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솔직히 말하는 요즘 이 게임에 안들어가는 이유
글쓴이
Sayako
추천
1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40
  • 2018-05-23 07:36:09
							

본인은 VRChat을 2017년 10월경에 접했어


모든 가이드 영상들은 영어로 되어 있었고 한국 유저는 눈뜨고도 찾아 볼 수 없었으며 당연하게도 한국에선 관련 영상이 하나도 올라오지 않았어


결국 게임을 하면서 사귄 외국인 친구들의 도움으로 첫 아바타를 만드는데에 성공했어 (물론 그 친구들 요즘 안들어와서 뒤졌는지 살았는지 잘 모르겠다)


이때 아바타를 하나 넣는데 걸린시간은 대략 50시간 가량 걸렸다


근데 막상 한번 만들고 나니 그 다음은 어렵지 않더라고 ㅇㅇ 다만 존나 귀찮을 뿐


그래서 열심히 아바타를 개조하고 개조하고 개조했지 


평일에 야자 밤10시에 끝나서 돌아오면 그것만 주구장창 해댔지


그러다가 한국인들 몇명을 알게 되면서 우리끼리 뭉쳐 디스코드를 만들었어


우리 디스코드 10명 채 안됬을 떄 VRChat 동접자 수는 100명이 될까말까였지


근데 갑자기 17년도 년말에 들어가면서 사람이 미치도록 불더라고


막 갑자기 동접 만명에 서버가 비명을 질러댔지


그래서 그때는 한동안 게임을 거의 못했어


그리고 서버가 안정화 됬는데... 모르겠더라 나는 잘 들어가질 않았어


옛날에는 새로운 유저가 들어오면 환영해주고 막 그랬는데


그때 수가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나니깐 올비들이 제각각 찢어져서 놀기 시작하더라


