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일본어 1도 몰랐는데 이게임 2일하면서 뭔가 일본어가 익숙해졌다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736
  • 2018-05-23 17:46:58
  • 14.42
							



애니라고는 강철의연금술사,블리치,에반게리온 같이 엄청 옛날 애니만 보고

그뒤로 일본어라고는 전혀 관계없는채로 살아왔었는데

이 게임하면서 일본어가 점점 익숙해졌따

근데 일본어를 모르니깐 뭔가 말하고싶어도 선뜻 말을 못걸겠음


그러니깐 예를들어서 "저기 있잖아 지금 무슨 이야기하고있는거야?" 라던가

"뭔가 다들 엄청 재밌어보이는 이야기를 하고있네" 라는 말을 하고싶어도

이걸 일본어로는 말을 못하겠어

어 근데 위에거는 아노네 이마 나은토 하나시 샤베루노? 이렇게 말하면되나?

어 뭐지 이틀전에는 진짜 일본어 하나도 몰랐는데...

아무튼 이게임은 신기하네..

ㅇㅇ 니혼진데스까? 175.203 2018.05.23 17:47:58
DoORu 조사 빠졌다 다시 생각해봐 - dc App 121.146 2018.05.23 17:49:12
ㅇㅇ ㄴ 으으.... 니혼진데스까? 칸코쿠데스까? 이런말을 만나자말자 하는사람은 한국인밖에 못봄.... 그거 뭔가 어색한 말아닌가 14.42 2018.05.23 17:49:22
Jatking 번역기를 자주돌려보자 2018.05.23 17:49:23
이즈밍 진짜 언어가 자동적으로 배워짐 ㄹㅇ.. 여기서 책만 좀 펴보면 장난아님.. 2018.05.23 17:49:31
Ι아이스젤리Ι 난카 민나 스고쿠 오모시로소나 하나시 시테이루네 아녀? 2018.05.23 17:49:35
Ι아이스젤리Ι 번역기 돌려바 요즘 꽤 잘나옴 2018.05.23 17:50:06
ㅇㅇ 친한 사이면 "네에 이마 난노 하나시 시테루?" 면 되고 존댓말이면 "스미마셍가 이마 난노 하나시 시테룬데스까?" 정도면 되겠지 124.60 2018.05.23 17:50:31
DoORu 아니다 あのね、 今何の話してるの? 이정도만 해도 될듯 - dc App 121.146 2018.05.23 17:50:36
ㅇㅇ 헉...이럴수가 일본어 글자도 아,하 이런거밖에몰랐는데 내가 일본어를 읽을수가있다니.. 14.42 2018.05.23 17:52:30
새로운키 위에꺼라면 아노네 이마 난노 하나시 시테루노? 정도? 아래꺼는 난카 민나 멧챠 오모시로이요나 하나시 시테이루네? 원래 말하고 듣는게 금방 열리긴하더라 2018.05.23 17:53:19
KASAGI 요우가 아미라 소우 - dc App 2018.05.23 23:43:3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415 일반 어??? 이게 뭐지? 8 게임가드改二 2018-05-29 0
9414 일반 vr챗에서 30대아조씨 냄새난다고 놀리면서 놀았는데 6 김끄리 2018-05-29 0
9413 일반 아바타 업로드했당 3 ㄴㄴㅅ 2018-05-29 0
9411 일반 혹시 이거 기본표정 어떻게 바꾸는지 아는사람있음? 1 222.101 2018-05-29 0
9410 일반 표정 >< 이거 어떻게 넣지..ㅠㅠ 3 ㅇㅇ 222.101 2018-05-29 0
9409 일반 안녕 혹시 모델 첨부터 만드는사람 있어? 10 뿌잉뉴 2018-05-29 13
9408 일반 가만히 있어도 파이어워크 브금들이 뇌에서 자동재생됨 아루라테 2018-05-29 0
9407 일반 MR연장선 사려는데 러프멜 2018-05-29 0
9404 일반 유니티 파일 가지고 블렌더로 수정하는법 없나요? 1 ㅇㅇ 106.254 2018-05-29 0
9403 일반 님들 아바타가 뒤로 걷는데 7 vitmastericon 182.210 2018-05-29 0
9402 일반 블렌더 픽스 모델 중 질문 5 BEll 2018-05-29 0
9401 일반 아 ㅆㅂ 하루종일 마이크 끄고있었네 1 네소벨이 2018-05-29 0
9400 일반 어제자 vr 챗 후기 1 ㅇㅇ 175.223 2018-05-29 1
9399 일반 cloth 질문죰.. 2 Tomo 2018-05-29 0
9398 일반 그러니까 제이씨현 시스템에서 샀어야지 ㅉㅉ 2 ㅇㅇ 2018-05-29 0
9397 일반 생각해봤는데 MR보다 바이브가 필요사양 더 낮을꺼같음 2 ㅇㅇ 121.131 2018-05-29 0
9396 일반 자괴감든다 8 ㄴㄴ 222.101 2018-05-29 0
9393 일반 아이트랙킹 오류도움좀 2 후지모토리나 2018-05-29 0
9391 일반 One Summer's Day 악보 4 케이틸리스 2018-05-29 0
9390 일반 dokill히든은 어케 찾는데... 4 꼬마키` 2018-05-29 0
9389 일반 쉬이벌... 아바타제작에 집중하겠다는 일념으로 레포트 3개 6시간에 컷함 3 Rinef 2018-05-29 0
9388 일반 아 씨발 데스건맞았다 1 강나다 116.46 2018-05-29 0
9387 일반 브이알챗 하면서 느끼는건데 6 Ι아이스젤리Ι 2018-05-29 0
9386 일반 VR은 혼자 자취할때만 하는게 낫겠다 4 포동포도 2018-05-29 0
9385 일반 나도 방이넓엇으면조켓다.. 3 꿀뚤 2018-05-29 0
9384 일반 워매 10일동안 타지에 갔다와야되네 7 DR_Pochi 2018-05-29 0
9383 일반 graveyard 분홍미코 히든 아는사람? 2 꼬마키` 2018-05-29 0
9382 일반 오큘은 원안에 손가락 넣으면 그대로 인식되는거냐? 1 ㅇㅇ 125.134 2018-05-29 0
9381 일반 VR쓸때 어느쪽 바라봄? 9 러프멜 2018-05-29 0
9380 일반 3시간쓰담받고 해피타임꿀잠잔거애요 G군 2018-05-29 0
9379 일반 이거 암만봐도 이건데 5 피냐타 2018-05-29 0
9378 일반 미코 표정 바리에이션을 좀 늘리고싶다 3 하벤하이드 2018-05-29 0
9377 일반 일본 sns인식도 우리랑 별반 다르지 않음 2 INST 2018-05-29 0
9376 일반 vr 사려는데 오큘러스는 어디서 사는게 좋아? 1 ㅇㅇ 118.34 2018-05-29 0
9375 일반 Vr끼고 회전하는 애들은 7 러프멜 2018-05-29 0
9374 일반 attention! 3 피냐타 2018-05-29 0
9373 일반 갑자기 게이짤나오는 테러 막는법은 없어? 3 ㅇㅇ 203.229 2018-05-29 0
9372 일반 아침 시간엔 친구가 안드루오는거에오.. 4 ㅇㅇ 222.101 2018-05-29 0
9371 일반 원래 트위터가 세계적으로 하강세라지만 1 피냐타 2018-05-29 0
9370 일반 차렷충 차렷충 하지마라 9 아보 223.39 2018-05-2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