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현재진행형인 블랙스크린or블랙홀 관해서..
글쓴이
린뀨
추천
0
댓글
2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7371
  • 2018-10-27 19:39:20
							


나는 vrchat 이제 갓 100시간 플레이한 유저임..


나같이 고통받는 or 고통에서 탈출한 갤럼이 있으면 정보좀 공유해줘..


블랙스크린 or 블랙홀이 발생하는 상황은 로딩후에 go 버튼을 눌렀을때 화면이 안보이고 바이브 레이저 포인터or 마우스위치만 파란색으로 보이는거임.


여기에 추가로 조금있으면 뚜-- 하는 소리와 함께 내가 갈려고 했던 맵에 bgm이 들림.


처음에는 기다리면 되겠지 했는데 기다려도 딱히 뭔가 없어.


그러다 화면 특정부위를 클릭하면 vrchat 로그인 화면이 다시 뜨고 로그인이 끝나면 다시 로딩후에 go버튼이 나옴.


갤러리에 블랙스크린,블랙홀,무한로딩을 검색해도 특별한 정보가 없어서 구글로 vrchat black screen 이라고 검색하고 reddit에 보니까 


외국형들은 나랑같은 현상을 본 사람이 많더라.


그런데 딱히 이거면 고쳐진다! 하는 그런건 없고 나도 같은 현상이다. 또는 고쳤는데 너도 이거 해봐라=해봤는데 안됨..


현재 내가 시도해본건


appdata 들어가서 vrchat 캐시파일 지우기


모니터 1920x1080 짜리 모니터로 교체해서 테스트


슈퍼샘플링 낮추기 <


cpu 쓰레드를 0246만 써보기


gpu드라이버를 최신버전 써보기


go 버튼이 활성화 되도 속으로 5초정도 세고 go버튼 누르기<<< 솔직히 최근 해본것중에 뭔가 효율이 제일 좋은거 같음.


vrchat 킬때 쉬프트 눌러서 desktoplow로 설정하고 해상도 낮은걸로 설정해서 실행하기


그리고 오늘은 집에가서 구글링해서 얻은 스팀 설정에 vrchat : // launch? id = wrld_69ab9cdf-5436-46bd-98b5-714837a53b4f  넣기랑 


같은 문제를 겪었는데, 제가 해결한 것은 레게디트에서 VRch를 삭제하는 것이었습니다. 윈도우 메뉴에 "reedit"를 입력한 다음 HKEY_current_user로 이동한 다음 소프트웨어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vrach map을 삭제합니다. 이게 날 위해 고쳐줬지 도움이 되길 바라 <<<<< 요걸 해볼꺼임. 파파고 번역을 그대로 퍼온거라 그래 이건




내 컴퓨터 사양은 


cpu : i7-8700k 4.9오버클럭


gpu : gtx1060 3gb


ram : 16gb


pw : 마이크로닉스 600w


인터넷은 그냥 100mb 짜리 쓰고있어.


난 처음에는 그래픽 문제일수도 있겠다 생각했는데 1080쓰는 외국형이 같은 현상이라는 글을 보고 그래픽 문제는 아니라고 단정지었어.


갤럼들중에 블랙스크린이 뭐임? 블랙홀이 뭐임? 하는 애들이 엄청 많아.. 


근데 이게 진짜 짜증나는게 블랙홀에 빨려갈때도 있고 안그럴때도 있다는거야.


그래서 친구랑 어디를 놀러가더라도 나혼자 늦게 들어가고 미안.. 팅겼어 ㅎㅎ 하는데 다른 사람들은 그렇게 신경 안써도 


나는 친구들이랑 같이 못가고 팅겼다 다시 접속하는게 진짜 ㅈ나 짜증난단말이야?


