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국제연애하는 친구들있어?
글쓴이
ㅇㅇㅇ
추천
0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7385
  • 2018-10-27 23:05:46
  • 210.104
							
브이알챗에서 만난 친구한테서 고백을 받았고
벌써 1개월이 지났어
걔는 유럽에 살고있어.
그리고 나는 처음으로 롱디를 해보는데
다들 한다는 캠도 키고 매일매일 톡도 하고 서로 각자 나라도 방문할 계획도 이미 다 세웠는데
너무 연애가 어렵고 만나기가 힘들다는거 만으로도 너무 슬퍼
그나마 브이알챗 안에서 스킨쉽을 할수있다는게 브이알챗에서 연애하는거의 최대장점인데, 하면서도 손에잡히는게 없잖아? 그게 너무 슬퍼..
뭐 포옹을 하면 정말 기분이 좋기는 하는데 진짜 내 앞에 없다는거.. 만져지지가 않는다는거 ..ㅜㅜㅜㅠ

그리고 문화도 다르다보니 문화충돌같은게 생기는데
우리 둘다 배려해주고 이해해주는 성격이라 한번도 막 싸워본적은 없었어 그런데 지금 1개월밖에 안지났는데도 문화충돌이 엄청 많은거 느끼고 나니까 조금 불안해..ㅋㅋ

또 내가 뭘 해줘야할지 잘 모르겠다고 해야 하나..
그냥 브알챗접속해서 꽁냥거리다가 얘기하고 좀 루즈해지면 캠켜서 같이 얘기하고 더 루즈해지면 그친구가 가끔씩 일거리를 주는데 걔는 블렌더랑 유니티를 잘하고 나는 텍스쳐링이나 일러스트를 잘해서 둘이 전화하면서 같이 작업하고..

그냥 연애가 뭔지모르겠어
그냥 같이있고 얘기하고.. 그러기만 해도 행복하긴 한데..
뭔가 정말 이대로 괜찮은건가?? 이벤트같은거 막 터져줘야댈거같은 느낌??
게임도 이벤트가 중간중간있듯이..?? ㅋㅋㅋㅋㅋㅋ아나 모르겟엉

솔직히 뭐 할게있겠냐만은...
롱디하면서 너무너무 힘든 연락.. 얼마나 자주 연락해줘야할지 어떻게해줘야할지 잘 모르겟어
관계를 유지하려면 어떻게해주는게좋을지ㅣ..

흠.......
내가 너무 많이생각하는거니??
그냥 지금 행복하면 된건가? ㅎㅎㅋㅋㅎ...
조언좀 주면 좋겠어..국제연애 해본애들이나 하고있는애들..ㅠㅠ 우리 정말 진지하게 만나고잇어 ㅠㅜ

