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뭔가 게임하면서 배우는 말보다 좀더 일본어를 배우기위해 책을 사야될거같음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746
  • 2018-05-23 18:05:35
  • 14.42
							



오늘도 하면서 러시안인하고 뭔가 일본어도 엄청잘하고 한국어도 엄청 잘해서 국적불명의 사람도 만나고


러시아인과 여기저기 돌아다니다가 사람들모여있는곳에 가서 곰방와~ 코찌라와 ~~데스 소레니 와타시와 ~~데스 하면서 이야기에 끼어들었는데


다들 이야기하면서 어디사냐고 묻길래 기억을 최대한 더듬어서 에또 ~~와 러슈아징데스 소시떼 와타시와 칸코쿠징데스 하니깐


누구는 일본인이고 누구는 한국인이라고 자기소개해줌


그래서 이것저것 이야기하길래 뭔가 알아듣기 어려워서 말을 거의 못했음


옆에서 일본어도 엄청잘하고 한국어도 엄청잘하는사람이 1:1코치해주면 좋겠지만 그런사람은 찾기힘들테니


번역기나 책같은거보면서 배워야할텐데 어떤책을 사는게 좋을지..잘모르겠음


좀더 일본어를 배우면 사람들하고 더 재밌게 대화할수있을텐데 말이야

ㅇㅇ 그렇게 점점 공부하면 어떻게든 되겠지, 그리고 일본 발음으론 로시아라고 하면 돼 124.60 2018.05.23 18:07:33
ㅇㅇ ㄴ 로시아라고 하는구나, 오늘 국적불명의 사람이 러시아인하고 이것저것 대화하는거에 같이 대화하다가 러시아인이 가슴이랑 여자성기 단어도 알려줌 뭐였더라 시스케? 식시스케? 성기는 삭소? 속소? 내 가슴이라는 단어가 샤르뚜네? 까먹었다 ㅋㅋ 14.42 2018.05.23 18:10:37
ㅇㅇ ㅗㅜㅑ 124.60 2018.05.23 18:12:00
DoORu 민나노 니혼고(みんなの日本語)라는 책 좋음 ㅎ - dc App 121.146 2018.05.23 18:19:5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3445 일반 난 나이를 숨기지않는다... 9 유라유라 2018-06-26 0
23444 일반 더워 디지겠네 1 77 221.166 2018-06-26 0
23443 일반 토가 완장 파티클이네 1 ㅇㅇ 58.239 2018-06-26 0
23442 일반 매쉬가없는데 아헤가오 만들려면 CHJ. 2018-06-26 0
23441 일반 Asmr이고 머고 쩝쩝충 다조가틈 5 그로자 2018-06-26 0
23440 일반 우체국 택배 보통 몇시출발이냐 ㅡㅡ 6 ㅇㅇ 58.239 2018-06-26 0
23439 일반 이거 웨이럼 2 ㅇㅇ 14.36 2018-06-26 0
23438 일반 쩝쩝충과 asmr의 차이 6 애플치즈 2018-06-26 0
23437 일반 미코는 너네 시러함.. 8 유라유라 2018-06-26 0
23436 일반 눈 안 깜빡이게 어떻게 함? 9 하약 2018-06-26 0
23435 일반 시끄럽고 눈아픈 아바타 쓰는애들 2 Luche 2018-06-26 0
23434 일반 원래 두통 달고살던 사람인데 한시간하고 머리아픔 ㅜㅜ ㅇㅇ 182.209 2018-06-26 0
23433 일반 오큘러스 여기서 사도됨? 4 ㅇㅇ 27.179 2018-06-26 0
23431 일반 바이브하고 오큘로스 리프트 리뷰나 후기없냐 4 ㅇㅇ 27.179 2018-06-26 0
23430 일반 블루투스 동글 4,0 컨트롤러랑 호환됨? 1 MPL 2018-06-26 0
23429 일반 오큘 안쓸땐 usb다 빼놔야대? 4 ㅇㅇ 182.209 2018-06-26 0
23427 일반 근데 굳이 마이크 켜고 과자 처먹는소리 들려주는애들은 무슨심리인거냐? 9 그로자 2018-06-26 0
23426 일반 사사키코지로만들고싶다 꿀뚤 2018-06-26 0
23425 일반 블렌더로 아바타 무기든거 삭제하는 방법 2 Lamarr 220.122 2018-06-26 0
23424 일반 워 큰일났다 이거 뭐 문제생긴건가 3 애플치즈 2018-06-26 1
23423 일반 아 또 궁금한게 브얄챗 맵로딩속도이게 4 앵뽀뽀 2018-06-26 0
23421 일반 어제 자기전에 뱀과사다리 했는데 개꿀잼 1 ㅇㅇ 222.120 2018-06-26 0
23419 일반 넷카마 아재한테 오토메게임 노래 불러줬더니 3 ㅇㅇ 218.153 2018-06-26 0
23418 일반 저댄방에서 놀려면 1060도 갠찬음?? 5 앵뽀뽀 2018-06-26 0
23416 일반 신사같은데서 라면 먹는애들 어떻게 생각함? 2 타나토스시스템 2018-06-26 0
23414 일반 vrc 핵단속 너무 안하는거 아님? 4 아몰랑 14.46 2018-06-26 0
23413 일반 아바타좀 만들어보려 했더니 6 ㅇㅇ 180.230 2018-06-26 0
23412 일반 갤럼들아 살려줘라.. 1 텍티컬베이컨 2018-06-26 0
23410 일반 뱁새 진짜 개극혐임 3 ㅇㅇ 175.223 2018-06-26 0
23409 일반 벌레 아바타 진짜 그만 보고싶다 3 귤빵 211.224 2018-06-26 0
23407 일반 토가랑 친한사람 없냐? ㅇㅇ 58.239 2018-06-26 0
23405 일반 mr 터치패드로 달리기 어케함 2 긴긴 2018-06-26 0
23402 일반 어제 마작하는데 3 아야세쨔응 2018-06-26 0
23401 일반 이사진은 대체 웨 찍힌거지 2 카디아. 2018-06-26 0
23399 일반 걍 안경벗고하셈 3 ㅇㅇ 39.7 2018-06-26 0
23398 일반 나랑 마작하믄 노잼일듯 3 아야세쨔응 2018-06-26 0
23397 일반 VR 마스크 어떤거 사야될지 모르겠다 4 ㅇㅇ 124.243 2018-06-26 0
23395 일반 키넥트 삿음 Luche 2018-06-26 0
23394 일반 mr 터치패드 조작 너무 힘들다.. 긴긴 2018-06-26 0
23393 일반 곤육몬 짤 4 ㅇㅇ 110.70 2018-06-26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