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솔직히 말하는 요즘 이 게임에 안들어가는 이유
글쓴이
Sayako
추천
1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40
  • 2018-05-23 07:36:09
							

본인은 VRChat을 2017년 10월경에 접했어


모든 가이드 영상들은 영어로 되어 있었고 한국 유저는 눈뜨고도 찾아 볼 수 없었으며 당연하게도 한국에선 관련 영상이 하나도 올라오지 않았어


결국 게임을 하면서 사귄 외국인 친구들의 도움으로 첫 아바타를 만드는데에 성공했어 (물론 그 친구들 요즘 안들어와서 뒤졌는지 살았는지 잘 모르겠다)


이때 아바타를 하나 넣는데 걸린시간은 대략 50시간 가량 걸렸다


근데 막상 한번 만들고 나니 그 다음은 어렵지 않더라고 ㅇㅇ 다만 존나 귀찮을 뿐


그래서 열심히 아바타를 개조하고 개조하고 개조했지 


평일에 야자 밤10시에 끝나서 돌아오면 그것만 주구장창 해댔지


그러다가 한국인들 몇명을 알게 되면서 우리끼리 뭉쳐 디스코드를 만들었어


우리 디스코드 10명 채 안됬을 떄 VRChat 동접자 수는 100명이 될까말까였지


근데 갑자기 17년도 년말에 들어가면서 사람이 미치도록 불더라고


막 갑자기 동접 만명에 서버가 비명을 질러댔지


그래서 그때는 한동안 게임을 거의 못했어


그리고 서버가 안정화 됬는데... 모르겠더라 나는 잘 들어가질 않았어


옛날에는 새로운 유저가 들어오면 환영해주고 막 그랬는데


그때 수가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나니깐 올비들이 제각각 찢어져서 놀기 시작하더라


