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존댓말이 편한사람이라는건 무슨 느낌일까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2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7852
  • 2018-10-29 05:28:31
  • 220.121
							

딱히 나를 피하거나 남들만큼 어려워하는건 아닌거같은데


존댓말이 편하대.. 가끔 나한테 반말 튀어나오길래 말 놓고싶으면 놓으라고 했더니


아예 놓기보다는 존댓말하는게 더 편하다고 하고


다른사람이랑은 잘 놓던데




이사람만 그러는게 아니라 주변 친구들도 다 나한테 이런느낌으로 대화함


어려운 사람이라는 뜻인가..?

ㅇㅇ 덕분에 나 브알챗에서 반말하고 지내는 사람이 한명도 없음 ㅠㅠ 220.121 2018.10.29 05:28:58
쎾쓔!!! 아저씨같나보지 네가 2018.10.29 05:30:51
아루라테 나도 회사가 님문화 있던 회사라 님 붙이는거도 거부감 안들고 존댓말로 사람 대하는게 편함 2018.10.29 05:31:32
ㅇㅇ 주변에 중,고,대딩들 뿐이라 이거랑은 좀 다를거같은데 ; 220.121 2018.10.29 05:32:20
ㅇㅇ 아저씨는 맞긴한데, 단순히 나이차 때문인가? 220.121 2018.10.29 05:32:49
아루라테 근데 나같은경우가 아니고 걍 너한테만 그러는거면 두가지임 하나는 걔랑 너랑 거리가 아직까진 벽이 있어서 그러거나 오히려 반대라서 그러거나 할수있음 2018.10.29 05:34:06
ㅇㅇ 오히려 반대는 넘 가깝다는 뜻이냐?; 220.121 2018.10.29 05:34:59
ㅇㅇ 직딩들이 대부분이겠지, 말 함부로 안놓음 124.243 2018.10.29 05:35:44
아루라테 ㅇㅇ 오히려 가까워서 언행을 조심히 하는 성향도 있음 2018.10.29 05:36:02
ㅇㅇ 어.. 그렇게 생각하니까 몇몇사람은 좀 이해되긴하네, 고마워 그 생각을 못했다 220.121 2018.10.29 05:36:53
아이리네 학교 다닐때 부터 난 존댓말이 편했는데... 그래서 주변 애들 이상하게 보다라 2018.10.29 05:37:06
NAME_HORANG 존댓말이 편해 디씨하면서 반말이 늘은건 다행인건가 2018.10.29 05:38:19
ㅇㅇ 그냥 거리두는거지 뭐 223.38 2018.10.29 05:47:49
ㅇㅇ 걍 나이좀 생기면 존댓말이편하더라 14.40 2018.10.29 05:52:38
ㅇㅇ 으아악 마음이 아파 220.121 2018.10.29 06:00:53
Yua 그냥 나이때문일 가능성이 높은듯 아재 나이 많죠? 2018.10.29 06:02:46
ㅇㅇ 응..많아 220.121 2018.10.29 06:03:36
ㅇㅇ 친구들이랑은 보통 8살차이 정도? 220.121 2018.10.29 06:04:08
ㅇㅇ 너무많은데? 14.40 2018.10.29 06:07:51
히비링 나이 공개한게 아니면 너무 예의바른 사람들 한테는 불편해서 존댓말 하게되더라 너부터 좀 편하게 다가가봐 2018.10.29 06:18:11
브창 상대가 존대 치는데 그냥 반말 갈김 즐길거 즐기고 신경쓰지마라 - dc App 2018.10.29 06:32:3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8216 일반 데드스페이스월드가 그렇게 수작이야? 2 ㅇㅇ 223.62 2018-10-30 0
68215 질문 스네일마커 오류 1 모코 72.141 2018-10-30 0
68214 질문 베이스 스테이션 없이도 플레이 가능? 1 ㅇㅇ 211.36 2018-10-30 0
