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국제연애하는 친구들있어?
글쓴이
ㅇㅇㅇ
추천
0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7385
  • 2018-10-27 23:05:46
  • 210.104
							
브이알챗에서 만난 친구한테서 고백을 받았고
벌써 1개월이 지났어
걔는 유럽에 살고있어.
그리고 나는 처음으로 롱디를 해보는데
다들 한다는 캠도 키고 매일매일 톡도 하고 서로 각자 나라도 방문할 계획도 이미 다 세웠는데
너무 연애가 어렵고 만나기가 힘들다는거 만으로도 너무 슬퍼
그나마 브이알챗 안에서 스킨쉽을 할수있다는게 브이알챗에서 연애하는거의 최대장점인데, 하면서도 손에잡히는게 없잖아? 그게 너무 슬퍼..
뭐 포옹을 하면 정말 기분이 좋기는 하는데 진짜 내 앞에 없다는거.. 만져지지가 않는다는거 ..ㅜㅜㅜㅠ

그리고 문화도 다르다보니 문화충돌같은게 생기는데
우리 둘다 배려해주고 이해해주는 성격이라 한번도 막 싸워본적은 없었어 그런데 지금 1개월밖에 안지났는데도 문화충돌이 엄청 많은거 느끼고 나니까 조금 불안해..ㅋㅋ

또 내가 뭘 해줘야할지 잘 모르겠다고 해야 하나..
그냥 브알챗접속해서 꽁냥거리다가 얘기하고 좀 루즈해지면 캠켜서 같이 얘기하고 더 루즈해지면 그친구가 가끔씩 일거리를 주는데 걔는 블렌더랑 유니티를 잘하고 나는 텍스쳐링이나 일러스트를 잘해서 둘이 전화하면서 같이 작업하고..

그냥 연애가 뭔지모르겠어
그냥 같이있고 얘기하고.. 그러기만 해도 행복하긴 한데..
뭔가 정말 이대로 괜찮은건가?? 이벤트같은거 막 터져줘야댈거같은 느낌??
게임도 이벤트가 중간중간있듯이..?? ㅋㅋㅋㅋㅋㅋ아나 모르겟엉

솔직히 뭐 할게있겠냐만은...
롱디하면서 너무너무 힘든 연락.. 얼마나 자주 연락해줘야할지 어떻게해줘야할지 잘 모르겟어
관계를 유지하려면 어떻게해주는게좋을지ㅣ..

흠.......
내가 너무 많이생각하는거니??
그냥 지금 행복하면 된건가? ㅎㅎㅋㅋㅎ...
조언좀 주면 좋겠어..국제연애 해본애들이나 하고있는애들..ㅠㅠ 우리 정말 진지하게 만나고잇어 ㅠㅜ

