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솔직히 말하는 요즘 이 게임에 안들어가는 이유
글쓴이
Sayako
추천
1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40
  • 2018-05-23 07:36:09
							

본인은 VRChat을 2017년 10월경에 접했어


모든 가이드 영상들은 영어로 되어 있었고 한국 유저는 눈뜨고도 찾아 볼 수 없었으며 당연하게도 한국에선 관련 영상이 하나도 올라오지 않았어


결국 게임을 하면서 사귄 외국인 친구들의 도움으로 첫 아바타를 만드는데에 성공했어 (물론 그 친구들 요즘 안들어와서 뒤졌는지 살았는지 잘 모르겠다)


이때 아바타를 하나 넣는데 걸린시간은 대략 50시간 가량 걸렸다


근데 막상 한번 만들고 나니 그 다음은 어렵지 않더라고 ㅇㅇ 다만 존나 귀찮을 뿐


그래서 열심히 아바타를 개조하고 개조하고 개조했지 


평일에 야자 밤10시에 끝나서 돌아오면 그것만 주구장창 해댔지


그러다가 한국인들 몇명을 알게 되면서 우리끼리 뭉쳐 디스코드를 만들었어


우리 디스코드 10명 채 안됬을 떄 VRChat 동접자 수는 100명이 될까말까였지


근데 갑자기 17년도 년말에 들어가면서 사람이 미치도록 불더라고


막 갑자기 동접 만명에 서버가 비명을 질러댔지


그래서 그때는 한동안 게임을 거의 못했어


그리고 서버가 안정화 됬는데... 모르겠더라 나는 잘 들어가질 않았어


옛날에는 새로운 유저가 들어오면 환영해주고 막 그랬는데


그때 수가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나니깐 올비들이 제각각 찢어져서 놀기 시작하더라


