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존댓말이 편한사람이라는건 무슨 느낌일까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2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7852
  • 2018-10-29 05:28:31
  • 220.121
							

딱히 나를 피하거나 남들만큼 어려워하는건 아닌거같은데


존댓말이 편하대.. 가끔 나한테 반말 튀어나오길래 말 놓고싶으면 놓으라고 했더니


아예 놓기보다는 존댓말하는게 더 편하다고 하고


다른사람이랑은 잘 놓던데




이사람만 그러는게 아니라 주변 친구들도 다 나한테 이런느낌으로 대화함


어려운 사람이라는 뜻인가..?

ㅇㅇ 덕분에 나 브알챗에서 반말하고 지내는 사람이 한명도 없음 ㅠㅠ 220.121 2018.10.29 05:28:58
쎾쓔!!! 아저씨같나보지 네가 2018.10.29 05:30:51
아루라테 나도 회사가 님문화 있던 회사라 님 붙이는거도 거부감 안들고 존댓말로 사람 대하는게 편함 2018.10.29 05:31:32
ㅇㅇ 주변에 중,고,대딩들 뿐이라 이거랑은 좀 다를거같은데 ; 220.121 2018.10.29 05:32:20
ㅇㅇ 아저씨는 맞긴한데, 단순히 나이차 때문인가? 220.121 2018.10.29 05:32:49
아루라테 근데 나같은경우가 아니고 걍 너한테만 그러는거면 두가지임 하나는 걔랑 너랑 거리가 아직까진 벽이 있어서 그러거나 오히려 반대라서 그러거나 할수있음 2018.10.29 05:34:06
ㅇㅇ 오히려 반대는 넘 가깝다는 뜻이냐?; 220.121 2018.10.29 05:34:59
ㅇㅇ 직딩들이 대부분이겠지, 말 함부로 안놓음 124.243 2018.10.29 05:35:44
아루라테 ㅇㅇ 오히려 가까워서 언행을 조심히 하는 성향도 있음 2018.10.29 05:36:02
ㅇㅇ 어.. 그렇게 생각하니까 몇몇사람은 좀 이해되긴하네, 고마워 그 생각을 못했다 220.121 2018.10.29 05:36:53
아이리네 학교 다닐때 부터 난 존댓말이 편했는데... 그래서 주변 애들 이상하게 보다라 2018.10.29 05:37:06
NAME_HORANG 존댓말이 편해 디씨하면서 반말이 늘은건 다행인건가 2018.10.29 05:38:19
ㅇㅇ 그냥 거리두는거지 뭐 223.38 2018.10.29 05:47:49
ㅇㅇ 걍 나이좀 생기면 존댓말이편하더라 14.40 2018.10.29 05:52:38
ㅇㅇ 으아악 마음이 아파 220.121 2018.10.29 06:00:53
Yua 그냥 나이때문일 가능성이 높은듯 아재 나이 많죠? 2018.10.29 06:02:46
ㅇㅇ 응..많아 220.121 2018.10.29 06:03:36
ㅇㅇ 친구들이랑은 보통 8살차이 정도? 220.121 2018.10.29 06:04:08
ㅇㅇ 너무많은데? 14.40 2018.10.29 06:07:51
히비링 나이 공개한게 아니면 너무 예의바른 사람들 한테는 불편해서 존댓말 하게되더라 너부터 좀 편하게 다가가봐 2018.10.29 06:18:11
브창 상대가 존대 치는데 그냥 반말 갈김 즐길거 즐기고 신경쓰지마라 - dc App 2018.10.29 06:32:3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0600 일반 toga 남자아니엇냐 3 ㅇㅇ 59.14 2018-11-07 0
70598 일반 뭐야 눈팅하러왔는데 2 ㅇㅇ 59.30 2018-11-07 0
70597 일반 던전 클리어~~ 4 치요키 2018-11-07 3
70596 VRC일기 오늘의 부얄챗도 재밌었다 4 몰래온손님 2018-11-07 3
70595 일반 미세먼지 팁2) VR기기 꼭 USB 3.0에서만 작동되나요? 1 GEORGIA 2018-11-07 1
