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국제연애하는 친구들있어?
글쓴이
ㅇㅇㅇ
추천
0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7385
  • 2018-10-27 23:05:46
  • 210.104
							
브이알챗에서 만난 친구한테서 고백을 받았고
벌써 1개월이 지났어
걔는 유럽에 살고있어.
그리고 나는 처음으로 롱디를 해보는데
다들 한다는 캠도 키고 매일매일 톡도 하고 서로 각자 나라도 방문할 계획도 이미 다 세웠는데
너무 연애가 어렵고 만나기가 힘들다는거 만으로도 너무 슬퍼
그나마 브이알챗 안에서 스킨쉽을 할수있다는게 브이알챗에서 연애하는거의 최대장점인데, 하면서도 손에잡히는게 없잖아? 그게 너무 슬퍼..
뭐 포옹을 하면 정말 기분이 좋기는 하는데 진짜 내 앞에 없다는거.. 만져지지가 않는다는거 ..ㅜㅜㅜㅠ

그리고 문화도 다르다보니 문화충돌같은게 생기는데
우리 둘다 배려해주고 이해해주는 성격이라 한번도 막 싸워본적은 없었어 그런데 지금 1개월밖에 안지났는데도 문화충돌이 엄청 많은거 느끼고 나니까 조금 불안해..ㅋㅋ

또 내가 뭘 해줘야할지 잘 모르겠다고 해야 하나..
그냥 브알챗접속해서 꽁냥거리다가 얘기하고 좀 루즈해지면 캠켜서 같이 얘기하고 더 루즈해지면 그친구가 가끔씩 일거리를 주는데 걔는 블렌더랑 유니티를 잘하고 나는 텍스쳐링이나 일러스트를 잘해서 둘이 전화하면서 같이 작업하고..

그냥 연애가 뭔지모르겠어
그냥 같이있고 얘기하고.. 그러기만 해도 행복하긴 한데..
뭔가 정말 이대로 괜찮은건가?? 이벤트같은거 막 터져줘야댈거같은 느낌??
게임도 이벤트가 중간중간있듯이..?? ㅋㅋㅋㅋㅋㅋ아나 모르겟엉

솔직히 뭐 할게있겠냐만은...
롱디하면서 너무너무 힘든 연락.. 얼마나 자주 연락해줘야할지 어떻게해줘야할지 잘 모르겟어
관계를 유지하려면 어떻게해주는게좋을지ㅣ..

흠.......
내가 너무 많이생각하는거니??
그냥 지금 행복하면 된건가? ㅎㅎㅋㅋㅎ...
조언좀 주면 좋겠어..국제연애 해본애들이나 하고있는애들..ㅠㅠ 우리 정말 진지하게 만나고잇어 ㅠㅜ

