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뻘글)원래 계정 터트리고 새 계정 만든지 3주차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6181
  • 2018-10-25 01:31:59
  • 223.62
							
VRC를 오래하진 않았지만 자주 놀던 VRC친구들과의 관계와 모종의 일을 계기로 원래 계정을 터트리고 계정을 새로 팠어
친구들한테는 그냥 접는다고 했고 일부 친구들한테는 알렸지

원래 계정 친구수는 얼추 400~450 가량이었고 가장 처음에 5명정도한테만 알려서 새 계정으로 플레이했어

이 다섯명은 서로 모르는 사이고 나랑도 꽤 가깝게 지냈지만 플탐이 짧던가 접속 시간대가 달라져서 자주 못 만나는 친구들이야

첨에는 친구가 없으니까 암것도 못하고 재미도 없었어
그래서 새 친구를 사귀어야겠다 해서 그 신사로 갔지
와.. 근데 어떻게 새 친구를 사귀었는지 기억이 나질 않아서 얼 타다가 개인월드로 튀어서 잠수 타다 다시 그 신사에 갔다가..

결국 맘 맞는 사람 하나 못 찾던 중에 사람 적은 곳에서 뉴비 둘을 발견했어

이 뉴비들은 둘 다 그날이 처음 하는 날이었고
나도 흰색 태그였기 때문에 살며시 껴서 말을 걸어봤어
그렇게 이것저것 시스템에 대해서 알려주고서 예쁜 맵들 구경도 가고 공포맵도 하며 셋이서 하루종일 놀았다
그리고 헤어질때쯤 서로 서로 친구를 했지

그 둘 덕에 용기를 얻어서 지금은 새 친구들도 조금씩 사귀고 있고 전 친구들 중에서 가까웠던 사람들 중 친했던 사람들 일부한테도 추가로 알려서 지금은 몇 명 더 늘었어
친구수는 전에 비하면 1/10도 안 되지만 그 전보다 훨씬 즐겁다

요점은 내가 먼저 다가가서 친구가 되자는 거야
물론 나랑 잘 맞는 사람이어야 그 사람도 나도 즐거울거야

전에는 무조건 친구하고 나는 기억하는데 그 사람이 날 기억 못 하면 서운하고 상처도 받고 그랬거든
지금은 내가 친해졌다고 생각이 될 때까지 친구도 보내지 않고 요청이 와도 미안하다고 하고 거절해

