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현재진행형인 블랙스크린or블랙홀 관해서..
글쓴이
린뀨
추천
0
댓글
2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7371
  • 2018-10-27 19:39:20
							


나는 vrchat 이제 갓 100시간 플레이한 유저임..


나같이 고통받는 or 고통에서 탈출한 갤럼이 있으면 정보좀 공유해줘..


블랙스크린 or 블랙홀이 발생하는 상황은 로딩후에 go 버튼을 눌렀을때 화면이 안보이고 바이브 레이저 포인터or 마우스위치만 파란색으로 보이는거임.


여기에 추가로 조금있으면 뚜-- 하는 소리와 함께 내가 갈려고 했던 맵에 bgm이 들림.


처음에는 기다리면 되겠지 했는데 기다려도 딱히 뭔가 없어.


그러다 화면 특정부위를 클릭하면 vrchat 로그인 화면이 다시 뜨고 로그인이 끝나면 다시 로딩후에 go버튼이 나옴.


갤러리에 블랙스크린,블랙홀,무한로딩을 검색해도 특별한 정보가 없어서 구글로 vrchat black screen 이라고 검색하고 reddit에 보니까 


외국형들은 나랑같은 현상을 본 사람이 많더라.


그런데 딱히 이거면 고쳐진다! 하는 그런건 없고 나도 같은 현상이다. 또는 고쳤는데 너도 이거 해봐라=해봤는데 안됨..


현재 내가 시도해본건


appdata 들어가서 vrchat 캐시파일 지우기


모니터 1920x1080 짜리 모니터로 교체해서 테스트


슈퍼샘플링 낮추기 <


cpu 쓰레드를 0246만 써보기


gpu드라이버를 최신버전 써보기


go 버튼이 활성화 되도 속으로 5초정도 세고 go버튼 누르기<<< 솔직히 최근 해본것중에 뭔가 효율이 제일 좋은거 같음.


vrchat 킬때 쉬프트 눌러서 desktoplow로 설정하고 해상도 낮은걸로 설정해서 실행하기


그리고 오늘은 집에가서 구글링해서 얻은 스팀 설정에 vrchat : // launch? id = wrld_69ab9cdf-5436-46bd-98b5-714837a53b4f  넣기랑 


같은 문제를 겪었는데, 제가 해결한 것은 레게디트에서 VRch를 삭제하는 것이었습니다. 윈도우 메뉴에 "reedit"를 입력한 다음 HKEY_current_user로 이동한 다음 소프트웨어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vrach map을 삭제합니다. 이게 날 위해 고쳐줬지 도움이 되길 바라 <<<<< 요걸 해볼꺼임. 파파고 번역을 그대로 퍼온거라 그래 이건




내 컴퓨터 사양은 


cpu : i7-8700k 4.9오버클럭


gpu : gtx1060 3gb


ram : 16gb


pw : 마이크로닉스 600w


인터넷은 그냥 100mb 짜리 쓰고있어.


난 처음에는 그래픽 문제일수도 있겠다 생각했는데 1080쓰는 외국형이 같은 현상이라는 글을 보고 그래픽 문제는 아니라고 단정지었어.


갤럼들중에 블랙스크린이 뭐임? 블랙홀이 뭐임? 하는 애들이 엄청 많아.. 


근데 이게 진짜 짜증나는게 블랙홀에 빨려갈때도 있고 안그럴때도 있다는거야.


그래서 친구랑 어디를 놀러가더라도 나혼자 늦게 들어가고 미안.. 팅겼어 ㅎㅎ 하는데 다른 사람들은 그렇게 신경 안써도 


나는 친구들이랑 같이 못가고 팅겼다 다시 접속하는게 진짜 ㅈ나 짜증난단말이야?


