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VRC일기 님들 VRC 첫친구 생각나심??
글쓴이
JinSilly
추천
0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7867
  • 2018-10-29 06:08:18
  • 221.153
							

일단 일기글임


수박 겉핥기 식으로 알아보고 시작을 해서 브얄계정을 만들고 시작했음.

내가 처음시작한게 5월 14일 오후 11시 30분쯤 이였을꺼임

여튼 신사로 기본캐릭으로 갔지

그랬더니 캐릭 바꾸는법 알려줌
그분이 자세히 알려주기 전에 포탈 타버려서 그뒤로 혼자함

캐릭터뭐하지 하다가 피카츄를 고름

그렇게 2일차가됨

여튼 그렇게 해서 2일차에 신사를 갔는데 세벽이였음
피카츄가 한마리 보이길래 피카피카(순수하게 피카피카 로만 얘기함)하면서 얘기함

UI조작을 어떻게든 해서 친추를 걸었음

이렇게가 친추하게된 경위임...

몇가지 에피소드가 있는데

1

한국말 못알아듣는거 같아서 Where are you from? 이라고 말했음

미나미 아프리카 라고하길래
'미나미는 아프리카 살아요'라는 뜻인줄 알았음
(컴터가 안좋아서 목소리가 끊겨 들리는것도 있었음)

몇일간 놀다가 사람 없는 월드로 가서 얘기하니 랙이없어서 평범하게 놀수 있었음

그러다가 다른분들이랑 섞여 놀고있는데 어떤분이 where are you from 시전
미나미 아프리카 라고 함
정확하게 말해서 저게 나라이름인가 하고 인터넷에 쳐보니
'남아프리카공화국' 이였음...


2

둘이 얘기하는데 어떤 뉴비가와서 같이얘기하고 친구했음

그러다가 친추를 걸었는데 'first friend' 라고하는거임

그러다가 문득 궁금해져서 'Do you remember your first friend?'라고물어봤는데

'you' 라고 대답함

그러니까 얘의 첫 친구도 나고 나의 첫 친구도 나임..

이게 뭐가좋냐면 얘가 한달 접었다 들어왔단말임? 한 만에 들어와도 아이디가 바뀌지않는이상 서로가 누군지 기억함

서로 I missed you 하면서 편히말할수있었음
참고로 난 영어 겁나못함



3


설로 한국어 남아공언어를 알려줬단말이야??

내가 더 알려달라니까 하는말이

'그런 안좋은 언어 하지말고 영어를해' 라고함
(이걸 영어로하긴함)