혹시 주변에 같은 현상을 겪었던 사람이나 겪었는데 고친사람이 있으면 정보좀 공유해줘.. ㅠㅠ





몰래온손님 나도 가끔 입장하면 검은화면 뜨던데 아니면 가끔 맵의 못들어가는 땅속같은 위치에 낀상태로 맵입장 되는데 리스폰도 안됨 그상태로 다른사람들 대화하는거 구경하다가 껐었는데 2018.10.27 19:48:09
린뀨 그건 리스폰 지역이 잘못된 케이스같은데.. 이건 맵 자체에 못들어간거라 왼쪽 하단 마이크표시도 없고 esc나 바이브 메뉴버튼을 눌러도 시스템창이 안나와.. - dc App 2018.10.27 19:56:52
ㅇㅇ 나도 그현상 잦은데 시야만 새까맣지 실질적으로 캐릭터는 이동되거든 175.223 2018.10.27 21:06:48
린뀨 그래??? 나도 이동은 해봤는데 사람 목소리가 안들려서 .. 근데 어짜피 보여야 친구를 찾을꺼 아냐..ㅠㅠ 2018.10.27 21:09:03
ㅇㅇ 다른애한테 내 캐릭 앞쪽으로 포탈열어달라고 한담에 그방향으로 쭉 가면 그 포탈 타게되는데 월드 이동되면 다시 정상적으로 게임할수 있음 175.223 2018.10.27 21:09:04
ㅇㅇ 꼭 재붓하지 않아도 된다는거야 175.223 2018.10.27 21:09:25
ㅇㅇ 그리고 추가로 블랙홀 일어나는게 새로운 월드 이동시에 종종 발생하는거지 자주가는 맵에서 발생하는일은 적지 않아? 175.223 2018.10.27 21:10:20
ㅇㅇ 새로운 월드라는건 아에 한번도 방문하지 않은 월드 말하는거임 175.223 2018.10.27 21:10:54
ㅇㅇ 그리고 자주 가는 월드에서도 리스폰시에 약간 뒤에서 켜져서 맵밖으로 한번 이상 밀려나는 일 잦지 않아? 175.223 2018.10.27 21:11:46
린뀨 ㄴㄴ 그건 아냐 늘가던 맵도 겁나 자주 블랙홀 일어남;; 2018.10.27 21:11:48
ㅇㅇ 만약 너도 같다면 내 예상으로는 월드에 콜라이더나 맵 로딩보다 니 캐릭터가 먼저 로딩되서 그런거같아 씨퓨 낮은 애들한테선 이런 경험있단 소린 못들었거든 175.223 2018.10.27 21:13:23
린뀨 ?????? 에반데 그럼 다운그레이드를 하라구?? 2018.10.27 21:14:43
ㅇㅇ 다운그레이드 하란소리가 아님.. 해결법 나올때까지 감수해야한다는거지 175.223 2018.10.27 21:16:59
ㅇㅇ 나 홈설정한 맵은 엄청 가볍거든 바닥도 한겹이고 그런데도 캐릭터가 먼저 로딩되서 맵밖으로 떨어졌다가 리스폰됨 175.223 2018.10.27 21:17:48
ㅇㅇ 근데 어떤맵은 무거운데다가 바닥 콜라이더가 두껍거나 두겹이상으로 되어있더라구 보통 그런맵에서 블랙아웃 잘일어남 175.223 2018.10.27 21:18:30
ㅇㅇ 밀려나서 리스폰하면 해결될텐데 리스폰도 안되는 상황인거지 175.223 2018.10.27 21:18:55
린뀨 홈설정한 맵이 어디야? 오늘 접속해서 테스트 해보게 2018.10.27 21:19:21
ㅇㅇ 퇴근하고 알러줄게 이름은 안외워서 175.223 2018.10.27 21:24:26
린뀨 ㅇㅋㅇㅋ ㄳㄳ 2018.10.27 21:24:55
ㅇㅇ 허공에서 리스폰되는 맵 가보면 절대 블랙아웃 안생김 이건 어때? 너도 그래? 175.223 2018.10.27 21:25:04
린뀨 흠.. 글쎄.. vrchat을 100시간밖에 안해서 허공에서 리스폰 되는맵을 잘 모르겠는데.. 지금 당장 기억나는곳이 없어 2018.10.27 21:27:40
ㅇㅇ 같은유형 맞는거같은데? 175.223 2018.10.27 21:37:23
ㅇㅇ 허공에서 떨어지는 맵 그거잖으 연병장 가봐 175.223 2018.10.27 23:10:46
Gloryman 내가 볼땐 무한 추락 현상 같기도 한데 혹시 mr쓰는거 아니지? 2018.10.28 01:00:3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9543 일반 궁전맵에 철퇴관련 트리거 설정해놔야겠는디? 1 GEORGIA 2018-11-02 0
