에서 추출해서 쓴다는 것 자체부터가 문제인데
다른 게임에 가져다가 쓰고 파일 배포하고 하면 운나쁘면 해당 게임 회사의 철퇴를 맞을 수 있음을 잊지말자. 업로더가 본넣소 웨이트 칠하고는 수정가능~재배포 금지~크레딧 표시~니 뭐니 씨부려도 결국 추출한 모델의 소유자는 업로더가 아니라 회사니까 말이지.

애당초 데비안 아트가 그런 거 상관 안하고 막 올리는 곳이라서 잘못하면 암것도 모르고 다운받은 사용자가 덤탱이 쓸 수도 있다.

다들 데비안 아트나 모델 사이트에서 모델 구해 쓸 땐 조심해서 구해 쓰자.

- dc official App
MANKALO ㄹㅇ임, 조심해라 2018.10.31 02:25:51
ㅇㅇ 글작성자 말이 맞음. 그런데 데이안아트에 TDA기반 모델이 많이 올라오는데 다른게임 소스 추출해서 섞어놓고 머리만 TDA면서 약관 적용하는거는 TDA약관 적용하는거 존나 웃김. 사용된 의상 파츠 TDA외에는 이용하지 말라는 그런거말임 175.121 2018.10.31 02:27:08
극락정토 그래서 밑에있는 약관 번역해서 읽어보고 가져온다. 시비털리면 귀찮아 - dc App 2018.10.31 02:27:34
델피늄 뚜따하다가 TDA로 겁나 데이고 그 후 제작자들 한테 허락구걸하러 다니고 브알챗&수정가능한 모델들 짜집기 하다가 걍 내가 모델링 하려고 맘 먹은 상태임. - dc App 2018.10.31 02:29:01
neco 나 밑에 글쓴거 디지캐럿옷인데 vrc에서 디지캐럿옷 많이 보이길래 가져와서 쓴건데 지워야대나 애초에 막 유튜버 아바타가 입고있는 옷이나 vrc에서 엄청 흔한옷도 거의 테라옷이라서 애매함 2018.10.31 02:31:18
델피늄 그거 진짜 어이없는 경우임. TDA측도 그런 거 때문에 골머리 아파서 파츠 따기 금지한 거고, 아바타 섞을 때도 TDA베이스에 섞고, 논란 생길 모델이랑은 섞지 말라고 못박았는데 데비안 조금 둘러보면 그런거 다 좆무시하고 재배포 때리는데 재수 없으면 사용자만 덤탱이 씀 - dc App 2018.10.31 02:33:53
델피늄 괜히 엮여서 머리 아프기 싫어서 나도 이젠 걍 내가 만들려고 맘 먹음... - dc App 2018.10.31 02:34:55
아루라테 사실상 쓰면 안되는게 맞음. 그거 어찌됫건 테라 클라 뜯어서 한거라서 앵간하면 안걸리겠지만 블루홀이 뭐 vr사업 하거나 해서 여러가지 조사하다가 테라 엘린옷이 여기 쓰인다는거 알면 법적 대응 안한다고는 할수없음. 근데 그렇다고 할 확률은 크진 않을텐데 그게 0%라고는 단정지을수가 없어서;; 2018.10.31 02:37:48
아루라테 한거라서, 앵간하면 2018.10.31 02:38:18
델피늄 사실 사용자 양심 문제고 재배포나 영리적 이용만 안 하면 큰 문제는 안 생길 거라고 본다. 하지만 허락없는 모델 사용은 여차하면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는 건 알아둬야함. 선택은 본인 몫임. - dc App 2018.10.31 02:38:28
ㅇㅅㅇ 이게 맛다. 121.146 2018.10.31 03:40:2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5098 일반 무선킷에 샤오미배터리 2c 2만짜리 쓸만한듯 4 울테 2018-11-23 0
75097 일반 이거 어찌 고침??? 2 ㅇㅇ 59.4 2018-11-23 0
75096 일반 아바타 다운 받았는데 유니티버튼이 없으면 어떡함? 1 Cactus_Road 2018-11-23 0
75095 VRC일기 드디어 친구가 생겼어 4 ㅇㅇ 121.147 2018-11-23 2
75094 일반 이게임 크래시나 런타임오류좀 안뜨면좋겠음 2 울테 2018-11-23 0