뭐 그런 친구인데
요즘 안들어오니까 보고싶긴 하다..
..ㅜ

- dc official App
쵸마마 소중한사람들이지 2018.10.29 06:10:31
아루라테 첫친구 한국인이었고 파이어워크에서 만났는데 접기전날에도 별말 안해서 내일 또 보겟지 했더니 갑자기 접음. 그래서 원래 걔위주로 모이던 사람들 안모이게 되더라 2018.10.29 06:10:54
린코 첫친구는 각별하지 2018.10.29 06:18:19
린코 각별해서 VR연인이 되어버림 2018.10.29 06:18:25
JinSilly ?????? - dc App 221.153 2018.10.29 06:22:18
쎾쓔!!! 2018.10.29 06:31:0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8406 일반 보통 뱅 몇시에해여?? 3 3학년1반이하린 2018-10-30 0
68405 일반 하염없이 나만바라봐주고 나만 쓰다듬어주었으면 좋겠다 8 ㅇㅇ 14.45 2018-10-30 2
68404 일반 하와와 여고생쟝 하교하는거시에요 7 17세여고생쟝 223.33 2018-10-30 0
68403 일반 먼 대학교 식당에 양장피가 나와 2 ㅇㅇㅇ 117.111 2018-10-30 0
68402 일반 파이맥스 5k셋 사면 컨트롤러 무적권 트랙패드? 2 ㅇㅇ 223.62 2018-10-30 0
68401 일반 랫저댄 본방 업데이트 했음 8 Luche 2018-10-30 1
68400 일반 아바타 아예 새로 만들면 얼마정도 들음?? 10 17세여고생쟝 223.33 2018-10-30 0
68399 일반 mr컨트롤러 연결 질무운 6 올뺌 2018-10-30 0
68398 일반 유동 개불타네 9 유티 2018-10-30 2
68397 일반 옷 수정하려는데 6 ㅇㅇ 118.33 2018-10-30 0
68396 일반 유니티-블랜더 왔다갔다 할때마다 문제생김 ㅅㅂ 5 포도초콜렛 2018-10-30 0
68394 일반 요시 윾동 불탄다 1 극락정토 2018-10-30 0
68393 일반 놀로 설정하는법 아는 사람? 2 123 122.45 2018-10-30 0
68392 일반 저작권 의식 어디감? 3 ㅇㅇ 1.249 2018-10-30 1
68391 일반 늒네 코스프레 해야겠다 2 극락정토 2018-10-30 0
68390 질문 VR 사고싶은데 바이브랑 오큘 뭐가더 좋음 14 러더퍼듐 2018-10-30 0
68389 일반 가슴이 강조되니 좋다 4 유티 2018-10-30 0
68387 일반 ㅇㅋ 그룹에서 탈주한다 5 극락정토 2018-10-30 0
68386 일반 11월 말쯤 건담교류회할거야 3 ㅇㅇ 121.135 2018-10-30 1
68385 일반 우콘할래? 14 하벤하이드 2018-10-30 0
68383 일반 여긴 다 돈고충들이야? 3 ㅇㅇ 223.38 2018-10-30 0
68382 질문 mr이 나을까 놀로가 나을까 14 킹물범 2018-10-30 0
68381 일반 브이알챗 빡치면 나오는말 6 세이버타이거 2018-10-30 0
68380 일반 브알챗 디스코드방 업슴? 8 대관 2018-10-30 0
68379 질문 월드에 유튜브 영상 볼 수 있는 거요 ㅇㅇ 175.211 2018-10-30 0
68378 일반 이 갤러리 일진들 개많은듯ㄷㄷㄷ 7 ㅇㅇ 122.45 2018-10-30 0
68377 일반 아침에 다들 출근하고 학교가면 심심함 5 포도초콜렛 2018-10-30 0
68376 일반 무선킷 질문.. 4 2700x 117.111 2018-10-30 0
68375 일반 머더 살인자가 경찰매수해서 경찰이 살인하면 웃길듯 3 ㅇㅇ 121.135 2018-10-30 0
68374 일반 머더 똘끼 좀 섞어서 하면 좀 재밌음 2 ㅇㅇ 121.161 2018-10-30 1
68373 일반 밋치 아바타 월드에 머리댕강 아바타 재밌더라 ㅇㅇ 223.38 2018-10-30 0
68372 일반 갓수도 어렵네... 6 Yua 2018-10-30 0
68369 일반 정상적그룹말고 또라이그룹은없나 9 ㅇㅇ 121.135 2018-10-30 0
68368 일반 vmd 추출법 강의 2부 이거..이모트만 적용되는건가요? 4 ㅇㅇ 121.168 2018-10-30 0
68367 일반 슬슬 그룹도 잘 안모이는데 9 _instruction 2018-10-30 0
68366 일반 이봐 3 타나토스시스템 2018-10-30 0
68365 일반 작은한국맵 업데이트 했음 (2018-10-30) 15 Bepsi 125.176 2018-10-30 15
68364 일반 이 게임 일단 친창 관리 기능도 좀 세분화 됐으면 좋겠음 4 ㅇㅇ 121.161 2018-10-30 0
68363 일반 저글대로장애인이면 군면제냐 3 ㅇㅇ 121.135 2018-10-30 0
68362 일반 집착글 볼때마다 드는 느낌 3 초보자아 2018-10-3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