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존댓말이 편한사람이라는건 무슨 느낌일까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2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7852
  • 2018-10-29 05:28:31
  • 220.121
							

딱히 나를 피하거나 남들만큼 어려워하는건 아닌거같은데


존댓말이 편하대.. 가끔 나한테 반말 튀어나오길래 말 놓고싶으면 놓으라고 했더니


아예 놓기보다는 존댓말하는게 더 편하다고 하고


다른사람이랑은 잘 놓던데




이사람만 그러는게 아니라 주변 친구들도 다 나한테 이런느낌으로 대화함


어려운 사람이라는 뜻인가..?

ㅇㅇ 덕분에 나 브알챗에서 반말하고 지내는 사람이 한명도 없음 ㅠㅠ 220.121 2018.10.29 05:28:58
쎾쓔!!! 아저씨같나보지 네가 2018.10.29 05:30:51
아루라테 나도 회사가 님문화 있던 회사라 님 붙이는거도 거부감 안들고 존댓말로 사람 대하는게 편함 2018.10.29 05:31:32
ㅇㅇ 주변에 중,고,대딩들 뿐이라 이거랑은 좀 다를거같은데 ; 220.121 2018.10.29 05:32:20
ㅇㅇ 아저씨는 맞긴한데, 단순히 나이차 때문인가? 220.121 2018.10.29 05:32:49
아루라테 근데 나같은경우가 아니고 걍 너한테만 그러는거면 두가지임 하나는 걔랑 너랑 거리가 아직까진 벽이 있어서 그러거나 오히려 반대라서 그러거나 할수있음 2018.10.29 05:34:06
ㅇㅇ 오히려 반대는 넘 가깝다는 뜻이냐?; 220.121 2018.10.29 05:34:59
ㅇㅇ 직딩들이 대부분이겠지, 말 함부로 안놓음 124.243 2018.10.29 05:35:44
아루라테 ㅇㅇ 오히려 가까워서 언행을 조심히 하는 성향도 있음 2018.10.29 05:36:02
ㅇㅇ 어.. 그렇게 생각하니까 몇몇사람은 좀 이해되긴하네, 고마워 그 생각을 못했다 220.121 2018.10.29 05:36:53
아이리네 학교 다닐때 부터 난 존댓말이 편했는데... 그래서 주변 애들 이상하게 보다라 2018.10.29 05:37:06
NAME_HORANG 존댓말이 편해 디씨하면서 반말이 늘은건 다행인건가 2018.10.29 05:38:19
ㅇㅇ 그냥 거리두는거지 뭐 223.38 2018.10.29 05:47:49
ㅇㅇ 걍 나이좀 생기면 존댓말이편하더라 14.40 2018.10.29 05:52:38
ㅇㅇ 으아악 마음이 아파 220.121 2018.10.29 06:00:53
Yua 그냥 나이때문일 가능성이 높은듯 아재 나이 많죠? 2018.10.29 06:02:46
ㅇㅇ 응..많아 220.121 2018.10.29 06:03:36
ㅇㅇ 친구들이랑은 보통 8살차이 정도? 220.121 2018.10.29 06:04:08
ㅇㅇ 너무많은데? 14.40 2018.10.29 06:07:51
히비링 나이 공개한게 아니면 너무 예의바른 사람들 한테는 불편해서 존댓말 하게되더라 너부터 좀 편하게 다가가봐 2018.10.29 06:18:11
브창 상대가 존대 치는데 그냥 반말 갈김 즐길거 즐기고 신경쓰지마라 - dc App 2018.10.29 06:32:3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8332 일반 이 월드 뭐냐? 2 무른 2018-10-30 0
68331 일반 우콘 기본표정 조정할라믄 _instruction 2018-10-30 0
68330 일반 섹스섹스우콘 3 유티 2018-10-30 1
68329 일반 루트본이 뭐임 5 아메히 2018-10-30 0
