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솔찍히 이겜은 그룹들어가기가 되게 애매한게 맞음
글쓴이
ㅇㅇ
추천
2
댓글
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639
  • 2018-10-21 04:53:22
  • 218.235
							

뭐 어디 소속이 된다는게 아니라


다 모여서 놀고 있는데 끼어들기가 힘들단 말임.


톡 까놓고 말해서 새로운 사람이 왔을때 인사 하고 받아주고


끼어들고 싶어서 무슨 말 하면 대화 완급 조절해서 말 할수 있게 해주고


중고등학생도 할수 있어


물론 그 그룹이 사람이 엄청 많아서 10명이 다되고 그러면 힘들겠지만


다섯명 아래인 소규모 그룹은 사회생활이 가능한정도의 눈치 정도만 있어도 말이지


별거 아니야 예를들어 무슨 게임얘기를 하는데 새로온 친구가 


아 그맵 저도 해봤어요 이런식으로 얘기하면


아 진짜? 난 ~~에서 막히던데 이런식으로 받아주기만 하면 알아서 이목이 몰리고 새로운 친구가 말할수 있는기회가 주어지잖아


문제는 그것조차 안되는 애들이 너무 많다는거지.


새로운 사람이 오면 영역싸움 하려는 애, 자기 말만 잔뜩 늘어놓는 애, 관심조차 안가져주는애


새로운 친구가 말하는것도 재미없고 이상한 애라서 그러는거면 이해가 가는데


그에 못지 않게 위에 세 분류에 들어가는 애들 떄문에 진입 장벽이 높아지는건 부정할수 없는 사실임.


요약.


1. 새로운 사람이 오면


2. 텃세부리지 말고 잘 대해주자.


3. 그래도 묵언차렷은 도저히 안되겠다.

춤만춰 그룹이 있는지부터 물어봐줘...ㅠㅅㅠ// 딱히 그룹같은거 없어도 즐기는데 문제없더라 2018.10.21 04:58:15
포도초콜렛 나둥 ㅠㅠ 2018.10.21 05:24:09
Wolfs 묵언 어떠케 ㅠ - dc App 2018.10.21 06:29:3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7109 질문 vrchat계정으로 활동한 시간같은거 보는법있나요? 1 modo 124.58 2018-10-26 0
67108 일반 오늘의 뚜따 4 아루라테 2018-10-26 0
67107 일반 요즘 저댄이나 헬스하다 VR기기 죽는 사람이 많네... 7 아이리네 2018-10-26 3
67106 일반 이 개시발같은 블렌더 대체 시점 어떻게 바꾸는거야 5 꼬마키` 2018-10-26 0
67103 일반 한국인 왤케 직결충이 많냐 5 빅huge맨 2018-10-26 2
67102 질문 님들 이거만약 없으면 어캐함? 2 modo 124.58 2018-10-26 0
67101 일반 이쁘다 이뻐 2 초보자아 2018-10-26 0
67100 일반 뉴비 질문점 뉴비 27.126 2018-10-26 0
67099 질문 놀로 허리 트래커 1 ㅇㅇ 121.146 2018-10-26 0
67097 일반 뱅할뱅 2시 10분까지 연병장! 6 류미래 2018-10-26 0
67096 일반 둠가이 전기톱 너무 찰져 차렷이여도 흥분됨 ㅇㅇ 203.90 2018-10-26 0
67095 일반 오늘 저댄방 노컨트롤 움짤 2 하벤하이드 2018-10-26 1
67094 일반 뉴비 바이브 질문 좀 해봄 2 뉴비 175.197 2018-10-26 0
67093 질문 mr 낀 유저는 점프 어케해? 1 ㅇㅇ 182.228 2018-10-26 0
67092 VRC일기 셀카 1 차가운가을비 2018-10-26 0
67091 일반 아이 스샷딱찍었더니 오류뜨고 팅겨버리네 하벤하이드 2018-10-26 0
67090 일반 스팀부랄 업뎃하면서 mr 블루스크린뜨고 난리치는데 2 ㅇㅇ 59.152 2018-10-26 0
67089 일반 VR챗 하려고 집에 딱 왔는데 몰래온손님 2018-10-26 0
67088 일반 갤닉 겜닉 같아도 못알아봄 2 _instruction 2018-10-26 0
67087 일반 내 카드 삭제한거 실화냐고 4 Yua 2018-10-26 0
67086 일반 공부끝나고 집오니까 12시 40분이네 13 차가운가을비 2018-10-26 0
67085 일반 늒네 트래커 질문좀;;; ㅇㅇ 14.42 2018-10-26 0
67084 일반 겜닉이랑 갤닉 똑같은걸 쓰는게 아니었어 4 DinGa 2018-10-26 0
67083 일반 개쳐맞아주는 커미션 의뢰해봤다.gif 23 ㅇㅇ 14.46 2018-10-26 38
67082 질문 트래커 과충전하면 고장남? 4 ㅇㅇ 125.128 2018-10-26 0
67081 일반 할거없다 _instruction 2018-10-26 0
67080 일반 파파고 번역한건데 이용규약 원래 이렇게 상남자인건가 6 긴긴 2018-10-26 0
67079 일반 9시반 뱅 사진 3 울테 2018-10-26 1
67078 일반 금요일 저녁이 제일 친구 접률구리내 4 ㅇㅇ 121.139 2018-10-26 0
67077 일반 요즘 신사맵 외국인 엄청만아짐 1 3학년1반이하린 2018-10-26 0
67076 일반 유저닉네임 켜기/끄기 어케함? 2 dksakdhkd 27.118 2018-10-26 0
67075 일반 금요일 아닌거같아... 2 ㅇㅇ 1.218 2018-10-26 0
67074 일반 오랜만에 댄스방감 5 댕타 2018-10-26 0
67073 일반 뱅할뱅 11시 40분까지 연병장! 6 류미래 2018-10-26 0
67072 일반 이야! 나도이제 저댄방 로딩 30초컷으로 가능하다ㅎㅎ 3 츄르 2018-10-26 0
67071 일반 안녕 1 _instruction 2018-10-26 0
67069 일반 스팀 브알챗 화면 뭔가 멋지다 1 아스테리 2018-10-26 0
67067 일반 글리젠이왜 20분동안없어.. 6 하루사메 2018-10-26 0
67066 VRC일기 아바타를 바꿨다 7 ㅇㅇ 124.50 2018-10-26 3
67065 일반 그럼 월드핵도 있냐? 1 ㅇㅇ 223.62 2018-10-2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