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온라인에서만 말투 병신되는 거 나만 그럼?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745
  • 2018-10-21 10:19:59
  • 39.7
							


일상에서 얼굴 맞대고 얘기하는 건 첨보는 사람이든 친구들이든 아무 상관 없고 편한데

이상하게 인터넷에서 보이스만 하면

뭔가 특유의 좆같이 어색한 말투랑 억양 목소리가 됨

내 목소리가 들리는 건 아니지만 느낄 수 있음 평소 말하는 거랑 너무 달라서

그래서 옛날에 배그 시작할 때 존나 좆같았는데

배그 좀 많이 하다보니까 조금은 나아짐 아직도 완전히 실제로 말하는 거랑 똑같은 건 아니지만 ㅅㅂ


근데 vrchat 어제 하루 체험해봤는데 영어가 그러네

자랑은 아니지만 읽고 쓰고 듣는 건 쉽게 할 수 있는데

말하는 것도 자연스러운 문장 형성이랑 형성한 그 문장을 그대로 읽는 거까진 됨 실제로도 외국인이랑 웬만큼 대화 되고

근데 한국어로 배그 시작했을 때랑 똑같이 존나 개병신같은 억양이 돼버림ㅋㅋ

외국어라 그런 거라기엔 외국에서는 대화 잘 했는데 시발

- dc official App
시마다아리스 목소리에 컴플렉스 같은건가 너무 신경쓰지마 2018.10.21 10:22:28
NK08 집에 가만히 앉아서 말 하려고 하면 평소랑 좀 다르게 나오긴 하지 2018.10.21 10:22:31
ㅇㅇ 이게 ㄹㅇ 씨발 존나 어색해 - dc App 39.7 2018.10.21 10:23:41
ㅇㅇ 나만 그런거 아니지? - dc App 39.7 2018.10.21 10:24:06
여우 나도 그럼 헤드셋으로 귀를 틀어막고 말해서 그런건지 억양이랑 목소리톤이랑 죄다 엉망으로 나옴 2018.10.21 10:24:31
쎾쓔!!! 나눈 배그같은건 안그랬는데 헤드마운트끼고 말하니까 발성이 이상해져서 묵언충됨 223.33 2018.10.21 10:26:20
NK08 평소 밖에서 말 하는거랑 울림도 다르고 소리 크기도 다른데다 조금만 크게 말 해도 좁은 방 안이니까 크게 들려서 자연스럽게 작아지니까 막 당당하게 큰 소리는 내기 힘들지, 목소리가 작아지면 자연스럽게 발음도 뭉그뜨려지고 억양도 달라지고.. 2018.10.21 10:27:21
티나 현실에선 거친데 온라인에선 걍 높임말 쓰는 착한 사람 되어버리는데 2018.10.21 10:27:37
ㅇㅇ 오 듣고보니까 그런거같다 평소에 말 존나 크게해서 피방이나 식당에서 소리좀 줄이라는 말 자주 듣는데 - dc App 39.7 2018.10.21 10:29:03
ㅇㅇ 좀 일부러 소리를 크게 내보려고 해봐야겠다 - dc App 39.7 2018.10.21 10:29:32
ㅇㅇ 들어보고싶다 121.125 2018.10.21 10:31:01
NK08 집이라 좀 크게 들리고 울리는거 생각하지말고 조금 크다고 생각될정도로 힘줘서 말 하면 평소 말 하는 것 처럼 잘 말할 수 있을거에요 2018.10.21 11:51:4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6892 일반 솔직히 뱔쳇겔은 일반 타 디씨와는 다른느낌같음 5 JinSilly 221.153 2018-10-26 1
66891 일반 과몰입 눈깔이 223.38 2018-10-26 0
66889 일반 mr 끼니까 마이크가 안되는데 어떻게해 ? 3 ㅇㅇ 182.228 2018-10-26 0
66888 일반 [과몰입] 이걸 어떻게 해야함 10 A.ms 2018-10-26 1