혹시 주변에 같은 현상을 겪었던 사람이나 겪었는데 고친사람이 있으면 정보좀 공유해줘.. ㅠㅠ





몰래온손님 나도 가끔 입장하면 검은화면 뜨던데 아니면 가끔 맵의 못들어가는 땅속같은 위치에 낀상태로 맵입장 되는데 리스폰도 안됨 그상태로 다른사람들 대화하는거 구경하다가 껐었는데 2018.10.27 19:48:09
린뀨 그건 리스폰 지역이 잘못된 케이스같은데.. 이건 맵 자체에 못들어간거라 왼쪽 하단 마이크표시도 없고 esc나 바이브 메뉴버튼을 눌러도 시스템창이 안나와.. - dc App 2018.10.27 19:56:52
ㅇㅇ 나도 그현상 잦은데 시야만 새까맣지 실질적으로 캐릭터는 이동되거든 175.223 2018.10.27 21:06:48
린뀨 그래??? 나도 이동은 해봤는데 사람 목소리가 안들려서 .. 근데 어짜피 보여야 친구를 찾을꺼 아냐..ㅠㅠ 2018.10.27 21:09:03
ㅇㅇ 다른애한테 내 캐릭 앞쪽으로 포탈열어달라고 한담에 그방향으로 쭉 가면 그 포탈 타게되는데 월드 이동되면 다시 정상적으로 게임할수 있음 175.223 2018.10.27 21:09:04
ㅇㅇ 꼭 재붓하지 않아도 된다는거야 175.223 2018.10.27 21:09:25
ㅇㅇ 그리고 추가로 블랙홀 일어나는게 새로운 월드 이동시에 종종 발생하는거지 자주가는 맵에서 발생하는일은 적지 않아? 175.223 2018.10.27 21:10:20
ㅇㅇ 새로운 월드라는건 아에 한번도 방문하지 않은 월드 말하는거임 175.223 2018.10.27 21:10:54
ㅇㅇ 그리고 자주 가는 월드에서도 리스폰시에 약간 뒤에서 켜져서 맵밖으로 한번 이상 밀려나는 일 잦지 않아? 175.223 2018.10.27 21:11:46
린뀨 ㄴㄴ 그건 아냐 늘가던 맵도 겁나 자주 블랙홀 일어남;; 2018.10.27 21:11:48
ㅇㅇ 만약 너도 같다면 내 예상으로는 월드에 콜라이더나 맵 로딩보다 니 캐릭터가 먼저 로딩되서 그런거같아 씨퓨 낮은 애들한테선 이런 경험있단 소린 못들었거든 175.223 2018.10.27 21:13:23
린뀨 ?????? 에반데 그럼 다운그레이드를 하라구?? 2018.10.27 21:14:43
ㅇㅇ 다운그레이드 하란소리가 아님.. 해결법 나올때까지 감수해야한다는거지 175.223 2018.10.27 21:16:59
ㅇㅇ 나 홈설정한 맵은 엄청 가볍거든 바닥도 한겹이고 그런데도 캐릭터가 먼저 로딩되서 맵밖으로 떨어졌다가 리스폰됨 175.223 2018.10.27 21:17:48
ㅇㅇ 근데 어떤맵은 무거운데다가 바닥 콜라이더가 두껍거나 두겹이상으로 되어있더라구 보통 그런맵에서 블랙아웃 잘일어남 175.223 2018.10.27 21:18:30
ㅇㅇ 밀려나서 리스폰하면 해결될텐데 리스폰도 안되는 상황인거지 175.223 2018.10.27 21:18:55
린뀨 홈설정한 맵이 어디야? 오늘 접속해서 테스트 해보게 2018.10.27 21:19:21
ㅇㅇ 퇴근하고 알러줄게 이름은 안외워서 175.223 2018.10.27 21:24:26
린뀨 ㅇㅋㅇㅋ ㄳㄳ 2018.10.27 21:24:55
ㅇㅇ 허공에서 리스폰되는 맵 가보면 절대 블랙아웃 안생김 이건 어때? 너도 그래? 175.223 2018.10.27 21:25:04
린뀨 흠.. 글쎄.. vrchat을 100시간밖에 안해서 허공에서 리스폰 되는맵을 잘 모르겠는데.. 지금 당장 기억나는곳이 없어 2018.10.27 21:27:40
ㅇㅇ 같은유형 맞는거같은데? 175.223 2018.10.27 21:37:23
ㅇㅇ 허공에서 떨어지는 맵 그거잖으 연병장 가봐 175.223 2018.10.27 23:10:46
Gloryman 내가 볼땐 무한 추락 현상 같기도 한데 혹시 mr쓰는거 아니지? 2018.10.28 01:00:3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8246 일반 닉언은 좆목이라 언급은 안하겠지만 10 _instruction 2018-10-30 1
68244 일반 늒네질문] VR 사용시 이동에 관하여 2 ㅇㅇ 121.161 2018-10-30 0
