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정보] 이모트 조합으로 온오프 오브젝트 가짓수 늘리기
글쓴이
검은연
추천
31
댓글
1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5059
  • 2018-10-22 06:39:46
							



이모트 num1 을 눌렀을때 구가 나오게 했음

num 2를 눌렀을때는 큐브가 나오게 했고.



하지만 num 1, 2 순차적으로 눌렀을땐

캡슐이 나오게함.



대충 이런걸 만들었다고 글 쓴적 있는데

이런 저런 문제로 이제 공개하네











VRC_인벤토리 툴 이라든가

이모트-애니메이터로 무언가를 껏다 켰다 할수있다는건 알거임.


다만 그건 이모트 버튼 하나당 한가지 밖에 못하지만





내가 만든건 이모트를 조합해서 각각 다른게 나오게함.




저기 패널을 보면 이모트로 나올 물건이 적혀있는게 아니라

숫자가 적혀져 되어있는데. 그 이유임




하지만 선택지가 늘어나는 대신에

한 패널당 중복 출력은 못시키니까 유의하삼



<사용법>


보면 리셋 버튼 하나와

num1~3 버튼이 있는데


num reset -> 기본

num 1 -> A 켜기

num 2 -> B 켜기

num 3 -> C 켜기

num 1+num2 -> D 켜기

num 2+num3 -> E 켜기

num 1+num3 -> F 켜기

num 1+num2+num3 -> G 켜기



이런 느낌으로 동작하게됨.


리셋버튼은 상위 숫자에서 하위숫자로 가고 싶을때 누르는거고.

지금 1+3 인데 1로 가고 싶다면 리셋 누르고 1을 눌러야함.



그리고 누른순서는 구분을 안하니까 유의


1을 누르고 2를 누르나

그 역이나 출력은 똑같음.







<프리팹>


파일을 임포트 시켜보면 이런 폴더가 있을거임.


3종류의 프리팹을 준비했는데









1. 4 이모트 슬롯 (8모드)


num 1~3 짜리 패널임.

기본모드 합쳐서 총 8가지의 스위칭이 가능하다




2. 4+4 이모트 슬롯 (8모드+8모드)


위에 4이모트 짜리를 A,B 로 나뉘어 두개를 넣은것.


맨 윗짤이 이거임


이모트에 아무것도 쓰는게 없다면 이걸 쓰는걸 추천함.

패널을 양분해서 두개 동시 출력도 가능하고

이래저래 범용성이 좋음.




3. 5이모트 슬롯 (16모드)


num 1~4 패널

이건 기본모드합 16가지 스위칭이 가능함




자신의 아바타에 남는 이모트칸 수를 보고 적당히 쓰면 된다.





<설치법>




프리팹을 자신의 아바타에 넣은뒤

프리팹 하위로 들어가보면


fres~ f123 이런게 보일거임.


저 f 뒤에 숫자가

숫자 조합했을때 발동되는 오브젝트다.


젤 하위 active! 있는곳에 자신이 쓸 오브젝트를 위치시키면 됨.





이렇게 손 (wrist 하위)


등에다가 넣어두고


비활성화시킨뒤 넣어서 제스쳐로 발동시켜서

제스쳐로 꺼낼수 있는 물건수를 늘리거나


아님 다른 무언가를 껏다 키게 하거나.


응용법은 다양함








그런뒤 overide me ! 폴더안에 있는 애니메이션 파일들을

본인 아바타의 이모트 오버라이드에 위치 시키면됨.


잘 모르겠다면,, 옆에 오버라이드 예시도 넣어놨으니 참조.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경로는 다음과 같음


1. Armature 동격

2. Armature 하위

3. Armature/Hips/Spine/Chest/Right shoulder/Right arm/Right elbow/Right wrist 하위

4. Armature/Hips/Spine/Chest/Left shoulder/Left arm/Left elbow/Left wrist 하위


경로 수정을 어케해여~~??

하는 사람들을 위해 주로 넣을만한곳에 미리 작성해두었다.



본인의 아바타가 저 경로가 아니라거나, 다른곳에도 넣고 싶다면

overide me 폴더 내 오버라이드 애니 파일들 패스를 수정해야함.













