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온라인에서만 말투 병신되는 거 나만 그럼?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745
  • 2018-10-21 10:19:59
  • 39.7
							


일상에서 얼굴 맞대고 얘기하는 건 첨보는 사람이든 친구들이든 아무 상관 없고 편한데

이상하게 인터넷에서 보이스만 하면

뭔가 특유의 좆같이 어색한 말투랑 억양 목소리가 됨

내 목소리가 들리는 건 아니지만 느낄 수 있음 평소 말하는 거랑 너무 달라서

그래서 옛날에 배그 시작할 때 존나 좆같았는데

배그 좀 많이 하다보니까 조금은 나아짐 아직도 완전히 실제로 말하는 거랑 똑같은 건 아니지만 ㅅㅂ


근데 vrchat 어제 하루 체험해봤는데 영어가 그러네

자랑은 아니지만 읽고 쓰고 듣는 건 쉽게 할 수 있는데

말하는 것도 자연스러운 문장 형성이랑 형성한 그 문장을 그대로 읽는 거까진 됨 실제로도 외국인이랑 웬만큼 대화 되고

근데 한국어로 배그 시작했을 때랑 똑같이 존나 개병신같은 억양이 돼버림ㅋㅋ

외국어라 그런 거라기엔 외국에서는 대화 잘 했는데 시발

- dc official App
시마다아리스 목소리에 컴플렉스 같은건가 너무 신경쓰지마 2018.10.21 10:22:28
NK08 집에 가만히 앉아서 말 하려고 하면 평소랑 좀 다르게 나오긴 하지 2018.10.21 10:22:31
ㅇㅇ 이게 ㄹㅇ 씨발 존나 어색해 - dc App 39.7 2018.10.21 10:23:41
ㅇㅇ 나만 그런거 아니지? - dc App 39.7 2018.10.21 10:24:06
여우 나도 그럼 헤드셋으로 귀를 틀어막고 말해서 그런건지 억양이랑 목소리톤이랑 죄다 엉망으로 나옴 2018.10.21 10:24:31
쎾쓔!!! 나눈 배그같은건 안그랬는데 헤드마운트끼고 말하니까 발성이 이상해져서 묵언충됨 223.33 2018.10.21 10:26:20
NK08 평소 밖에서 말 하는거랑 울림도 다르고 소리 크기도 다른데다 조금만 크게 말 해도 좁은 방 안이니까 크게 들려서 자연스럽게 작아지니까 막 당당하게 큰 소리는 내기 힘들지, 목소리가 작아지면 자연스럽게 발음도 뭉그뜨려지고 억양도 달라지고.. 2018.10.21 10:27:21
티나 현실에선 거친데 온라인에선 걍 높임말 쓰는 착한 사람 되어버리는데 2018.10.21 10:27:37
ㅇㅇ 오 듣고보니까 그런거같다 평소에 말 존나 크게해서 피방이나 식당에서 소리좀 줄이라는 말 자주 듣는데 - dc App 39.7 2018.10.21 10:29:03
ㅇㅇ 좀 일부러 소리를 크게 내보려고 해봐야겠다 - dc App 39.7 2018.10.21 10:29:32
ㅇㅇ 들어보고싶다 121.125 2018.10.21 10:31:01
NK08 집이라 좀 크게 들리고 울리는거 생각하지말고 조금 크다고 생각될정도로 힘줘서 말 하면 평소 말 하는 것 처럼 잘 말할 수 있을거에요 2018.10.21 11:51:4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1808 일반 근데 빠밤폼이랑 일반폼써보니까 별차이없던데 1 ㅅㅋㅋ改 2018-11-11 1
71807 일반 과몰입 폴 인 럽 탈출한듯 1 ㅇㅇ 121.163 2018-11-11 2
71806 일반 인싸쉑덜 너무싫다 5 뉴비 27.126 2018-11-11 0
71804 일반 동접 7000명이라매 13 ㅇㅇ 222.108 2018-11-11 1
71803 일반 이 갤 캡처사진 보다보면 드는생각 6 ㅇㅇ 223.38 2018-11-11 23