Misaring 이미 잘 하고 있는데 너무 소중해서 딥 하게 생각을 해버린 듯싶다 2018.10.27 23:09:36
Misaring 문화충돌은 이곳저곳 검색해서 좀 더 알아두고 조심하자~ 욕심내지 말고 천 천 히 2018.10.27 23:10:09
ㅇㅇㅇ 내가 너무 생각이 쓸데없이 많은가바 ㅋㅋ휴ㅜㅜㅠ 맞아 문화는 계속 알아봐야겠어.. ㅠㅜ 그리고 천천히 하는게 너무 어려운거같아.. 내가 천천히 하려고 하면 너무 안하는거같이 느껴져서.. 그러자니 좀더 플러스하면 과해지는거같구 ㅋㅋ 아 어려우어ㅓ ㅠㅜ 210.104 2018.10.27 23:18:26
MANKALO 문화 충돌 어떤거? 그냥 궁금함 2018.10.27 23:20:42
Misaring 여기서 너무 나아가다가 망한 사람 여럿 봤어 ㅠㅠ 그러니깐..상대방에게 진심을 다해 배려하고 존중하되 올인 하지는 말구! ㅋㅋ 좋은 추억 만든다는 정도로 생각하면 좋지만.. 현재는 그렇지 못하겠지ㅋㅋ? 콩닥콩닥 행복한 고민하면서 다음주도 힘내~ 2018.10.27 23:22:16
ㅇㅇㅇ 음 스킨쉽같은거나 성적인거에 대한 생각차이에서 가장 크게받았어, 그리고 동거같은 부분에서도.. 그쪽은 정말 생각보다 많이 개방적이라는걸 알았어.. 그리고 우리나라는 한쪽이 일방적으로 리드하는 분위기가 있다면 여긴 양쪽이 토론하듯 정말 합리적으로 처리해. 만약 선택권을 양보해준다고 해주면 자주성 없는 독립심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는거 ㅋㅋ 210.104 2018.10.27 23:45:30
ㅁㅋㅇㅌ 해본적이 없어서 뭐라 해줄 말은 없지만 지금 충분히 잘하고있는듯해! 힘내! - dc App 2018.10.27 23:48:05
ㅇㅇㅇ 솔직히 커다랗게 중요한 문제들은 없었는데.. 자잘하게 디게많았던거같아.. 애교나 애처럼 행동하는거 서양에서는 안좋게보인다는거랑 시간약속하는거 겸손한거 안좋은거.. 그리고 사양하는 문화 안좋음 그냥 감사합니다 하고 즐겁게 받아야하는거..? ㅎㅎ 모 이런거 있었엉 210.104 2018.10.27 23:57:58
ㅇㅇㅇ XD 고마워! 연애가 처음이라 너무너무 어려워 ㅠㅡㅠ 그렇게 말해주니 조금 안심이되는거같아 고마워 :) 210.104 2018.10.28 00:00:43
ㅇㅇㅇ ㅠㅠ 다들 랜선연애하면 좋은 추억이라고만 생각하라는데 우리는 너무 서로 진지해서 그렇게 못할거같아 ㅋㅋ큐ㅜㅜㅠ 좋은 조언 고마워 !! 배려하면서 노력해볼겟 >:) 고마워!! 210.104 2018.10.28 00:04:05
321 어차피 문화달라도 피부색 달라도 사람은 사람이다 너무 깊게 생각해봤자 머리만 아프니까 소중하면 소중한만큼 잘해주자, 그게 다야 59.27 2018.10.28 00:35:14
321 그리고 문화차이 말인데, 굳이 니가 아무리 끙끙거려도 어쩔수 없는거고, 결론적으로 말하면 그게 뭐 어쨌다고? 좋으면 그딴거 아무래도 상관없잖아 이벤트? 사소한 월드 돌아다니면서 스크린샷 하나 찍어서 나눠가지는 것도 소중하게 생각하는 놈들 많다. 생각만 하지말고 뭐가 됐던 같이 해라 둘만 있을때는 자주 같이 지난 일을 돌이켜보는것도 좋은 일과가 된다. 어차피 한국문화가 절대적인 문화의 기준이 아니라는걸 인지하고 나면 그런건 그냥 고민거리도 안되니까 괜히 쫄지말고 59.27 2018.10.28 00:59:0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0259 일반 프랜드 30명 넘는사람 많나보네 5 댕타 2018-11-06 0
70258 일반 네임태그 2 じんじん 2018-11-06 0
70257 일반 프온 30명 5 JJY 2018-11-06 0
70255 일반 프랜드 온리로 파면 한명도 안 오지 않음? 2 ㅇㅇ 223.38 2018-11-06 0
