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온라인에서만 말투 병신되는 거 나만 그럼?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745
  • 2018-10-21 10:19:59
  • 39.7
							


일상에서 얼굴 맞대고 얘기하는 건 첨보는 사람이든 친구들이든 아무 상관 없고 편한데

이상하게 인터넷에서 보이스만 하면

뭔가 특유의 좆같이 어색한 말투랑 억양 목소리가 됨

내 목소리가 들리는 건 아니지만 느낄 수 있음 평소 말하는 거랑 너무 달라서

그래서 옛날에 배그 시작할 때 존나 좆같았는데

배그 좀 많이 하다보니까 조금은 나아짐 아직도 완전히 실제로 말하는 거랑 똑같은 건 아니지만 ㅅㅂ


근데 vrchat 어제 하루 체험해봤는데 영어가 그러네

자랑은 아니지만 읽고 쓰고 듣는 건 쉽게 할 수 있는데

말하는 것도 자연스러운 문장 형성이랑 형성한 그 문장을 그대로 읽는 거까진 됨 실제로도 외국인이랑 웬만큼 대화 되고

근데 한국어로 배그 시작했을 때랑 똑같이 존나 개병신같은 억양이 돼버림ㅋㅋ

외국어라 그런 거라기엔 외국에서는 대화 잘 했는데 시발

- dc official App
시마다아리스 목소리에 컴플렉스 같은건가 너무 신경쓰지마 2018.10.21 10:22:28
NK08 집에 가만히 앉아서 말 하려고 하면 평소랑 좀 다르게 나오긴 하지 2018.10.21 10:22:31
ㅇㅇ 이게 ㄹㅇ 씨발 존나 어색해 - dc App 39.7 2018.10.21 10:23:41
ㅇㅇ 나만 그런거 아니지? - dc App 39.7 2018.10.21 10:24:06
여우 나도 그럼 헤드셋으로 귀를 틀어막고 말해서 그런건지 억양이랑 목소리톤이랑 죄다 엉망으로 나옴 2018.10.21 10:24:31
쎾쓔!!! 나눈 배그같은건 안그랬는데 헤드마운트끼고 말하니까 발성이 이상해져서 묵언충됨 223.33 2018.10.21 10:26:20
NK08 평소 밖에서 말 하는거랑 울림도 다르고 소리 크기도 다른데다 조금만 크게 말 해도 좁은 방 안이니까 크게 들려서 자연스럽게 작아지니까 막 당당하게 큰 소리는 내기 힘들지, 목소리가 작아지면 자연스럽게 발음도 뭉그뜨려지고 억양도 달라지고.. 2018.10.21 10:27:21
티나 현실에선 거친데 온라인에선 걍 높임말 쓰는 착한 사람 되어버리는데 2018.10.21 10:27:37
ㅇㅇ 오 듣고보니까 그런거같다 평소에 말 존나 크게해서 피방이나 식당에서 소리좀 줄이라는 말 자주 듣는데 - dc App 39.7 2018.10.21 10:29:03
ㅇㅇ 좀 일부러 소리를 크게 내보려고 해봐야겠다 - dc App 39.7 2018.10.21 10:29:32
ㅇㅇ 들어보고싶다 121.125 2018.10.21 10:31:01
NK08 집이라 좀 크게 들리고 울리는거 생각하지말고 조금 크다고 생각될정도로 힘줘서 말 하면 평소 말 하는 것 처럼 잘 말할 수 있을거에요 2018.10.21 11:51:4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8727 일반 커여운 2 김끄리 2018-10-30 2
68726 일반 킷슈무시하지마라 4 하루사메 2018-10-30 0
68725 일반 오늘자 저댄영상 하나 - Animals(Extreme) 5 아이리네 2018-10-30 1
68724 일반 발레모션 추가했다 20 ㄴㄴㅅ 2018-10-30 26
68723 일반 브랄챗 좀이쓰면 100시간 찍는다 2 Yua 2018-10-30 0
