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현재진행형인 블랙스크린or블랙홀 관해서..
글쓴이
린뀨
추천
0
댓글
2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7371
  • 2018-10-27 19:39:20
							


나는 vrchat 이제 갓 100시간 플레이한 유저임..


나같이 고통받는 or 고통에서 탈출한 갤럼이 있으면 정보좀 공유해줘..


블랙스크린 or 블랙홀이 발생하는 상황은 로딩후에 go 버튼을 눌렀을때 화면이 안보이고 바이브 레이저 포인터or 마우스위치만 파란색으로 보이는거임.


여기에 추가로 조금있으면 뚜-- 하는 소리와 함께 내가 갈려고 했던 맵에 bgm이 들림.


처음에는 기다리면 되겠지 했는데 기다려도 딱히 뭔가 없어.


그러다 화면 특정부위를 클릭하면 vrchat 로그인 화면이 다시 뜨고 로그인이 끝나면 다시 로딩후에 go버튼이 나옴.


갤러리에 블랙스크린,블랙홀,무한로딩을 검색해도 특별한 정보가 없어서 구글로 vrchat black screen 이라고 검색하고 reddit에 보니까 


외국형들은 나랑같은 현상을 본 사람이 많더라.


그런데 딱히 이거면 고쳐진다! 하는 그런건 없고 나도 같은 현상이다. 또는 고쳤는데 너도 이거 해봐라=해봤는데 안됨..


현재 내가 시도해본건


appdata 들어가서 vrchat 캐시파일 지우기


모니터 1920x1080 짜리 모니터로 교체해서 테스트


슈퍼샘플링 낮추기 <


cpu 쓰레드를 0246만 써보기


gpu드라이버를 최신버전 써보기


go 버튼이 활성화 되도 속으로 5초정도 세고 go버튼 누르기<<< 솔직히 최근 해본것중에 뭔가 효율이 제일 좋은거 같음.


vrchat 킬때 쉬프트 눌러서 desktoplow로 설정하고 해상도 낮은걸로 설정해서 실행하기


그리고 오늘은 집에가서 구글링해서 얻은 스팀 설정에 vrchat : // launch? id = wrld_69ab9cdf-5436-46bd-98b5-714837a53b4f  넣기랑 


같은 문제를 겪었는데, 제가 해결한 것은 레게디트에서 VRch를 삭제하는 것이었습니다. 윈도우 메뉴에 "reedit"를 입력한 다음 HKEY_current_user로 이동한 다음 소프트웨어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vrach map을 삭제합니다. 이게 날 위해 고쳐줬지 도움이 되길 바라 <<<<< 요걸 해볼꺼임. 파파고 번역을 그대로 퍼온거라 그래 이건




내 컴퓨터 사양은 


cpu : i7-8700k 4.9오버클럭


gpu : gtx1060 3gb


ram : 16gb


pw : 마이크로닉스 600w


인터넷은 그냥 100mb 짜리 쓰고있어.


난 처음에는 그래픽 문제일수도 있겠다 생각했는데 1080쓰는 외국형이 같은 현상이라는 글을 보고 그래픽 문제는 아니라고 단정지었어.


갤럼들중에 블랙스크린이 뭐임? 블랙홀이 뭐임? 하는 애들이 엄청 많아.. 


근데 이게 진짜 짜증나는게 블랙홀에 빨려갈때도 있고 안그럴때도 있다는거야.


그래서 친구랑 어디를 놀러가더라도 나혼자 늦게 들어가고 미안.. 팅겼어 ㅎㅎ 하는데 다른 사람들은 그렇게 신경 안써도 


나는 친구들이랑 같이 못가고 팅겼다 다시 접속하는게 진짜 ㅈ나 짜증난단말이야?


