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일본어 1도 몰랐는데 이게임 2일하면서 뭔가 일본어가 익숙해졌다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736
  • 2018-05-23 17:46:58
  • 14.42
							



애니라고는 강철의연금술사,블리치,에반게리온 같이 엄청 옛날 애니만 보고

그뒤로 일본어라고는 전혀 관계없는채로 살아왔었는데

이 게임하면서 일본어가 점점 익숙해졌따

근데 일본어를 모르니깐 뭔가 말하고싶어도 선뜻 말을 못걸겠음


그러니깐 예를들어서 "저기 있잖아 지금 무슨 이야기하고있는거야?" 라던가

"뭔가 다들 엄청 재밌어보이는 이야기를 하고있네" 라는 말을 하고싶어도

이걸 일본어로는 말을 못하겠어

어 근데 위에거는 아노네 이마 나은토 하나시 샤베루노? 이렇게 말하면되나?

어 뭐지 이틀전에는 진짜 일본어 하나도 몰랐는데...

아무튼 이게임은 신기하네..

ㅇㅇ 니혼진데스까? 175.203 2018.05.23 17:47:58
DoORu 조사 빠졌다 다시 생각해봐 - dc App 121.146 2018.05.23 17:49:12
ㅇㅇ ㄴ 으으.... 니혼진데스까? 칸코쿠데스까? 이런말을 만나자말자 하는사람은 한국인밖에 못봄.... 그거 뭔가 어색한 말아닌가 14.42 2018.05.23 17:49:22
Jatking 번역기를 자주돌려보자 2018.05.23 17:49:23
이즈밍 진짜 언어가 자동적으로 배워짐 ㄹㅇ.. 여기서 책만 좀 펴보면 장난아님.. 2018.05.23 17:49:31
Ι아이스젤리Ι 난카 민나 스고쿠 오모시로소나 하나시 시테이루네 아녀? 2018.05.23 17:49:35
Ι아이스젤리Ι 번역기 돌려바 요즘 꽤 잘나옴 2018.05.23 17:50:06
ㅇㅇ 친한 사이면 "네에 이마 난노 하나시 시테루?" 면 되고 존댓말이면 "스미마셍가 이마 난노 하나시 시테룬데스까?" 정도면 되겠지 124.60 2018.05.23 17:50:31
DoORu 아니다 あのね、 今何の話してるの? 이정도만 해도 될듯 - dc App 121.146 2018.05.23 17:50:36
ㅇㅇ 헉...이럴수가 일본어 글자도 아,하 이런거밖에몰랐는데 내가 일본어를 읽을수가있다니.. 14.42 2018.05.23 17:52:30
새로운키 위에꺼라면 아노네 이마 난노 하나시 시테루노? 정도? 아래꺼는 난카 민나 멧챠 오모시로이요나 하나시 시테이루네? 원래 말하고 듣는게 금방 열리긴하더라 2018.05.23 17:53:19
KASAGI 요우가 아미라 소우 - dc App 2018.05.23 23:43:3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494 일반 나도 사실 vr 있음 9 피냐타 2018-05-25 0
7493 일반 말은 똑바로 해야지 15 DR_Pochi 2018-05-25 0
7492 일반 VIVE분들 안하고잇을떄 2 Niwatori 2018-05-25 0
7491 일반 gtx460인데 조만간진짜녹는거아니겠지 5 꿀뚤 2018-05-25 0
7490 일반 토가월드 검은정장?입은 3호 노래아는사람 5 하벤하이드 2018-05-25 0
7489 일반 vr이거나 말을하거나 둘다하거나 해야 재밌지 하벤하이드 2018-05-25 0
7487 일반 바이브 트래커 바이브사이트에서 3개 사면 되는거임? PCOS 2018-05-25 0
7486 일반 오픈베타에 월드즐겨찾기랑 이것저것 생긴다네 2 하벤하이드 2018-05-25 0
7485 일반 묵언수행하시던분들이 잘접는듯 2 Niwatori 2018-05-25 0
7483 일반 왤캐 일본인빠가 많냐 6 _감자 2018-05-25 0
7482 일반 아바타잠금을풀기위해서 친추주실사람 3 앙앙앙도라에몽 2018-05-25 1
7481 일반 블렌더 메쉬 나누기 질문 ㅇㅇ 218.147 2018-05-25 0
7480 일반 대가리만 복사하는거 핵이냐 2 ㅇㅇ 211.63 2018-05-25 0
7479 일반 왜 아바타 업로드 안 풀어주징... 2 Raimiz 2018-05-25 0
7478 일반 성님덜 도움 늒네 125.131 2018-05-25 0
7477 일반 폴리곤 갯수 확인 어케함? 3 ㅇㅇ 59.152 2018-05-25 0
7476 일반 으아아아아아 모르는거 알 때 까지 졸라 만지다가 드디어 하나 했다 3 ㅇㅇ 118.34 2018-05-25 0
7473 일반 겜내에선 노란느낌표 왓는데 왜 권한이 없지 1 さち 122.222 2018-05-25 0
7472 일반 커미션 신청한다 내가 생각할땐 쉬워보임 1 기무대띠 2018-05-25 0
7471 일반 mr이 눈 안보이는 곳에 손 안움직여?? 1 ㅇㅇ 223.39 2018-05-25 0
7470 일반 안 유명하고 이쁜캐릭터해줘야 관심받을듯 유라유라 2018-05-25 0
7469 일반 영어 배운 중국인은 한국인이랑 격이 다름 3 ㅇㅇ 116.93 2018-05-25 0
7466 일반 일본인이랑 말 쉽게 섞는 방법 1 중성 2018-05-25 0
7464 일반 입문하려는데 첨에 캐릭생성 오래걸리나여? 1 ㅇㅇ 223.38 2018-05-25 0
7463 일반 머가리바꾸는거 걍 대충 스샷만올릴게 2 강나다 116.46 2018-05-25 4
7462 일반 머리카락이나 꼬리 이동할때 팔랑거리게 만들고 싶은데 1 ㅇㅇ 121.183 2018-05-25 0
7461 일반 오 제발 1 메타스코어 2018-05-25 0
7459 일반 MR 왔다아아아!!!!!!! 8 뿌잉뉴 2018-05-25 1
7458 일반 왜 대부분의 중국인들은 영어를 안쓸까 4 ㅇㅇ 223.33 2018-05-25 0
7457 일반 한 일주일만더 노오력하면 아바타업로딩할수잇겟다.... G군 2018-05-25 0
7455 일반 갑자기 말할때 입모양 안바뀌네 ㅇㅇ 49.175 2018-05-25 0
7454 일반 번역기 : 안녕히 주무세요 1 공배기 2018-05-25 0
7453 일반 트래커는 몇개사야해요? 4 ㅇㅇ 175.223 2018-05-25 0
7452 일반 경찰뱁새 진짜 나네요 뉴비에오 222.101 2018-05-25 0
7451 일반 브알챗 캐릭터 작성이나 편집은 뭘로하나요 1 PCOS 2018-05-25 0
7450 일반 일본인이랑 말섞기 힘들면 3 ㅇㅇ 116.93 2018-05-25 0
7449 일반 홍대 vr방에서 vr챗 가능함? 7 ㅇㅇ 223.38 2018-05-25 0
7448 일반 이거깨본사람있어? 4 ㅇㅇ 125.134 2018-05-25 0
7446 일반 이거 왜 이지랄임 1 116.44 2018-05-25 0
7445 일반 혹시 블렌더로 머가리 갈아 끼우는 강좌도 올려줄 수 있어? 4 긴긴 2018-05-2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