68213 일반 흑우흑우 ~ 13 하루사메 2018-10-30 0
68212 일반 닉네임 안보이게하는건 어떻게하냐? ㅇㅇ 39.7 2018-10-30 0
68211 일반 아바타키좀줄일까 4 아스테리 2018-10-30 0
68210 일반 데드스페이스 월드 나온거 개쩌네 3 김야기 2018-10-30 0
68209 질문 디폴트 미코 다이나믹 본 수치 3 모코 72.141 2018-10-30 0
68207 일반 VRC 연인에게 이별통보했다 1 ㅇㅇ 223.62 2018-10-30 0
68206 일반 교육받으면서 방금 든 생각 2 하벤하이드 2018-10-30 1
68205 일반 셀카찍을때 보통 어떻게 하나요? 4 ㅇㅇ 210.99 2018-10-30 0
68204 일반 브얄서버에서 아바타 다시 내려받을수있어? 8 ㅇㅇ 39.7 2018-10-30 0
68203 일반 밴드 우콘 텍스쳐파일 뿌림 13 ㅇㅇ 112.151 2018-10-30 21
68202 일반 mr은 마이크토글 안되냐? 1 노노하라상 2018-10-30 0
68201 일반 내가 vrc를 즐기는 방법. 20 ㅁㄹ 211.177 2018-10-30 7
68200 일반 출근하고 졸려서 개고통받고잇엇는디 6 우묘 211.36 2018-10-30 0
68199 일반 빨리 VRC 세카이로 들어가고 싶다 ㅇㅇ 223.62 2018-10-30 0
68198 일반 놀란 개구리 짤로 달릳닷 3 요나 2018-10-30 0
68197 일반 칭구들 안녕 좋은 아침이야 16 ㅇㅇ 223.62 2018-10-30 2
68196 일반 아바타중 신벅헌기능 모있을까 1 노노하라상 2018-10-30 0
68195 일반 겔에 완장없으니 가즈아 1 Huntere 2018-10-30 0
68194 일반 저댄글보니 저댄방가고싶자너 3 댕타 2018-10-30 0
68193 일반 유니티로 타오르는 효과 주는법 없음? 3 갈비핫바 2018-10-30 0
68192 일반 요즘 브알키면 4 아스테리 2018-10-30 0
68191 일반 파티클+쉐이더 괜찮은조합찾았다 5 아스테리 2018-10-30 2
68190 일반 샤로 dlc소식 6 JJY 2018-10-30 1
68189 일반 갤럼들아 도와줘 9 쎾쓔!!! 2018-10-30 0
68188 VRC일기 늒네의 브알챗 일기 -10월 29일- 14 ㅇㅇ 121.161 2018-10-30 6
68187 일반 맘에드는 페이스가 없다 1 하피핏 2018-10-30 0
68186 VRC일기 요즘 일과 2 Luche 2018-10-30 0
68185 일반 가격이싸면 당연히 서비스도 개차반이지 4 ㅇㅇ 117.111 2018-10-30 3
68183 일반 2회 영상대회 열기로 했음 10 MANKALO 2018-10-29 12
68181 일반 근데 나 진짜 글러먹었네 2 17세여고생쟝 223.39 2018-10-29 0
68180 일반 공포맵 또 갈거임 4 치요키 2018-10-29 0
68179 일반 교육 이틀차 하벤하이드 2018-10-29 0
68177 일반 왜 내가 가는 곳마다 단간론파 아바타는 꼭 있냐 5 17세여고생쟝 223.39 2018-10-29 0
68176 일반 어제자 저댄 3 Luche 2018-10-29 3
68175 일반 신사갔는데 쳐다보고있으니까 블락거는건 뭐냐? 5 ㅇㅇ 125.180 2018-10-29 0
68174 일반 쓰담쓰담 당하고싶다 6 17세여고생쟝 223.39 2018-10-29 0
68173 일반 갤 하면서 제일 좆같은 경우 1 223.33 2018-10-2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