새 친구 사귀기가 어렵다는 글을 봐서 조금 써 봤어
지금도 잘 노는 사람들한테는 별 의미 없겠지만

VRC 내 인간관계가 어려운 사람들아 힘내
꼬우면 접어야지 뭐
하지만 아니라면 먼저 다가가보자

그리고 용기를 줬던 두 사람 중 한 명은 내가 매일 찾아가서 길들여서 이제 오라고 하면 내 품에 안겨 있어

이 친구를 길들이는게 요즘 재미야

DeLruty 2018.10.25 01:34:34
Huntere 2018.10.25 02:11:5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7006 일반 블랜더는 맥스랑 너무 조작이 다르다... 3 Bunny Y 2018-10-26 0
67004 일반 오늘의 강좌는 오후 9시에 시작함. 2 MANKALO 2018-10-26 0
67001 일반 나랑 놀 사람 4 ㅇㅇ 124.50 2018-10-26 0
67000 일반 우콘은 방송용으로 사용해도 되나? 2 카디아. 2018-10-26 0
66999 일반 첫 친구.. 좋지 1 린코 2018-10-26 0
66998 일반 vr챗 cpu코어 많이씀? 4 ㅇㅇ 210.106 2018-10-26 0
66997 일반 퍼블릭 사람들 대화 텐션 못맞추겠어 2 DinGa 2018-10-26 0
66996 일반 부알챗 첫 며칠은 자괴감 정말 심했음 7 Yua 2018-10-26 1
66994 질문 늅늅 질문해요 ㅇㅇ 175.207 2018-10-26 0
66993 일반 언제 퇴근하냐 2 초보자아 2018-10-26 0
66992 일반 요즘은 아바타 만들기(매운맛)하는거같다 2 아스테리 2018-10-26 0
66991 일반 친구 아무도 안들어와있어서 퍼블릭 돌아다니는 중ㅜ.ㅜ 2 DinGa 2018-10-26 0
66990 일반 본인이 첫친구라고 조인하는 친구 보면 되게 고맙기도 하고 부러움 4 검은연 2018-10-26 2
66988 일반 귀척하는 한국인은 역겨운데 일본인은 왤케 커엽나 4 DinGa 2018-10-26 0
66987 일반 슬렌더맨 맵 이제야 안정화됨 2 경운기Cultivator 2018-10-26 0
66986 일반 집가면 바로 저댄 달려간다 Yua 2018-10-26 0
66985 일반 7시간만 더 있으면 집가서 VR챗 접속 십가능 1 몰래온손님 2018-10-26 0
66984 일반 나 헤드셋 고쳐쓰는거 너무 맘에 드는데 NAME_HORANG 2018-10-26 0
66983 일반 바이브안경가이드맞추기힘드네 울테 2018-10-26 0
66982 일반 vr있을땐 몰랐는데 없으니까 매우허전하다 2 ㅂ44 219.249 2018-10-26 1
66981 일반 현실세계 로그인준비 끗 5 브창 2018-10-26 0
66980 일반 손땀때문에 컨트롤러 날라갔는데 4 왜구루냥 223.38 2018-10-26 0
66979 일반 근데 브알챗 하면서 처음 사귄 친구 13 으ㅡ음 2018-10-26 0
66978 일반 좋은 사람 만났는데 잃어버림... 6 ㅇㅇ 124.50 2018-10-26 0
66977 일반 내일중 랫저댄 원래 월드 2019 추가예정 2 Luche 2018-10-26 0
66976 일반 아키하바라맵은 안만드나? 2 ㅇㅇ 210.220 2018-10-26 1
66975 일반 openvr space calibrator 0.6버전 후기 1 ㅇㅇ 183.101 2018-10-26 0
66974 일반 키넥트 좋냐? 10 ㄴㅍㄴㅍㄴㅍ 1.245 2018-10-26 0
66973 일반 오큘이 전력 많이 먹는다는 낭설이 나온 이유에 대해서 설명 8 검은연 2018-10-26 1
66972 일반 버스타면서 브이알챗꿈꿀꺼야 12 하루사메 2018-10-26 0
66970 일반 복잡한 기분이다 2 Yua 2018-10-26 0
66968 일반 요즘 말하는게 귀찮아짐 2 JinSilly 221.153 2018-10-26 0
66966 일반 작은 한국맵 업뎃했음 (Korean Heritage 2) 10 Bepsi 125.176 2018-10-26 12
66965 일반 사진찍기 좋은맵 없냐? 11 토터스 2018-10-26 0
66963 일반 일 집으로 가져가지말라고해서 남아서하고있는데 4 ㅇㅇㅇ 117.111 2018-10-26 0
66962 일반 3달만에 로그인했는데 다 손절당했넼ㅋㅋㅋㅋ 5 ㅂ44 219.249 2018-10-26 0
66961 일반 아바타에 바디 복사 하면 로딩 늦어짐?? 3 ㅇㅇ 223.56 2018-10-26 0
66960 일반 내 아바타 월드에 올려놨었는데 22 카디아. 2018-10-26 20
66959 일반 책 빌렸다! 16 차가운가을비 2018-10-26 0
66958 질문 오브젝트끼리 부딪혀서 다른 오브젝트를 활성화 시킬려면 어떻게 해야 돼? 2 ㅇㅇ 121.66 2018-10-2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