75093 일반 놀로 허리쪽 트래커만 팔 갤럼 없나? 1 cleasky 2018-11-23 0
75092 질문 다들 눈동자 어떻게 바꿈? 3 ㅇㅇ 118.33 2018-11-23 0
75091 일반 그 하트눈 아해가오 미코 아바타는 어디서 구할 수 있나여? ㅇㅇ 39.116 2018-11-23 0
75090 일반 늅이랑 같이 H할사람 히히 ㅇㅇ 117.111 2018-11-23 0
75089 일반 있는 아바타인가 이거... 2 ㅇㅇ 39.7 2018-11-23 0
75088 일반 이거 어디서부터 잘못된거임? 4 ㅌㅂ 221.155 2018-11-23 0
75087 일반 VRC 모드에서 있던 털 쉐이더 가지고 있는사람 있음? 1 하피핏 2018-11-23 0
75085 일반 나지금 좀 피하고잇는사람 있는데 나이거 그래도되지? 6 ㅎㅈㅁ 119.195 2018-11-23 3
75083 일반 오 시발 타이밍 쥑인다 2 게럴드 2018-11-23 0
75082 일반 이 아바타 귀여워 2 너랑안놀거야 2018-11-23 0
75081 일반 댓글중에 와! 샌즈!가 무슨뜻이냐 16 러닝머신러닝 2018-11-23 5
75080 일반 걱정꺼리 과몰입글이야 10 ㅇㅇ 125.183 2018-11-23 3
75079 일반 이 아바타 어딨는지 아시는분? 123123 49.169 2018-11-23 0
75078 일반 어보이드 박스 방하는중인데 2 닉네임없다네 2018-11-23 0
75077 일반 VR챗 아바타적용시키기 꽤 어렵네 ㅌㅂ 221.155 2018-11-23 0
75076 일반 후..시이벌 베이스 스테이션 망가졌다... 3 게럴드 2018-11-23 0
75075 일반 mr은 오픈vr 설정창 어떻게 키나요.. 2 김치푸딩 2018-11-23 0
75074 일반 계속 자유낙하 버그 걸리는거 같은데 뉴비 175.197 2018-11-23 0
75073 일반 우콘람지 좋아! 3 하피핏 2018-11-23 1
75072 일반 이 아바타 어딨는지 아는 분.. 5 ㅇㅇ 59.1 2018-11-23 0
75071 일반 디씨야 아프지마 ㅠㅠ ㅇㅇ 2018-11-23 0
75070 일반 이제 생일때도 난 외롭지 않아 1 레콘 2018-11-23 1
75069 질문 유니티 패키지 fbx로 어떡게 바꿔? ㅇㅇ 223.39 2018-11-23 0
75068 일반 라이젠에 무선 어댑터 장착 후기 쓴다. 3 라이젠 112.146 2018-11-23 4
75067 일반 우콘 머리에서 눈만 유니티 마테리얼 다른거 쓰고싶은데 어떻게함? 2 할구 2018-11-23 0
75065 일반 놀로 수리는 어뜨케 하나요 1 cleasky 2018-11-23 0
75064 일반 간접 ㅅㅅ 체험 해봤음 1 ㅇㅇ 39.7 2018-11-23 0
75063 일반 키넥트 계속만지고있는데 5 김치푸딩 2018-11-23 0
75062 일반 블랜더 아이트래킹 도움좀; 1 갈비핫바 2018-11-23 0
75061 일반 MR 해드마운트에서 컨트롤러 인식 안되는거 왜그럼? ㅇㅇ 49.165 2018-11-23 0
75060 일반 요즘 싸움질 하고 다님 2 레콘 2018-11-23 1
75059 강좌/정보 오큘+놀로 풀트래킹 완벽하게하기(수정) 26 ㅇㅇ 2018-11-23 24
75058 일반 무선킷에 라이젠 호환 테스트 어찌함? ㅇㅇ 175.196 2018-11-23 0
75057 질문 부스 아바타 킷슈 샀는데 3 ㅇㅇ 121.160 2018-11-23 0
75056 일반 행님들 얀데레 아바타도 있음? 2 ㅇㅇ 39.7 2018-11-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