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솔직히 말하는 요즘 이 게임에 안들어가는 이유
글쓴이
Sayako
추천
1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40
  • 2018-05-23 07:36:09
							

본인은 VRChat을 2017년 10월경에 접했어


모든 가이드 영상들은 영어로 되어 있었고 한국 유저는 눈뜨고도 찾아 볼 수 없었으며 당연하게도 한국에선 관련 영상이 하나도 올라오지 않았어


결국 게임을 하면서 사귄 외국인 친구들의 도움으로 첫 아바타를 만드는데에 성공했어 (물론 그 친구들 요즘 안들어와서 뒤졌는지 살았는지 잘 모르겠다)


이때 아바타를 하나 넣는데 걸린시간은 대략 50시간 가량 걸렸다


근데 막상 한번 만들고 나니 그 다음은 어렵지 않더라고 ㅇㅇ 다만 존나 귀찮을 뿐


그래서 열심히 아바타를 개조하고 개조하고 개조했지 


평일에 야자 밤10시에 끝나서 돌아오면 그것만 주구장창 해댔지


그러다가 한국인들 몇명을 알게 되면서 우리끼리 뭉쳐 디스코드를 만들었어


우리 디스코드 10명 채 안됬을 떄 VRChat 동접자 수는 100명이 될까말까였지


근데 갑자기 17년도 년말에 들어가면서 사람이 미치도록 불더라고


막 갑자기 동접 만명에 서버가 비명을 질러댔지


그래서 그때는 한동안 게임을 거의 못했어


그리고 서버가 안정화 됬는데... 모르겠더라 나는 잘 들어가질 않았어


옛날에는 새로운 유저가 들어오면 환영해주고 막 그랬는데


그때 수가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나니깐 올비들이 제각각 찢어져서 놀기 시작하더라