혹시 주변에 같은 현상을 겪었던 사람이나 겪었는데 고친사람이 있으면 정보좀 공유해줘.. ㅠㅠ





몰래온손님 나도 가끔 입장하면 검은화면 뜨던데 아니면 가끔 맵의 못들어가는 땅속같은 위치에 낀상태로 맵입장 되는데 리스폰도 안됨 그상태로 다른사람들 대화하는거 구경하다가 껐었는데 2018.10.27 19:48:09
린뀨 그건 리스폰 지역이 잘못된 케이스같은데.. 이건 맵 자체에 못들어간거라 왼쪽 하단 마이크표시도 없고 esc나 바이브 메뉴버튼을 눌러도 시스템창이 안나와.. - dc App 2018.10.27 19:56:52
ㅇㅇ 나도 그현상 잦은데 시야만 새까맣지 실질적으로 캐릭터는 이동되거든 175.223 2018.10.27 21:06:48
린뀨 그래??? 나도 이동은 해봤는데 사람 목소리가 안들려서 .. 근데 어짜피 보여야 친구를 찾을꺼 아냐..ㅠㅠ 2018.10.27 21:09:03
ㅇㅇ 다른애한테 내 캐릭 앞쪽으로 포탈열어달라고 한담에 그방향으로 쭉 가면 그 포탈 타게되는데 월드 이동되면 다시 정상적으로 게임할수 있음 175.223 2018.10.27 21:09:04
ㅇㅇ 꼭 재붓하지 않아도 된다는거야 175.223 2018.10.27 21:09:25
ㅇㅇ 그리고 추가로 블랙홀 일어나는게 새로운 월드 이동시에 종종 발생하는거지 자주가는 맵에서 발생하는일은 적지 않아? 175.223 2018.10.27 21:10:20
ㅇㅇ 새로운 월드라는건 아에 한번도 방문하지 않은 월드 말하는거임 175.223 2018.10.27 21:10:54
ㅇㅇ 그리고 자주 가는 월드에서도 리스폰시에 약간 뒤에서 켜져서 맵밖으로 한번 이상 밀려나는 일 잦지 않아? 175.223 2018.10.27 21:11:46
린뀨 ㄴㄴ 그건 아냐 늘가던 맵도 겁나 자주 블랙홀 일어남;; 2018.10.27 21:11:48
ㅇㅇ 만약 너도 같다면 내 예상으로는 월드에 콜라이더나 맵 로딩보다 니 캐릭터가 먼저 로딩되서 그런거같아 씨퓨 낮은 애들한테선 이런 경험있단 소린 못들었거든 175.223 2018.10.27 21:13:23
린뀨 ?????? 에반데 그럼 다운그레이드를 하라구?? 2018.10.27 21:14:43
ㅇㅇ 다운그레이드 하란소리가 아님.. 해결법 나올때까지 감수해야한다는거지 175.223 2018.10.27 21:16:59
ㅇㅇ 나 홈설정한 맵은 엄청 가볍거든 바닥도 한겹이고 그런데도 캐릭터가 먼저 로딩되서 맵밖으로 떨어졌다가 리스폰됨 175.223 2018.10.27 21:17:48
ㅇㅇ 근데 어떤맵은 무거운데다가 바닥 콜라이더가 두껍거나 두겹이상으로 되어있더라구 보통 그런맵에서 블랙아웃 잘일어남 175.223 2018.10.27 21:18:30
ㅇㅇ 밀려나서 리스폰하면 해결될텐데 리스폰도 안되는 상황인거지 175.223 2018.10.27 21:18:55
린뀨 홈설정한 맵이 어디야? 오늘 접속해서 테스트 해보게 2018.10.27 21:19:21
ㅇㅇ 퇴근하고 알러줄게 이름은 안외워서 175.223 2018.10.27 21:24:26
린뀨 ㅇㅋㅇㅋ ㄳㄳ 2018.10.27 21:24:55
ㅇㅇ 허공에서 리스폰되는 맵 가보면 절대 블랙아웃 안생김 이건 어때? 너도 그래? 175.223 2018.10.27 21:25:04
린뀨 흠.. 글쎄.. vrchat을 100시간밖에 안해서 허공에서 리스폰 되는맵을 잘 모르겠는데.. 지금 당장 기억나는곳이 없어 2018.10.27 21:27:40
ㅇㅇ 같은유형 맞는거같은데? 175.223 2018.10.27 21:37:23
ㅇㅇ 허공에서 떨어지는 맵 그거잖으 연병장 가봐 175.223 2018.10.27 23:10:46
Gloryman 내가 볼땐 무한 추락 현상 같기도 한데 혹시 mr쓰는거 아니지? 2018.10.28 01:00:3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9317 일반 저도 사실 일본인입니다. 3 JJY 2018-12-08 0
79315 일반 신사에서 본 자칭 하프만 두자리수가 넘어간다 3 DDos 2018-12-08 0
79314 일반 영어도안되면서 일어부심만부리는건좀 역겨운데 5 Nyug 2018-12-08 0
