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오큘이 전력 많이 먹는다는 낭설이 나온 이유에 대해서 설명
글쓴이
검은연
추천
1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6973
  • 2018-10-26 09:25:18
							




결론만 말하면

오큘은 절대 전력을 많이 먹지않음.

기껏해야 컴터에 폰 몇개 충전 시키거나
외장하드 두개쯤 꼽은수준.


근데 전력이슈가 왜 나오냐?

이건 usb 규격 자체의 출력한계가 있어서 그럼.

usb 2.0 포트는 2.5wh , 3.0 포트는 4.5wh 가 한계다.

센서 2개, 헤드셋 1개 쓰니까
이론상 15wh 이상을 소비할수가 없음.

보통 컴 파워가 500은 넘기는걸 생각하면

저정도 전력 더 소비한다고
영향을 주지못함.


근데 문제가 USB 포트는 바로 옆에 있는거 끼리 전력 및 대역을 공유함,,
그래서 usb 이웃 포트끼리 센서를 사이좋게 나란히 꼽는다거나 하면

usb 포트가 낼수있는 한계치를 넘어서
문제 생기는거임,



이 문제를 해결할려면

옆포트를 비워서 2포트당 센서나 오큘헤드셋선 하나씩 박던가
자리가 부족하다면 pci e usb 확장 포트를 사고


굳이 양옆에 사이좋게 꼽아서
포트 낭비하기가 싫다면
출력이 훨씬 높은 usb 3.1 달린 채신형 보드를 사면됨.
이건 채신형 Z보드나 X보드에나 달려있을거야.




울테 근데 전기는 모터달린 베스가 더먹을거같은데 2018.10.26 09:27:51
나냠 그렇군 ㅇㅇ - dc App 2018.10.26 09:28:07
검은연 ㅇㅇ 그치. 그래서 베이스 스테이션은 아예 아답터까지 하나씩 박잖아 2018.10.26 09:28:22
나냠 그래서 어답터 따로 있는거겠지 - dc App 2018.10.26 09:28:32
검은연 9v 1.5a 던가? 베이스 스테이션이? 이거 하나가 오큘 센서 및 헤드셋 전체 전력이네 2018.10.26 09:29:44
령웅 해당 댓글은 삭제되었습니다. 2018.10.26 09:30:27
검은연 정확히 말하면 usb 3.1 gen 2 2018.10.26 09:31:19
춤만춰 어디서 전력을 끌어다 쓰느냐 뭐 이정도 차이와 메인보드의 usb전력포트 분산에 따른 인식오류;ㅡ; 2018.10.26 09:31:3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7510 일반 이겜하려고 풀트에 무선킷까지샀는데... 1 ㅇㅇ 2018-12-02 0
77509 일반 서버망겜 현재상황 1 공익여중생 2018-12-02 0
77508 일반 결국 뻐기고 뻐기다 서버 폭발했네 ㅋㅋㅋ 1 은사나사 2018-12-02 0
77507 일반 집을 떠날수가없어 1 너랑안놀거야 2018-12-02 0
77506 일반 무슨 핵 충격파 오듯이 터지네 1 Kcalb02 2018-12-02 1
77505 일반 오픈vr 삭제어케해 1 ㅇㅇ 117.111 2018-12-02 0
77504 일반 알고 보니 터진건 내 인생이였고 2 으ㅡ음 2018-12-02 0
77503 일반 아니 서버 왜이래 무한로딩 5 새벽 2018-12-02 5
77502 일반 터짐?? 1 너의폰 2018-12-02 0
77501 일반 시발뉴ㅜ비 h에서 잘먹고잇엇는데 1 ㅇㅇ 220.92 2018-12-02 0
77500 일반 서버 터졌냐? 1 JJY 2018-12-02 0
77499 일반 망겜 1 조개껍데기 2018-12-02 0
77498 일반 서버터짐 시발 ㅋㅋㅋ 1 울테 2018-12-02 0
77497 일반 단체로 팅긴다고 하더니 1 Kcalb02 2018-12-02 0
77496 일반 이건 대체 뭐하는 맵이냐 1 공익여중생 2018-12-02 0
77495 일반 뉴비 암데나 돌아다니는데 1 ㅇㅇ 39.118 2018-12-02 0
77493 일반 무선킷쓰다가 갑자기화면 전원 픽하고 나감 시발 4 울테 2018-12-02 0
77492 일반 갑자기 월드 이동할때 튕기는거 없어짐 2 ㅇㅇ 211.246 2018-12-02 0
77491 일반 오큘러스 329달러면 살만함? 1 ㅇㅇ 211.36 2018-12-02 0
77490 일반 갤럼들아 중고팔때는 청소좀 하고 팔아라 1 ㅇㅇ 59.20 2018-12-02 0
77489 일반 공포맵 시러 ㅡㅡ 1 ㅇㅇ 2018-12-02 4
77488 일반 안녕 하세요! ! 안녕하세요! ! 3 제네카린 2018-12-02 0
77487 일반 아바타 닉네임 가리는 효과 어떻게 하지.. 1 리에 2018-12-02 0
77486 일반 역시나 설치질문하러왓어.. 1 초보자에용 218.156 2018-12-02 0
77485 일반 유니티 블렌더 같은거 알려주는 학원같은거 1 ㅇㅇ 14.39 2018-12-02 1
77484 일반 오큘러스 말야 4 ㅇㅇ 124.57 2018-12-02 0
77483 일반 브알챗 안에서 유투브 어떻게봐? 3 차가비 2018-12-02 0
77482 일반 파티클 땅에 어떻게 남게 하죠.. 1 리에 2018-12-02 0
77481 질문 아카시 아바타 이거 감정표현 어떻게 해야하는 건가요 7 ㅇㅇ 175.223 2018-12-02 0
77480 일반 파티클같은거 벽에 튕기게하려면 어케해요 4 ㅇㅇ 222.234 2018-12-02 0
77479 일반 황무지 캠핑월드 이제야 분위기가 좀 사는거같다 11 검은연 2018-12-02 3
77478 일반 내가 잘못봤나; 6 ㅇㅇ 183.91 2018-12-02 1
77477 일반 뱔챗 먼 이슈 떴음? 1 디즈 2018-12-02 0
77476 일반 집이당 헤 4 초보자에융 110.70 2018-12-02 0
77475 일반 파티클 질문인데.. 4 리에 2018-12-02 0
77474 일반 음.. 브알챗 개판이라 친구들이 디코로 빠진다 1 DDos 2018-12-02 0
77473 일반 1070ti 1080ti는 차이 클까 7 울테 2018-12-02 0
77472 일반 늒네쟝도 일본인이랑 친구하규시퍼 1 츳코미 2018-12-02 0
77471 일반 VR로 카드게임하니까 졸라 재밌음 ㅋㅋㅋ 3 은사나사 2018-12-02 1
77470 일반 이건 어떻게 만들어야 하냐? 4 ㅇㅇ 175.208 2018-12-0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