한 월드가 수십명을 수용하면 사양을 타게될거고 어쩔수없이 세션을 나눌 수 밖에 없었지


한두명씩 늘어나는건 환영하고 반겨주고 친하게 지낼수있는데


하루에 수십명씩 들어오다 보니 역시 나도 지치더라


모두와 사이좋게 지낼 수 없었고


올비한테 따라 들어가도 처음보는 사람 투성이에


결국 나는 거기에 어울릴 수 없어서 PC게임을 다시 재개했지


아 그래도 위에 내용은 일본 친구들 내용이지 한국 친구들 내용은 아니야


한국 친구들은 아직도 사이좋게 지내고있어


좆같은 어글리 코리안새끼들 빼고말야


그래서 한 1월인가 2월부터 배그랑 레식만 하게되더라 ㅇㅇ


여튼 뭐 그래 VRChat 들어가서 모르는 사람들 얘기를 엿들으면서 있기보단


나는 PC게임이 더 하고싶더라고 


그래서 잘 안들어가



요약


PC게임이 더 재밌음 ㅅㄱㅂ

ㅇㅇ ㅇㅖ 안녕히가시길 2018.05.23 07:44:04
Sayako 내 디스코드가 살아있는한 나는 vrc를 접지 않아 2018.05.23 07:49:18
김끄리 1줄요약 ㄱㅅ 2018.05.23 07:52:30
MANKALO 친구들이 멀어져가는 느낌이 너무 싫다... 2018.05.23 08:20:06
BEll 2018.05.23 08:26:07
ㅇㅇ 솔직히 어글리 코리안도 문제이긴 한데 요즘 네뜨어어억 새끼들 유입도 진짜 심각한거같다 볼수록 역겹워 ㄹㅇ루 119.192 2018.05.23 08:55:2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1432 일반 이 아바타 넘 멋잇다 타나토스시스템 2018-06-02 0
11431 일반 가라오케 맵에서 열창하고있는데 1 Ι아이스젤리Ι 2018-06-02 0
11430 일반 트래커 인식 잘 안되네 5 NyaRu 2018-06-02 0
11429 일반 아죠시들 무서워서오 3 코우 2018-06-02 0
11428 일반 난 멍청해서 줘도 못먹는다 양형들이 이거없으면 찐따래 니들이 써봐 8 ㅇㅇㅁㄴㅇ 121.184 2018-06-02 13
11427 일반 아직 영화에 나오는 인공지능은 없지않나 2 피냐타 2018-06-02 0
11426 일반 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SoonMung 2018-06-02 0
11425 일반 나도 금방 브알챗 가야겠다. 2 MANKALO 2018-06-02 0
11423 일반 불탄 사람들 현재 상황 4 KASAGI 2018-06-02 0
11422 일반 으아아 바이브랑 트래커언재와 신ldl 2018-06-02 0
11421 일반 미코 ppap 2 하벤하이드 2018-06-02 0
11420 일반 브알챗이랑 현실이 반대라면 14 MANKALO 2018-06-02 3
11419 일반 자고일어낫는데 개운치않음 ㅇㅇㅇ 121.184 2018-06-02 0
11418 일반 여고생쟝 바이브 샀다고 하면 먼가 존나야하지않냐 5 ㅇㅇ 122.35 2018-06-02 0
11417 일반 하와와 여고생쟝 바이브 프로 샀는대 설치 못하고 발 동동 구르는 것이야요 3 ㅇㅇ 112.160 2018-06-02 0
11415 일반 근데 진짜 함? 14 NAME_HORANG 2018-06-02 0
11414 일반 아바타 등록할 때 커버이미지 넣는거 하니까 이렇게되는데 머임?? 5 Ι아이스젤리Ι 2018-06-02 0
11413 일반 하와와 여고생쟝 여기 처음오는것이야요 6 ㅇㅇ 112.160 2018-06-02 0
11412 일반 유니티 아바타 도움좀! 이거 어쩌면 좋음? 7 ㅇㅇㅇ 222.235 2018-06-02 0
11411 일반 디씨는이맛이지 3 강나다 116.46 2018-06-02 0
11410 일반 이제 갤질그만하고 인생즐기러가자 2 ㅇㅇ 218.147 2018-06-02 0
11408 일반 마지막에 섹스할거면 왜 싸웠냐 이거야 5 ㅇㅇ 220.81 2018-06-02 0
11407 일반 빨리 불타라 3 Lydie 2018-06-02 0
11406 일반 아니병신들 2 ㅇㅇ 2018-06-02 0
11405 일반 쉐이프키에 눕는모션 넣고싶은데 1 ㅇㅇ 106.254 2018-06-02 0
11403 일반 여고생쟝이랑 Ce'x하실분 1 ㅇㅇ 218.147 2018-06-02 0
11402 일반 트래커 3개 왔는데 2 NyaRu 2018-06-02 0
11400 일반 다시한번 미안하다 생각해보면 내가 현실일에서 화난거 여기다 푼거같다 15 ㅇㅇ 210.97 2018-06-02 0
11399 일반 이갤 갤럼들 보면 개 착해 3 F유동닉 2018-06-02 0
11397 일반 통피쨩 념글봣어오 1 ㅇㅇ 175.203 2018-06-02 0
11396 일반 이거 하시는분들 다 개씹오타쿠 파오후인가요?? 16 ㅇㅇ 117.111 2018-06-02 1
11395 일반 여기가 투기장이냐 5 ㅇㅇ 122.35 2018-06-02 0
11394 일반 호우 싱가폴인하고 대화한썰 G군 2018-06-02 0
11393 일반 vr기기헤드셋 없이 오직 립모션만으로 손움직이는게 가능한가요?? 4 ㅇㅇㅇ 58.232 2018-06-02 0
11392 일반 싸움열림? 4 Block 2018-06-02 0
11391 일반 아니 섺스들아 5 ㅇㅇ 2018-06-02 0
11390 일반 싸우지마세오... 3 ㅇㅇ 175.203 2018-06-02 0
11389 일반 념글간거 글삭했다 말 통하면서 왤케 물어뜯기 바빳냐 10 Ι아이스젤리Ι 2018-06-02 1
11388 일반 이거 왜 이럼 하루쨔마 2018-06-02 0
11386 일반 일본친구 시모네타 나올때마다 으아! 하면서 지적하는데 3 하벤하이드 2018-06-0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