한 월드가 수십명을 수용하면 사양을 타게될거고 어쩔수없이 세션을 나눌 수 밖에 없었지


한두명씩 늘어나는건 환영하고 반겨주고 친하게 지낼수있는데


하루에 수십명씩 들어오다 보니 역시 나도 지치더라


모두와 사이좋게 지낼 수 없었고


올비한테 따라 들어가도 처음보는 사람 투성이에


결국 나는 거기에 어울릴 수 없어서 PC게임을 다시 재개했지


아 그래도 위에 내용은 일본 친구들 내용이지 한국 친구들 내용은 아니야


한국 친구들은 아직도 사이좋게 지내고있어


좆같은 어글리 코리안새끼들 빼고말야


그래서 한 1월인가 2월부터 배그랑 레식만 하게되더라 ㅇㅇ


여튼 뭐 그래 VRChat 들어가서 모르는 사람들 얘기를 엿들으면서 있기보단


나는 PC게임이 더 하고싶더라고 


그래서 잘 안들어가



요약


PC게임이 더 재밌음 ㅅㄱㅂ

ㅇㅇ ㅇㅖ 안녕히가시길 2018.05.23 07:44:04
Sayako 내 디스코드가 살아있는한 나는 vrc를 접지 않아 2018.05.23 07:49:18
김끄리 1줄요약 ㄱㅅ 2018.05.23 07:52:30
MANKALO 친구들이 멀어져가는 느낌이 너무 싫다... 2018.05.23 08:20:06
BEll 2018.05.23 08:26:07
ㅇㅇ 솔직히 어글리 코리안도 문제이긴 한데 요즘 네뜨어어억 새끼들 유입도 진짜 심각한거같다 볼수록 역겹워 ㄹㅇ루 119.192 2018.05.23 08:55:2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6201 일반 묵언차렷충 유일한 발악 3 미낳 2018-07-04 3
26200 일반 난 그거보고 입문함 1 애플치즈 2018-07-04 0
26199 일반 나도 vrtuber 된 이후 구독취소함 6 ㅇㅇ 223.53 2018-07-04 0
26198 일반 솔직히 vrtuber는 좋은데 2 11 223.39 2018-07-04 0
26197 일반 다시 머리 탈모시킴 9 어흑마이갓 2018-07-04 0
26196 일반 월드제작 질문) 콜라이더에 대해서 뭔가 물어볼게있음 8 ㅇㅇ 221.164 2018-07-04 0
26195 일반 여긴 블렌더나 유니티 동영상강의해주는갤럼없남 9 BLOCK_B 2018-07-04 0
26192 일반 난 vrc그거보고 했는데 4 아야세쨔응 2018-07-04 0
26190 일반 아들... 엄마가 사과 좀 깎아왔어... 19 ㅇㅇ 222.237 2018-07-04 34
26189 일반 폴리곤 어떻게설정해야하나요; 살려줘 125.142 2018-07-04 0
26188 일반 오늘도 불타냐? 3 xx 183.96 2018-07-04 0
26186 일반 진짜 찐적찐 맞는듯 2 ㅇㅇ 114.205 2018-07-04 1
26185 일반 컴터 잘 아는 사람 도움 좀... 13 Raimiz 2018-07-04 0
26184 일반 오널의 댄스방 추천곡 2 Luche 2018-07-04 1
26182 일반 풀트래킹 했다 3 일레임 2018-07-04 0
26181 일반 마야 2달정도 배우면서 느낀거 1 아델리펭귄 2018-07-04 0
26180 일반 키넥트 눕기/앉기 1 Luche 2018-07-04 0
26179 일반 나도_풀트래킹_인증한다.jpg 7 CHJ. 2018-07-04 9
26178 일반 모델링 좀 했었으니까 브랼챗용 뚜따 하려다가 때려침 2 Luche 2018-07-04 0
26177 일반 MR 문제가 좀 있네 9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7-04 0
26176 일반 VR챗 소리 질문. 6 백야 36.39 2018-07-04 0
26174 일반 부랄챗 기본루트 3 ㅁㅁ 39.7 2018-07-04 2
26173 일반 vr챗 원래 리소스 이렇게 많이먹음? 3 백야 36.39 2018-07-04 0
26172 일반 그 유튜버 버츄얼 유튜버 시작했네... 14 ㅌㅌ 39.119 2018-07-04 0
26171 일반 어제자 저댄 움짤 Soran12 2018-07-04 0
26169 일반 모델링 모작 연습 4 Luche 2018-07-04 2
26168 일반 이제 부랄챗갤 사람 막빠지나보네 10 신ldl 2018-07-04 0
26167 일반 뼈 합치는 명령어 뭐야? 2 ㅇㅇ 220.84 2018-07-04 0
26166 일반 cctv마운트 으갉 110.8 2018-07-04 0
26165 일반 개조한 키넥트 v2 파실분 있나욤? ㅇㅇㅇ 58.236 2018-07-04 0
26164 일반 새벽 최고의 스샷 Luche 2018-07-04 0
26163 일반 손모양 일일히 만드는거 너무 힘든데 2 게임가드改二 2018-07-04 0
26162 일반 중고판매 바이브새삥60이라는데 리얼일까? 28 dd 59.14 2018-07-04 0
26161 일반 바이브 풀트래킹의 단점 3 Gloryman 2018-07-04 0
26160 일반 일본 네타 진짜 1도모르겟네 6 [천유] 2018-07-04 0
26159 일반 브얄이랑 현실이랑 비슷해지는거 ㄹㅇ임 4 싸이킥유코 2018-07-04 0
26158 일반 오늘은 모델링 교육 쉰다 2 아델리펭귄 2018-07-04 0
26156 일반 브알살돈이면 에어컨도 사지 않음? 3 ㅇㅇ 114.205 2018-07-04 0
26155 일반 요즘 더워서 브알 못하겟음 2 ㅇㅇ 223.39 2018-07-04 0
26154 일반 블랜더에서 픽스 다른부위로 옮기는거 단축키뭐야? 살려주시죠 2018-07-0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