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솔찍히 이겜은 그룹들어가기가 되게 애매한게 맞음
글쓴이
ㅇㅇ
추천
2
댓글
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639
  • 2018-10-21 04:53:22
  • 218.235
							

뭐 어디 소속이 된다는게 아니라


다 모여서 놀고 있는데 끼어들기가 힘들단 말임.


톡 까놓고 말해서 새로운 사람이 왔을때 인사 하고 받아주고


끼어들고 싶어서 무슨 말 하면 대화 완급 조절해서 말 할수 있게 해주고


중고등학생도 할수 있어


물론 그 그룹이 사람이 엄청 많아서 10명이 다되고 그러면 힘들겠지만


다섯명 아래인 소규모 그룹은 사회생활이 가능한정도의 눈치 정도만 있어도 말이지


별거 아니야 예를들어 무슨 게임얘기를 하는데 새로온 친구가 


아 그맵 저도 해봤어요 이런식으로 얘기하면


아 진짜? 난 ~~에서 막히던데 이런식으로 받아주기만 하면 알아서 이목이 몰리고 새로운 친구가 말할수 있는기회가 주어지잖아


문제는 그것조차 안되는 애들이 너무 많다는거지.


새로운 사람이 오면 영역싸움 하려는 애, 자기 말만 잔뜩 늘어놓는 애, 관심조차 안가져주는애


새로운 친구가 말하는것도 재미없고 이상한 애라서 그러는거면 이해가 가는데


그에 못지 않게 위에 세 분류에 들어가는 애들 떄문에 진입 장벽이 높아지는건 부정할수 없는 사실임.


요약.


1. 새로운 사람이 오면


2. 텃세부리지 말고 잘 대해주자.


3. 그래도 묵언차렷은 도저히 안되겠다.

춤만춰 그룹이 있는지부터 물어봐줘...ㅠㅅㅠ// 딱히 그룹같은거 없어도 즐기는데 문제없더라 2018.10.21 04:58:15
포도초콜렛 나둥 ㅠㅠ 2018.10.21 05:24:09
Wolfs 묵언 어떠케 ㅠ - dc App 2018.10.21 06:29:3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7273 일반 너희는 무리하지말라는 말 자주쓰고 듣냐?? 4 타나토스시스템 2018-10-27 0
67272 일반 vr끼고 있으면 팅기는데 2 Derinma 2018-10-27 0
67271 일반 베이스 스테이션 고정대 질문좀! 1 BEll 2018-10-27 0
67270 일반 딴데서 커미션 받았다가 맘에 안들었다고 나한테 오는건 뭐여.. 13 Cimomo 2018-10-27 17
67269 일반 Vr chat 때문에 컴 업글함 3 ㅇㅇㅇ 117.111 2018-10-27 0
67267 일반 저댄할땐 라무네 쓰고싶은 욕구가 팍 1 Yua 2018-10-27 0
67266 일반 그냥 월드만 이리저리돌아댕기는것도재밌다 뉴비 27.126 2018-10-27 0
67265 일반 차렷충 친구들끼리 VR 잇는 친구 집 갓다가 ㅇㅇ 110.70 2018-10-27 1
67264 일반 라무네 살까... 5 ㅇㅇ 14.42 2018-10-27 0
67263 일반 슬랜더맨 갑툭튀있음? 5 tntnt 2018-10-27 0
67262 일반 그런데 너희들 댄스방 어디서 노는거야? 4 ㅇㅇ 14.42 2018-10-27 0
67261 일반 큐브드 마켓이라는 것도 하는가보네 1 JJY 2018-10-27 0
67260 일반 요즘 골반주위 근육통 오짐 4 Yua 2018-10-27 0
67259 일반 풀옵션 지른 늒네가 풀트렉킹 단점 정확히 알아냄 5 ㅇㅇ 14.42 2018-10-27 0
67258 일반 아까 했던 질문이긴한데 3 령웅 2018-10-27 0
67257 일반 댄스방 춤 나오는거 게임 영상임? 4 러닝머신러닝 2018-10-27 1
67255 일반 부랄챗 하는놈들은 일단 게이는 아님 1 ㅇㅇ 14.42 2018-10-27 0
67254 일반 월드에 들어갈 영상 만들어봤어요 2 [YoonHan] 2018-10-27 0
67253 일반 별가지고 하트를 우찌만듬 3 아메히 2018-10-27 0
67252 일반 공익교류회 열자 3 ㅇㅇ 223.33 2018-10-27 0
67251 일반 왕왕은 어디서 나온 소리냐 ㅇㅇ 168.126 2018-10-27 0
67249 일반 본없는 매쉬에 본 어케 붙임? 2 123 122.45 2018-10-27 0
67248 일반 핸드폰 vr 화질이 그리 쩌나.. 4 재배맨 2018-10-27 0
67247 질문 mr+키넥트 설정글같은거 있나요? 3 Actority 2018-10-27 0
67246 일반 클래릭 구매한사람 질문좀 1 마요릭 2018-10-27 0
67245 일반 다시 보라색됨 2 읭읭이 2018-10-27 0
67244 일반 오늘 한끼도 안먹고 저댄만 했더니 3 Yua 2018-10-27 0
67243 일반 내일 군머 교류회다. 5 MANKALO 2018-10-27 0
67241 질문 풀트레킹 하려면 5 ㅇㅇ 125.183 2018-10-27 0
67240 일반 시타델 작업 현황 3 Luche 2018-10-27 2
67239 일반 5만엔 넘는 MR 뭔지암? 5 ㅇㅇ 175.118 2018-10-27 1
67238 일반 중국인이 나 1시간동안 가르쳐줬는데 배우면서 느낀점 5 PUNPUN 2018-10-27 0
67237 일반 하트눈 만들때 아메히 2018-10-27 0
67236 일반 치마 2겹이라서 cloth 이상한거 고치는법은없나 1 ㅇㅇ 175.118 2018-10-27 0
67234 일반 레노버 mr쓰는 형 있어? 7 령웅 2018-10-27 0
67233 일반 휴머노이드 오류질문.. 4 ㅇㅇ 119.197 2018-10-27 0
67232 일반 그 띵똥하고 들어가는맵 이름좀 3 ㅇㅁㄴㅇㄴㅁ 221.142 2018-10-27 0
67231 일반 맵 제작 후기 14 Limecat 211.237 2018-10-27 5
67230 일반 이것도 트래커냐? 9 현실세계 2018-10-27 0
67229 일반 손목보호대로 트래커 고정하는거 생각보다 내구도가 2 린코 2018-10-2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