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솔직히 말하는 요즘 이 게임에 안들어가는 이유
글쓴이
Sayako
추천
1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40
  • 2018-05-23 07:36:09
							

본인은 VRChat을 2017년 10월경에 접했어


모든 가이드 영상들은 영어로 되어 있었고 한국 유저는 눈뜨고도 찾아 볼 수 없었으며 당연하게도 한국에선 관련 영상이 하나도 올라오지 않았어


결국 게임을 하면서 사귄 외국인 친구들의 도움으로 첫 아바타를 만드는데에 성공했어 (물론 그 친구들 요즘 안들어와서 뒤졌는지 살았는지 잘 모르겠다)


이때 아바타를 하나 넣는데 걸린시간은 대략 50시간 가량 걸렸다


근데 막상 한번 만들고 나니 그 다음은 어렵지 않더라고 ㅇㅇ 다만 존나 귀찮을 뿐


그래서 열심히 아바타를 개조하고 개조하고 개조했지 


평일에 야자 밤10시에 끝나서 돌아오면 그것만 주구장창 해댔지


그러다가 한국인들 몇명을 알게 되면서 우리끼리 뭉쳐 디스코드를 만들었어


우리 디스코드 10명 채 안됬을 떄 VRChat 동접자 수는 100명이 될까말까였지


근데 갑자기 17년도 년말에 들어가면서 사람이 미치도록 불더라고


막 갑자기 동접 만명에 서버가 비명을 질러댔지


그래서 그때는 한동안 게임을 거의 못했어


그리고 서버가 안정화 됬는데... 모르겠더라 나는 잘 들어가질 않았어


옛날에는 새로운 유저가 들어오면 환영해주고 막 그랬는데


그때 수가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나니깐 올비들이 제각각 찢어져서 놀기 시작하더라