68328 일반 방금전에 에러글올린사람인데 컨피규어 들가니까 이렇게되어있음 6 ㅇㅇ 203.152 2018-10-30 0
68327 일반 모델 업로드할때 에러가 이렇게뜨는데 왜이런거임? 3 ㅇㅇ 203.152 2018-10-30 0
68326 일반 옷 뚜따 하고싶은데 2 ㅇㅇ 222.109 2018-10-30 0
68325 일반 우콘 킷슈도 이쁘긴한데 아스테리 2018-10-30 1
68324 일반 난 상대가 과몰입해서 조금 그런 상황임... 18 문송함 2018-10-30 7
68323 일반 우콘 이뻐용 2 유티 2018-10-30 0
68322 일반 이거 왜깨짐? 1 늅이 49.164 2018-10-30 0
68320 일반 목소리 앵앵거리는거 싫다 9 읭읭이 2018-10-30 0
68319 일반 진지하게 설문조사 해보고싶다 4 ㅇㅇ 220.121 2018-10-30 0
68318 일반 근데 내가 골수 디시 유저라서그런가 신사같은곳 애들 말하는거 3 ㅇㅇ 125.178 2018-10-30 0
68317 일반 니혼진데수카 동대문에서 들어봄 4 NAME_HORANG 2018-10-30 0
68315 일반 장작 없냐 오늘은 1 읭읭이 2018-10-30 0
68314 일반 파이맥스 공홈하고 올아이피중에 어디루사는게 낫? ㅇㅇ 223.62 2018-10-30 0
68313 일반 일싸들 다 일하러갔누 ACMI 175.195 2018-10-30 0
68312 일반 풀트래킹인데 11 ACMI 175.195 2018-10-30 0
68311 일반 엄마돈으로 vr사는 백수 죽어 4 대관 2018-10-30 0
68310 일반 그러고 보니까 야한 생각이 안 드네 2 ㅇㅇ 223.38 2018-10-30 0
68309 일반 트래커 허리에 감는거 다들 뭐 사용해? 7 ㅇㅇ 121.161 2018-10-30 0
68308 일반 진짜 고민은 배송시간만 늦춘다 5 ㅇㅇ 211.245 2018-10-30 0
68307 일반 VR챗 빠져사니깐 야한거 볼생각 안드는데 정상? 10 ㅇㅇ 220.78 2018-10-30 0
68306 일반 그그 뭐라고 해야하나 이런느낌 느껴본적 없음? 9 린코 2018-10-30 1
68305 일반 트래커 살놈있니 9 읭읭이 2018-10-30 0
68304 일반 말해놓고 안했던 렛저댄 본방 업데이트 예정 1 Luche 2018-10-30 1
68303 일반 킷슈 쓰면 생기는 일 4 아루라테 2018-10-30 0
68302 일반 다른맵가면 공중에서 무한하게 떨어지는곳 있던데 4 적쥐 2018-10-30 0
68301 일반 보조배터리 이거 사면 됨? 1 Yua 2018-10-30 0
68300 일반 파이맥스는 뭐임?? 5 初心者 113.198 2018-10-30 0
68299 일반 저댄움짤(문워크 15 방재씨 2018-10-30 3
68298 일반 브얄챗이랑 다른 브얄겜 하려고 브얄산 사람 특 6 Luche 2018-10-30 2
68297 일반 VR챗 더 하면 위험하다고 머릿속에 경고등 떳다 8 린코 2018-10-30 1
68296 일반 지하철에서 중국인이 갑자기 길물어보던데 1 ㅋㄹㄹ 121.162 2018-10-30 2
68295 일반 VR 셀카 스트림 카메라인가 그걸로 셀카찍는거임? 5 ㅇㅇ 121.161 2018-10-30 0
68293 일반 트래커 37만원에 판다 ㅅㅂ 1 읭읭이 2018-10-30 0
68292 일반 여러분 선택장애입니다 14 初心者 113.198 2018-10-30 0
68291 일반 Vr하는 애들 뭔가 카메라 같은거 있던데 그거 무슨 유틸임? 7 ㅇㅇ 175.223 2018-10-30 0
68290 일반 이 아바타 어느월드에 있는지 아는사람 6 ㅋㄹㄹ 121.162 2018-10-3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