Misaring 이미 잘 하고 있는데 너무 소중해서 딥 하게 생각을 해버린 듯싶다 2018.10.27 23:09:36
Misaring 문화충돌은 이곳저곳 검색해서 좀 더 알아두고 조심하자~ 욕심내지 말고 천 천 히 2018.10.27 23:10:09
ㅇㅇㅇ 내가 너무 생각이 쓸데없이 많은가바 ㅋㅋ휴ㅜㅜㅠ 맞아 문화는 계속 알아봐야겠어.. ㅠㅜ 그리고 천천히 하는게 너무 어려운거같아.. 내가 천천히 하려고 하면 너무 안하는거같이 느껴져서.. 그러자니 좀더 플러스하면 과해지는거같구 ㅋㅋ 아 어려우어ㅓ ㅠㅜ 210.104 2018.10.27 23:18:26
MANKALO 문화 충돌 어떤거? 그냥 궁금함 2018.10.27 23:20:42
Misaring 여기서 너무 나아가다가 망한 사람 여럿 봤어 ㅠㅠ 그러니깐..상대방에게 진심을 다해 배려하고 존중하되 올인 하지는 말구! ㅋㅋ 좋은 추억 만든다는 정도로 생각하면 좋지만.. 현재는 그렇지 못하겠지ㅋㅋ? 콩닥콩닥 행복한 고민하면서 다음주도 힘내~ 2018.10.27 23:22:16
ㅇㅇㅇ 음 스킨쉽같은거나 성적인거에 대한 생각차이에서 가장 크게받았어, 그리고 동거같은 부분에서도.. 그쪽은 정말 생각보다 많이 개방적이라는걸 알았어.. 그리고 우리나라는 한쪽이 일방적으로 리드하는 분위기가 있다면 여긴 양쪽이 토론하듯 정말 합리적으로 처리해. 만약 선택권을 양보해준다고 해주면 자주성 없는 독립심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는거 ㅋㅋ 210.104 2018.10.27 23:45:30
ㅁㅋㅇㅌ 해본적이 없어서 뭐라 해줄 말은 없지만 지금 충분히 잘하고있는듯해! 힘내! - dc App 2018.10.27 23:48:05
ㅇㅇㅇ 솔직히 커다랗게 중요한 문제들은 없었는데.. 자잘하게 디게많았던거같아.. 애교나 애처럼 행동하는거 서양에서는 안좋게보인다는거랑 시간약속하는거 겸손한거 안좋은거.. 그리고 사양하는 문화 안좋음 그냥 감사합니다 하고 즐겁게 받아야하는거..? ㅎㅎ 모 이런거 있었엉 210.104 2018.10.27 23:57:58
ㅇㅇㅇ XD 고마워! 연애가 처음이라 너무너무 어려워 ㅠㅡㅠ 그렇게 말해주니 조금 안심이되는거같아 고마워 :) 210.104 2018.10.28 00:00:43
ㅇㅇㅇ ㅠㅠ 다들 랜선연애하면 좋은 추억이라고만 생각하라는데 우리는 너무 서로 진지해서 그렇게 못할거같아 ㅋㅋ큐ㅜㅜㅠ 좋은 조언 고마워 !! 배려하면서 노력해볼겟 >:) 고마워!! 210.104 2018.10.28 00:04:05
321 어차피 문화달라도 피부색 달라도 사람은 사람이다 너무 깊게 생각해봤자 머리만 아프니까 소중하면 소중한만큼 잘해주자, 그게 다야 59.27 2018.10.28 00:35:14
321 그리고 문화차이 말인데, 굳이 니가 아무리 끙끙거려도 어쩔수 없는거고, 결론적으로 말하면 그게 뭐 어쨌다고? 좋으면 그딴거 아무래도 상관없잖아 이벤트? 사소한 월드 돌아다니면서 스크린샷 하나 찍어서 나눠가지는 것도 소중하게 생각하는 놈들 많다. 생각만 하지말고 뭐가 됐던 같이 해라 둘만 있을때는 자주 같이 지난 일을 돌이켜보는것도 좋은 일과가 된다. 어차피 한국문화가 절대적인 문화의 기준이 아니라는걸 인지하고 나면 그런건 그냥 고민거리도 안되니까 괜히 쫄지말고 59.27 2018.10.28 00:59:0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7984 일반 그래서 님 철구보다 퇴근 빨리함? 2 초보자아 2018-10-29 0
67983 일반 친한애가 신사에있어서 신사갔다가 개역겨운거봄 10 아스테리 2018-10-29 0
67982 일반 즉당히 해라 7 ㅇㅇ 168.126 2018-10-29 0
67981 일반 이 미코 나한테 딱 맞는듯 9 Luche 2018-10-29 2