한 월드가 수십명을 수용하면 사양을 타게될거고 어쩔수없이 세션을 나눌 수 밖에 없었지


한두명씩 늘어나는건 환영하고 반겨주고 친하게 지낼수있는데


하루에 수십명씩 들어오다 보니 역시 나도 지치더라


모두와 사이좋게 지낼 수 없었고


올비한테 따라 들어가도 처음보는 사람 투성이에


결국 나는 거기에 어울릴 수 없어서 PC게임을 다시 재개했지


아 그래도 위에 내용은 일본 친구들 내용이지 한국 친구들 내용은 아니야


한국 친구들은 아직도 사이좋게 지내고있어


좆같은 어글리 코리안새끼들 빼고말야


그래서 한 1월인가 2월부터 배그랑 레식만 하게되더라 ㅇㅇ


여튼 뭐 그래 VRChat 들어가서 모르는 사람들 얘기를 엿들으면서 있기보단


나는 PC게임이 더 하고싶더라고 


그래서 잘 안들어가



요약


PC게임이 더 재밌음 ㅅㄱㅂ

ㅇㅇ ㅇㅖ 안녕히가시길 2018.05.23 07:44:04
Sayako 내 디스코드가 살아있는한 나는 vrc를 접지 않아 2018.05.23 07:49:18
김끄리 1줄요약 ㄱㅅ 2018.05.23 07:52:30
MANKALO 친구들이 멀어져가는 느낌이 너무 싫다... 2018.05.23 08:20:06
BEll 2018.05.23 08:26:07
ㅇㅇ 솔직히 어글리 코리안도 문제이긴 한데 요즘 네뜨어어억 새끼들 유입도 진짜 심각한거같다 볼수록 역겹워 ㄹㅇ루 119.192 2018.05.23 08:55:2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2064 일반 와아아악! 하는 미코 어느 월드야? 2 ㅇㅇ 123.212 2018-06-22 0
22063 일반 키넥트천천히움직이면 자세전부가능? 4 ㅇㅇ 175.223 2018-06-22 0
22061 일반 ㅍㅌ 보인다 해서 키넥트 판매글 다시올린다... 4 asgrgf 2018-06-22 0
22060 일반 그 클럽현황 5 NewTaKu 49.175 2018-06-22 0
22057 일반 애니메이션으로만든 이모트 오류있는데 알려주실분...? 스카블 2018-06-22 0
22056 일반 아바타 만들어서 적용시켜줬는데 2 새녘미르 2018-06-22 0
22055 일반 집에서 VR챗 돌려도 음성 버벅거리네 6 로델 2018-06-22 0
22054 일반 않이 델바이저로 비트세이버하는데 1 렄히 211.36 2018-06-22 0
22053 일반 스팀 vr 그 경계 띄우던거 없오졌는데 어캄? 3 ㅇㅇ 125.129 2018-06-22 0
22052 일반 형님들 MR 컨트롤러만 파는 미국사이트 어딘지 아세요? 3 dddd 183.109 2018-06-22 0
22051 일반 바이브 트랙패드 조같네 늑대와향신료 2018-06-22 0
22050 일반 유니티에서 만든 애니메이션 다른 아바타 폴더에서 불러와서 짜집기해서 2 아루라테 2018-06-22 0
22049 일반 부랄쳇 체력 딸려서 못하겟음 ㅇㅇ 223.39 2018-06-22 0
22048 일반 늅늅이 인사 오지게 박겟습니다 형님들 7 TypeDice 2018-06-22 0
22046 일반 부랄챗을 못하니 금단증상 온다.. 1 DR_Pochi 2018-06-22 0
22045 일반 고개 숙이면 눈이 같이 감기는데 이거 어케고치냐 ㅠㅠㅠ 5 ㅇㅇ 116.42 2018-06-22 0
22044 일반 비오는거 좋아하는 친구있니 24 Rla시민 2018-06-22 0
22042 일반 애니메이션 이식도 성공했다 9 긴긴 2018-06-22 0
22041 일반 지브리 맵 계속 팅긴다 ㅇㅇ 116.45 2018-06-22 0
22039 일반 아바타가 계속 위에 보고 있어요 3 ㅇㅇ 222.232 2018-06-22 0
22038 일반 애니메이션에서 아바타 아마츄어 수정 안되는거야? 3 BEnE 2018-06-22 0
22037 일반 오큘러스 USB만 빼면 센서들도 다 꺼짐? AVI 2018-06-22 0
22036 일반 아바타가 계속 위를 보고 있는데 ㅠㅠㅠㅠ 2 ㅇㅇ 222.232 2018-06-22 0
22035 일반 머리카락 앞에선 안보이고 뒤에서만 보이는거 질문 1 히로~ 2018-06-22 0
22034 일반 데스건 변형으로 1 기무대띠 2018-06-22 0
22032 일반 하와와... 홀로그램 완장 만드는 방법인 것이야요 (수정함) 66 라그네아 2018-06-22 40
22031 일반 해외 배송나노미터팁 2 그클럽 118.33 2018-06-22 0
22030 일반 배 소환 문제가 생겼다... 2 BEnE 2018-06-22 0
22029 일반 대만 너무 무서운거신; 4 그로자 2018-06-22 0
22028 일반 이거 파티클 애니메이트에적용하는거질문있는데 1 스카블 2018-06-22 0
22027 일반 어서 오거라 4 공배기 2018-06-22 0
22026 일반 아바타 잘 아는 갤러중에 최근 신사맵 가본 갤럼 있음? 1 ㅇㅇ 175.223 2018-06-22 0
22025 일반 이게 데스건인가 뭔가 하는 그건가? 1 ㅇㅇ 1.248 2018-06-22 0
22024 일반 ps 게임에서 모델링 빼오기 힘드나요 ???? 4 pocky 2018-06-22 0
22021 일반 스네일마커도 안되네 3 나루호농 2018-06-22 0
22020 일반 배 소환 하는거 너무 즐겁다 6 BEnE 2018-06-22 0
22019 일반 이게 vram이 부족한건가요 1 울테 2018-06-22 0
22018 일반 꼭꼬핀 소감 3 CelesT 2018-06-22 0
22017 일반 I5로 업글해왔다 MR기기도 배송왔다 근데 문제가있다 10 아신밀 2018-06-22 1
22016 일반 파츠가 고정되서 애니메이션 적용해도 안움직이는데 왜 이런가요 이거? 2 채고조넘사제 118.220 2018-06-2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