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VRC일기 님들 VRC 첫친구 생각나심??
글쓴이
JinSilly
추천
0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7867
  • 2018-10-29 06:08:18
  • 221.153
							

일단 일기글임


수박 겉핥기 식으로 알아보고 시작을 해서 브얄계정을 만들고 시작했음.

내가 처음시작한게 5월 14일 오후 11시 30분쯤 이였을꺼임

여튼 신사로 기본캐릭으로 갔지

그랬더니 캐릭 바꾸는법 알려줌
그분이 자세히 알려주기 전에 포탈 타버려서 그뒤로 혼자함

캐릭터뭐하지 하다가 피카츄를 고름

그렇게 2일차가됨

여튼 그렇게 해서 2일차에 신사를 갔는데 세벽이였음
피카츄가 한마리 보이길래 피카피카(순수하게 피카피카 로만 얘기함)하면서 얘기함

UI조작을 어떻게든 해서 친추를 걸었음

이렇게가 친추하게된 경위임...

몇가지 에피소드가 있는데

1

한국말 못알아듣는거 같아서 Where are you from? 이라고 말했음

미나미 아프리카 라고하길래
'미나미는 아프리카 살아요'라는 뜻인줄 알았음
(컴터가 안좋아서 목소리가 끊겨 들리는것도 있었음)

몇일간 놀다가 사람 없는 월드로 가서 얘기하니 랙이없어서 평범하게 놀수 있었음

그러다가 다른분들이랑 섞여 놀고있는데 어떤분이 where are you from 시전
미나미 아프리카 라고 함
정확하게 말해서 저게 나라이름인가 하고 인터넷에 쳐보니
'남아프리카공화국' 이였음...


2

둘이 얘기하는데 어떤 뉴비가와서 같이얘기하고 친구했음

그러다가 친추를 걸었는데 'first friend' 라고하는거임

그러다가 문득 궁금해져서 'Do you remember your first friend?'라고물어봤는데

'you' 라고 대답함

그러니까 얘의 첫 친구도 나고 나의 첫 친구도 나임..

이게 뭐가좋냐면 얘가 한달 접었다 들어왔단말임? 한 만에 들어와도 아이디가 바뀌지않는이상 서로가 누군지 기억함

서로 I missed you 하면서 편히말할수있었음
참고로 난 영어 겁나못함



3


설로 한국어 남아공언어를 알려줬단말이야??

내가 더 알려달라니까 하는말이

'그런 안좋은 언어 하지말고 영어를해' 라고함
(이걸 영어로하긴함)