68722 일반 귀여운 브알칭구 1 아스테리 2018-10-30 0
68721 일반 아바타 만드는거 최근엔 좀 타협하는 느낌인듯 3 긴긴 2018-10-30 1
68720 일반 물들어올때 노젓자 Huntere 2018-10-30 0
68719 일반 나두 보라등급 되고싶당 6 클루 2018-10-30 0
68718 일반 바이브 원래 발열심해요 ? 2 ㅇㅇ 118.33 2018-10-30 0
68717 일반 mr 설치완료오 올뺌 2018-10-30 0
68713 일반 모델링자체는 그닥 안어려움 4 JJY 2018-10-30 0
68712 일반 흠....역시.... 4 김끄리 2018-10-30 2
68711 일반 에이수스 mr 써본사람 있음? ㅇㅇ 73.253 2018-10-30 0
68710 일반 우콘 아바타 받았는데 왜 핑크색으로만 되어있지?;; 3 ㅇㅇ 175.223 2018-10-30 0
68709 일반 급질문) VRchat은 게임임?? 11 JinSilly 221.153 2018-10-30 0
68706 일반 늒네 저댄방 재밌었어요 3 ㅇㅇ 175.223 2018-10-30 0
68705 일반 데스스페이스 맵 한번 해봤음 3 게럴드 2018-10-30 0
68704 일반 부디 좋은 곳으로 떠나셨기를 15 아이리네 2018-10-30 18
68703 일반 그람 커미션을 하지도말고 맡기지도말자 8 괵스챤 175.213 2018-10-30 1
68702 일반 슬슬 오리지널모델링 바람이 불어도 된다고 생각하는데 4 JJY 2018-10-30 0
68701 일반 sinevfx 쉐이더 문제찾았다 2 아스테리 2018-10-30 0
68700 일반 이러다 브얄챗 정식 출시할때 4 싸이킥유코 2018-10-30 0
68699 일반 VR챗 하고싶어 6 ㅇㅇ 124.50 2018-10-30 0
68698 일반 어찌보면 유동이 츤데례일지도몰라 4 괵스챤 175.213 2018-10-30 0
68697 일반 사랑받고싶다 4 ㅇㅇ 14.45 2018-10-30 1
68695 일반 저작권 관련해서 한 번 뜯기면 엄청 뜯기긴 하나봄 ㅇㅇ 6 MANKALO 2018-10-30 0
68694 일반 화면 왼쪽으로 돌아가면서 앞으로 전진함 6 ㅇㅇ 61.102 2018-10-30 0
68693 일반 피나클 2600 쓰는 친구들 1 greenhornet 2018-10-30 0
68692 일반 뚜따하고 싶어도 이미 다른캐릭터로 뚜따된 소재는 아루라테 2018-10-30 0
68691 일반 미코제작자가 모델을 판매하지 않는이유는 1 JJY 2018-10-30 0
68690 일반 mr 수리 어케 함? 1 mr 병신된 유동 116.39 2018-10-30 0
68689 일반 브얄챗하다보니까 프로그래밍이랑 모델링 절실히 배우고싶다 9 UnnameD 2018-10-30 0
68688 일반 한 번 더 말하지만 정답은 '모델링 커미션'이다. 10 MANKALO 2018-10-30 3
68686 일반 오늘의 뱅사진 3 울테 2018-10-30 2
68684 일반 우콘 올프리까진 아닐걸. 4 magicatz 2018-10-30 3
68683 일반 근데 그냥 궁금한게 있는데 재배포금지면 6 ㅇㅇ 59.30 2018-10-30 0
68681 일반 키츠네츠키는 대인배임 6 MANKALO 2018-10-30 2
68675 일반 오늘은 일찍 잘수 있다. 1 초보자아 2018-10-30 0
68674 일반 근데 개인적으로도 미코는 좀 꼬움 6 MANKALO 2018-10-30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