한 월드가 수십명을 수용하면 사양을 타게될거고 어쩔수없이 세션을 나눌 수 밖에 없었지


한두명씩 늘어나는건 환영하고 반겨주고 친하게 지낼수있는데


하루에 수십명씩 들어오다 보니 역시 나도 지치더라


모두와 사이좋게 지낼 수 없었고


올비한테 따라 들어가도 처음보는 사람 투성이에


결국 나는 거기에 어울릴 수 없어서 PC게임을 다시 재개했지


아 그래도 위에 내용은 일본 친구들 내용이지 한국 친구들 내용은 아니야


한국 친구들은 아직도 사이좋게 지내고있어


좆같은 어글리 코리안새끼들 빼고말야


그래서 한 1월인가 2월부터 배그랑 레식만 하게되더라 ㅇㅇ


여튼 뭐 그래 VRChat 들어가서 모르는 사람들 얘기를 엿들으면서 있기보단


나는 PC게임이 더 하고싶더라고 


그래서 잘 안들어가



요약


PC게임이 더 재밌음 ㅅㄱㅂ

ㅇㅇ ㅇㅖ 안녕히가시길 2018.05.23 07:44:04
Sayako 내 디스코드가 살아있는한 나는 vrc를 접지 않아 2018.05.23 07:49:18
김끄리 1줄요약 ㄱㅅ 2018.05.23 07:52:30
MANKALO 친구들이 멀어져가는 느낌이 너무 싫다... 2018.05.23 08:20:06
BEll 2018.05.23 08:26:07
ㅇㅇ 솔직히 어글리 코리안도 문제이긴 한데 요즘 네뜨어어억 새끼들 유입도 진짜 심각한거같다 볼수록 역겹워 ㄹㅇ루 119.192 2018.05.23 08:55:2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6019 일반 트래커까지 다 셋팅할려면 4 King_is_Gombo 2018-06-09 0
16018 일반 차렷충 특징 4 ㅇㅇ 61.72 2018-06-09 0
16017 일반 vr피지컬. 5 ✔✔ 2018-06-09 14
16016 일반 니어 오토마타 월드에서 꽂 위치 알려준다. 4 ㅇㅇ 220.78 2018-06-09 4
16015 일반 보이스로이드 유카리 아바타 있는곳 아는친구 없냐 ㅠㅠ 3 dd 221.155 2018-06-09 0
16014 일반 미코차렷들은 대형로봇으로다가 청소해야행 5 ㅇㅇ 203.90 2018-06-09 1
16013 일반 유니티로 표정 넣으려는데 2 ㅇㅇ 118.222 2018-06-09 0
16012 일반 vr하는데 안경쓰면 안불편해? 1 S 110.13 2018-06-09 0
16011 일반 캐릭터가 다리를 굽히고 서있는데 우짜지.. 4 ㅇㅇ 211.36 2018-06-09 0
16010 일반 뭔가 색다로운걸 만들고 싶은데 3 土地の空 2018-06-09 0
16009 일반 춤추면.. 안경에 김차고 눈은따갑고 6 신ldl 2018-06-09 0
16008 일반 아까 알바트로즈 추는데 시무룩함 ㅇㅇ 125.129 2018-06-09 0
16007 일반 바디 교체 하는법 아는사람 ㅇㅇ 118.222 2018-06-09 0
16006 일반 미코들존나 모인거보면 6 ㅇㅇ 203.90 2018-06-09 0
16005 일반 아 진짜 개빡돌겠네 2 게임가드改二 2018-06-09 0
16004 일반 비장미 있어서 좋다 3 dd 61.79 2018-06-09 0
16003 일반 저댄 한번놀면 폼이 축축함 9 King_is_Gombo 2018-06-09 0
16002 일반 모델링 다시 시작했슴다 3 모델링초보 222.104 2018-06-09 2
16001 일반 형들 도움... 필요 2 두두 211.243 2018-06-09 0
16000 일반 오큘은 인기가 없나? 2 Block 2018-06-09 0
15999 일반 윈도우mr 에서 윈도우 버튼 누르면 3 ㅇㅇ 175.206 2018-06-09 0
15998 일반 오늘은 퇴근하구 트래커 직구방법 써조야게따 1 신ldl 2018-06-09 0
15997 일반 내가 만든 아바타 중에 3 土地の空 2018-06-09 0
15995 일반 변신! 5 5Sori 2018-06-09 12
15994 일반 늒네 드디어 성공했다 1 S 110.13 2018-06-09 0
15993 일반 형들 저도 눈깜빡이는거 넣고 싶었는데 왜 두두 211.243 2018-06-09 0
15992 일반 MR에 키넥트 쓰시는분들 계시나요 19 123 121.150 2018-06-09 0
15991 일반 MR끼고 헤드빙빙 하지마라 진짜 8 土地の空 2018-06-09 11
15990 일반 뱅드림 아바타 있나요? 5 oo 106.251 2018-06-09 0
15989 일반 이거 어떻게해요? 1 ㅅㅇ 27.1 2018-06-09 0
15988 일반 아마존에서 트래커구매했다. ㅇㅇ 110.70 2018-06-09 0
15987 일반 이게임이 갓적화될 가능성은 없냐 3 울테 2018-06-09 0
15986 일반 댄스방은 흥한닷 7 중포 2018-06-09 1
15985 일반 갤월드 구경해보고싶은데 어떻게 찾아야되요? 3 ㅇㅇ 59.6 2018-06-09 0
15984 일반 MR 보고있는 방향에서만 컨트롤러 트래킹이 된다는데 3 asdf 122.46 2018-06-09 0
15983 일반 아 이제 겨우 옮겼는데 두두 211.243 2018-06-09 0
15982 일반 아바타월드인지 여기저기 둘러보기만 해도 재미있다 2 ㅇㅇ 59.6 2018-06-09 0
15981 일반 아 갤럼들 자길래 급졸려서 잤는데 4 NAME_HORANG 2018-06-09 0
15980 일반 ?? 아마존 가격 변동 안됐음 1 게임가드改二 2018-06-09 0
15977 일반 초코놈 리포트하고왔다 5 Sayako 2018-06-0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