영상을 보면 어떻게 쓰는건지 감 잠힐거임


혹시 무슨 버그나 문제 있으면 알려줘





이제 조합패널은 다시 만들었으니까

다음엔 누른 숫자 순서도 구분하도록 개량해본다,,,,





다운 링크는 댓글에


검은연 https://drive.google.com/file/d/1fyEf0V_jO61pwM4Xjk4oMOjL_a7TfDYw/view?usp=sharing 2018.10.22 06:41:01
ㅇㅇ 지우지마.. 밤에집가서하게 14.40 2018.10.22 06:41:07
ㅇㅇ 개추 - dc App 211.36 2018.10.22 06:42:43
ㅇㅇ 개추 14.40 2018.10.22 06:43:23
Huntere 잘 몰르겟는데 개추야 - dc App 2018.10.22 06:46:18
꿀뚤 ㅁㅊ - dc App 2018.10.22 06:48:13
케모미아재 나도 잘모르겠는데 일단 추천이야! 2018.10.22 06:55:38
차렷충아닌사람 2018.10.22 06:56:04
뽀송뽀송 2018.10.22 06:56:26
zetyx 2018.10.22 09:07:52
Dibia 시도해보기전에 일단 개추 2018.10.22 09:10:09
Nheitarahten 이거 프로그램 원리 간단하게라도 알려줄 수 있음? 2018.10.22 10:18:55
검은연 ㄴ 각 1,2,3 서브 오브젝트를 껏다 키게해 조건을주고, 동시에 중복 발동을 막고 조합된것만 나오게함 2018.10.22 10:53:43
Rutin26 2018.10.22 11:09:04
히비링 2018.10.23 01:04:00
ㅇㅇ 아니 이모트 8개면 떡을 치는데... 차라리 아바타 두개 업로드하는 게 낫지 않나? 202.125 2018.10.23 07:45:11
검은연 ㄴ 아바타 바꾸면 풀트랰 재캘리 하는게 귀찮거나, 로딩땜에 한 아바타를 범용으로 만드는 편임 2018.10.23 11:39:21
ㅇㅇ 개추머겅 14.48 2019.02.20 04:48:0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6002 일반 매직아이즈 진실의 입 1 아메히 2018-10-24 0
66001 일반 블렌더에서 이런오류 뜨는데..(사진첨부) 3 욤욤 112.186 2018-10-24 1
66000 일반 킷슈가 아닌거같음 3 유티 2018-10-24 0
65999 일반 트래커에 보조 배터리 쓰고싶다면 이걸 추천 6 하피핏 2018-10-24 3
65996 일반 2.0 트래커 배터리 용량 이거아님? 1 대걸레 2018-10-24 0
65995 일반 방금 그 무서워보인다는것 2 릿카와이 2018-10-24 2
65994 일반 집왔당 초보자아 2018-10-24 0
65993 일반 키넥트 에서 놀로 넘어간 친구들아 도와죠.. At 222.118 2018-10-24 0
65989 일반 트래커에 써먹을 보조배터리 이정도 어떰? 6 ㅇㅇ 117.111 2018-10-24 0
65987 질문 vrchat 이거 timed out 해결좀 3 ㅇㅇ 219.255 2018-10-24 0
65985 일반 오늘부터 블렌더 손댄다 3 ㅇㅇ 112.151 2018-10-24 0
65984 일반 캐릭터 듀라한 되는 버그 문제점 찾음 1 유티 2018-10-24 0
65983 질문 블렌더로 캐릭터 옷 어떻게 벗기고 지우냐? 5 _instruction 2018-10-24 0
65982 일반 흔한 일본의 바이브컨트롤러 걸이 3 ㅇㅇ 175.211 2018-10-24 2
65981 일반 얘두라 팔긴 나나치모델 어디있니 ㅇㅇ 220.124 2018-10-24 0
65980 일반 이거 좀 멋진듯 2 Soran12 2018-10-24 0
65977 일반 이게 신기한게 7 팩트만씨부림 2018-10-24 6
65976 일반 오늘 뱅할뱅 9시30분 3 울테 2018-10-24 0
65975 일반 놀로 허리에 달때 1 ㅇㅇ 121.151 2018-10-24 0
65974 일반 VR로 기믹 있는 맵들은 어떻게 해? 8 ㅇㅇ 59.27 2018-10-24 0
65973 일반 500엔짜리로 할로윈 만드는중인데 5 하피핏 2018-10-24 0
65972 일반 월드에 실제 로컬시간 넣는 쉐이더 찾았다 6 BIonix 2018-10-24 18
65971 일반 슬랜더맨 월드 생겼네? 6 으ㅡ음 2018-10-24 0
65970 일반 캐릭터 공유 사이트 같은데 있나여?? 1 ㅇㅇ 211.49 2018-10-24 0
65969 일반 바이브스토어 지금사면 금요일까지 올까? 3 VI덜말랑흑우VE 117.111 2018-10-24 0
65968 일반 우콘이 귀엽긴 귀여워 2 솜검 211.48 2018-10-24 0
65967 일반 놀로 설치방법좀 알려줄사람 8 ㅇㅇ 182.222 2018-10-24 0
65966 일반 3일차 예비군도 끝 4 빠쓰 2018-10-24 0
65965 일반 바이브 설치 중 겜트북 1패 12 5upporter 2018-10-24 0
65964 일반 어재거 야마카제 마무리 4 시리스 2018-10-24 0
65963 일반 vr하이 . 로우 엄청차이나나봐... 1 츄르 2018-10-24 0
65962 일반 삼성 오디세이 + 키넥트 중고 판매 하면 살사람? 7 000 121.159 2018-10-24 0
65961 일반 링크로 월드 어떻게가요 ? 1 왜구루냥 220.79 2018-10-24 0
65960 일반 바이브 해외 돈으로 사도 한국에서 무상수리 됨? 3 ㅇㅇ 39.7 2018-10-24 0
65959 일반 암드기쿨은 이뻐서 좋아 7 검은연 2018-10-24 0
65958 일반 이모트로 오브젝트 꺼낸건 리셋하지 않는이상 안사라지는거야? 3 하피핏 2018-10-24 0
65956 일반 님덜 MR노랑 삼각표시는 실행가능이란거에유? 4 재배맨 2018-10-24 0
65955 일반 내가 이게임때문에 3d툴을 깔다니 1 ㅇㅇ 211.36 2018-10-24 0
65953 일반 거방금 뭔쉐이더냐고쓴거 짤린글 내아바탄데 9 cv52468 175.223 2018-10-24 0
65952 일반 아바타 카피핵 돌아다닌다네 3 _instruction 2018-10-2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