한 월드가 수십명을 수용하면 사양을 타게될거고 어쩔수없이 세션을 나눌 수 밖에 없었지


한두명씩 늘어나는건 환영하고 반겨주고 친하게 지낼수있는데


하루에 수십명씩 들어오다 보니 역시 나도 지치더라


모두와 사이좋게 지낼 수 없었고


올비한테 따라 들어가도 처음보는 사람 투성이에


결국 나는 거기에 어울릴 수 없어서 PC게임을 다시 재개했지


아 그래도 위에 내용은 일본 친구들 내용이지 한국 친구들 내용은 아니야


한국 친구들은 아직도 사이좋게 지내고있어


좆같은 어글리 코리안새끼들 빼고말야


그래서 한 1월인가 2월부터 배그랑 레식만 하게되더라 ㅇㅇ


여튼 뭐 그래 VRChat 들어가서 모르는 사람들 얘기를 엿들으면서 있기보단


나는 PC게임이 더 하고싶더라고 


그래서 잘 안들어가



요약


PC게임이 더 재밌음 ㅅㄱㅂ

ㅇㅇ ㅇㅖ 안녕히가시길 2018.05.23 07:44:04
Sayako 내 디스코드가 살아있는한 나는 vrc를 접지 않아 2018.05.23 07:49:18
김끄리 1줄요약 ㄱㅅ 2018.05.23 07:52:30
MANKALO 친구들이 멀어져가는 느낌이 너무 싫다... 2018.05.23 08:20:06
BEll 2018.05.23 08:26:07
ㅇㅇ 솔직히 어글리 코리안도 문제이긴 한데 요즘 네뜨어어억 새끼들 유입도 진짜 심각한거같다 볼수록 역겹워 ㄹㅇ루 119.192 2018.05.23 08:55:2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5403 일반 똥컴 새끼들아 니네가 지금 vr 살때냐 5 ㅇㅇㅇ 117.111 2018-07-02 0
25400 일반 댄스룸 만든사람 레식하나 1 Luche 2018-07-02 0
25399 일반 그클럽 오큘은 왜 가격이오른거지 1 울테 2018-07-02 0
25398 일반 바이브 때문에 1080ti 질렀는데 ㅇㅇ 117.111 2018-07-02 0
25397 일반 공주님 안기 빠쓰 2018-07-02 0
25396 일반 오디오 스트랩 들어왔냐? 1 뿌잉뉴 2018-07-02 0
25395 일반 미코할래? 5 하벤하이드 2018-07-02 0
25394 일반 수요일 쉴까... Dochi 2018-07-02 0
25393 일반 눈앞에 그림자같은 문제는 큐브쉐이더 Lite적힌거 써서 그렇더라 ㅇㅇ 218.146 2018-07-02 1
25392 일반 4일동안강제로못해.. 4 꿀뚤 2018-07-02 0
25391 일반 바이크맵 꽤 괜찮은듯 1 빠쓰 2018-07-02 0
25390 일반 수영복으로 갈아입힘 7 MANKALO 2018-07-02 5
25389 일반 커미션질문 5 으갉 223.39 2018-07-02 0
25388 일반 VR유저 존중안하는 차렷충들 다 주거야대 4 Luche 2018-07-02 0
25387 일반 오큘러스인데 트래커입고되면 바로 3개살것 12 마요릭 2018-07-02 0
25386 일반 블렌더에서 뼈대 회색으로 보이게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히토리봇치 117.111 2018-07-02 0
25385 일반 폴리곤 20000제한 레알 개쌉그켬이네 5 눈알이 2018-07-02 0
25384 일반 미코 아우우 어디서 구하냐 5 ㅇㅇ 2018-07-02 0
25383 일반 팬티 약간 젖어있는거 구현하면 ㄹㅇ 머꼴일거같은데 3 ㅇㅇ 39.7 2018-07-02 0
25382 일반 짤 재업)커스텀 압타는 가장 뛰어나며 우수하다! 7 음료 2018-07-02 6
25381 일반 허리 너무 흔들엇다;; 4 Luche 2018-07-02 0
25380 일반 드디어 7월이다 바이브 입고만을 한달 참앗노라 4 ㅇㅇ 1.211 2018-07-02 0
25379 일반 가상현실 너무 졸린거애요 하와와 2 ㅇㅇ 39.7 2018-07-02 0
25378 일반 오늘새벽에 데스건의 순기능을 봤다 4 ㅇㅇ 222.120 2018-07-02 0
25377 일반 아바타업로드할때 퍼블릭이랑 프라이베이트 뭔기능? 3 하벤하이드 2018-07-02 0
25376 일반 오우카 미코는 VRCHAT에서 가장 귀여운 아바타이며 세계 그 어떤 아바 8 ㅇㅇ 121.179 2018-07-02 9
25375 일반 어제 밤에 만난 빵터지는 헐크영상 하벤하이드 2018-07-02 0
25374 일반 MS VR 사용시 맵다운로딩이 느려지는데 왜 이럴까요? ㅇㅇ 97.113 2018-07-02 0
25373 일반 저댄방 춤추는거 구경하는데 깜짝놀랬음 4 치요키 2018-07-02 0
25372 일반 나 풀트래킹인데 이상한 점이 있어 6 그레모리 125.142 2018-07-01 0
25371 일반 춤추러 가고싶다 Luche 2018-07-01 0
25370 일반 오늘은 입고 되겠지? 1 162cm 2018-07-01 0
25369 일반 유니티 업로드 할때 clear cache and 뭐시기 3 르위 2018-07-01 0
25368 일반 트래커 통관중인거에요.. 3 일레임 2018-07-01 0
25367 일반 마작글 삭제함 피냐타 2018-07-01 0
25366 일반 요새 신사맵 불안한거같아 o(^㉦^)o 2018-07-01 0
25365 일반 아시발 좆망겜 1070ti 삿다 6 ㅇㅇ 223.33 2018-07-01 1
25364 일반 개가 짖으면? 8 공배기 2018-07-01 0
25363 일반 VR챗 친구 추적 프로그램 23 코딩노예 121.64 2018-07-01 17
25362 일반 오큘 방설정 어찌하는지 아는분 3 Eunhyang 1.246 2018-07-0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