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저작권 관련해서 한 번 뜯기면 엄청 뜯기긴 하나봄 ㅇㅇ
글쓴이
MANKALO
추천
0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8695
  • 2018-10-30 15:45:54
							

내 예전글을 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다시 적으면

내 아는 사람중에 모델링을 구매한 사람이 있음. 나처럼. 내가 그사람보고 개인모델링 탐내기 시작했었지...ㅋ

하여튼 그사람이 제작을 부탁했던 사람이 바로 ㄹ(가명)라는 이름의 모델러였음. 노라캣이라는 유튜버의 모델링을 제작하기도 했지.

평화롭게 시간이 흘렀고, 나도 그사람한테 6월쯤에 모델링 커미션 맡기려 하던 참이었는데 일이 터졌어.

그사람이 판매했던 모델중에 TDA텍스쳐가 섞여있었던거임.

얼마나 큰일이었는지 나는 자세히 모르겠어. 그 땐 트위터를 그닥 자주 안봤거든.

그런데 사건에 대해서 그사람은 모든 텍스쳐에 대해서 AS를 실행했고 다 처리되고 TDA쪽이랑도 화해하고 나름대로 잘 해결했다고 나는 생각했는데 어느샌가 VRChat에서도, 트위터에서도, 어디에서 안보이게 잠적을 감춘 모양... 나도 친삭당함ㅠ

일본사람들이랑 친하게 지낼거면 조심혀ㅋㅋ


그리고 그 ㄹ이라는 사람은 부계정으로 지내나봄.


나름대로 방송에도 나오고 유명한 사람이었는데 갑자기 싹 사라져버리니 무섭더라.

늑대소녀 그 마왕...... 2018.10.30 15:46:56
늑대소녀 as해준것도 도용한게 발견돼서 완전히 매장당했지 2018.10.30 15:47:19
긴긴 일본쪽 씹덕 업계가 워낙 좁다 보니까 한번 찍히면 재기불능인듯 2018.10.30 15:47:24
MANKALO 왜그랬대 ㅠ 2018.10.30 15:48:52
ㅇㅇ 그 MMD 쪽 문화가 그렇더라, 좋게 말하면 자정이 잘 되고 나쁘게 말하면 까다롭게 구는 병신들이고. 아바타 화이트리스트가 있다는 거 듣고 질색을 했음 168.126 2018.10.30 15:55:15
JJY 지금 완전히 종적을 감춘것 같더라 2018.10.30 16:00:4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3272 일반 MR을 사고싶은이유 3 너굴쨩 2018-11-17 0
73271 일반 와 이거 실화? 2 Alex7756 2018-11-17 0
73270 일반 패치로그 번역 하고있는 애 없지? Terry 39.7 2018-11-17 0
73269 일반 누가빨리 공지좀번역해줘!! 꿀뚤 2018-11-17 0
73268 일반 방금 오큘팔고와따 7 재배맨 2018-11-17 0
73266 일반 유니티 버젼 업 하면 다날라간다고..? ㅇㅇ 220.122 2018-11-17 0
73265 일반 념글이상성욕 머임?? 1 뉴비 27.126 2018-11-17 0
73264 일반 ???유니티 2017 지원 시작임 ?? 5 으ㅡ음 2018-11-17 6
73263 일반 0.8라무네 너무 큰거같음 1 Yua 2018-11-17 0
73262 일반 퍼블릭신청보는데 왜이리살벌하냐 4 울테 2018-11-17 1
73259 일반 호에에엥 4 AMA 121.137 2018-11-17 0
73257 일반 오늘도 VR의 세계를 열심히 싸돌아다녔다 이거시야아! 2 사이프 2018-11-16 0
73256 일반 아 너무 야하다 5 델피늄 2018-11-16 14
73254 일반 안녕! 안녕! 다들 체조 수고 많았어! 사진도 있어! 5 델피늄 2018-11-16 3
73253 일반 MR 머리에쓰는부분 박살내버렸어요 2 ㅇㅇㅇ 59.7 2018-11-16 0
73252 일반 수면은 VR수면이 있어오 7 AMA 59.11 2018-11-16 0
73251 일반 [움짤대회]선생님의 이상성욕에는 저 또한 관심이 많습니다.[100MB] 110 하루사메 2018-11-16 71
73250 일반 VRC하고싶다 1 neco 2018-11-16 0
73249 VRC일기 연병장에 갔던 만화 9 제네카린 2018-11-16 21
73248 일반 표정 느리게 변하는거 컨트롤러 설정이야? 1 히아투스 2018-11-16 0
73247 질문 vr바이브 제컴퓨터로 충분한가요? 6 vr클린이 121.173 2018-11-16 0
73246 일반 3d 아바타사면 파일뭉치도 같이옴? 2 ㅁㅁ 1.225 2018-11-16 0
73245 일반 귀엽다 1 꿀뚤 2018-11-16 0
73242 일반 모나카 커엽당 2 림크 2018-11-16 1
73241 일반 고민이 있다. 2 ㅇㄴㅇ 222.113 2018-11-16 1
73240 일반 오늘너무무서웠다 2 뉴비 27.126 2018-11-16 0
73237 일반 유니티로 폴리곤수 줄이는방법좀 modo 124.58 2018-11-16 0
73236 일반 브알오랜만에켰다 아스테리 2018-11-16 0
73235 일반 바이브 트래커랑 컨드롤러 배터리 정보 좀... 3 유젤 2018-11-16 0
73233 일반 이거 다팔렸네 카디아. 2018-11-16 0
73231 일반 공지에 있는 MR 썸스틱 이동 bat파일 이제 못써여? 4 ㅇㅇ 1.228 2018-11-16 0
73230 일반 부랄챗하면서 뚜따 넘 많이해서그런가 1 ㅇㅇ 121.125 2018-11-16 0
73229 일반 펭귄 아바타 소리 안나는 이유 1 혜비니 2018-11-16 3
73228 일반 큰맘먹고 180 다털면 풀트는 아니더라도 최소한 반타작은 할텐데 북악산쏘카빌런 2018-11-16 0
73225 일반 뚜따커미션 재료 필요하다는데 12 북악산쏘카빌런 2018-11-16 0
73224 일반 VRC 아바타 유료구매 같은건 없어요? 3 비비 211.210 2018-11-16 0
73221 일반 오늘 부알쳇일기 3 너굴쨩 2018-11-16 0
73220 일반 보딱 달음 4 유티 2018-11-16 0
73218 일반 집에서 가라오케방 가는 사람들 어떻게 가는거야? 5 차가비 2018-11-16 0
73217 일반 근데 이게임 무슨 파벌싸움도 있고 그러냐? 5 사이프 2018-11-1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