Misaring 이미 잘 하고 있는데 너무 소중해서 딥 하게 생각을 해버린 듯싶다 2018.10.27 23:09:36
Misaring 문화충돌은 이곳저곳 검색해서 좀 더 알아두고 조심하자~ 욕심내지 말고 천 천 히 2018.10.27 23:10:09
ㅇㅇㅇ 내가 너무 생각이 쓸데없이 많은가바 ㅋㅋ휴ㅜㅜㅠ 맞아 문화는 계속 알아봐야겠어.. ㅠㅜ 그리고 천천히 하는게 너무 어려운거같아.. 내가 천천히 하려고 하면 너무 안하는거같이 느껴져서.. 그러자니 좀더 플러스하면 과해지는거같구 ㅋㅋ 아 어려우어ㅓ ㅠㅜ 210.104 2018.10.27 23:18:26
MANKALO 문화 충돌 어떤거? 그냥 궁금함 2018.10.27 23:20:42
Misaring 여기서 너무 나아가다가 망한 사람 여럿 봤어 ㅠㅠ 그러니깐..상대방에게 진심을 다해 배려하고 존중하되 올인 하지는 말구! ㅋㅋ 좋은 추억 만든다는 정도로 생각하면 좋지만.. 현재는 그렇지 못하겠지ㅋㅋ? 콩닥콩닥 행복한 고민하면서 다음주도 힘내~ 2018.10.27 23:22:16
ㅇㅇㅇ 음 스킨쉽같은거나 성적인거에 대한 생각차이에서 가장 크게받았어, 그리고 동거같은 부분에서도.. 그쪽은 정말 생각보다 많이 개방적이라는걸 알았어.. 그리고 우리나라는 한쪽이 일방적으로 리드하는 분위기가 있다면 여긴 양쪽이 토론하듯 정말 합리적으로 처리해. 만약 선택권을 양보해준다고 해주면 자주성 없는 독립심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는거 ㅋㅋ 210.104 2018.10.27 23:45:30
ㅁㅋㅇㅌ 해본적이 없어서 뭐라 해줄 말은 없지만 지금 충분히 잘하고있는듯해! 힘내! - dc App 2018.10.27 23:48:05
ㅇㅇㅇ 솔직히 커다랗게 중요한 문제들은 없었는데.. 자잘하게 디게많았던거같아.. 애교나 애처럼 행동하는거 서양에서는 안좋게보인다는거랑 시간약속하는거 겸손한거 안좋은거.. 그리고 사양하는 문화 안좋음 그냥 감사합니다 하고 즐겁게 받아야하는거..? ㅎㅎ 모 이런거 있었엉 210.104 2018.10.27 23:57:58
ㅇㅇㅇ XD 고마워! 연애가 처음이라 너무너무 어려워 ㅠㅡㅠ 그렇게 말해주니 조금 안심이되는거같아 고마워 :) 210.104 2018.10.28 00:00:43
ㅇㅇㅇ ㅠㅠ 다들 랜선연애하면 좋은 추억이라고만 생각하라는데 우리는 너무 서로 진지해서 그렇게 못할거같아 ㅋㅋ큐ㅜㅜㅠ 좋은 조언 고마워 !! 배려하면서 노력해볼겟 >:) 고마워!! 210.104 2018.10.28 00:04:05
321 어차피 문화달라도 피부색 달라도 사람은 사람이다 너무 깊게 생각해봤자 머리만 아프니까 소중하면 소중한만큼 잘해주자, 그게 다야 59.27 2018.10.28 00:35:14
321 그리고 문화차이 말인데, 굳이 니가 아무리 끙끙거려도 어쩔수 없는거고, 결론적으로 말하면 그게 뭐 어쨌다고? 좋으면 그딴거 아무래도 상관없잖아 이벤트? 사소한 월드 돌아다니면서 스크린샷 하나 찍어서 나눠가지는 것도 소중하게 생각하는 놈들 많다. 생각만 하지말고 뭐가 됐던 같이 해라 둘만 있을때는 자주 같이 지난 일을 돌이켜보는것도 좋은 일과가 된다. 어차피 한국문화가 절대적인 문화의 기준이 아니라는걸 인지하고 나면 그런건 그냥 고민거리도 안되니까 괜히 쫄지말고 59.27 2018.10.28 00:59:0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6787 일반 hub에서 랜덤포탈타면 나오는 월드 기준이 뭐냐..? 2 디씨해파리5년차 118.217 2018-11-29 0
76786 일반 두번째 미코 그림 그려왔어! 8 ㅇㅇ 175.223 2018-11-29 17
76785 일반 스팀vr 업뎃하고나서 렉이 더많이느껴짐 1 울테 2018-11-29 1
76784 일반 놀로중고 급구 1 ㅇㅇ 121.161 2018-11-29 0