66887 일반 미코 사슬로 묶어놓고 개패듯이 패고싶다 6 ㅇㅇ 210.220 2018-10-26 2
66885 일반 [과몰입] 요즘 미치겠다 13 Yua 2018-10-26 1
66884 일반 근데 님들 온라인 에피소드 다들 두세개씩 가지고 있지 않음? 3 린코 2018-10-26 1
66883 일반 브알챗 고인물들의 교류회 1 눈깔이 223.38 2018-10-26 5
66882 일반 ㅂㅏ이브 살돈으로 오토바이 삼 10 NAME_HORANG 2018-10-26 0
66881 일반 말머리 과몰입 넣어주셈 2 _instruction 2018-10-26 0
66880 일반 유니티질문 ㅇㅇ 119.197 2018-10-26 0
66878 일반 나도 집착인가 13 A.ms 2018-10-26 6
66877 일반 가끔 유동으로 과몰입썰 풀면 5 린코 2018-10-26 0
66876 일반 3시간 반이나 남은거시야... 3 Yua 2018-10-26 0
66875 일반 목욕탕 만들던거 끝내야되는데 림크 2018-10-26 0
66874 일반 뚜따나 간단히 악세같은 것 붙힐 때 4 차가운가을비 2018-10-26 0
66873 일반 아싸 4개쌓기 성공함 9 ㅇㅇ 124.50 2018-10-26 4
66872 일반 집가고 싶3ㅏ 2 초보자아 2018-10-26 0
66871 질문 블렌더에서 풀트래킹 체크 하는거랑 안하는거랑 무슨차이?? 1 ㅇㅇ 14.37 2018-10-26 0
66870 일반 어쩐지 돈이 생겼더라니.. 정도연 2018-10-26 0
66869 일반 마카롱 3개 쌓기 성공했어 7 ㅇㅇ 124.50 2018-10-26 0
66868 일반 신사간다 10 _instruction 2018-10-26 0
66867 일반 접속되니 3 아스테리 2018-10-26 0
66866 일반 데탑모드로 프레임좀 보고싶은데 2 ㅇㅇ 115.69 2018-10-26 0
66865 일반 엣찌방 오늘 하루종일 누워서 대기탔는데 3 ㅇㅇ 118.223 2018-10-26 0
66863 일반 그리고 이 짤 잘보면 2 ㅇㅇ 121.161 2018-10-26 0
66861 일반 접속됨 2 ㅇㅇ 121.142 2018-10-26 0
66860 일반 서버 터진 이유 3 ㅇㅇ 219.249 2018-10-26 2
66859 일반 서버 왜 터짐? 11 _instruction 2018-10-26 1
66858 일반 쉐이더추가한거 실험해봐야댄단말이야 아스테리 2018-10-26 0
66857 일반 아직도 서버 터져있음? 4 ㅇㅇ 124.50 2018-10-26 0
66855 일반 예전엔 신기한 과몰입글 보면 캡쳐했는데 4 Macross 2018-10-26 0
66853 일반 여기서 또 진지한 글쓰고싶어졌는데 어떡함 4 타나토스시스템 2018-10-26 1
66852 일반 뻘짓 2 쎾쓔!!! 2018-10-26 0
66851 일반 올떄마다 글 잦같네 ㅋㅋㅋㅋ dd 59.8 2018-10-26 0
66850 일반 그리고 그 퀴즈맵 문제 하나때문에 고인물들한테 완전 찍혔음 11 ㅇㅇ 175.223 2018-10-26 2
66849 일반 아바타 업로드해야하는데 새기능 추가한거 1 아스테리 2018-10-26 0
66848 일반 저 밑에 짤 이거 아님? 2 싸이킥유코 2018-10-26 0
66847 일반 집착=들러붙다=빨판=문어 3 ㅇㅇ 222.102 2018-10-26 0
66846 일반 대학생인대 vr vive만 사면됨? 6 정도연 2018-10-2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