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불타지 마시고 블렌더잘알님들 안팤 뒤집힌거좀 도와주셈
글쓴이
긴긴
추천
0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8652
  • 2018-10-30 14:13:17
							


일단 이게 내가 블렌더에서 작업한 모습이고, 지금은 마스크가 정상적으로 보임

근데 유니티에서 불러오면 안과 밖에 텍스쳐 칠하는게 역전되있다. 파일 자체가 구할때부터 저런 상태였는듯 원본 올려봐도 저모양이더라

그래서 내가 예전에 좌우반전한답시고 Y크기 -1로 할때 유니티에서 안팎이 뒤집혀 나왔던걸 깨닫고, 저 마스크 파일만 따로 떼서 아마추어에 Y-1, 메시에 Y-1 박으니까


이렇게 정상적으로 보였음. 근데 저걸 따로 유니티에서 불러올땐 잘보였는데 아바타모델에 아마추어 디폼으로 합치니까 첫번째 사진이랑 똑같이 또 안팎이 뒤집혀서 나오더라

아바타 뚜따할때 순서문제처럼 기준이 저 마스크껄로 안되있어서 발생하는 문제인거 같긴 한데 어떻게 해야할질 모르겠다.. 저거 하나땜에 다른거 전체를 뒤집을수도 없고

Y에 -1 박은 상태를 기본 상태로 지정할 방법이 없을까? Apply Rotation&Scales에서 모디파이어 박고 지정해도 뒤집히는건 적용이 안되더라고..

유티 아웃라인줘봐 2018.10.30 14:16:02
긴긴 양면쉐이더 써도 되고 임시적인 해결책은 되는데 근본적인 해결은 안되더라고.. 미묘하게 반투명으로 보이더라 2018.10.30 14:17:23
MANKALO 그극... 그거! 있잖아 그거! 그 뭐ㅏ냐 그거! 2018.10.30 14:24:55
MANKALO Edit mode에서 세이딩/UV에서 노멀:에서 재계산 아래에 있는 방향을 뒤집기 2018.10.30 14:25:34
긴긴 음..버튼 눌러도 아무것도 안바뀌던데 뭐가문제지 ㅠ 마스크 마테리얼 선택하고 에딧모드 들가서 눌러도 안바뀌던데 뭔가 잘못한게 있을까? 2018.10.30 14:39:01
긴긴 아 버텍스 전체선택하고 하니까 되는구나 ㄱㅅㄱㅅ 고맙다 ㅠㅠ 덕분에 어제 하루종일 끙끙대던거 해결함 2018.10.30 14:42:3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7323 일반 왜 인바이트리퀘스트 안되나요 3 antosi 58.232 2018-12-01 0
77322 일반 우콘쟝 눈동자에 하트넣는 방법 없을까? 2 ㅇㅇ 125.180 2018-12-01 0
77321 일반 우중BMO 완성했다 7 KINIX 2018-12-01 14
77320 일반 Cloth지정해도 기본자세 손은 그대로 옷안으로 들가는구나 2 ㅇㅇ 2018-12-01 0
77319 일반 디씨에서 컨셉 좆같이잡으면 잘한거 아니냐 1 ㅇㅇ 125.129 2018-12-01 3
77318 일반 아직도 게임 발작중이네 1 DDos 2018-12-01 0
77317 일반 차렷충이 머에영? 2 엠피찡 2018-12-01 0
77316 일반 무선킷 부럽다 4 빠이센 2018-12-01 0
77315 일반 유니티 오류나는데 이거 왜이래??? 8 ㅇㅇ 222.239 2018-12-01 0
77314 일반 몇달전에 오자마자 일본인찾는 한국인 꽤 있지 않았냐 3 ㅇㅇ 222.108 2018-12-01 0
77313 일반 VR속 나를 방치해보자 5 라찌 2018-12-01 0
77312 일반 근데 한국인들 신사나 사쿠라 히로바만 감? 11 ㅇㅇ 2018-12-01 0
77311 일반 근데 이건 왜 념글 안갔냐 11 ㅇㅇ 211.33 2018-12-01 1
77310 VRC일기 차렷충 월드탐험하는 일기3 1 디씨해파리5년차 180.64 2018-12-01 1
77309 일반 뭔가 첨에는 현실에서 좋아하는 노래나 패션쪽으로 따라가다가 12 Kcalb02 2018-12-01 0
77308 일반 이건 대체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냐 12 ㅇㅇ 219.254 2018-12-01 1
77307 일반 님들은 왜케 친구가 많음 4 ㅇㅇ 2018-12-01 0
77306 일반 갬성 이해 못하는 병신색기들 27 sing)Hana 2018-12-01 4
77305 일반 수인아바타 보구가라 1 적쥐 2018-12-01 0
77304 일반 아침체조는 어디서하는것이에오 4 철수 118.32 2018-12-01 0
77303 일반 바이브 폼붙이는부분 떨어지는것도 as되나? ㅠ 1 ㅇㅇ 112.151 2018-12-01 0
77302 일반 나 과몰입하는거같다 5 ㅇㅇ 182.210 2018-12-01 0
77301 일반 그냥 귀여운 아바타 쓰는사람한테 친추걸었는데 4 ㅇㅇ 223.62 2018-12-01 0
77299 일반 아 진짜 화난다 6 ㅇㅇ 222.108 2018-12-01 0
77298 일반 무선킷 1일차 후기 3 ㅇㅇ 2018-12-01 0
77297 일반 나도 신사에 영국친구보러갔다가 븅신들봄 11 아스테리 2018-12-01 0
77296 질문 마커 보이는거 관련 질문 올려봅니다... 8 이리듐비빔밥 58.65 2018-12-01 0
77295 일반 브얄챗 사람들 너모 따뜻함 3 ㅇㅇ 39.118 2018-12-01 0
77294 일반 다이나믹본 콜라이더가 뭐임? 12 ㅇㅇ 110.70 2018-12-01 0
77293 일반 요즘 애니매이션 풀 더빙이네 5 Kcalb02 2018-12-01 1
77292 일반 이모트 온오프되는거 글 읽어봤는데 몬말인지 이해가 1도안댄다.. 8 아스테리 2018-12-01 1
77291 VRC일기 VRC에서 노숙은 위험해요! 5 차가비 2018-12-01 3
77290 일반 부랄챗하면서 가장 당황했던일 8 ㅇㅇ 218.235 2018-12-01 19
77289 일반 늒네 질문좀 4 Kcalb02 2018-12-01 0
77288 일반 치마 손으로 잡는거 어케함요? 2 ㅇㅇ 110.70 2018-12-01 0
77286 일반 부랄챗리니 업로드권한 받아서 기쁜데... 2 엠피찡 2018-12-01 0
77285 일반 브알챗 경험담 3 눈깔이 114.202 2018-12-01 0
77284 일반 아까 그 신사 한 5분 있었는데 이상한놈 봤어 5 ㅇㅇ 125.129 2018-12-01 1
77283 일반 5천원치 복권사서 천원 얻었어 1 ㅇㅇ 125.129 2018-12-01 0
77282 질문 이거 왜 뜨는거임 4 2018-12-0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