70254 일반 그러고보니 일본인 혼혈이라고 지랄하는애들.. 9 다이소vr 211.36 2018-11-06 1
70253 일반 ZOTAC GTX1070Ti 리퍼제품 249.99$ (조탁공홈) 3 차가비 2018-11-06 0
70252 일반 옛날에 장난으로 누구세요? 라고 했는데 5 다이소vr 211.36 2018-11-06 2
70251 일반 난 게임에서 씹인싸임 2 ㅇㅇ 223.33 2018-11-06 4
70250 일반 게임하면서 제일 부러운 부류 2 ㅇㅇ 122.45 2018-11-06 0
70249 일반 제품 취소 하려고 햇는데 ㅋㅋ 3 요나 2018-11-06 0
70248 일반 체조 참여 하고픈데 2 생각없는곰 2018-11-05 1
70247 일반 겜에서 갤럼들 보면 신기함 11 너랑안놀거야 2018-11-05 0
70246 일반 일본인들이랑 벌칙게임했는데 나보다 일본인친구가 부끄러웠던이유 4 ㅇㅇ 223.54 2018-11-05 0
70245 일반 날도 추운데 갤이나 불태우자 2 ㅇㅇ 223.33 2018-11-05 0
70244 일반 ㅝ 오늘 미세먼지가 개쩐ㄷ다고? 6 초보자아 2018-11-05 0
70243 일반 외국인이 한국어 쓰면 잘쓴다고 하는 사람들 많은데 33 ㅇㅇ 221.155 2018-11-05 4
70242 일반 님들 라면드시지마세요 9 ㅇㅇ 122.45 2018-11-05 5
70241 일반 아 시발 집앞에 도착했는데 좆됬다 3 꼬마키` 2018-11-05 0
70240 일반 아니 시발 성인용 황사마스크 왤케 크냐 10 꼬마키` 2018-11-05 0
70239 일반 와 오늘 미세먼지 장난아니네 2 꼬마키` 2018-11-05 0
70238 일반 놀로는 설정 잘하는 사람들이 써야지 잘되는듯 4 다이소vr 124.60 2018-11-05 0
70235 일반 책 이거임? 2 Red.Coco 2018-11-05 0
70234 질문 파티클좀 배우려는데 유니티 책보면됨? 2 Red.Coco 2018-11-05 0
70232 일반 커미션 한달수익 얼마냐 4 ㅇㅇ 110.9 2018-11-05 0
70231 일반 이겜 왜함?? 9 ㅇㅇ 182.225 2018-11-05 0
70230 일반 찐따새끼 ㅉㅉ 4 차가운가을비 2018-11-05 1
70229 일반 Vr챗 못한지 5일이 지났다.. 4 다이소vr 124.60 2018-11-05 1
70228 일반 작년 피크동접자 50명일때부터 븨알챗하던놈인데 6 ㅎㅈㅁ 222.96 2018-11-05 5
70224 일반 솔직히 자기 친구가 제일 귀여움 2 꼬마키` 2018-11-05 4
70223 일반 킷슈 라무네 이사람도 귀엽던데 5 몰래온손님 2018-11-05 3
70222 일반 ㅈ같은 브알챗 메뉴 9 으ㅡ음 2018-11-05 0
70221 일반 돈없으면 바이브를 사야돼 4 NAME_HORANG 2018-11-05 1
70220 일반 고읭고읭 게임 3 이로 203.226 2018-11-05 0
70219 일반 요즘 왜 브챗이 재미없나 고민했는데 7 타나토스시스템 2018-11-05 0
70218 일반 나는 왜 400시간 넘었는데 아직도 초딱이지... 12 갈비핫바 2018-11-05 0
70217 일반 등급이란게 모르는사이에 바뀌는구나 5 ITOAR 2018-11-05 0
70216 VRC일기 잘 놀았다 대걸레 2018-11-05 0
70215 일반 완존 커요운 킷슈라무네 3 Yua 2018-11-05 2
70212 질문 VR챗으로 레포트 쓰려는데 질문 2 ㅅㅎ 58.79 2018-11-05 0
70209 강좌/정보 저댄방 흰 화면만 나오는 현상 완벽 해결법 11 Viver 2018-11-05 23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