뭐 그런 친구인데
요즘 안들어오니까 보고싶긴 하다..
..ㅜ

- dc official App
쵸마마 소중한사람들이지 2018.10.29 06:10:31
아루라테 첫친구 한국인이었고 파이어워크에서 만났는데 접기전날에도 별말 안해서 내일 또 보겟지 했더니 갑자기 접음. 그래서 원래 걔위주로 모이던 사람들 안모이게 되더라 2018.10.29 06:10:54
린코 첫친구는 각별하지 2018.10.29 06:18:19
린코 각별해서 VR연인이 되어버림 2018.10.29 06:18:25
JinSilly ?????? - dc App 221.153 2018.10.29 06:22:18
쎾쓔!!! 2018.10.29 06:31:0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9013 일반 벽덩이 20 MANKALO 2018-10-31 16
69012 일반 엌ㅋㅋㅋㅋㅋ가상세계 아바타 언제 파티클넣었지 ㅋㅋㅋㅋㅋ 1 아스테리 2018-10-31 0
69011 일반 친구가없으니까 슬퍼 2 뉴비 27.126 2018-10-31 0
69010 일반 지금시간 10시 다들 즐겁게 껨중이겟지?? 1 쎾쓔!!! 2018-10-31 0
69009 일반 디시 맛탱이갓네 4 치요키 2018-10-31 0
69008 일반 Trick OR Treat? 2 ㅇㅇ 39.7 2018-10-31 0
69007 일반 1월쯤에 컴퓨터 하나 맞추려고 하는데 2 f 223.39 2018-10-31 0
69006 일반 회식이란 문화는 사라져야된다 6 초보자아 2018-10-31 0
69005 일반 영상찍는거 왜이리귀찮지 울테 2018-10-31 0
69004 일반 데바데 월드 만들면 놀러오냐 11 Cimomo 2018-10-31 0
69002 일반 공포맵 매니악 멘션 깨신분? 1 ㅇ_ㅇ 175.123 2018-10-31 0
69001 일반 킷슈 옷 색칠도와주세오... 6 히아투스 2018-10-31 0
69000 일반 MR행님들 너무 답답합니다 사이다좀 먹여주세요ㅠㅠ 5 가스토돈 61.80 2018-10-31 0
68999 질문 다이소 VR 할때 음성이나 조작은 어떻게 함? 2 ㅇㅇ 223.52 2018-10-31 0
68998 일반 오늘 오후9시에 5강 강좌함 3 MANKALO 2018-10-31 1
68997 일반 뱅할사람 9시반이아니라 40분 연병장으로 2 울테 2018-10-31 0
68996 일반 미친; 강제 묵언충 되었다 극락정토 2018-10-31 0
68995 일반 주중에 시타델 베타할거임 2 Luche 2018-10-31 0
68994 일반 바이브 손 제스처 아시는분 2 ㅇㅇ 218.156 2018-10-31 0
68993 질문 아바타 질문 ㅇㅇ 175.223 2018-10-31 0
68992 일반 월드에서 의자만들고 2 neco 2018-10-31 0
68991 일반 잠수하는 친구 앞에서 장난치지 맙시다 GEORGIA 2018-10-31 0
68990 일반 MR 질문 3 가스토돈 61.80 2018-10-31 0
68989 일반 놀로 얼마쯤 함? 1 17세여고생쟝 223.62 2018-10-31 0
68988 일반 아 그리고 MR 핸드폰 이어폰 연결하면 말할 수 있을거랬는데 4 아메히 2018-10-31 0
68987 일반 mr 쓸때 조이스틱 윈도우버튼 누르면 그 이상한데로 날려지던데 6 아메히 2018-10-31 0
68986 일반 나도 단발머리 잘어울리는 여자이고 싶다.. 4 ㅇㅇ 125.129 2018-10-31 0
68985 일반 친구 조인해서 갔더니 3 ㅇㅇ 223.62 2018-10-31 0
68984 일반 Vr챗 꿀팁 1 다이소vr 58.225 2018-10-31 1
68983 일반 Vr챗 시작한지 7개월이나 됐네 3 다이소vr 58.225 2018-10-31 1
68982 일반 2600x 1070 16g인데 3 ㅇㅇ 211.36 2018-10-31 0
68981 일반 윈도우MR 쓰시는분들 도움점 ㅠ 4 가스토돈 61.80 2018-10-31 0
68977 일반 스팀VR 헤드셋 연결 안 돼있단건 뭔소리임.. 2 가스토돈 61.80 2018-10-31 0
68976 일반 항구? 항만? 사진 찍어야하는데 어디가야하지 8 Luche 2018-10-31 0
68975 일반 VR챗 친구들 다들 감성이 풍부하구나 8 ㅇㅇ 1.242 2018-10-31 0
68974 일반 이 게임 유저들 보면 다키스트 던전 하는거 같음 11 타나토스시스템 2018-10-31 3
68972 일반 바이브사고 컴퓨터 천천히 맞출라하는데 4 재배맨 2018-10-31 0
68971 일반 계정 리셋해본 애들아, 질문좀 9 린코 2018-10-31 0
68970 일반 행님덜 MR로 뷰랄챗 어케해요? 1 가스토돈 61.80 2018-10-31 0
68969 일반 근데 나만 이러냐? 2 ㅇㅇ 85.96 2018-10-3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