68243 일반 모션팩이머야 ㅇㅇ 175.118 2018-10-30 0
68242 일반 손가락움직이게 개발한다는거 프로말고 바이브도가능해? 4 ㅎㅇㅆ 116.33 2018-10-30 0
68241 일반 어지간히 이 갤에 또라이 없잖아있는듯 11 ㅊㅂㅁ 223.62 2018-10-30 1
68240 일반 미코 수정가능이야? 5 아스테리 2018-10-30 0
68239 일반 좀 섹시해보이는 mmd 얼굴모델 없냐? _instruction 2018-10-30 0
68238 일반 차렷챗을 처음 해봤는데 3 ㅇㅇㅇ 117.111 2018-10-30 1
68237 일반 폴리곤이랑 렉이랑은 상관없는거야? 2 kk08 2018-10-30 0
68236 일반 데드스페이스 4명까지 가능하긴해 4 Luche 2018-10-30 0
68235 일반 왜 사이툴은 컨트롤+L 기능이 읎냐? 7 _instruction 2018-10-30 0
68231 일반 유니티에서 할수있는것들이 어느정도 있서요? 6 ㅇㅇㅇ 117.111 2018-10-30 0
68230 일반 아니.. 놀로 유저들이 바이브로 넘어가버리면.. 5 현이ver 211.208 2018-10-30 0
68229 일반 쉐이프키 이름 유니티에서도 바꿀 수 있나 아메히 2018-10-30 0
68228 VRC일기 저번 새벽에 라무네 표정 바꾸는법 알려준 사람 고마버 6 ㅇㅇ 175.223 2018-10-30 15
68227 일반 업로드한 아바타 순서 바꾸는 법은 없나 1 AVI 2018-10-30 0
68226 일반 요즘 주변 친구들이 다 유니티 블렌더 이야기만해... 4 ㅇㅇ 211.34 2018-10-30 0
68225 일반 솔직히 그냥 아무하고나 놀려고 브이알챗 하는 건데 5 요나 2018-10-30 0
68224 일반 데드스페이스 많이 무섭야 5 초보자아 2018-10-30 0
68223 일반 우콘이랑 미코랑 몸 차이 많이나냐 1 ㅇㅇ 117.111 2018-10-30 0
68222 일반 2만폴리곤 넘는다고 지랄하는 새끼들 특징 9 ㅇㅇ 175.223 2018-10-30 0
68221 일반 브알챗 뭐하면 잼슴? 12 대관 2018-10-30 0
68220 일반 데드스페이스 플레이 영상 3 기무대띠 2018-10-30 1
68219 일반 아바타 뚜다목록 하는데 얼마나 걸릴까 1 뚜따 125.142 2018-10-30 0
68218 일반 mmd방에서 표정 있고 없고는 무슨차이임 3 아메히 2018-10-30 0
68217 일반 트레일렌더러는 어케쓰는거야 2 아스테리 2018-10-30 0
68216 일반 데드스페이스월드가 그렇게 수작이야? 2 ㅇㅇ 223.62 2018-10-30 0
68215 질문 스네일마커 오류 1 모코 72.141 2018-10-30 0
68214 질문 베이스 스테이션 없이도 플레이 가능? 1 ㅇㅇ 211.36 2018-10-30 0
68213 일반 흑우흑우 ~ 13 하루사메 2018-10-30 0
68212 일반 닉네임 안보이게하는건 어떻게하냐? ㅇㅇ 39.7 2018-10-30 0
68211 일반 아바타키좀줄일까 4 아스테리 2018-10-30 0
68210 일반 데드스페이스 월드 나온거 개쩌네 3 김야기 2018-10-30 0
68209 질문 디폴트 미코 다이나믹 본 수치 3 모코 72.141 2018-10-30 0
68207 일반 VRC 연인에게 이별통보했다 1 ㅇㅇ 223.62 2018-10-30 0
68206 일반 교육받으면서 방금 든 생각 2 하벤하이드 2018-10-30 1
68205 일반 셀카찍을때 보통 어떻게 하나요? 4 ㅇㅇ 210.99 2018-10-30 0
68204 일반 브얄서버에서 아바타 다시 내려받을수있어? 8 ㅇㅇ 39.7 2018-10-30 0
68203 일반 밴드 우콘 텍스쳐파일 뿌림 13 ㅇㅇ 112.151 2018-10-30 21
68202 일반 mr은 마이크토글 안되냐? 1 노노하라상 2018-10-3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