70594 일반 패치후 아바타 소리가 안나서 이것저것 해봤는데 4 혜비니 2018-11-07 0
70593 일반 저번에 한번 저댄해보고 침대를 치움 2 히아기 2018-11-07 0
70592 일반 난 부랄쳇 본격적으로하믄 과몰입할건디 미국너구리 121.140 2018-11-07 0
70591 일반 미세먼지 팁) VR 설치이후 헤드셋에서만 소리가 나요 2 GEORGIA 2018-11-07 0
70590 일반 샘송오디세이 강점이정확히 뭐가좋은겨 3 ㅇㅇ 121.135 2018-11-07 0
70589 일반 옥천에 택배 갇혀버림 2 차가비 2018-11-07 0
70588 일반 아씨 뭐야 왜 소리가 안ㄴ ㅏㅡ ㅡ 1 혜비니 2018-11-07 0
70587 일반 다들 vr챗 언제부터 시작했어? 15 클루 2018-11-07 0
70586 일반 너클콘 최소 30에는 팔것같냐 3 마요릭 2018-11-07 0
70585 일반 지금 아바타 소리 안나는 것들 있네 .. 1 JinSilly 221.153 2018-11-07 0
70583 일반 몽둥이 때문에 고통 받는다 3 츄르 2018-11-07 0
70582 일반 아바타 썸네일 제작에 맛들렸다 6 검은연 2018-11-07 1
70581 일반 어차피 시팅모드쓰면 다 강시잖어 1 꼬마키` 2018-11-07 0
70580 일반 폴리곤오지는 시계 모델 넘치는데 왜 시계욕심들은없냐 2 ㅇㅇ 121.135 2018-11-07 0
70579 일반 좋은아침 1 Lakenls 2018-11-07 0
70578 일반 삼성이 외부센서 vr만들면 잘팔릴거같다 6 울테 2018-11-07 0
70577 일반 노이즈보다 비행기 소리 나는 경우가 더 싫음 1 GEORGIA 2018-11-07 0
70575 일반 저번에 레노버 mr이라고 하는 사람이 1 ㅇㅇ 223.62 2018-11-07 1
70574 일반 내 케릭터 소리 안나는데 왜그럼??? 3 JinSilly 221.153 2018-11-07 0
70573 일반 노이즈가 말도 안 들릴 정도로 심한게 아니면 괜찮음 2 ㅇㅇ 223.62 2018-11-07 0
70571 일반 그리고 과몰입하는 애들한테도 한 마디 한다 ㄹㄹ 211.104 2018-11-07 1
70569 일반 아침엔 일들 하느라 글리젠이 없고 GEORGIA 2018-11-07 0
70568 일반 브랄챗 하다보면 기억에 확 남는 외국인 한두명은 만나게됨 4 GEORGIA 2018-11-07 2
70567 일반 mr좋은데 얼마나 mr 안좋다고 깠으면 6 다이소vr 211.36 2018-11-07 0
70566 일반 그 신사 하도 까대서 그렇지 나쁘지 않아 4 ㅇㅇ 223.62 2018-11-07 0
70564 일반 그리고 과몰입 애들한테 뭐라고 하지 좀 마라 4 ㄹㄹ 211.104 2018-11-07 2
70563 일반 그럼 나도 과몰입 글좀 연습해볼까나 2 Q쿠키 117.111 2018-11-07 1
70562 일반 엠알쓴다고 유도심문하지 마세요. 죽.습.니.다. 8 차가비 2018-11-07 1
70561 일반 장작 들어간다 쉽새덜아~~ 6 ㄹㄹ 211.104 2018-11-07 2
70560 일반 븨알특 1 ㅇㅇ 175.223 2018-11-07 0
70559 일반 진짜 글 안올라오는 이유는 6 ㅇㅇ 220.74 2018-11-07 17
70558 일반 오늘도 관음중 1 DUZ 2018-11-07 0
70557 일반 요즘 글 리젠 잘 안 된다 싶었더만 ㅇㅇ 223.62 2018-11-07 0
70556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9시 30분, 09시 3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ㅇㅇ 1.248 2018-11-07 0
70555 일반 얘들아 난 너희가쓰는글 좆도 관심있어 4 글자 117.111 2018-11-07 3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