71802 VRC일기 나에겐 과몰입이 생기지 않을줄 알았는데. 8 과메기몰입구 2018-11-11 5
71801 일반 [GIF잔뜩]빼빼로데이 잔뜩즐기고왔다! 31 하루사메 2018-11-11 15
71798 일반 레노버 혼합현실 지혼자 꺼지는데 어캄 UnnameD 2018-11-11 0
71797 일반 과몰입 인가?)빼빼로데이라 빼빼로준 썰 4 ㅇㅇ 175.223 2018-11-11 0
71795 일반 갤럭시 vr325? 이런걸로도 브얄챗 됨?? 5 ㅇㅇ 106.102 2018-11-11 0
71794 일반 빼빼로데이얌 1 ㅇㅇ 175.206 2018-11-11 0
71793 일반 키넥트 v1 v2 둘다써본사람있냐 10 철수 183.97 2018-11-11 0
71791 질문 쉐이더 잘 아는 사람 없음? 12 ㅇㅇ 118.47 2018-11-11 1
71789 질문 쉐이프 키로 재질을 바꾸는 방법은 없음? 4 으ㅡ음 2018-11-11 0
71788 일반 포장뜯은 놀로 팜 1 시귄 116.41 2018-11-11 0
71787 일반 안녕 하세요! ! 안녕하세요! ! 6 제네카린 2018-11-11 4
71786 일반 2018년 11월 11일 일요일 빼빼로 데이 4 토끼상 2018-11-11 0
71785 일반 이거 1년지나니까 고장나기시작해 4 117.111 2018-11-11 0
71784 일반 네이버 쇼핑에서 3 김야기 2018-11-11 0
71780 일반 VEXPO 에서 핵으로 모델링 유출하는 사태 벌어지면 어떻게함? 2 ㅇㅇ 115.136 2018-11-11 0
71779 일반 내주말ㅇㄷ 2 공배기 2018-11-11 0
71778 일반 레노버 ipd조정할때 어디 재야됨? 5 UnnameD 2018-11-11 0
71777 일반 니들은 다리트래커 어케 입음 3 할구 2018-11-11 0
71776 일반 K/DA 아바타 벌써 나왓네 8 눈깔이 114.202 2018-11-11 0
71774 일반 우리 모두는 살아있다. 2 NAME_HORANG 2018-11-11 0
71773 일반 그래서 오늘 커플교류회 하는거임?? 1 JinSilly 2018-11-11 0
71771 일반 야 너네는 시발 요즘 이게 글이 안올라오는 거라고???? 2 ㅇㅇ 125.129 2018-11-11 3
71770 일반 아수스 써본놈없음? 6 ㅅㅂ 2018-11-10 0
71769 일반 친창 300명 지웠다가 낭패봄 5 JinSilly 2018-11-10 0
71768 일반 과몰입 소설 재미없어... 1 JinSilly 2018-11-10 1
71766 일반 아..피곤하다.. 크리스 2018-11-10 0
71761 일반 차렷충새기 1000시간찍었다 ㅅㅌㅊ? 5 캬데루 2018-11-10 3
71760 VRC일기 뭔진 몰라도 과몰입 하는 만화 7 제네카린 2018-11-10 30
71759 일반 포키 3D 모델링 링크 1 ㅇㅇㅇ 221.163 2018-11-10 3
71758 일반 1050 달린 노트북으로 mr 돌아는 가네 2 와쳐는레나다 2018-11-10 0
71757 질문 이번에 오큘러스 리프트 구매에 대한 질문.. 나린상 2018-11-10 0
71756 질문 유니티 초보자 질문 2 ㅇㅇ 122.42 2018-11-10 0
71755 일반 이 시바견 아바타 어디껀지 알아?? 1 히아투스 2018-11-10 0
71754 일반 월드 오브젝트에 네온사인 효과 만드는거 성공했다 2 레드밀키스 2018-11-10 0
71753 일반 혹시 라이젠 보드 살갤럼없냐 13 레ㅅ 1.245 2018-11-10 5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