69542 일반 심심해 1 읭읭이 2018-11-02 0
69541 일반 vr kor 철퇴어디있음?? 1 ㅇㅇ 59.1 2018-11-02 0
69540 일반 vr kor murder!! ㅇㅇ 58.228 2018-11-02 2
69539 일반 옛날에 커미션 파일도안줄때 받아서 돈아까움 4 후지모토리나 2018-11-02 0
69538 일반 브챗 켜도 뚜따하느라 사람하고 잘 안 논다 극락정토 2018-11-02 0
69537 일반 집가고싶다 심심해죽겠어 6 극락정토 2018-11-02 0
69536 일반 딱히 친한친구가 없음 밍.... 11 읭읭이 2018-11-02 0
69535 일반 역시 김치 유저에겐 PK랑 공성전이 빠지면 섭하지 3 GEORGIA 2018-11-02 0
69534 일반 vr kor 극락정토 2018-11-02 0
69532 일반 이씨 조따 심심하네 5 킹물범 2018-11-02 0
69531 질문 아 맞다 그 우콘 기본 표정말인데 4 극락정토 2018-11-02 0
69530 일반 덧붙여 vr kor버그 신고 4 ㅇㅇ 58.228 2018-11-02 2
69529 일반 1일 2뚜따중 4 neco 2018-11-02 2
69528 일반 하읏.. 3 극락정토 2018-11-02 0
69527 일반 vr kor맵 철퇴하나로 역효과 상당하네요 ㅋㅋ 13 ㅇㅇ 58.228 2018-11-02 15
69526 VRC일기 어제 퇴근길에 코인노래방가서 1 ㅇㅇ 220.121 2018-11-02 0
69525 일반 따끈따끈한 군고구마 11 싸이킥유코 2018-11-02 0
69524 일반 혼자 잘 지내는 고독한 닝겐이었는데 브알챗땜에 4 ㅇㅇ 220.121 2018-11-02 1
69523 VRC일기 인싸는 아니여도 친구들이랑 잘 놀았는데 2 ㅇㅇ 223.38 2018-11-02 0
69522 일반 오늘은 날 따듯해서 장작없나 11 읭읭이 2018-11-02 0
69521 일반 브알챗하면서 상태 좋아진애들 부럽다 8 ㅇㅇ 220.121 2018-11-02 0
69520 일반 양키들 증말 압타 잘만들더라 4 하피핏 2018-11-02 0
69519 일반 디시앱은 영상 안올라가지니?? 2 17세여고생쟝 223.39 2018-11-02 0
69518 VRC일기 자살하고싶다 5 ㅇㅇ 220.121 2018-11-02 0
69517 일반 뚜따 했는데 옷이 딱딱해져서 4 ㅇㅇ 118.33 2018-11-02 0
69516 일반 커여운 킷슈 하쉴 2 림크 2018-11-02 1
69515 일반 무선 어댑터 왜 안나오냐 2 ㅇㅇ 106.102 2018-11-02 0
69514 일반 이모트 온오프 얼마가 적정선일까 1 ㅇㅇ 129.94 2018-11-02 0
69513 일반 첫 뚜따하는데 질문좀 받아죠.. 2 ㅇㅇ 118.33 2018-11-02 0
69512 일반 달빛천사 노래 원키로 부르면 유사여고생인정이냐? 7 17세여고생쟝 223.39 2018-11-02 0
69511 일반 브랄챗엔 흑우가 많구나 8 극락정토 2018-11-02 0
69510 일반 서울 무섭다야 버스내리고 타는데까지 만4천원 뜯김 26 하벤하이드 2018-11-02 0
69509 일반 한국 궁전에 사무라이가 앉은거 은근 기분나쁘네ㅋㅋㅋ 3 러닝머신러닝 2018-11-02 1
69508 일반 A아바타에 있는 완장을 B아바타로 옮기기 가능해? 4 ㅇㅇ 223.38 2018-11-02 0
69507 일반 아침이라 사람이 적다 2 킹물범 2018-11-02 0
69506 일반 이거 왜 떨어지는거임 10 아메히 2018-11-02 1
69505 일반 떼껄룩 6 magicatz 2018-11-02 1
69504 일반 샤로인가 그거 있자너 목도리같은거 2 아스테리 2018-11-02 0
69503 일반 풀트랙킹 트래커 위치 세팅하고 캐릭 등이 굽었다면 십중팔구 거북목 때문임 2 GEORGIA 2018-11-0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