79313 질문 유니티에서 모션 수정 어떻게 하는 건가요? 3 최번개 2018-12-08 0
79312 일반 놀로 델바이저 각각싸게팜 6 Nyug 2018-12-08 0
79311 일반 라무네,킷슈,타르트 죄다 음식이름임ㅋ 3 ㅇㅇ 203.226 2018-12-08 0
79310 일반 초기에 시작했을때 그 신사에서 제일 싫었던게 7 꼬마키` 2018-12-08 1
79308 일반 요새도 자기 일본인이라 하는 새끼들 있드라 9 ㅇㅇ 121.103 2018-12-08 0
79307 일반 저거 개 쓸데도 없고 지랄맞다고 생각하는게 7 히아기 2018-12-08 0
79306 일반 브알 하고 싶은데 여행옴 2 공익여중생 2018-12-08 0
79305 일반 무플 방지 사실 정체가 2 ㅇㅇ 223.33 2018-12-08 0
79303 일반 이거 아주 미친쌔끼아냐 6 ㅇㅇ 118.218 2018-12-08 0
79302 일반 바이브 렌즈 교환 해본사람있음??? 37 ㅇㅇ 118.218 2018-12-08 0
79301 질문 폴리곤 제한해제... 5 Chameleong 2018-12-08 0
79300 일반 어떻게 만지다가 눈썹이 분리가 됬습니다... 2 ㅇㅇ 125.188 2018-12-08 0
79299 일반 이거 신발 인식 안된거죠? 6 ㅁㄴㅇㅁㄴㅇㅁㄴ 221.142 2018-12-08 0
79298 일반 져댄하다가 밥먹고오니까 VR다시 끼기가 싫다.. 4 ㅇㅇ 2018-12-08 0
79297 일반 갤에서 이거 좆같다 저거 좆같다 지랄해도 의미없음 2 ㅇㅇ 223.38 2018-12-08 4
79296 일반 오늘날씨 5 ㄹㄹㅋ 121.162 2018-12-08 0
79295 일반 vrc 접속준비 끝. 3 ㅇㅇ 124.60 2018-12-08 0
79294 일반 바이브 중고 열어봤는데 11 ㄹㄹㅋ 121.162 2018-12-08 0
79292 일반 얘들아 놀로 페어링후 캘리후 스팀vr에서 안보이는데 어찌해? 2 123 121.188 2018-12-08 0
79291 일반 자다깼는데 꿈에서 블렌더 작업하고있었음 3 DDos 2018-12-08 0
79290 일반 타르트 별로 안끌리네 4 JJY 2018-12-08 0
79289 일반 무플방지 좆같네 시발놈 12 초보자아 2018-12-08 6
79288 일반 캘리 오류 질문좀 5 123 121.188 2018-12-08 0
79286 일반 블랜더에서 쉐이프키 안먹으면 어케함? 2 려려려 221.142 2018-12-08 0
79285 질문 스팀계정 vr계정으로 못바꿈? 4 sapphier 2018-12-08 0
79284 일반 닉네임 색 바뀌는 주기가 정해져있음? 2 Mitsu.G 2018-12-08 0
79283 질문 혹시 블렌더에서 본 리깅된걸 해제하는건 어떻게하죠 2 ㅇㅇ 125.188 2018-12-08 0
79282 일반 이케맨특징 5 2222222222222222220k 2018-12-08 2
79281 일반 지갑 또 열어야하나 7 초견 2018-12-08 1
79280 일반 얘들아 오큘놀로 캘리할때 풀트래킹 사용하듯 다끼고 해야해? 8 123 121.188 2018-12-08 0
79279 일반 브얄에서 정모할때 팁. 2 ㅇㅇ 221.162 2018-12-08 0
79278 일반 아이디 새로만들면 아바타 업로드까지 얼마나 걸려요? 1 ㅇㅇ 175.223 2018-12-08 0
79277 일반 vr챗하면서 요즘은 너무행복함 7 다이소vr 124.60 2018-12-08 6
79276 일반 놀로가 대체 왜 무시당하는지 모르겠음 ㅋㅋ 11 ㅇㅇ 2018-12-08 3
79275 일반 브얄 친구들이랑 정모 함 해보고 싶은데 3 DinGa 2018-12-08 0
79274 일반 오큘놀로 혼종 캘리 팁좀 주라 얘들아 1 123 121.188 2018-12-08 0
79273 일반 바이브 풀트레킹 마련했는데 Vr섹스하는방법이 뭐임? 8 ㅇㅇ 211.246 2018-12-0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