76783 일반 아바타 어디서받아영? 2 엠피찡 2018-11-29 0
76782 일반 이모트 실행중에 오프하는건 어떻게 할수있음? 1 아스테리 2018-11-29 0
76781 일반 뉴비인데 뭐해야되영? 2 엠피찡 2018-11-29 0
76779 일반 오늘자 저댄 일기 1 댕타 2018-11-29 1
76777 일반 지금 월드 업로드 나만 안됨? 2 ㅇㅇ 124.58 2018-11-29 0
76776 일반 짤 왓다 27 repair 222.108 2018-11-29 10
76775 질문 븨알챗에서 키설정 머임?? 2 반도의흔한애견샵알바생 61.255 2018-11-29 0
76774 VRC일기 11-29 저댄 영상 3 Yam 2018-11-29 0
76773 일반 아까 시간플레이 올린빌런 2주시간 .. 9 ㅇㅇㅇ 121.191 2018-11-29 0
76772 일반 얘들아 지브러쉬로 여자 두상 또해왔엉 10 Bunny Y 2018-11-29 0
76770 일반 왜 블렌더로 보면 안경이 없는데 유니티로 불러오면 안경이 생기지 5 브으림 2018-11-29 0
76769 질문 유니티를 처음만지는데 완장을 넣긴했는데 팔에 안따라와요 7 YOONKI 218.156 2018-11-29 0
76768 일반 첫 설치하는데 베이스스테이션 하나가 죽었음 3 RonMaca 2018-11-29 0
76767 일반 만티스? 유니티에서 매쉬줄이는거 썼는데... 1 ㅇㅇ 124.58 2018-11-29 0
76766 일반 팔만 달아주는 커미션 있냐 ; 1 ㅇㅇ 112.151 2018-11-29 0
76765 일반 레노버 mr 살사람 댓글 주삼,, 2 debu_nezu 61.255 2018-11-29 0
76764 질문 대체 픽스드 조인은 왜 이따구임??? 1 JinSilly 221.153 2018-11-29 1
76763 일반 블프 다끝나간다 4 Macross 2018-11-29 0
76762 일반 스팀VR의 발적화에 화가나서 컴을 새로 구매할까 고민인데 22 VI덜말랑흑우VE 211.36 2018-11-29 1
76761 일반 현실에 충실한 샤로 1 ㅇㅇ 2018-11-29 0
76760 질문 텍스쳐를 변경해도 유니티로 불러오면 적용이 안돼있음 1 xp 58.77 2018-11-29 0
76759 일반 바이브 프로에 이어폰 단자 만들었다 1 디즈 2018-11-29 0
76757 일반 개꿀잼 흥한갤 홍보하러 왔습니다 6 Nheitarahten 2018-11-29 1
76756 일반 내일 마작할사람 구함~ 시간제시 2 꼬마키` 2018-11-29 0
76755 일반 지금 바이브 유저 잔상 생기는 문제... 2 검은자까 2018-11-29 0
76754 질문 형님들 제발 도와주십시오. 1 미코 59.13 2018-11-29 0
76753 질문 키 193인데 풀트래킹하면 좆되냐? 3 고무고무원피쑹 2018-11-29 0
76752 일반 갤럼들은 어디가서 노는디? 10 Cactus_Road 2018-11-29 0
76751 일반 컴터 조립 병신 흑우 근황 3 쎾쓔!!! 2018-11-29 0
76750 일반 뉴비라 놀 친구가 없다 5 디즈 2018-11-29 0
76749 일반 아니 실홥니까? 2 ㅇㅇ 2018-11-29 0
76748 일반 커미션 맡기고싶은데 4 Ks 117.111 2018-11-29 0
76747 일반 현재 제일 싼 vr기기가 얼마임? 4 ㅇㅇ 210.105 2018-11-29 0
76746 일반 이정도면 vr기기 어디까지쓸수있어요..? 5 렌티아 2018-11-29 0
76745 일반 스토미케이브 월드 가봤는데 슈퍼 쩔더라 4 카디아. 2018-11-29 0
76743 일반 Finesse 춰봣어요 2 댕타 2018-11-29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