67980 일반 차렷충 = 장난감 10 러닝머신러닝 2018-10-29 5
67979 일반 춤추는거 찍어서 애들 보여줬더니 욕함 7 Yua 2018-10-29 1
67978 일반 하도 과몰입 싫다고 난리치니 이제 이야기도 안하잖아 5 ㅇㅇ 220.74 2018-10-29 4
67977 일반 트래커 동글에 usb 3.0이 필요해? 2 ㅇㅇ 121.176 2018-10-29 0
67976 일반 대리구매가아니라 지파일주는거구만ㅋㅋ 1 아스테리 2018-10-29 0
67975 일반 하나 물어 볼것이 있다. 인간들아. 5 500원딱풀 2018-10-29 0
67973 일반 브얄챗 갤 특 3 ㅇㅇ 211.36 2018-10-29 0
67972 일반 나두 묵언 탈출하고 싶은데 마이크 사야됨? 6 UnnameD 2018-10-29 0
67971 일반 블랜더파일 유니티로 으케바꿈?? 5 DUZ 2018-10-29 0
67970 일반 귀여운 브알친구 아스테리 2018-10-29 0
67969 일반 과몰입안하면 큰일남 2 어어ㅓㅇ 211.207 2018-10-29 2
67968 일반 하늘 사진 (눈 정화) 7 방재씨 2018-10-29 2
67967 일반 어 TDA파츠도 쓰면 안되겠네 JinSilly 221.153 2018-10-29 0
67966 일반 요즘 vrchat 개인 이야기하면 과몰입이라고 몰아붙이는거같다 4 ㅇㅇ 220.74 2018-10-29 3
67965 일반 usb3.0 리피터 다들 뭐씀? 연장선이라도 알려줘 15 가사이_유노 2018-10-29 0
67963 일반 내가 네덕시절에도 이렇게 불타는 카페는 없었던것같에... 12 JinSilly 221.153 2018-10-29 0
67962 일반 월요일 칼퇴 기분좋다 3 울테 2018-10-29 0
67961 일반 우리동네가 하늘 더 이뻐 8 Kawaii_Doggy 2018-10-29 1
67959 일반 퇴근하는 길인데 하늘 개이뻐서 찍어봄 6 요나 2018-10-29 6
67958 일반 이것도 과몰입이야? 1 ㅇㅇ 175.223 2018-10-29 0
67957 일반 갤하면서 좆도 관심없는 글들 4개 5 으ㅡ음 2018-10-29 14
67956 일반 진짜 여기는 안탈때가 없어... 1 ㅁㅇㅁ 221.153 2018-10-29 0
67955 일반 미친새기덜ㅋㅋㅋ 읭읭이 2018-10-29 0
67954 일반 과몰입갤 개꿀잼 ㅇㅇ 125.180 2018-10-29 0
67953 일반 근데이거 등급있잖아 5 ㅇㅇ 49.172 2018-10-29 0
67952 일반 이제 대놓고 좆목이야? 7 싸이킥유코 2018-10-29 5
67949 일반 머더 꿀팁 1 xx 183.96 2018-10-29 0
67948 일반 새 장작 가져왔다 3 타나토스시스템 2018-10-29 1
67947 일반 레노버 mr 사려고 했는데, 컴퓨터 사양이 안맞다고 들었음. 9 류미래 2018-10-29 0
67946 일반 과몰입 욕할 처지가 안되는거 같긴하다 2 초보자아 2018-10-29 0
67945 일반 어느 월드에서 본 옷인데 2 왜구루냥 118.33 2018-10-29 0
67943 일반 과몰입할수록 현실의 몸은 비대해지지않냐 2 NAME_HORANG 2018-10-29 0
67942 VRC일기 오늘도 친구를 못사귀고 껏다 1 ㅁㄴㅇㄹ 211.184 2018-10-29 0
67941 일반 바이브스토어 보호스킨판매 50% 할인중이다 2 alskdj 1.221 2018-10-29 0
67940 일반 오큘유저님들 도움! 8 ㅇㅇ 211.216 2018-10-29 0
67939 일반 driver4vr 비번 못바꾸냐? ㅋㄹㄹ 121.162 2018-10-2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